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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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서폿용 벨코즈 공략 ( 미완성 )
저는 벨코즈가 처음 나왔을때부터 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잘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것들을 공유하고자 이 공략글을 작성해봅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것들을 공유하고자 이 공략글을 작성해봅니다.
또한 제가 항상 맞는게 아닌 제가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유의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에는 제 최근 전적입니다.
(새로 아이디를 만들고 만든 아이디를 본캐로 갈아탄 탓에 이 아이디에는 플레이 전적이 많지는 않습니다)
밑에는 제 최근 전적입니다.
(새로 아이디를 만들고 만든 아이디를 본캐로 갈아탄 탓에 이 아이디에는 플레이 전적이 많지는 않습니다)
수정중이라 곧 올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요즘 제가 자주 채용하는 빙결강화 벨코즈입니다.

제가 유성을 사용할때의 룬이고요.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보조 룬]과 [능력치]는 알아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도주기가 없는 벨코즈에게 "빙결강화"라는 룬은 매우 잘 맞습니다.
(다만, [보조 룬]과 [능력치]는 취향 것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승전보"라는 룬이 옛날에 "위험한 게임"이라는 룬이 존재 할때부터 사용했기 때문이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뒤쪽은 바꿔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또한 능력치도 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찍지만 보통 저 세팅으로 많이 플레이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승전보"라는 룬이 옛날에 "위험한 게임"이라는 룬이 존재 할때부터 사용했기 때문이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뒤쪽은 바꿔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또한 능력치도 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찍지만 보통 저 세팅으로 많이 플레이합니다.)
혹시 유성도 궁금해 하실 분들도 계실까봐 유성도 따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제가 유성을 사용할때의 룬이고요.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보조 룬]과 [능력치]는 알아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3번째에 "깨달음", "기민함", "절대집중" 중에서도 상황에 따라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능력치]에 관해....
공격 (1번째) : 저는 90% 쿨타임 감소를 듭니다.
(그 이유는 공속은 벨코즈에게 필요가 없고 투사체 속도가 빨라서 의미가 없으며 [적응형 능력치 +9]보단 [쿨타임 10퍼]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공격 (1번째) : 저는 90% 쿨타임 감소를 듭니다.
(그 이유는 공속은 벨코즈에게 필요가 없고 투사체 속도가 빨라서 의미가 없으며 [적응형 능력치 +9]보단 [쿨타임 10퍼]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유연 (2번째) : 상황에 따라 매우 달라짐
(딜로 이겨야 할 경우에는 [적응형 능력치 +9], 방어가 필요할때는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방어 (3번째) : 상황에 따라 달라짐
(위의 경우와 같이 선택)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선택할때 적 라이너 혹은 적 팀의 조합을 보고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딜로 이겨야 할 경우에는 [적응형 능력치 +9], 방어가 필요할때는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방어 (3번째) : 상황에 따라 달라짐
(위의 경우와 같이 선택)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선택할때 적 라이너 혹은 적 팀의 조합을 보고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미니언 해체 분석기
원거리 2마리, 대포 1마리 (q 선마일 경우)
원거리 3마리 (w 선마일 경우)
점멸은 필수인거 다들 아시죠?
: 양학 (딜이 부족할꺼 같은 경우, 서폿일 경우) [서폿 추천]
: 안정성 (적이 들어오는 챔피언 및 극딜 챔피언) [미드 강추]
: ???????? 들어서 뭐 하실려고요? [정글 해보세요]

: 못드는거 아시죠?
: 로밍 (로밍을 자주 다닐 경우, 열심히 추노할 경우)
: 랭크용 (상대 픽보고 써야할지 고민하니깐요)
: 생존, 서폿 (서폿일 경우) [서폿 추천]
: 지속 (적이 지속딜일 경우)
간략 : 미드일때
, 서폿일때 
추천함












솔직히 저는 90% 베리어밖에 안듭니다.
탈진이 암살자들한테 쓴다고 써볼려고 했는데 베리어가 더 편해요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선마 순서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미드는 상황에 맞춰서 선마
(라인 밀어야 하는 상대일 경우/q 맞추기 어려운 경우 선마,
딜로 찍어 누르고 싶으면
선마
서폿은 선마
스킬 콤보
기본
(체력이 없을때 / 궁으로만 죽지는 않을꺼 같을때 q 각도샷 해서 잡기)
쿨 기다리고
에 슬로우가 붙어있으니
맞추고
쓰는걸 추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는 빙결강화 기준 템트리입니다.
이후의 아이템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가주시길 바랍니다. (신발도 상황에 맞게)





중 택 2






중 택 5







보통은 [라바돈]이 나올때 쯤이면 게임이 끝납니다.
유성 기준 템트리







빙결강화에서
를 안가는 이유 : 빙결 강화가
의 역활을 대신 해주기 때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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