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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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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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으로 브실골 탈출하는법(very easy)

- Denythesky(2019-05-21, 조회수: 10021)

이글은 다이아이상이 보기엔 부적절한 글이므로


브실골을 쉽게 탈출하고자 하는 아이들만 보길 바란다


핵심내용은 추가공략에 있으니까


이미 어느정도알면 추가공략부터 보길바란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이건 내가 주로드는룬인데 지배 감전은 고정이고 상황에따라서 다르게가도 된다.

라인전을 비비고자하는 탱커상대로는 텔들고 로밍다니는것도 괜찬을수도 있지만

엥간하면 점화로 조지자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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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 로 진입하면 평타가 자동으로 나가기때문에 qw평e평q가 제일 무난하고

상대방의 위치에따라서 e를 아꼇다가 조금 다르게 겨냥해도된다.


스킬 활용 팁

 야스오상대로는 e선마를 해주자

필자는 궁보단 e를 먼저 선마해주는걸 선호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굳이 와리가리 많은 설명이 필요하지않다.


기본적으로 저렇게 3딜템은 올린다.


판테는 롤에있는 모든챔프중에 딜을 가장 빠르게 넣을수있다.


그래서 탈론 제드 피즈 르블랑 등등 모든 상대방 암살자도 나한테 와서 딜넣다가 녹는다 


즉 상대방이 풀콤을 넣기전에 내가먼저 넣을수있다는뜻이다.


가엔을 넣은 이유는 한타 이니시때 딜러에게 붙었다가 되살아나서 다시딜하기 위함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핑와계속지움 좃같음
바이
아무리 멀리있어도 날 조지러옴
헤카림
정글차 많이나면 타워에있어도 밀어내고 조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판테가
잭스
보이면
트린다미어
도망가는애들




라인 / 정글 운영법

판테가 라인전에서 신경써야할건 정글차인데..


플레구간이랑 브실골구간은 겜을 좀 다르게 해야한다.


일단 정글을 피해서 사리는거자체가 손해인데 사실 브실골애들은 본인이 손해보는지 모르고 계속 피해주다가 라인전을 지고 겜을 말아먹는다


물론 플레구간에선 내가 약간 손해보면서 정글을 피해주면 아군정글이 더 큰 이득을 보지만


브실골구간정글은 "병신장애"들이기때문에 내가 손해보면서 피해주면 그냥 상대정글이 약간 동선손해보고끝난걸로알지 아군탑이 큰 손해본건 모른다는거다.


브실골구간에서 올라가려면 부쉬와드정도만 해두고 그냥 라인푸쉬해서 상대탑을 끝장내야한다.


벌레정글러들 편의봐주다간 내가 10만큼 할수있는거 벌레가 1만큼해버려서 겜 말아먹는다.


그게바로 진짜로 라인전을 지는거다.


상대정글이와서 내가 따이면 내가 맵리를 못하는게아니라


역갱도 볼줄모르는 아군정글이 병신인거다.


정글이 비슷한수준이면 무조건 겜을 이기니까 정글차가 많이난다고 가정하고 해결책을 알려주겠다


답은 로밍이다.


라인이 밀려서 씨에스를 못먹든간에 일단 봇라인을 궁으로 조지자


정글은 포탑이 건재하고 라인전이 계속 이루어지고있을때나 영향력이있지 상대봇타워 아군탑타워가 터지고나면


자연스레 겜의 주도권은 분산되게 되어있다.


그러고나면 아군 봇듀오가 미드를 압박하기 시작하고 판테는 스플릿운영을하면서 미드에 궁각을본다.


그러면 정글똥을 다 치우면서 겜을 캐리하는것이다.



초반 운영법

필자는 플레까지 라인전을 한번도 져본적이 없기때문에 뭐가어려운지 모르겠다.


내가 피지컬이 좋은걸지도 모르겠는데 기본적으로 판테는 라인전과 로밍이 매우 강력해서 초반엔 크게 집중하지않아도 된다.


중반 운영법

아군정글이 좀 사람같다? 싶으면 굳이 로밍을 가는것보단 상대탑을 조지고 탑을 계속밀면서 어그로를 끌어줘야하고

아군정글이 노사람이다 싶으면 로밍으로 봇타워를 밀고 탑타워를 내어주자.


후반 운영법


판테는 롤에있는 모든챔프 통틀어서 가장 스플릿푸쉬에 우선권이있다.


브실골애들은 어떤 챔프가 스플릿푸쉬를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마딜 탱커 원딜 이런애들이 백도어하다가 겜말아먹는데 


스플릿푸쉬는 1대1에 매우강한 암살자 또는 브루저가 하는것이다.

사실 그중에서도 유틸리티가 좋은 암살자가 스플릿푸쉬에 손꼽히는데

그래서 옛날부터 마이나 샤코가 스플릿푸쉬하다가 한타참여했던것이다.


대표적인 챔프들을 몇개뽑아서 예시를 들어 이해를도와주겠다


같은 팀에있을때 스플릿 우선순위


1위 판테온 (판테는 흥하나 망하나 무조건 스플릿)

2위 샤코 (거의 무조건)

3위 제드 탈론 마이 트린(스플릿이 좋음)

4위 리븐 이렐 피오라 (스플릿해도 괜찬음)

5위 마딜 딜탱 블라디 스웨인 등등.. (어쩔수없는 상황에서 스플릿함 백도어 막으러갈때)

6위 탱커 (스플릿하러가면 지는거임)

7위 원딜 (그냥 서렌치고 이런새끼들이랑 겜하지마셈)

팀파이트시 역할

판테는 스플릿을 하다가 판테쪽으로 한두명꼬이면 궁으로 이니시를 바로해버려서 무조건 4대5한타가 가능하다

상대방이 너무 병신이라 원딜이 스플릿하러왔다?

그럼 원딜을따고 타워를 계속민다.

마딜이나 탱커가왔다? 그러면 궁으로 이니시를걸자

암살자가왔다? 따먹고 계속밀어도되고 또는 궁으로 이니시를걸자

어려운거없다.


근데 아군원딜이 스플릿을 처하고있다

그러면 상대암살자가 백퍼센트 우리벌레 따먹으러오기때문에

주변에 숨어서 기다려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브실골에서 정글눈치보면 못올라간다. 그냥 탑을부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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