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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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5 그브상향 이젠 그레이브즈 원딜하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새로 발견한 뉴메타(트롤X) 그레이브즈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레이브즈 실전 영상을 가끔씩 올립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아참, 그전에 최근 전적 인증

전에 도벽그브 공략때 올렸던 전적
지금은 크게 의미없습니다. 그래도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남겨요.
최초 공략 작성 날짜: 2019년 6월 2일 일요일
두 번째 패치: 6월 16일 일요일 유령무희+무대 트리추가 그리고 삭제
세 번째 패치: 6월 21일 금요일 정수약탈자+무대 트리 추가
네 번재 패치: 8월 1일 목요일 그레이브즈 원딜 공략으로 재작성

이제 도벽그레이브즈 끝이고 8월1일 기준으로 그브원딜 공략으로 재작성 합니다.
내용은 위와 같이 그브 E 상향이 핵심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룬이 가장 무난하다고 봅니다.
그레이브즈는 기본적으로 감전을 터뜨리기 가장 쉬운챔프중 하나고 위의 지배특성이 그브에게 다 적용이 되기 때문에 갑니다. 감전이 터짐으로인해 딜교시 우위를 정하기 쉬워집니다.
보조룬은 취향이지만 승전보와 전설:민첩함을 갑니다. 승전보사용시 지속적으로 딜을 넣거나 생존률이 극히 오릅니다. 전설:민첩함룬은 공속이 느린 그브에게 공속을 주고 라인전대 놓치기 쉬운 cs를 공속으로 매꿔주는 용도입니다.
지속딜도 약간 오르겠죠.
그외에 보조성향은 가장 무난한 공속10%, 능력치+9, 방어력 6을 들었습니다.
음 만약에 굳이 공속이 필요없으시다면 최후의 일격이나 피흡이 오르는 전설:피빛길을 가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굳이 고려할 필요없다는 것
라이전시엔 기본적으로 원딜인 만큼
을 드는게 무난합니다. 근데 그브는 라인클리어가 뛰어나서
드시고 적절히 귀환&복귀 타이밍 잡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 고려할만건 특정상대에 따라
를 드셔도 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1~2코어
3~5코어
그 뒤로 가면 되는것들
시작아이템은 기본적으로 도란의 검이나 수확의 낫을 갑니다.
수확의 낫이 고려해볼만한 이유는 1. 그브자체가 후반지향 성장형 챔피언이고 2. 라인전 첫 귀환시
정돈 장만하는게 무난하고 좋기때문입니다.

그러니 만약 첫귀환때 어떤 수단을 사용하든지 bf대검이 뜨면 무대를 가시면 되겠고 그게 안되면
로 정수약탈자 하위코어를 먼저올리셔서 정수약탈자를 1코어로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뒤에 나머지 하나를 가주시면 됩니다.

정수약탈자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정글그브는 정글아이템 효과로 스킬을 막써도 마나가 모자를 일이 거의 드물지만 원딜그브는 마나 수급이 꽤 어렵기 때문에 정수약탈자는 거의 필수입니다. 이거 안가다 실수든 아니든 스킬좀 남발하면 마나없어서 괴로울거에요. 진짜 스킬샷에 능통한 실력자 아니면 가는거 추천드립니다.(필자는 개인적으로 선정수 후 무대 추천!)
정수약탈자와 무대를 올리신 후에는 무조건 고속연사포
를 가줍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거기에 맞춰진 아이템을 가야할 수 밖에 없다싶으실때는 유동적으로 자기 판단하에 아이템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코어는 흡혈템인데 그브에겐 흡혈템이라곤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아이템은 고려해볼만한게 딱히 없어요.
도 나쁘진 않겠지만 그브에게 쿨감과 스킬샷 흡혈을 주는
가 더 메리트 있다고 봅니다.



신발이후에 마지막 코어로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생존률을 높여주는
, 확정cc기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탱커&흡혈괴물들에게 딜을 먹여줄 수 있는
등이 있습니다.
를 막코어에 올린이유는 그브에게 은근 잘맞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특히 요우무의 사용효과가 그브에게 유틸성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거의 상대가 앞 세개의 아이템을 하나라도 갈 필요 없는 유리한 상황일때 갑니다.



치명타에 그브 패시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템트리에 대한 것은 차차 더 알아보고 추가하거나 흥미로운 템트리가 발견하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까지 제가 초기단계라 누가 가장 어려운지 정확히 잘 모르기때문에 좀 더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e상향 이전엔 그브가 원딜로 서기에 약간 애매한 감이 있었습니다. 근데 이번 버프를 먹으니 지금은 기존과 같이 정글보단 라인전에서 크게 작용될거라고 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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