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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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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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한번 꿀 빨아보자(알짜베기공략)

- Hsas8512(2019-06-28, 조회수: 19420)



최고의 암살폭딜캐릭 이블린 공략해봅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이블린의 룬은 이렇게 들어줍니다.

위의 사진은 상대 팀에 ad가 쎄거나 많을때 들어줍니다.


그리고 지배에서 궁사vs끈질긴 사냥꾼을 많이 드시는데 이거는 개인 취향이나 저는 궁이 돌때마다 상대를 짜르러가기때문에 궁사를 들었습니다.


보조룬에서 정밀을 택한이유는 마법쪽에서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이 두개를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초중반 6~11렙 구간에서 최후의 일격으로 인해 못따는 적도 딸 수 있게 해줄 뿐더러 이블린의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과의 시너지도 정말 좋고, 승전보로 살아남는 재미도 볼 수 있으며, 후반에 마법룬을 들지 않았다고 해서 상대 원딜을 암살하지 못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고자 정밀을 들었습니다. 마법룬에서 절대집중과 폭풍의 결집이 절대 좋지 않다고 쓰지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후반만 놓고 보자면 마법이 더 좋아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로는 Dark Frenzy(황홀한 저주)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평타치면서 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 로 콤보를 넣으며 상대가 딸피가 되면은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으로 킬을 따줍시다.

스킬 활용 팁

 

 


6렙 전에 갱 다닐때는 상대가 라인 앞으로 많이 나왔을 때 W를 걸어주시고 E로 들어가서 매혹을 걸어줍니다. 어차피 은신이 아니라 상대에게 보이고, 상대가 앞으로 많이 나와있으면 E를 거의 무조건 맞출 수 있을 겁니다. 만약 W시간안에 E가 안닿을 것 같다면 Q를 날려주어도 됩니다.



6렙이후 갱 다닐땐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힐지, 아니면 매혹을 걸지 상황 판단을 잘 하시고, 매혹을 거실 때는 상대의 시야에 닿지않게 끝부분에서 하트가 가득찼을때 Q를 날려 매혹을 걸어줍니다.


또한 이블린은 데미지가 상당히 강한편이기 때문에 궁온이 될 때마다 무조건 갱을 가주도록 합시다. 궁이 없더라도 갱각이 보이면 가주도록 하구요.


이블린이 2코어 신발이 나오고 이후부터는 피통이 적은 미드라이너와 서폿이라던지 원딜은 원콤이 충분히 하고도 남습니다.


부쉬를 잘 이용해 봅시다. 부쉬안에서 상대를 충분히 원콤낼 딜량이 나오면 상대 동선을 예측해서 부쉬속에 들어가서 대기를 합니다.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절대로 걸지말고 상대가 들어오면  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평타치면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Smite(강타) 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이블린은 6렙전에 안전하게 하도록 합시다. 이블린은 정글도는 속도가 굉장히 빠른편입니다.



아래팀부터 시작하면 레드-> 작골->칼날부리->블루->탑or미드갱각보다가 각나오면 ㄱㄱ 안나오면 10초이내로 나오는 바위게-> 상대팀은 바위게를 먹힌것을 보면 반대편 바위게를 먹으러 가기 때문에 상대팀의 작골은 무조건 살아있음. 작골카정-> 탑or미드 갱각보다가 갱or 늑대->두꺼비


를 돌아줍시다. 만약 갱에 성공하면 첫 귀환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구매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매 이후에는 상대가 높은 확률로 아군진형의 재생성되는 작골을 먹었을가능성이 높아요. 한번 확인 해주고 안먹었다면 작골->칼날부리 -> 미드or바텀 갱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갱갔다 오면은 레드가 살아나고, 레드를 먹어주면 6레벨 달성.


6레벨 이후부터는 궁이 생기니까 궁극기의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갱을 가주어서 게임을 터트려줍니다.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을 드는 이유는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를 들면 은신이 풀려 시야가 노출됩니다. 상대의 시야방해를 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위치가 들켜 후반에 시야확인해주려다 괜히 자신의 위치를 들킬 가능성이 있어서 저는 들지않습니다. 와드토템으로 상대 동선에 와드를 박고 동선을 예측하여 암살을 하는 방식을 선호하기때문에 저는 와드토템을 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패시브로인해서 E의 딜이 방어가 되고, 딜또한 엄청나고 육식정글러라서 만나면 킬을 따일 확률이 매우 높아요. 후반에도 암살하기가 정말 까다로워서 힘들어요 ㅠㅠ
그래도 판테는 신발사고 갱을 ㅈㄴ많이 다녀서 적팀 정글쪽은 거의 활성화가 많이 되어있기때문에 핑와를 잘 사서 적 정글쪽에 시야를 먹고 보이면 핑찍어주고 , 카정을 다녀 상대의 레벨링을 방해해줍니다.
그라가스
얘 또한 암살하기가 많이 힘듭니다. 그라가스가 극딜을 가서 몸이 물몸일때는 E Q R파란강타로 킬을 따낼수는 있지만 탱템을 섞어서 가는 그라가스는 EQR로 원콤도 안나고, EQQQR을 하려해도 배치기로 밀고 암살하기가 힘들어요. 후반에 상대 원딜을 물때도 그라가스가 지키고있으면 오히려 역관광도 당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올라프
가끔가다가 올라프 정글이 나오는데, 올라프는 매혹도안걸리고 상남자처럼 빠꾸없이 RQEW평평평평평평하는데 겁나 아픕니다. ㅠㅠ 상대가 못컸을때는 들어오는거 감사히 받아먹을 수 있지만 동렙이고 같은 성장을 했을때 정글링하다가 올라프가 들어오면 제 궁만 빠지고 올라프는 카정하고 돌아다닙니다. 많이 아파요 그래도 2:2 싸움에서 이블린의 화력과 아군의 지원으로 상대를 빠르게 잘라버리면 2:2싸움에서는 거의 이기는 편이니까 역갱을 잘 봐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암살하기 정말 좋은 카직스.

카직스도 이블린과 마찬가지로 암살자여서 부쉬에 자주들어와서 상대를 암살하려합니다.
하지만 카직스는 물몸이라 EQ평QQR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요
피들스틱
부쉬에 숨어있다 암살하기 정말 좋은 피들스틱.
피들스틱도 후반에 궁으로 이니쉬or궁을키고 한타하기 때문에 피들스틱의 동선을 따라가서 피들이 궁각을 재고 있을때 EQ평QQR하면 됩니다.
카서스
6렙이후 이블린 템이 나왔을때 이블린 시야에 보이면 원콤or 점멸을 빼야하는 불쌍한 카서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6렙전에는 빠른 정글링이라는 특성을 살려 정글을 돌아주도록 하며, 상대의 위치를 잘 파악하여 갱을 가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 이블린은 굉장히 깡패입니다. 엄청나게 말리지 않으면 원딜을 암살하기 굉장히 쉬워요. 중반부터는 바텀들이 위로 올라와 라인을 밀고있으니 아군과 함께 들어가서 원딜을 짤라주고 한타를 합시다.

 

후반 운영법

 왠만해서는 상대의 정면에서 들어가지말고 사이드 or 뒤에서 W를 걸어주시면 상대는 자신의 위치에 핑와를 박거나 뒤로 뺍니다. 뒤로 뺄때 Q로 매혹을 걸고 잡아주면 됩니다. 핑와를 박힌 경우에는 아군이 싸울 때 같이 들어가주도록하거나 상대가 부쉬에 들어올때 잡아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이 대치하고 있을때 이블린은 사이드에서 배회하다가 싸움이 일어나면 상대의 미드라이너or원딜러에게 매혹을 걸어주고 잡아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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