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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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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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2의 판테온 공략

- 리븐찡(2019-07-05, 조회수: 6773)





판테온 공략에 앞서서 탑솔에 대해 간략히 말하자면...

탑솔의 핵심은 '선픽' 이다. 개인적인 생각은

선픽하는 쪽이 후픽에 비해서 3:7로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랭 돌려서 12픽에 걸렸다면 무조건 채팅으로

스왑되는 사람 있냐고 물어보자.

미드 정글 봇은 카운터 맞아도 라인전 진행이 엇비슷하게

되지만 탑은 카운터 맞으면 라인전이 ㄹㅇ 답이 없어지니 

12픽 걸렸을 시 가능하면 꼭 스왑을 하도록 하자.

또한 한 챔프의 장인이 되는것보단 3~4가지 챔프를 적당히 다룰 줄 아는게

티어상승에 훨씬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예시로 상대 선픽 럼블, 또는 올라프가 나왔는데 난 판테온 장인이 될거니까

안쫄고 판테온 픽해야지 = 바로 대가리 쪼개지고 패배각임

그러니 한 챔프만 파지말고 한 라인의 챔프 3개 이상은 다룰 수 있도록 하자.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주요 룬은 결의 쪽의 여진을 추천한다.

보조 룬은 초반에 무조건 라인전 조지면서 이득을 봐야하는 판테온의 특성 상

모기뒷다리만큼이라도 딜을 더 넣기 위해 절대집중과 주문작열을 든다.

그러나 만약 선픽 판테온을 했는데 후픽으로 럼블 올라프 같은 카운터챔이 나온다면

보조룬에 정밀 쪽 승전보와 공속 또는 강인함도 추천한다.

정복자나 감전을 안들고 여진을 드는 이유는  w로 인해 쉽게 여진을 발동시킬 수 있고

초반엔 여진을 통한 딜교환도 쏠쏠하다. 거기다 상대 갱이 왔을 경우에도 

여진을 발동시킬 수 있다면 생존률이 꽤나 높아진다.

뭐 룬은 취향이니 난 시발 강려크한 룬으로 상대 대가리를 깨부술거야 라고 한다면

정복자나 감전 들어도 상관없다.


이것도 취향인데 본인은 텔 점멸 고정이다.

개인적으로 판테는 점화 안들어도 킬각이 잘 나는 편이고

무엇보다 점화 판테온이면 상대가 호구가 아닌 이상 킬각 잘 안준다.

물론 맵리가 잘 안되고 언제 텔이득을 봐야될 지 모르겠다 하는

사람들은 점화 들어서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도록 하자.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니기미 q짤 잘 하면서 이때다 싶으면 w로 들어가서 평eq로 조지도록 하자.


 다만 여진을 들었다면 w는 여진이 발동될 때만 써주도록 하자.


스킬 활용 팁

 1랩때는 시간 다 되서 라인을 가기 전까지는 스킬을 찍지 않고 있도록 하자.


 비단 이건 판테온 뿐만 아니라 모든 라인의 챔피언들의 공통사항이다.


 인베 가거나 인베 방어시엔 w가 좋기 때문에 시작하자마자 1랩 q를 찍는 버릇은 버려라.


 개인적으로 궁은 하나만 찍어두고 e가 다 찍히면 그 때 궁을 찍는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물약 고정이고

위의 핵심아이템과 최종아이템은 합쳐서 참고하면 된다.

판테온이 갈만한 공템은 저것들이 전부다.

라인전에서 2~3킬 따면서 잘 풀렸다면 요우무 - 드락사르 - 칠흑의양날도끼 또는 수호천사가 베스트지만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이므로 참고만 하도록 하자.

상대가 럼블이면 당연히 주문포식자를 먼저 올려야하고

상대가 올라프라면 스테락 또는 칠흑의양날도끼 부터 가고

상대가 탱커라면 요우무 하위템 방관 톱날단검 하나만 가고 칠흑의양날도끼를 바로 올리는것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라인전이 잘풀리면 톱날단검 - BF대검 - 요우무 순으로 올리는 편이다.

템트리는 참고만 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라인전이 성립되지 않는 극카운터 1

딜교가 성립이 안된다 판테온의 q는 럼블 w 쉴드에 사라지고

대신에 판테온은 럼블q를 맞는 기적의 딜교환

정글의 도움으로 1킬 따도 힘들다. 한타 기여도 또한 넘사벽

선픽에 럼블 나오면 판테하지마라.
올라프
라인전이 성립되지 않는 극카운터 2

판테온의 장점은 초반 이기적인 q짤로 나만 이득보는 딜교가 된다는 점인데

올라프에겐 성립이 되지 않는다. 그저 대가리가 빠개질뿐...

선픽 판테 골랐는데 애 나오면 닷지도 좋은방법

개인적으론 저 두 챔프 말고는 라인전은 다 되긴한다.

다만 판테는 기본적으로 뚜벅이라서

역시 가장 큰 카운터는 정글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호구1

판테온 최대의 호갱 되시겠다. 상대 정글 개입 없이 라인전만 한다고 치면 cs세배까지

무리 없이 벌릴 수 있다. 정글 개입으로 인한 킬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가정 시

보통 판테온은 상대가 6랩 찍으면 지게되는 챔프가 많은데 앤 궁 찍어도 이긴다.

다만 여름모기 조지듯이 라인전에서 밟아놓지 않으면 중후반 가서 스플릿하는걸

막을 수가 없다.
잭스
호구 2

자비없는 판테온의 q짤로 빡친 잭스가 e로 가로등 돌리면서 들어오면 w로 살포시 스턴걸어

주고 빠지면 끝이다. 그 뒤엔 더더욱 자비없이 q짤을 날려주면 된다.

피오라와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커버리면 중후반에 스플릿 못막으니까 라인전에서

조져놓도록 하자.
렝가
호구 3

호구긴 호군데 2랩까진 판테보다 쎄다. 그러니 미니언을 좀 버리더라도 부쉬에서

떨어진 상태로 경험치만 먹고 라인 당기자. 3랩부턴 q짤 박으면서 적절히 we

써주면 이김
위의 호구 셋은 선픽으로 나왔을 시 부담없이 판테온을 픽해주면 되는 챔프들이다.

아 그리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말하는건데 판테온은 다리우스나 잭스처럼 맞다이 챔프가 아니다.

어디까지나 견제형 짤짤이 챔프라는걸 잊지말고 졸렬하게 라인전에 임하도록 하자.

나머지 챔프들 공략은 본인이 만나본 챔프만 기재하도록 하겠다.

쉬움 

보통

어려움




 보통

초반엔 가렌도 탱탱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q짤도 잘들어가고 가렌의 q도 판테의 패시브에

막히기 때문에 라인전은 쉬운편이다. 다만 랩이 올라가고 탬이 나올수록 딜교가 성립이 안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판테온이 라인전 우위에 있을 때 킬을 따거나 미드 로밍으로 이득을 봐야

팀적으로 이길 확률이 높아진다.


 쉬움

6랩전엔 대충 화약통 맞아가면서 q짤 해도 이긴다. 갱플 근처의 미니언을 먹을 땐 항상 평타나 스킬로

패시브를 켜놓고 먹도록 하자. 베스트는 1~2킬 따고 미드 봇로밍으로 겜 터뜨리는 게 이상적이다.

애도 랩이 오르고 템이 어느정도 뜨면 판테온이 1:1 진다. 그러니 그 전에 이득을 많이 봐야한다.


 보통

입롤처럼 나르의 부메랑은 맞지 않으면서 졸렬하게 q짤로 피를 깎고 킬각을 보자.

자주 만난 편은 아닌데 라인전은 쉬웠다고 기억 나르 상대론 무조건 여진을 추천.


 어려움

개인적으로 선픽 다리우스 나오면 판테온은 픽하지 않는다.

우수한 체력 방어 스텟과 도란방패를 들고 유체화 점멸을 함께 가지고 오는 다리우스는

맞딜에 약한 판테온에게 공포 그 자체. q짤해도 어째 피가 잘 안깎인다.

라인전 팁은 킬각이 아닌 이상 절대 w로 먼저 들어가지 않을것.


 어려움

개인적으로 라이즈 선픽나오면 말자하로 카운터친다.

초반엔 라이즈가 마나조루라 할만한데 킬 못따고 라이즈 사리면서 야금야금 커가기 시작하면 

우월한 라인 푸쉬로 q짤 날릴 시간도 안주고 라인클리어를 해댄다.

거기다 중후반 갈수록 1:1은 지니까 초반에 이득봐야한다.


 보통

핵심은 레넥톤의 w를 패시브로 잘 흘리는가이다

분노 w든 그냥 w든 판테온 패시브에 막히기 때문에 레넥톤이 e로 들어왔을 때

판테온이 패시브+w 즉발패시브발동 으로 얼마나 레넥톤의 w를 잘 막느냐가 관건이다.

라인전 자체는 판테온이 우위지만 원체 라인유지력이 좋고 스텟이 괜찮은 챔프라

킬각은 잘 안보인다. 6랩 이후엔 맞다이 지니까 참고하도록 하자.



 어려움

판테온의 w를 씹을 수 있고 갱킹호응력 오지고 라인푸쉬력 좋고 탱템만 가도 딜 나오고...

요새 메타에 안맞아서 잘 안나올 뿐이지 판테온에겐 어려운 상대다.



 어려움

킬을 딸 수가 없는 챔프. 작정하고 멀리서 오대식만 날려서 파밍하기 시작하면

판테온은 할 수 있는게 없다. 그렇다고 로밍만 다니자니 라인푸쉬력도 문도가 더 좋다.

시발 뭔가 좆같은 챔프



 쉬움~어려움

6랩전에 킬 못따면 9랩 정도부터 딜교환에서 밀리기 시작한다. 

거기다 특성 난입 들고오면 판테온이 w로 들어가도 we쓰면서 난입 터지고 도망가면

이속 딸려서 붙지도 못한다. 그러니 6랩전에 쇼부 보는게 포인트










 

 

라인 / 정글 운영법

 판테온의 승리 핵심은 라인전의 우위를 바탕으로 상대보다 앞선 성장력을 통해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하여 후반 원딜오브레전드가 되기 전에 게임을 끝내는 게 이상적이다.

 

초반 운영법

 1랩에 깝칠 상대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적당히 깝치도록 하자. 렝가같은 애한테는 1랩에 q짤한답시고 부쉬에


 붙었다간 바로 퍼블나니까 부쉬에서 멀찍이 떨어져서 먹을 수 있는 미니언만 먹어주자. 그리고 판테온은


 상대가 누구든 가급적 라인을 당기는 게 좋다. q짤 하고나서는 항상 부쉬로 들어가 


 미니언 어그로를 없애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고 언제나 여유될 때마다 맵을 보면서 상대 정글을 체크해야 한다. 


 여진 쿨이 돌 때만 w로 들어가 q w 평 e q 풀콤을 먹이는걸 추천한다. 


 

중반 운영법

 궁은 쿨이 돌 때마다 써주자. 본인이 상대 탑솔의 멱살을 잡고 후두려 패고 있고 상대 미드가 뚜벅이라면 


 금상첨화. 탑에서 3킬 이상을 땄다면 더 이상 탑 솔킬에 미련은 가지지 않아도 된다.


 라인전 하면서도 항상 맵을 주시하다가 강가에서 싸움나거나 미드에 틈이 보이면 궁을 써주자.


 텔을 든게 아니면 봇에 궁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포탑이 돈을 주기 시작한 이후로 봇에


 텔없이 갔다오면 뭔가 개손해인 느낌적인 느낌...


 라인전 우위를 바탕으로 오브젝트를 먹고 승기를 굳혀가다가 30분 안에 서렌을 받아내거나


 상내 넥서스를 개발살 내는게 베스트.

 

후반 운영법

 어느 쪽 조합이 더 좋느냐 혹은 어느 쪽 딜러의 사거리가 더 기느냐 등등 판테온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력은


 미미해진 시간이 되었다. 궁으로 이니시를 열거나 스플릿을 하다가 궁으로 합류 후에 우리 딜러를 지키다 


 뒤지거나 상대 딜러를 물다가 q w 로 점프하는 중에 뒤지거나를 선택해주도록 하자.


 어차피 풀템전에 이쯤 되면 판테온은.....주륵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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