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94.4% (17표)
5.6%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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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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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90년생 아조씨의 E선마 스카너

- 대항해트롤(2021-06-28, 조회수: 138321)


스카너의 장점
붙기만 하면 엄청난 CC연계를 넣기 때문에 낚시와 이니시에이팅이 좋음.
둔화, 제압, 스턴 CC를 가지고 있으며 쿨타임이 짧음.
공속이 빠르고 스킬쿨이 짧아서 지속딜이 매우 높음.(평타딜러 + 스킬딜러)
Q E R 모든 딜이 AD AP 하이브리드로 들어감.
쿨이 짧은 체력비례 실드 때문에 단단함.
정글링이 안정적이며 W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에 합류가 빠름.
R이 타게팅 기술이라 궁이 빗나갈 일이 없어 근접딜러 견제에 좋음.

정글몹이 많이 나오는 현 메타에 정글먹고 갱가기가 수월함


스카너의 단점
벽을 넘을 수 없음.
E를 못 맞추면 노답인데 맞추기가 매우 어려움.
점멸과 아이템이 없을 때 접근 수단이 매우 부실함.


공략을 쓴 이유
LCK에도 나오고 세계 대회에도 나오는 정글 챔프지만

스카너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너무 적은거 같아서 만들었습니다.

물론 요새 영상 만드는데 조회수 좀 올려보려는 얄팍한 속셈도 들어있습니다.


님 티어가 뭔데 공략을...?

다딱이 맞습니다.
판수충 맞고 아재도 맞아요. 90년생입니다.
그래도 다이아 보내준게 스카너의 공이 크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씁니다.

요즘 게임하다가 심심해서 방송도 하고 영상도 만들고 있어서 링크 남기겠습니다.


트위치

YouTube


이건 골드1에 있을 때 탑스카너로 샤이님 방송 나왔을 때 영상입니다.



정글 만능의 돌 스카너로 한 번 더 나왔습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를 가기 때문에
강인함을 떼우기 위해 정밀의 강인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찍고 합니다.

만능의 돌이라서 예능이라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진지하게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최근 (서리불꽃 건틀릿)서리불꽃 건틀릿으로 빌드를 변경하고 부족한 접근을 보완하기 위해

쾌속접근과 마법의 신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스킷은 물약 대신 사용하려고 찍습니다.









터보화공탱크 갈 때 쓰는 포식자 룬입니다.
쿨감템을 많이 가는 스카너 특성상 궁극의 사냥꾼은 별로 필요하지 않아서
포식자, 터보화공탱크, 가고일, 스테락 쿨타임을 줄여주는 영리한 사냥꾼을 찍습니다.







저는 난입룬을 쓸 때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상대 앞라인부터 조져야할 때 쓰는 정복자 룬입니다.







여진룬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불굴을 쓰지 않고 부룬에 정밀을 찍어서 강인함을 떼웠습니다.
소생의 보호막 증가 효과가 W스킬, 스테락, 가고일과 잘 맞고 정글링할 때 체력 회복 증가도 소소하게 도움되기 때문에 소생으로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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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딱이가 찍은 룬에다가 아직 실험중이니 꼭 따라하진 마시고 여러가지 룬으로 실험해보세요.


정글이 이거 말고 고를게 있을까요?

그리고 D 점멸 불편하신 분들 죄송합니다.

저는 탑스카너도 하기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도 사용합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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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오랜만에 스카너 하시는 분들이 옛날 스카너 생각하고 Q선마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op.gg에서까지 Q선마가 대세로 나오는데,


Q는 깡딜이 없고 체력퍼뎀만 오르는 스킬인데, 선마해봐야 쿨 짧아져서 정글링 좀 빨라지는거 말고는 그닥 이득이 없습니다.

Q선마를 해버리면 1레벨 E W의 낮은 둔화와 낮은 이속증가 Q 한번 긁고 적을 보내주는

그야말로 노딜 스카너가 됩니다.



스카너는 적과 붙는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E W순으로 선마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왜 E를 선마하냐하면


정글링이 Q선마에 비해 빠르며

균열
(Fractur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지속 효과: 균열과 꿰뚫기 스킬로 적을 수정으로 물들이면, 스카너가 방해 효과 지속 시간 동안 수정 충전 효과(활성화된 수정 첨탑 주위에서 얻는 효과)를 얻고, 또한 지속 시간만큼 균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사용 시: 스카너가 수정 에너지를 소환하여 여기 맞는 적에게 40/65/90/115/140(+0.2AP)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30/35/40/45/50%만큼 속도를 늦춥니다.

균열에 맞은 적들은 5초 동안 수정 독에 중독되어,스카너의 다음 기본 공격에 30/50/70/90/110 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00
 E 스킬은 Q스킬을 대신해 광역딜을 넣어줄 수 있고 올릴 때마다 둔화율이 5%씩 높아져 순간폭딜, 갱 성공률과 한타기여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추후에 나올 콤보를 넣을 때도 E선마하는게 쿨이 약간 더 짧아져서 편합니다.

 그리고 이게 중요한데 상대에게 스턴을 걸면 수정탑에 있는 것처럼 마나회복, 이속증가, 공속증가를 받습니다. E와 평타스턴을 자주 쓰는게 Q 긁는거보다 더 강합니다.

저처럼 변태같이 스카너로 라인 서실 분들은 E로 미니언 일자로 긁어서 한 대씩 때리면 오히려 마나가 회복됩니다.


E 맞추면 이길것도 이기고 못맞추면 이길 것도 집니다. 도망갈 때도 E로 느리게 한 다음, 스턴걸어서 이속증가로 도망칠 수 있어요. 사실 저도 개못맞추지만 항상 맞춘다는 생각으로 쓰셔야해요.





스킬 콤보

기본 콤보는 

E 맞추고 쫓아가서 Q평(스턴)

입니다. Q는 쿨 될 때마다 쓰세요.



스카너 E스킬이 정말 트페 골카 하위호환같고 브라움 Q보다 쓰잘데기 없어보이실수도 있지만 사실 스카너는 E스킬 잘 쓰느냐 못쓰느냐가 중요합니다.


스턴을 걸 때마다 쿨타임이 줄어드는데, 특이하게도 평타 CC중에 노틸이나 우디르처럼 중복 스턴 제한이 있는 스킬이 아니라서 미니언을 관통시켜 묻히면 연속스턴도 가능하고 라인에서 짤짤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궁콤보입니다.


온갖 이속버프기(포식자+W+정당한 영광+파란강타)를 쓴 다음

E(상대 슬로우) → R → Q → 평타(마지막에 뒤로 도시면 상대가 플래시 써도 스턴 들어감)Q평


E 스킬에는 스턴걸거나 궁을 걸 때 쿨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궁을 쓰기 전에 E를 맞추고 쓰는게 훨 이득입니다.


그리고 이것도 중요한데

스카너 당길 때 논타겟이나 CC기 쓰지 말라고 이야기해주세요

 제압이라 무슨 CC를 넣든 스카너한테 당겨오는데다가 스카너가 궁 쓴 순간부터 E스킬에 있는 수정탑효과가 터져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당겨오기 때문에 논타겟 안 맞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영상 보시면 렉사이 땅굴 기어가는 속도만큼 빠르게 당겨오니까 당기고 나서 평타스턴들어갔을 때 쓰라고 이야기해주세요.


그리고 E 만렙에 쿨감 30%~40%가 되면 이게 심화되는데



제가 쿨감템과 룬을 가는 이유인데, E를 맞추고 쿨이 7초보다 적게 남았을 때 당기면, R과 평타 스턴에 E 쿨감이 다 적용돼서 평타 스턴 이후에 바로 E 사용이 가능합니다.


E(상대 슬로우) → R → Q → 평타(마지막에 뒤로 도시면 상대가 플래시 써도 스턴 들어감) → Q평 → E  → Q평Q

이렇게 혼자서

E(슬로우)→R(제압)→평타(스턴)->E평(스턴)

이런 무시무시한 CC연계를 넣습니다. 이 중 하드 CC만 3개나 되죠.
궁 쓴 스카너에게 아무도 CC를 넣지 못하면 이런 말도 안되는 연계를 맞으면서
4.25초동안 가만히 뚜들겨맞아야됩니다.





이건 쿨감 45%일때 가능한 콤보입니다.

E 묻혀놓고 점멸 평타로 많이 시작하는 콤보인데

E→평타(스턴)E→R(제압)→평타(스턴)->E평(스턴)

이렇게 하드 CC가 4번 들어갑니다.
E를 맞은 상대가 발악해서 도망가면 많이 쓰게 되는 콤보입니다.


E 스킬을 잘써야 된다고 거듭 강조했는데, 스턴 쿨감으로 별의별 짓이 다 가능합니다.


위 영상은 E선마에 Kindlegem(점화석)점화석과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빙하의 장막으로 쿨감 36%를 맞추고 짤짤이를 넣는 모습입니다.

E를 맞추고 스턴을 넣으면 마나도 회복시켜주면서 E 쿨타임이 반이상 돌기 때문에
상대가 E를 맞기만 한다면 뚜벅이 전갈녀석이 짤캐릭마냥 졸렬한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를 맞았을 때 평타스턴 효과가 5초 지속인데,
이 효과가 끝나기 직전에 스턴을 넣으면 E쿨이 바로 돌아서 스턴을 또 넣을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 영상에서는 E→Q스턴→E→R(Q)→스턴Q식으로 콤보가 들어갔습니다.
콤보가 끝난 후에도 E 쿨이 거의 다 돌아서 스턴을 노렸는데 제가 똥손이라서 그만...







스카너가 이니시를 걸지 않고 후진입한 한타입니다.
E를 맞은 파이크를 궁콤보로 잡은 다음, 상대 원딜을 뽀록으로 운좋게 E를 맞춰서 계속 스턴걸어서 잡아주고
미니언 2마리와 야스오에 E를 같이 묻힌 다음 미니언에 스턴을 걸어 E쿨감을 받고
야스오에게 2연속스턴을 넣어 위협하는 모습입니다.

딜 보시면 아시겠지만 탱템을 두른 스카너이고 주문검을 간 것도 아닌데 전혀 딜이 약하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카너 서폿을 하는 사람이 저 말고 있을진 모르겠지만 저는 서폿할 때 Q를 안찍습니다. E랑 W 집중적으로 찍어주면서 탱킹과 CC만 봐요극혐


정글하시는 분들은 Q랑 W는 쿨때마다 써주세요.

특히 W, 수정탑때문에 마나가 계속 차고 쉴드에다가 이속증가까지 있는데 안 쓰는 분들 너무 많습니다.
마스터에 쿨감쌓으면 6.6초마다 6초지속 실드라 계속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룬의 메아리는 딜도 있지만, W 쉴드계수보고 가는겁니다. 평소에 켜고 다니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상대를 추노할 때 헤카림처럼 평타 안치고 Q만 쓰면서 쫓아가는게 나을 때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타워는 든든한 아군입니다.
상대 미니언이 없거나 타워에서 짤짤이치려고 하면 콤보먹여서 강제로 다이브시켜버리세요







궁 쓰고 쓰레쉬 랜턴 탈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궁이 발동되면 상대가 어디에 있던 당겨오기 때문에 조이 카운터로 대회에서 쓰이기도 합니다.







켄치 W처럼 궁에 약간 사거리가 있어서 얇은 벽은 넘겨서 당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상대가 수은 갔을 때
물론 수은을 안 간 상대를 끄는게 좋겠지만 수은을 간 상대를 잡아야할 때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의외로 스카너는 콤보 사이에 하드 CC 3개가 들어가는 정글이라 써도 CC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한타 도중 원딜에게 시도하면 스킬콤보를 넣는걸 서폿들이 방해하기때문에 힘듭니다만 야스오나 제드같은 애들이 수은믿고 혼자서 스플릿한다고 설치면 CC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수은쓰는 타이밍에 따라 적겠습니다.




1. 상대가 E에 수은을 쓴다.
 
 그냥 달려가서 스턴 박고 수은쓰면 궁으로 당기세요. 스턴 모션이 꼬리로 치는거라 당기는건줄알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수은을 써버립니다.
 상대 원딜이 이런 짓하면 한타 때도 끌어올 수 있습니다.
 단, 이런 녀석들은 궁쓰고 나서 스턴 E가 확정으로 안들어가니까 다음 E를 신중하게 날리세요.


2. 상대가 궁극기에 수은을 쓴다.
 E를 맞았을 때 스턴표식은 수은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E를 무조건 맞추고 궁을 써야합니다.
 그리고 당기려고 하지마시고 살짝 앞무빙하세요.
 왜냐하면 궁쓸 때 칼수은반응하면 오히려 적하고 멀어집니다. 다시 쫓아가야돼요. 헤르메스 시미터면 심지어 이속도 빨라져서 더욱 더 멀어집니다.
 스카너 궁 따라오는 효과가 에코 분신 따라오듯이 궤적 따라오는거라
 칼수은 반응한다고 가정했을때 앞무빙하셔야 쫓아가서 바로 스턴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E쿨이 5초보다 적을 때 궁평을 넣었으면 스턴연계가 됩니다.





10.15 이후
수정 베기
(Crystal Slash)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스카너가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총 공격력의 0.15(+대상 최대 체력의 1/1.5/2/2.5/3%)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공격이 명중하면 5초 동안 수정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를 하면 명중한 대상에게 총 공격력의 0.15(+대상 최대 체력의 1/1.5/2/2.5/3%)(+0.3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기본 공격 시 수정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줄어듭니다.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가 네 배가 됩니다.)
범위: 350

Q가 패치돼서 퍼뎀이 늘어나니까 Q선마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전에 비해 체력퍼뎀이 생겨서 훨씬 투자할 가치가 생긴건 사실입니다만

둔화와 이속이 없으면 달라붙어서 Q를 쓰지 못하기 때문에

여전히 E W Q 순으로 선마해야합니다.

Q가 아무리 딜 쎄졌다고 해도 E평 데미지를 못 따라가고
W를 늦게 올리면 한타 때 탱킹이 안되고 접근이 안됩니다.

사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인데, 계수가 줄어들고 퍼뎀을 줘서

후반에는 딜이 약간 쎄졌지만
초반에는 엄청 너프를 먹었습니다.


정글 스카너
 - 버프몹, 두꺼비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는 증가
 - 칼날부리, 늑대, 돌거북 짠몹한테 들어가는 딜이 줄어듬

첫 바퀴는 버프몹, 두꺼비 먹는 속도가 빨라져서 정글 속도차이가 크게 안 나는데
두 번째 바퀴부터 나오는 4개 캠프 중 3개(칼날부리, 늑대, 돌거북) 정글속도가 느려졌기 때문에 체감상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특히 칼날부리 먹는 속도가 많이 느려졌고 이것 때문에 정글 안정성이 크게 떨어져서 카정 오는걸 걱정해야할 수준이 됐어요.
그래서 칼날부리 먹는 법을 꼭 연습하고 정글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중요아이템
이후 코어템들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겠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것은

쿨감과 체력입니다.

탱킹 수단이 체력비례실드 W밖에 없기 때문에 체력템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스카너는 공격템을 가더라도 체력 쿨감 붙은 템 가셔야돼요.

뚜벅이라 진입하는 과정에서 안 맞을 수가 없어서 순수 공템은 별로예요. CC자체도 붙어서 시작합니다. 들어가는 과정에서 엄청 뚜까맞아요. 방템 두르셔야됩니다.


시작 아이템
빗발칼날 충전형 물약

스카너는 뚜벅이면서 E 스킬을 맞추고 못 맞추고 차이가 커서 파란 강타를 주로 갑니다.

선 워모그 트리는

충전형 물약 대신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를 갑니다.




중반 아이템


워모그가 바뀌고 터보 화공 탱크가 너프먹으면서 템트리가 바뀌었습니다.

서리불꽃 건틑릿 이후에 바로 워모그를 올려도 괜찮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전처럼 워모그를 가며

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을 파는 것보다 먹는게 효율이 나아졌기 때문에,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을 사지 않고 비스킷으로 떼웁니다.

대신 그 150원을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에 투자하여 워모그를 싸게 올립니다.

그 다음 Slightly Magical Boots(약간 신비한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올려서 스킬 가속, 정글링과 기동성을 갖춰준 다음

유지력을 위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올려줍니다. 부족한 강인함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룬을 통해 해결합니다.

그 이후 부족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떼우기 위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 돌갑옷을, 다음으로 탱킹과 딜링을 위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을 가줍니다.

나머지 1개는 

아래의 아이템들 중 원하는 것을 가시면 됩니다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얘 있으면 들어가다가 갇혀서 죽음
트런들
스카너가 뚜벅이라 힘듭니다.
장판깔고 기둥세우고 도망가면 추노 안되는건 물론이고
제 방어력 뺏어가서 진입을 못하게 만듭니다.

적 끌고갈 때 느리게 만드는 것도 되게 짜증나요.

저도 스카너 뺏기면 트런들골라서 괴롭힙니다.
모르가나
얘 있으면 수은풀기 콤보써도 소용이 없어요.
올라프 애니비아 트런들은 잘 안나오기라도 하지 얘는 자주 나와서 저는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플 있을 때마다 궁쓴 조이 당겨줍시다.
탈론
아군 딜러 옆에서 못 붙게 지켜주세요
제드
아군 딜러 옆에서 못 붙게 지켜주세요.
사실 베인이나 콤보 못쓰게 무적 생존기쓰는 이블린, 에코 이런 애들도 짜증나긴 합니다. 그래도 위에 애들처럼 상대 못할 정도는 아님.


라인 / 정글 운영법
인베이드 싸움 때 E가 둔화도 있고 스턴연계도 가능하기 때문에 맞추면 엄청 도움되는 스킬입니다.
물론 인베 망하면 폭망...

안정성이 좋아서 리쉬 안 받고 돌기 좋은 정글입니다.
상대 정글이 카정들어올거 같으면 혼자서 역버프 시작해도 됩니다.




탑이나 서폿스카너는 무조건 1렙 E 찍습니다.

초반 운영법
포식자를 들었을 때는 신발 사기 전까지는 교전 되도록 피하세요. 정말 약합니다.

그리고 갱갈 때 저처럼 똥손이신 분들은 파란강타 먼저 쓰고 E 쓰세요. 그냥 맞추기 엄청 어렵습니다.

중반 운영법
먼저 W 켜고 달라붙어서 파란 강타로 슬로우를 건 다음 E를 맞춰서 잡아주면 됩니다.
부쉬에서 시야먹으려고 하는 정글이나 서포터 혹은 제압킬 있는 애들을 노리세요.
궁 있을 때는 갱 위주로, 없을때는 성장위주로 해서 상대 정글과 성장차이 벌리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방이 스플릿을 하거나 라인을 받아먹으러 갔을 때, 강제이니시를 걸거나 시야를 잡고 낚시해서 잘라먹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맞딜 능력도 강하기 때문에 탑 스카너라면 스플릿하는 녀석 잘라도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근접인 브루져나 암살자가 있으면 애써 적팀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들어오는 분들부터 차례대로 묶어주세요.




궁극기 없는 스카너도 E 잘 묻히면 쿨감과 스턴이 계속 돌면서 한타력 장난아닙니다. E 각을 잘 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스킬 설명에 보면 궁으로 당기고 평타쓰는게 핵심인데 Evelynn(이블린)이블린이나 Ekko(에코)에코같은 애들은 얄밉게도 궁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이런 녀석들은 E평으로 딜 먼저 넣고 궁으로 당겨오세요.

 상대가 선고같은 넉백스킬 쓰려고 할 때 궁쓰면 상대가 같이 끌려오는 일이 많습니다. 재밌는 배달 많이 나오니까 한 번 노려보세요.

마치며



스카너가 유통기한 챔프라는 오명이 있는데 사실 통계적으로 보면 중반왕귀형 챔피언입니다.
극후반에는 뚜벅이라 딜넣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30~40분에는 딜도 되고 탱도 되는 이런 괴물이 없어요.
게임이 터져도 성장만 하면 된다는 존버생각으로 멘탈잡고 끝까지 게임하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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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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