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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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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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지인들 보라고 쓰는 정글 이블린 공략

- 정글하는여자(2019-07-16, 조회수: 15962)

읽다가 금방 질려서 금방 포기 하실거면

정글말고 다른거 하세요 멘탈 약하면 하기 힘들어요.

원래 정글이라는 포지션이 멘탈도 강하고 집중력있게 

쉴틈없이 운영을 돌려줘야 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이죠

그럼 시작합니다 .





간다잇!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들어줍니다.

여기서 갸우뚱 하시는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하고 설명 들어갑니다잇 !

[유령 포로] 와 [절대 집중]
초반 정글링과 패시브 악의 장막 효과를 증폭시켜서 체력관리는 물론 좀 더 빠른 정글링 속도를 만들수 있습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궁극의 사냥꾼] : [끈질긴 사냥꾼]

취향차이 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궁극기의 의존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궁극의 사냥꾼을 추천합니다.
( 실제로 궁극기 쿨타임 차이가 명확함! 생존률 UP! UP! )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나 취향입니다.
(체력을 빼주고 방어나 마저를 들어줘도 좋습니다.)
안들고 들어가면 신고당해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걸어놓고  못맞췄다고 아XX 이걸 ? 하지말고 끝까지 붙어서 나머지 3타 터트리면서 쓰고 평타도 계속 쳐주고 실피가 됐다! [ ㄸㄹㄹㄹㄹㄹ] 야생의 이블린이 궁극기를 사용할 준비가 됐다! 

하면서 꾸엥 ~ 해주면 [흐앙 이블린 xxx 털석.. 나 쥬금] 합니다.


간단하게 W걸고 쭉 쫓아가서 Q로 매혹 터트려주거나 E로 터트려서 스킬콤보 넣고 실피가 됐다면 R을 사용해서 마무리. 

스킬 활용 

 상대가 라인을 대놓고 밀고있고 앞으로 나와있다 한다면 로 뒤에서 ㅎㅇ ? 해주거나 옆에서 ㅎㅇㅎㅇ ? 해주면 아 xx 이블린 어딨어 ㅡㅡ 하면서 경계를 엄청 합니다 그때 무조건 로 터트리려고만 하지말고 상황에 맞춰서 가까이 붙어 스킬로 터트려 주거나 평타로 터트려주던지 로 터트려주면 

만사okay 결과 All Right


한가지 더


갱 갔다고 무조건 킬을 내려고 하지말고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를 사용해서 빠지고 있다면 무리하지말고 다음 먹잇감을 노려줍시다 어차피 도주기나 점멸이 빠진 상대는 나중에 죽게 되있음 약간 먹이사슬 같은 느낌 ?  

시작 아이템
탱키한 적이 많거나 암살시도 후 살아나오기 힘들때
무난하게 암살할수 있는 경우
상황에 맞춰서 항상 변동되는 템트리.
초반에 무난히 6캠프에 바위게 까지 먹으면 1000~1100골드 언저리쯤 모여요

이때 바로 갱이나 역갱을 봐줄수 있으면 봐주고 그게 아니라면 귀환 하셔서 빠르게 재정비 후 다시 정글링 하는게 가장 최선이죠

첫 귀환때 1000골드정도 모이게 된다면 이랑 를 사주고 다시 정글링 복귀 ㄱㄱ

그러고 정글링과 갱킹을 반복하면서 룬메 뜨는돈 나오면 그냥 가차없이 귀환해서 사고 다시 정글링 갱킹 무한반복

그렇게 무난하게 흘러가면 이블린은 질수가 없어요


아이템트리는 항상 상황에 맞춰서 변동됩니다 이 템트리가 항상 옳은템트리는 아니에요.

제가 지금까지 이블린하면서 느낀 경험담으로 추려본 템트리입니다. 

또 새로이 템트리 연구중에 있으니 기대좀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이 xx 개빡침 내가 6랩찍기전에 다 터트리고 다님
x같은 xx
신 짜오
짜오는 작정하고 얘랑 동선 반대편으로 잡아버리면 편함

근데 또 싸이코같은 애들은 그걸 쫓아와서 죽임 이래서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같은 임

근데 또 궁찍고 룬메 뜰 타이밍 되면 이김 ㅎ
저거 두개 이외에는 딱히 더 힘든 상대는 없는거 같아요 있어도 자르반이나 리신같은 친구들이겠지만 매혹걸고 싸우거나 어그로 핑퐁 반복해주면 이기게 되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블린이 스킬 쿨이 더 빨리 돌거든요 초반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딴건
없다
있어도 6랩 이후에 알아서 죽어주는 적팀 라이너들? ㅇㅇ

이블린이 쌔지는 이유는 알아서 죽어주는

바보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성장 차이가 벌어져서 쉽다고 느껴지는것
이외에 따로 알려드릴만한게 없네요.. 굳이 뽑아보자면 중후반 넘어서 암살할때 팁 ? 

중후반 넘어가서 암살할때 원딜이나 미드라이너같이 물몸인 애들 상대로는 매혹 안걸고 그냥 qeqqr 하면 알아서 죽어요

오히려 w를 걸고 들어가게 되면 상대가 미리 경계하고 도망치기 때문에 근접에서 w를 걸자마자 바로 터쳐서 슬로우로 사용해주던지 아니면 w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스킬로 달라붙어서 암살하던지 둘중하나가 될거 같네요

잘큰 딜러이거나 탱커 상대로는 무조건 매혹 걸고 싸워주세요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무조건 빠른 풀캠동선으로 레벨링을 우선시 해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 
팀원들이 야 이블린 xx 갱 안다니냐 ? 이래도 무시하고 정글링을 계속해주세요 !
6랩부터는 이블린이 협곡의 지배자입니다.
초반 동선
윗쪽 진영에서도 똑같이 반복
초반 운영법
정글링을 우선시하고 근거리에서 일어나는 소규모 한타는 웬만하면 참여해주세요 ! 성장에 도움이 됩미다 ? (물론 이겼을때를 말함)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이블린이 6레벨도 찍고 룬메아리가 뜰 타이밍입니다
이때부터는 풀콤보로 상대팀 괴롭히면 힐써서 살아가는거 아닌 이상 무조건 죽게 되있습니다.
무서워서 쫄지말고 그냥 달라붙으면 뭐라도 이득을 보게 되있음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제어와드를 피해 사이드 운영 돌리는 약자를 잘라주거나 상대방 정글 안으로 들어가서 시야장악하는 만만한 물몸들 괴롭히면 애들 멘탈나가서 알아서 서렌치거나 뇌절치거나 둘중하나

약자는 물몸을 뜻함

팀파이트시 역할

정면에서 꽝 붙는 한타는 이블린한테 이득되는게 1도 없습니다.
진입각도 안나올 뿐더러 오히려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죽는상황이 연출되요
한타를 진행하게 된다면 옆으로 돌거나 아니면 상대방 뒷쪽으로 숨어들어가서 
주요 딜러를 빈사상태로만 만들어줘도 ㄱㅇㄷ 킬따면 ㅆㅇㄷ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글은 진짜 진지하게 내가 잘났다고 나 이블린 xx 밥고수고 개잘한다고 쓰는 공략글이 아니고 
작게나마 제가 알고있는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끄적여본것 뿐 ..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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