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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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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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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4 탑 아칼리 공략 ( 내가 보려고 만들었어용..)

- 김꼬멧(2019-07-28, 조회수: 7484)

9.14 패치의 내용을 토대로 만든 공략입니다 !

1. 기본 능력치의 상향
 마법 저항력 32.1 -> 37
 체력 증가량 85 -> 95

2. Q AP 계수 0.1 증가 ( 0.5 -> 0.6 )

3. W 스킬의 변화
 (1) 절대 은신의 삭제
 (2) 재사용 대기시간의 고정 ( 20초 )
 (3) 기력 회복의 고정 ( 80 )
 (4) 장막에서 왔다갔다 해도 지속시간 증가 X ( 지속시간의 레벨별 고정 )

3. E스킬
 (1) 표창 피해량과 돌진 피해량
    70 / 105 / 140 / 175 / 210 --> 40 / 70 / 100 / 130 / 160
 (2) 0.5의 AP 계수가 생김

4. 궁극기의 쿨타임 증가 ( 100 / 85 / 70 --> 120 / 110 / 100 )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19) 259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탑 아칼리는 대체로
감전이냐 정복자냐로 나뉘어요

1. 감전
 장점 : 초반 아칼리의 강함을 토대로 2~3렙 구간 솔킬이나 6렙 솔킬을 내기 좋은 룬
 단점 : 상대 탱커들 많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그렇게 쓸모가 있지는 않다...

   감전트리 -> 돌발일격 or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or굶주린 사냥꾼 (궁극의 사냥꾼 추천)
        보조 -> 미니언 해체분석기 / 초시계 or 마법의 신발 (초시계 추천)

2. 정복자
 장점 : 스텟 증가, 피흡, 고정딜로 인해 상대 라이너가 탱탱하거나 내가 평타를 잘때릴 수 있으면 좋은 룬
 단점 : 중반은 가야 쎄다. 초반에는 감전한테 너무 많이 밀린다...

    정복자트리 -> 승전보 / 전설룬 : 강인 or 핏빛길 (강인 추천) / 최후의 일격
           보조 -> 피의맛 or 돌발일격 / 궁극or굶주린 사냥꾼 (여기선 굶주린 사냥꾼 추천)

상대 탑이 쉬운 상대이다 ! (ex. 이렐리아, 피오라 등) -> 감전 !
상대 탑과 싸움을 오래 할것같다 ! (ex. 다리우스, 가렌 등) -> 정복자 !

텔과 점멸은 거의 고정입니다.

상대 탑이 레넥톤같은 점화를 들고오는 탑이면 텔 대신 점화를 들기도 하지만

웬만해서 텔드는게 나아요 ㅎㅎ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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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이번 패치로 E에 0.5 AP 계수가 생겼습니다.


또한 W의 기력회복량과 쿨타임이 일정해져서


굳이 예전과 같이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그래도 E 버프랑 Q 버프 때문에 초반 깜짝 솔킬각 잡기는 좋아진 것 같아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시작템이 도란링인 이유는

Q는 AP 계수가 0.1 올랐고, E에는 0.5 AP 계수가 새로 생겨서

아칼리에게는 게임 초반 AD보다 적응형 AP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

인장 너프 전이라면 인장을 가겠지만 인장이 너프된 이후 도란링이 좋을 것 같네요
(상대 빡센 얘면 도란방패로 버티는 것도 나쁘진 않아용)

1코어는 무조건 총검이고 (리볼버 먼저!)

이제 2코어에서 보통 아이템이 나뉘는데요

1. 팀이 잘해서 한타 어그로만 끌어주면 이긴다 ! or 무난하다 ! --> 존야
2. 상대에 피흡챔이 있거나 체력이 좀 필요하다 ! --> 모렐로노미콘
3. 내가 이 게임 혼자 해야 한다 ! --> 라바돈

거의 이 3개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예외로 내가 너무 잘컸으면 리치베인가도 돼요! 딜뽕 굿 ㅎㅎ

2코어 이후로는 거의 저 템트리가 고정이라고 볼 수는 있지만
항상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야하는거라 확답은 못하겠네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딜교는 커녕 우리 정글이 갱 안오면

CS 경험치도 못 받아먹을 수 있어요..

밴하기에는 챔프가 그렇게 좋은게 아니니까

얘 나오면 그냥 닷지 합니다 ㅠㅠ
레넥톤

쉴드 삭제 패치 받고 요새 좀 많이 나오고 있죠?

아무리 근점챔기준 깡패인 아칼리라도

얘는 이기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도 판테온처럼 상성차이로 아예 답이 없는게 아니라 다행이긴 해요

얘는 요새 뜨고 있고 하니까 밴해주시면 좋아요 ㅎㅎ

모데카이저
다른 분들은 카운터픽이라고 생각이 안들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만날때마다 좀 힙들었어요

Q쓸때마다 피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딜교하자니까 W보호막이랑 힐때문에 손해고..

이번에 너프먹어서 어떨란지는 모르겠는데 전까진 일단 어려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아칼리가 근접챔 한정 깡패라고 카운터픽 소개에서 말했죠??

급소각만 안내주면 무조건 이겨요

피오라가 응수로 궁 2타딜을 아예 다 먹어버리면 킬 따기는 힘들 순 있어도

라인전에서의 딜교. CS, 경험치 같은 요소들은 아마도

지지 않을거에요 ㅇㅇ..

케일

다른 탑 챔프들은 얘 고통은 줄 순 있지만 무한킬은 못따..죠..?

아칼리는 리볼버 하나만 뜨면 케일 눈 마주칠때마다 킬 딸수있어요!

케일이 후반에는 많이 쎄져서

초반에 최대한 성장을 억제해야되는데

아칼리가 초반에 매우 쎄니까 딱 카운터픽이죠 !!
다리우스
아칼리 숙련도에 따라 다리우스가 어려울수도 있고 쉬울수도 있는데

제 기준에서는 쉬운 상대입니다.

다리우스가 끌어도 할 수 있는게 없어요

대신 장막 막 써버리면 좀 위험해질 수 있으니까

다리우스가 E스킬을 쓰기 전까지는 아껴 두시는게 좋아보여용

 


아칼리는 암살자입니다.


롤에서 암살자의 역할은 보통

1. 상대 딜러 암살 혹은 압박

2. 한타에서의 어그로 역할


이 두가지로 나뉘는데 아칼리는 이 두가지 모두 준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칼리가 초반에만 강하고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힘이 빠진다는 생각이 많은데요


물론 극후반까지 가면 일단 암살자라 힘이 빠지는 것은 맞지만


그래도 풀템전까지는 암살자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어요.


물론 지금은 장막의 절대은신 너프로 어그로 역할이나 생존이 불안해졌지만


그래도 암살자가 "투명" 이 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 부터가 큰 메리트라고 생각하기에


아직까지 잘 쓰일 수 있는 픽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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