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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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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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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정글 람머스

- 뭔지모를선택(2019-08-23, 조회수: 11065)

※본 공략은 트롤링을 목적으로 한 공략이 아님을 강조합니다.


정글 람머스입니다.

언제나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이런 것만 매일 올리며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한 채로 이 공략을 눌러 보신 분들,

언제나 맞기만 하며 람머스는 맞기만 하는 챔프라고 인식되신 분들,

환영합니다. 웰컴


        Rammus(람머스)
Wit's End(마법사의 최후)Thornmail(가시 갑옷)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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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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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의 핵심룬은 2가지로 나뉩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HailOfBlades(칼날비)입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1.집중공격
집중공격룬은 한명의 상대를 목표로 딜링에 최적화 된 룬입니다. 같은 적에게 기본공격 3회 시 발동되면서 데미지를 주고 6초간 추가피해를 받는 디버프를 주는 룬입니다. 제 공략의 '공격력'을 담당합니다.

 HailOfBlades(칼날비)2.칼날비
는 평타 3대의 공격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자체 데미지는 없지만 초반에 이 칼날비가 매우 좋아서 초반 갱킹이 매우 강력해집니다.
칼날비 룬은 상대에게 기본공격 시 다음 평타 2회간 공격속도가 매우 증폭되는 룬입니다. 순간적으로 딜을 넣기에는 아주 좋지만, 지속력에는 아무 쓸모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3. 치명적 속도
Powerball(대회전)부딪힌 후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로 도발을 건 후 기본공격을 2~3회 할 때 쯤 치명적 속도가 발동됩니다. 최대 6초간 공격속도가 증가하는데, 좋긴합니다만, 조금 늦게 발동된다는 게 아쉬운 룬입니다.

Conqueror(정복자)AD,AP를 가지 않는 제 공략에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은 룬입니다.

람머스의 스펠은 총 2가지가 있다.
1가지로 알고있을 수도 있는데, 사실 2개이다

1.Smite(강타)Flash(점멸)
2.Flash(점멸)Smite(강타)

그렇다. 그냥 고정이다

Powerball(대회전)도중 점멸을 사용하면 Powerball(대회전)는 풀린다. 하지만 점멸로 이동한 위치에 Powerball(대회전)타격판정이 뜨므로 진입이 어려울 시 Powerball(대회전)Flash(점멸)로 접근을 해 보자.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
 Tremors(지진)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스킬 콤보

 이 공략을 보는 분이라면 이미 람머스를 해 보셨겠지만, 람머스의 콤보는 2가지입니다.

 Powerball(대회전)로 접근 후 부딪힘 -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도발 걸어주고 바로 -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킨 후 기본공격

 Tremors(지진)가 있다면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평타 칠때 같이 켜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 네, 방어력에 비례해서 평타딜이 올라가는 패시브입니다.


 Powerball(대회전)람머스의 존재의의입니다.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랑 중복 안되니까 Powerball(대회전)쓰는 동안에는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안쓰는게 좋아요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존재의의2, 위에 말했다시피 Powerball(대회전)랑 안겹칩니다. 사용 중 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딜이 강력해지니까 공격을 안당하더라도 평타가 닿는 곳에서는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키고 싸우는 게 좋습니다.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람머스가 갱이 강한 이유, 사용하면 람머스 공속이 오릅니다.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지속 중에는 공속버프 지속시간이 계속 초기화되서 지속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Tremors(지진) 8번의 지진파입니다. 포탑에도 딜 들어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약 ( 중요도 순서 )
 고정 :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Wit's End(마법사의 최후)

 공격 아이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쇼진의 창)

 방어 아이템 :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마법저항 아이템 : Abyssal Mask(심연의 가면)Adaptive Helm(적응형 투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신발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 컨셉은 분명 탱이지만 탱 조금을 포기하고 딜을 보충한 템트리입니다.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Wit's End(마법사의 최후)핵심 아이템 2개와 딜이 좀 부족하거나 탱킹이 좀 적어도 될 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 2개가 나오면 슬슬 람머스가 아주 강력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딜뽕을 체험해 보세요.

나머지는 아주 정상적인 탱커 아이템입니다. 람머스가 극딜간다고 아주 좋은 챔프는 아니거든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초반 갱킹을 위해 이 신발을 들어줬다가 후반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들어주든가 신발이 없어도 충분히 전투가 가능할 경우 팔아줘도 무관합니다.

첫 코어, 투 코어까지는 고정이며 3코어에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나 Thornmail(가시 갑옷) 로 갈리게 됩니다.

그 판의 사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해주세요.


그 외 아이템
(쇼진의 창)체력+공격력+쿨감20%라서 스텟도 꽤나 좋고 고유효과도 나쁘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람머스 궁극기도 16렙기준 60초라서 (쇼진의 창)Abyssal Mask(심연의 가면)로도 이미 30%입니다. 기본공격도 자주 하기 때문에 Powerball(대회전)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쿹타임도 좀 더 빨리 돌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좀 더 데미지에 치우쳐져 있어서 더더욱 튼튼해지지는 않습니다.
 가 보고 싶으시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후에 올리시거나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뒤에 올리는 걸 추천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하향 먹고 간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데미지 자체에는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쇼진처럼 쿨타임감소, 체력 보너스는 없기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피들스틱처럼 말도 안되는 Terrify(공포) 타겟팅 CC기가 있을 경우 들어 주시는 것도 무관합니다. 평소에는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마법면역 쉴드 보유
리산드라
주변 유닛 속박 , 타겟팅 기절(얼음)
피들스틱
타겟팅 공포 ,공포맞으면 Q풀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음파맞아도 들어오는거 Q구르기 자세 잡으면 Q데미지 안들어오고 람머스가 이깁니다.

물론 1:1은 이긴다 해도 한타는 뭐...
마스터 이
얘 수은 있을 때나 W빠졌을 때는 조심하세요. W없이 싸우면 집니다.
야스오
잘큰 야스오 아니면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이 아주 강한 템트리이니 갱 자주 가주세요.


초반 운영법

 람머스 정글은 갱이 답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 가능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고 안좋고는 떠나서 재미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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