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81.3% (13표)
12.5% (2표)
6.3% (1표)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Zilean, The Chronokeeper
0
0
0
13/16
질리언 장인랭킹 1위 BJ소년지호의 빙결미드 공략!

- 박죠짱(2019-10-02, 조회수: 53171)

"그리 할 줄 알고 있었소.."
"시간이 빨리 가고 있소.."
"워허허허허" 
-질리언 대사中-

↑유튜브 주소!
트위치 주소!
아프리카 주소!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인사 오지게 박습니다!
2년동안 질리언 장인랭킹1위
에 머물고있는, 
질리언장인 "소년지호"라고 합니다.
똑똑하고 잘생긴 우리 질리언 유저분들을 위해
모자라지만 열심히 공략글을 써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묻습니다.
질리언은 어떤챔프라
생각 하십니까?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협곡의 씹인싸 챔프" 입니다.

광역 스턴 QWQ를 잘 맞추는 유저만큼,
극기를 완벽한 타이밍에 잘주는 질리언 유저 만큼
섹시하고 잘생긴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솔로랭크 티어 급상승 보장 주의보* 지금 만나보시죠. 

[일단 지금 공략은 미드 빙결 질리언만 공략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미드 질리언유성 콩콩이 도벽 봉풀주는 
어떤 템에 어떤 플레이 방식으로 게임하는지와
서폿 질리언은 어떤룬을 드는지 어떤 템을 가는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을 드릴때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은 마음에
대충대충 쓸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06판 만에 그랜드마스터 달성.

 
모든 최상위랭커 마스터0점으로 초기화 후
200판만에 최고티어 그랜드마스터 330점달성.


마스터 승격전까지 "26승8패 76%" 승률.


 
2019년 6월 2일 기준 708판 그랜드마스터 장인랭킹 1위
(다른 질리언 유저분들꺼 보고 배우려고 전부 클릭해본..)


2019년 8월 8일 기준 1080판 마스터 장인랭킹 1위
현재 마스터 107점으로 최근 일하느라 컨디션 관리 못해서 떨어진 점 빨리 복구하고 그랜드마스터로 복귀하는 중 입니다!!

지금부터 솔로랭크 IS테러범 그자체 빙결 질리언 강의 지금 시작합니다!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6) 2206 마나 452 (+30.0) 962
공격력 51.6 (+3) 102.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44 (+0.5) 13.94 5초당 마나회복 11.34 (+0.8) 24.94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첫째로 "미드" 빙결 질리언 공략입니다.
먼저 짧게 설명드릴것부터 말씀드립니다
1.마법의신발은 일반적으로 듭니다.
2.탈론,카서스,제드등 2코어로 존야를 가야하는 
챔피언이있으면 완벽한 타이밍을 가줍니다
존야 쿨감 15%감소+영리한사냥꾼 40%이 
엄청난 존야의 쿨감이되기때문입니다
3.미해분과 쾌속접근은 아래에 설명드립니다.
4.비열한 한방은 일반적으로 듭니다. 게임 중반에 보시면 딜이 상당히 많이 박혀있습니다 심지어 고정딜입니다
5.피의 맛은 라인 견제가 심한챔프한테 듭니다. 
제라스,벨코즈등 포킹쌘 챔피언 상대로 유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6.영리한사냥꾼은 무조건듭니다. GLP를 상당히 자주쓸수있고 2+3코어로 쌍둥이그림자존야를갔을때 효율이 좋고 4코어로 슈렐까지 완벽한 효율을 뽐냅니다 장신구에도 효과가 붙어서 시야싸움에 도움돼서 좋구요!
7.부특성으로 지배 포기하고 마법쪽 들때가 있는데 우리팀 정글러가 블루가 필요한 챔피언이면(카서스,킨드레드,그라가스,니달리등) 마순팔+깨달음을 들어줍니다.
이때 아이템트리가 달라집니다. 1코어 GLP 2코어 영겁

특성에 공격속도 10퍼센트가 핵심입니다
첫템 도란링과의 시너지가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 팁으로 폭탄안쓰고도 미니언수급과 라인관리도 나름대로 수월하게 됩니다! 즉 마나관리까지 된다는 얘기!

미해분의 설명입니다. 
질리언은 평타로 미니언을 먹기 힘든 챔피언이고 심지어 대포미니언먹기가 "상당히 힘든" 챔피언입니다.
투도란을 가서 서브룬에 마나순환팔찌를 들지않은것과 평타로 먹기힘든점을 공격속도 특성과 미해분 함께 커버해줍니다. 공격속도를 들 때 주문력이 부족해서 미니언이 7레벨에 한방에 정리되지 않는것을 미해분으로 보완하는 겁니다!
(미해분=> 근접1개,원거리2개쓰고+도란링2개+양피지가 나오면 7레벨에 원거리미니언이 한방에 정리되고 근거리미니언이 2방에 정리가 됩니다.)
-부패의 물약을 가지않는 이유는 이따 아이템 공략 때 말씀 드리겠습니다.-

공격속도 특성과 첫템 도란링의 시너지는 당겨지는 라인을 형성했을때 미니언을 놓치지않고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서 쾌속접근에 관한 아주 중요한 팁인데 
쾌속접근을 드는이유가 일단 질리언 Q사정거리가 900입니다
쾌속접근의 범위는 1000입니다.
느려짐을 상대방한테 쓰고 잠깐 뒷무빙을 친다음에 Q를 사정거리 끝자락에서 쓰면 안정적으로 쓸수있는 콤보인데 이때 QWQ를 시전할때 잠깐의 멈춤이 있는데 쾌속접근이 빠르게 다가가게 해줘서 뒤로 빼고있는 상대가 QWQ맞을 확률이 늘어납니다
(한마디로 왔다갔다하는 플레이에 상당히 큰 도움을 준다는 것!!)

또 쾌속접근의 좋은점은 궁극기 사정거리가 780인데 쾌속접근의 범위가 1000이다 보니까 CC기에 걸린 아군(대부분 위험한 아군은 CC기에 걸려있는 상황이 많음)에게 궁극기를 줄수있는 속도가 좀 더 빠르기 때문에 한틱의 거리때문에 궁극기를 못주던 플레이를 쾌속접근이 잡아줘서 질리언과 완벽한 시너지를 이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도망치는 상대에게 셀프 이속쓰고 다가가서 쌍둥이 그림자를 쓰거나 GLP를 뿌린다음에 쾌속접근으로 더 따라가서 QWQ를 도망치는 경로에 살짝 예측해서 던져주면 더 할 나위없는 시너지가 발동됩니다.



여기서 퀴즈 방금 질리언은 평타를 몇대나 쳤을까요?

이건 거의 고정입니다 왜냐하면 라인을 당겨서 라인관리하는 질리언에게 로밍력을 줄수있는 유일한 스펠이기 때문이기도 하면서 후반 사이드 운영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정말 야무진 스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9.15패치 실제 통계를 보시면 선택률이 타 스펠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음에도 승률 또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이쯤되면 필수?

이것도무조건 고정입니다! (안 들면 트롤!!)

예외로 팀에 2텔이있는 상태에서 (탑 원딜) 맞라이너가 블라디거나 사일러스면
이거 대신에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거는 카서스 상대로 많이 들었었는데 이제는 완벽한타이밍을 들고 2코어 존야로 대체합니다.



시간의 유리병 (Time in a Bottl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시한 폭탄 (Time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지정한 위치에 시한 폭탄을 설치합니다. 3초 뒤 폭탄이 터지면 모든 주변 적에게 75/115/165/23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되감기 (Rewi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되감기와 시간 역행을 제외한 질리언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시간 왜곡 (Time War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질리언이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높이거나 적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
시간 역행 (Chrono Shift)
마나 소모: 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대상이 쓰러지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게 되며, 600/850/1100 (+2.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8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정말 간단합니다 
E(느려짐) -> QWQ -> E(느려짐OR본인이속)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방이 평타를 날리는 모션때문에 무빙을 치게되는데 이때 3초라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폭탄이 터지기 전에 잘 보시고 천천히 Q를 맞춰도 충분히 스턴을 잘 맞추실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바로 생명이라는 사실스무스

셀프E -> GLP -> QWQ -> E 
여기서 E를 자기자신한테 써서 상대랑 거리를 벌리셔도 되고 아니면 상대한테 써서 좀더 CC기를 더 넣어주는 방식을 순간적인 판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QWQ를 맞고 두번째 폭탄이 터질때 죽는게 확정이라면 다른 상대방한테 E를써줘서 팀원들과 다른 상대를 또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누구한테 이속을 주면 이득일지, 누구를 느려지게 하면 이득일지 
순간적으로 계속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순간적인 센스가 계속 요구되는 챔프가 질리언이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심화과정) GLP나오고 쿨타임 40% 맞춘 상황에서만
쓸수있는 "무한스턴" 콤보입니다
E이속 -> GLP ->QW -> 평타-> 터지기전에 Q 스턴-> E둔화 W -> 폭탄 터지기전에 Q스턴 -> E둔화 W->폭탄터지기전에 Q스턴->E둔화 W ->폭탄터지기전에 Q스턴 *무한스턴 콤보는 탱커 돼지 뚜벅이에게 잘 통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E스킬을 3개먼저 찍고 해도되는데 
팀원중에 이속버프를 받았을 때 성능이 엄청 좋은 챔피언들이 많으면 
3개먼저 E찍고 W선마합니다
예를 들면 팀에 정글이 람머스,헤카림,케인 등등이다
팀에 원딜이 트위치,코그모,카이사 등등이다 이런느낌입니다.

스킬 활용 팁
아주 굉장히 중요한 팁 하나 드리자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상대방이 미니언을 평타로 먹을때 Q를 날리면 상당히 맞추기 쉽습니다"
질리언은 판정 범위가 넓고 후한편이기 때문에 미니언먹을때 스킬쓸때 QWQ 맞추기가 쉬운편에 속합니다 폭탄 맞추기 어렵다고 부담 가지지 마시고
못 맞추더라도 상대가 멈출 타이밍을 잘 생각해서 QWQ를 날려주세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러번 해보시면 느낌이 옵니다 
해보세요 찡긋>

그리고 궁극기 팁인데 상대방이 얼마나 잘 큰지 항상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예로 상대방 원딜이 3코어인데 우리팀원이 상대 원딜에게 풀콤보 맞는 상황이면 
과감하게 궁극기를 줘버리세요!! 상대원딜은 딜을 넣을지 말지 고민을 하게되고
포지션에 집중을 못하기 때문에 느려짐으로 묶어두고 QWQ갈겨서 후두려 패기 쉽습니다!

그리고 셀프 궁극기를 시전하면 일부러 앞무빙쳐서 적진에서 죽지마시고
안전한 우리팀 진영쪽으로 일단 쭉 빼시는편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를 줘도 아무런 의미 없는 상황이 또 있습니다.
예를들면 미드를 밀던 질리언과 팀1명이 있을 때 
우리팀은 2명인데 팀이 탑 바텀을 밀고있는 상황일 때
상대방이 4명이 이니쉬를 치러 들어오면 궁극기를 주려고 팀과 거리를 좁히다가 옆에있는 상대한테 둘다 죽는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때문에 아싸리 궁 주지말고 이속쓰면서 뒤로 쭉빠져서 거리안주는것이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 그 아낀 궁극기로 상대가 무리할때 역관광을 노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허무하게 죽는 타이밍 말고 확실하게 죽는타이밍에 써줄수있기때문에 추후를 대비하는 플레이도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솔로랭크 팁인데
질리언의 실수로 우리팀이 무수한 궁극기의 핑을 요청하신다면 (챌린저도 핑찍는경우가 많음)
SRY, 죄송빔@@을 날려주시고 팀원이 상당히 예민하게 멘탈을 건든다 싶으시면
바로 핑,채팅 차단을 해주세요 우리 간지나는 질리언유저님의 멘탈은 소중하니까요 ><
다음 한타때도 계속 팀 핑이 신경쓰여서 집중하기 힘들고 싸우자고 핑을 주고 받아주면 서로 집중 못 합니다!! 무줘꿘 핑과 채팅 차단 하세요!!

시작 아이템
지배 아이템트리
마법 아이템트리
질리언과 잘맞는 핵심템
"이렇게 신발을 사시는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1.상대 AD가 엄청 쌜 때 닌자의신발
2.상대 AD, AP밸런스 잘 맞고 CC가 별로 없을 때 마법사의신발
3.상대방 CC가 많을 때 (침묵이 제일 악질) 헤르메스를 갑니다. 

"서브룬이 지배일때와 마법일때로 갈립니다."
1.지배
-완벽한 타이밍을 들 때 (애초에 2코어 존야목적-상대가 카서스,탈론,제드등)
GLP->존야->쌍둥이그림자
-마법의 신발을 들 때 (존야가 필요없을 때) 
GLP->쌍둥이그림자->슈렐리아

4코어 부터는 상대방에 따라 다르게 가주시면됩니다 

근데 이제 상대가 블라디에 사일에 소라카에 이런 피흡조합이면
쌍둥이그림자 생략하고 바로 2코어 모렐로가주시면 됩니다
상황에따라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바꿔주실 줄 아는 
똑똑하고 잘생긴 질리언유저님들 다들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영리한 사냥꾼을 갈때는 쿨감 40퍼센트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치만 3코어를 존야까지 뽑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슈렐이 좋다고 판단이 되면 오버쿨감이지만
라바돈의 죽음모자 대신에 슈렐을 갑니다. 앵간하면 풀템전까지 가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 

2. 마법 (존야를 안 갈때+우리 정글이 블루가 필요한 챔프일때)
GLP->영겁의지팡이->상황에따른 유동적인템
(이 아이템트리의 3코어는 항상 유동적으로 갑니다)
딱히 별거없고 무난하게 이기는 상황이라면 쌍둥이그림자
피흡돼지가 많다면 모렐로
팀에 람머스나 헤카림 케인이 있다면 슈렐리아
상대방이 AP가 쌔다면 시의장막
만약 팀에 이니쉬에이터가 전혀 없는데 딜은 쌔다면 정당한영광 

(상대가 AD가 쌔다면 애초에 지배특성을 들고 존야를2코어로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이 친구는 정말 스트레스 받는 친구입니다.
1레벨부터 감전 터트리러 깔짝대는데 맨처음 라인전 때 쭉 빼있는 다음에 근거리 3마리
Q로 먹어주신 다음 CS를 놓치더라도 르블랑한테 W거리를 절대 주면 안됩니다
거리를 잘못줬다가 QW 맞고 플레쉬 E 라도 맞는다면 그때부터 솔킬 따이거나
무효화 구체를 들었을 때에는 "빈사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르블랑 상대할땐 특성에 공속1개에 마저를 2개 끼워줍니다
그리고 절대 라인을 밀지 않습니다 W로 들어와서 플레쉬 사슬하면 갱호응이 미쳐가지고
갱이라도 오면 바로 킬이 납니다.

그리고 르블랑 상대할땐 빙결강화를 들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봉풀주를 들어서
억겁 살 돈을 모아서 집에가서 억겁 사와서 텔탄다음에 계속 당기는라인 형성후 르블랑이 6정도되면 스펠을
베리어나 탈진으로 바꿔서 한턴 살아줍니다.

그리고 헤르메스신발을 산 다음에 영겁의 지팡이부터 올려줍니다
아주 안정적인 템과 마저 템트리를 가야지만 솔킬이 안나고
솔킬이 안나야 CS와 경험치도 챙기고 성장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솔킬이 나도 낙심하지 마세요
후반에 질리언이 르블랑에게 원콤만 안난다면
르블랑보다 할 수 있는 플레이가 훨씬 많습니다.
카타리나
이친구는 잘하는 장인들이 많아서 정말 노답입니다

사실 저는 이친구 뜨면 미드룰루나 카르마를 꺼내는데요

질리언으로 상대할때는 역시 르블랑과 같은 방식으로 해줍니다
1코어 영겁지팡이로 안정적인 템트리와 2코어로 슈렐을 가셔도되고 대천사를 가셔도됩니다

카타리나는 로밍을 자주다니는데 질리언으로 그 로밍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카타리나가 로밍을 가기 전에 무수한 핑의 요청마냥 엄청나게 빽핑을 찍어줍니다
솔킬이 안나는것이 정말 큰 핵심입니다 킬 따인다음 라인 박혀서 경험치손해보고
1레벨이상 레벨차이가 나면 그때부터 계속 솔킬따입니다.. 절대 죽지않는게 최우선입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공식 질리언의 하드카운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장막에 폭탄이 아예 사라진다는것 쯤은 다들 아시는 사실일텐데요
야스오는 콩콩이를 들고 라인을 땡겨서 3레벨부터 Q견제를 합니다

Q를 맞추면 콩콩이가 야스오한테 붙고 야스오 패시브인 방어막을 빼준다음에
질리언의 폭탄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콩콩이는 필수입니다.
말자하도 Q를 던지면 콩콩이가 패시브를 빼주기 때문에
이런 느낌으로 콩콩이를 들어주는거죠!

한타페이지에서 웬만해선 야스오 장막이 빠질때까지 기다려주시고 QWQ를 써주시고
미리 앞에서 느려짐 주고 Q로 장막을 빼놓고 한턴 빠져준다음에
다음 스킬턴에 QWQ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뼈방패도 Q를 맞추면 콩콩이로 뼈방패를 빼고나서 Q딜이 들어가기때문에
뼈방패,야스오,말자하 상대로 콩콩이를 들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 공식 카운터 질리언입니다

콩콩이 들고 Q견제만해도 숨도못쉬는 말자하입니다
Q를 맞추면 콩콩이가 바로 달라붙어서 말자하의 패시브를 빼주기 때문입니다
후반에도 말자하가 우리팀에게 플궁 박을때 질리언의 궁극기로 살린다음
스펠없는 말자하를 역관광 두두려 팰수있습니다 대신 말자하한테 질리언이 플궁 박히지않게
항상 위치를 잘 알고있으셔야 합니다!!

말자하는 스킬을 시전할때 잠깐씩 멈추기 때문에 QWQ 맞추기 쉬운편입니다
요즘 말자하가 자주 나오는 편인데 팀으로 만났을때도
정말좋고 (말자하 궁극기와 질리언 QWQ의 연계)
상대로 만났을때도 정말 좋습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상대로 져본적이 단1도 없습니다

기존에 빙결룬들고 헤르메스신발 1개만가도 리산은 질리언을 절대 잡을 수 없죠
빙결 뿌리면 리산드라가 E로 도망쳐야하는데 이제 E스킬이 없는 리산은 그냥 뚜벅이
그 자체 밖에 안되는 챔피언이죠 심지어 E쓰는 위치에 예측Q를 날리면 더할나위없는
담당일진이 되는겁니다.

리산드라 특성상 존야를 꼭 올리는데 존야를 쓸때랑 리산드라 셀프궁극기 시전할 때
질리언의 QWQ를 뿌려놓는다면 리산드라는 나오자마자 스턴맞고 죽습니다.
케이틀린의 W덫과같은 느낌입니다

질리언이 상대하기 쉬운챔피언들은 대부분 질리언과 팀일때 굉장한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리산드라의 궁극기에 QWQ만 뿌려줘도 한타는 이미 종결이라고 볼수있죠
이동속도까지 줘서 깜짝이니쉬를 열게할 수 있습니다
코르키
코르키는 카운터라기는 좀 애매한데

코르키쿠팡 특성상 뇌절하기 쉽고 질리언이 GLP나 쌍둥이로 빙결을 쓰고 폭탄을 날릴때
코르키는 W를 빼야되는데 이때부터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CC기도 없는 코르키 입장에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반반가기 너무 좋기때문에 안정적으로 성장이 가능하고
조금만 집중 하신다면 한타에서 콜키보다 훨씬 좋은 포지션으로 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빙결 질리언의 컨셉을 "이해"합니다.
빙결 질리언의 장점이 무엇이죠?
한타와 유틸입니다
단점은 무엇일까요?
부족한 딜과 불안한 라인전 입니다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려면 
어떤식의 플레이를 해야할까요?
라인전 단계에서 절대 킬각에 잡히지 않고 중반 타이밍 부터 
캐리할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팀에 딜러가 적다면 빙결보다는 
콩콩이나 유성으로 좀더 쎄게 나가주시면 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반반가고 마법공학-GLP가 나온시점에서 미드라인을 쭉 밀고 정글러와 바텀이나 탑에 힘을 실어주는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질리언은 초반 갱킹에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요즘 나오는 아트록스 이렐리아 아칼리 카타리나 피즈 탈론 르블랑등 무수히많은 로밍챔, 이동기가 있는 챔 상대로 킬각에 취약합니다. 

킬각을 잡히지 않으려면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할까요?

바로, 라인을 밀지않는 플레이를 하는것입니다.

엥? 라인을 당기는 플레이도 아니고 미는 플레이도 아니고 밀지않는 플레이요? 무슨말이죠? 

그말인 즉슨 밀지도 말고 당기지도 말라는겁니다. 
당기면 cs먹기 힘들고 밀면 갱킹에 취약해지기 때문이죠

방법 설명입니다
상대가 라인을 살살 밀려고 평타를치면 똑같이 평타를 칩니다
반대로 상대가 라인을 당기려고 막타만 딱딱 치면 똑같이 막타만 딱딱 칩니다

이때 주의하실점은 4레벨까지 절대 Q(폭탄)스킬로 
상대방을 견제하지 않는겁니다. 
상대방이 폭탄에 맞고 미니언에 일부러 폭탄을 가져가면 밀리는 라인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빙결 질리언의 1레벨 폭탄딜은 상당히 약하고 유지력좋은 챔피언들이 미드에 자주 나오기 때문에
폭탄을 너무 맞추고 싶지만 참아주세요! 
라인을 먼저 반반라인 형성하면 일방적인 딜교를 해서 이득 볼 상황이 나옵니다! 
이제 더이상 못 참는 상대가 라인을 스킬이나 평타로 밀때 폭탄을 맞춰주고 평타를 미니언에 계속 때리면서 같이 밀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플레이 방식이 제일 중요합니다. 미니언에 폭탄을 쓸때는 내 돈을 쓴다는 생각으로 아껴서 잘 써주셔야 합니다! "마나관리가 제일 중요"해요! 무조건 마나의 절반이상은 남겨둔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을 밀때는 평타를 엄청많이치시고 당겨서 먹을땐 포탑에 죽지않으면서 평타로 먹을 수 있게 공속과 도란링으로 편안하게 드시면됩니다. (영상으로 직접 설명하고 싶은데 죄송하지만 빠른시일 안에 추가하겠습니다!ㅠ)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 이제 질리언의 캐리가 시작이됩니다.
라인을 쭉 밀고 정글러와 함께 사이드라인에서 다이브각을 보거나 오브젝트 교전싸움을 유도합니다!
먼저 미드라인을 밀 수 있는 질리언의 QWQ 특성상 
템이 잘뜨면 7레벨부터
템이 안떠도 9레벨부터 안정적이게 되고 
거기에 GLP가 나오면 무서울게 없어집니다!

그리고나서 맵을 봅니다 탑이나 바텀에서 싸움이 일어날거 같은곳으로 달려줍니다 상대방 정글러를 마주치면 안되니 
상대방이 올 수 없는 경로로 지나다니거나
와드없는곳은 Q로 시야체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교전을 걸 때 거리가 멀다 싶으면 셀프이속을 써서 거리를 조절 해주신 다음에 GLP를 뿌려주시고 QWQ를 갈겨주시고 팀원들의 딜링을 믿습니다
팀 입장에서 상당히 편안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궁극기는 죽기직전에 써주는게 제일 좋고, 써줘도 어차피 죽는경우 
EX) 상대 케이틀린이 안전하게 딜 넣을 각이 있다면 그냥 궁극기를 안줘도 됩니다! 
이 모든걸 빠르게 판단하기가 너무나 어렵기 때문에 질리언이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매력쟁이할배ㅋ


후반 운영법
이제 20분이 지난 후반 운영법입니다

텔레포트를 최대한 아껴주시다가
우리팀 탑 라이너가 텔이 없을 때는 질리언의 텔이 있으니 바텀에 가서 라인 파밍을하고 텔로 합류각을 봅니다
상대가 싸워주지 않는다면 그걸로도 좋습니다 질리언에게 파밍을 할 시간을 더 주는거와 같습니다. 

만약 질리언의 텔이 없고 우리팀 탑의 텔이있으면 탑쪽에 붙어서 혼자 CS를 파밍해주셔야합니다. 
원딜이랑 붙어있다보면 상대방이 싸움각을 안주게되고 시간이 지나면 레벨링이 딸린다는걸 알기 때문에 애초부터 사이드를 먼저 가주는겁니다 1대1을 이긴다는생각보다는 타워를끼고 수성을한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안보이는데 사이드에서 쭉 밀지마시고 불안하면 쌍둥이그림자를 켜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달려오다가도 느려져서 질리언을 못 죽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엔 항상 원딜옆에 있는것이 좋습니다. 빙결강화의 특성상 느려짐이 원딜의 프리딜을 도와주고 몸이 약한 원딜을 궁극기로 한턴 살려주는 이상적인 플레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원딜옆에서 빙결쓰고 QWQ만 해줘도 편안하게 한타가 이기는 그림이 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아까 카운터픽에서 3가지 말씀드렸고 이 3가지챔프 이외에 궁금한 구도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치며
저는 질리언 원챔으로 4년간 해왔고 질리언에 대한 애정이 상당히 깊습니다
저와 같은 질리언 유저님들한테 도움이 되고 싶었고 좀 더 신선한 공략을 
드리고 싶어서 쓰게 된것도 있고,
실제로 저에게 친추를 거셔서 질리언에 대해 질문하시는분들이 많았고
1대1로 설명을 해드리기엔 여러분이 못본다는점이 아쉬워서 쓰게 됐습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수정하고 보완해 나가면서 여러분이랑 같이 질리언의 또 다른 참 재미를 느끼고 싶습니다
부족한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간지나는 협곡 핵인싸 질리언유저님들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81.3% (13표)
12.5% (2표)
6.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