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판테온이 리메이크 된 이후 판테온으로 이것저것 실험을 해보고있는 얼음위에얼음 이라고 합니다.
서폿 유저다 보니 리메이크 된 판테온을 서폿으로 사용하는 방안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았는데, 로밍과 다이브에 최적화되어있는 괜찮은 챔프라고 생각이 들어서 플레이 해보았는데, 모두 다 각각 상황에서 괜찮았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여러분들께 리메이크 된 판테온, 서폿으로 플레이 하는것도 괜찮다! 라는 것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공략이고 티어가 높지 않다보니 신빙성 없을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을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쯤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내용에 오류가 있을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글로 알려드리거나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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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룬인 집공입니다.
리메이크 판테온의 강화 w후 나가는 평평평 에 집공이 한번에 터집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판테온은 패시브 (스킬강화) 가 채워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인베를 갈때, 또는 인베를 방어할 때 판테온은 매우 강력합니다. 스킬한번에 집공이 터짐과 동시에 스턴이 들어가서 상대는 집공딜 40과 더불어 아군에게서 추가딜 8%를 더받기 때문에 반응도 못하고 녹아내립니다.
라인전시에도 강화w 이후 이어지는 콤보의 딜을 증가시켜주고, 아군 원딜의 딜 또한 증가시켜 주기때문에 한방싸움에서도 강력합니다.
로밍시에도 킬확률을 더 높여줍니다.
승전보- 다이브를 자주하게될 판테온은 승전보와 궁합이 최고입니다.
강인함- 서폿 판테온 이기때문에 공속, 흡혈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에 강인함을 주었습니다.
최후의 일격- Q스킬에 체력 25%미만 적에게 추가딜이 들어가는데 딜을 더 높여주고 그 외 상황에서도 유용하기 때문에 최후의 일격을 주었습니다.
보조룬입니다.
뼈방패- w스킬로 진입하게 되는 판테온이기때문에, 적의 공격으로 부터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딜을 감소시켜주는 뼈방패는 판테온과 궁합이 좋습니다.
생명의샘- 라인유지력이 부족한 판테온에게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w스턴과 강화 Q의 슬로우에 생명의 샘이 묻기 때문에 부족한 판테온의 라인유지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됩니다.
그 외
철거- 라인전을 확실히 압도할 수 있고 포탑을 칠 기회가 많을 때 좋습니다. 로밍성공시에 라이너와 함께 포탑을 칠때도 좋습니다.
불굴의 의지- 위의 전설:강인함, 헤르메스, 불굴의 의지, 영약 까지 강인함이 더해지면 cc따위는 두렵지 않은 진격의 판테온이 됩니다. 상대가 cc가 많은 조합일 경우에 생명의 샘 자리에 넣어도 좋습니다.
점멸은 말이 필요없습니다. 도주, 추노, 깜짝킬각, 갱호응 등 만능스펠입니다.
강화 w이후 이어지는 콤보로 깜짝킬을 노리는 판테온은 점화로 확실하게 킬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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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의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강화W - (강화W효과) 평평평 (집공) - Q - 평 - E 로 빠지기
- 평 - Q - E 로 빠지기
---평-
강화W로 집공을 터트린 후, 패시브 스택을 빠르게 채워서 2.5초 전방무적인 상태로 이기적인 딜교 후 빠져나오는 형식입니다.
상대가 노틸, 쓰레쉬 처럼 들어온 판테온을 끊을 수 있거나 CC로 받아 칠수 있는 챔프일 경우 집공을 터트린후 Q - E 로 바로 빠져 나오셔도 됩니다.
2렙때 판테온은 매우 강력합니다. 2렙때 깜짝 킬각을 볼 수도 있는데, 강화 W로 진입 - 집공 - 점화 - 평 - 평 - Q
집공이후 평Q가 아닌 평타 두대를 때리는 이유는 패시브 스택을 채워 강화스킬을 쓰기 위해서입니다. 마지막 Q스킬의 경우 패시브 스택이 모두 채워져 강화스킬로 나갈텐데, 상대원딜이 점멸을 사용해 뒤로 빠졌을 경우 차징 Q로 확실하게 킬까지 노려줄수 있습니다.
(판테온 버프안에 짧Q에도 25% 이하적에게 추가딜이 들어가는 패치안이 예정되어 있는데 적용될 경우 수정하겠습니다)
아군 원딜이 처럼 라인 클리어가 약한 경우에는 1렙에 W가 아닌 Q를 찍어서 라인클리어를 돕는 것이 좋습니다. Q를 짧게 쓸 경우에는 쿨이 절반이 되기 때문에 라인클리어를 효과적으로 도와줄수 있습니다.
2렙때 Q가 아닌 E를 찍는 경우도 있는데, 1렙에 판테온의 피가 많이 까졌을 경우에는 E를찍어 강화 W로 진입 - 집공 - 평 - E 로 딜교후 바로 빠져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3렙에 킬각을 볼 기회가 됩니다.
3렙의 경우 위에 제가 써놓은 강화 W후 이어지는 콤보를 사용해 주시면됩니다.
중요!
판테온의 쿨감이 40%가 맞춰졌을 경우 W의 쿨이 5.4초가 됩니다. 이 경우 위의 콤보를 모두 넣고나면 다시 W의 쿨이 돌아옵니다.
즉 강화 E로 인해 2.5초 전방무적이었던 판테온이 다시 W스턴을 넣으므로서 판테온의 피는 하나도 달지않고 스턴을 두번 먹일 수 있습니다.
또한 R 로 로밍, 합류등을 할경우 패시브 5스택이 모두 채워진 상태로 나타나게 되므로 스택을 쌓아서 R스킬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많은 연구를 했던 아이템입니다!
시작아이템에 주문도둑검이 있어 의아해 하실 분이 있을 수 있는데, 판테온의 W스킬과 R스킬에는 (+1.0AP)라는 높은 계수가 달려있습니다. 또한 판테온의 강화 W이후 이어지는 평타 3번 모두 주문도둑검 효과가 터집니다.
주문도둑검에는 기본공격을 가할때마다 13의 추가 마법피해 를 입힌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강화 W이후 이어지는 평타 3번에는 주문도둑검 3번이 모두 터짐과 동시에 집공까지 같이 터지므로 40(집공) + 39(주문도둑검) +강화 W +@( 집공으로 8%강화) 라는 1렙에 강력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판테온은 R을 활용한 로밍이 핵심이기 때문를 빠르게 맞추고 로밍을 활발하게 다니시는것이 좋습니다. 로밍시에도 강화W 이후 이어지는 콤보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스노우볼을 굴리기 쉽습니다.
첫번째 템에 를 넣은 이유는 방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입니다. 서폿인 판테온은 원딜과 함께하기 마련인데, 원딜의 데미지는 AD입니다. 판테온은 강화W를 활용해 블클의 방관5중첩을 매우 빠르게 쌓을수 있을뿐더라 집공을 들었기 때문에 판테온의 강화 W를 맞은적에게 방깎 24% + 집공 추가딜 @% 을 최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테온에게 좋은 쿨감이 20% 붙어있기때문에 첫번째 템으로 넣었습니다.
그 후에는 템을 유동적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 보호능력도 강력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뒤에있는 원딜을 물러갔다가 노틸의 cc를 맞고 산화할 수 있습니다.
노틸과 라인전시, 앞쪽에서 우리원딜에게 Q각을 보고있는 노틸에게 강화w로 원딜과 함께
짤짤이를 넣어주어 견제해 주어야 합니다.
우리 원딜이 물릴 경우에는 뒤에있는 상대원딜에게 강화w 이후 이어지는 콤보로 호응할수 없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유지력이 좋은편이긴 하지만, 판테온의 강화w 이후 이어지는 콤보는 나미의 몸을 찢어버리고 남습니다.
주문도둑검을 터트리기 위해 앞쪽에서 알짱거릴텐데, 원딜과함께 포커싱하면 순식간에 녹습니다.
나미와 마찬가지로 앞쪽에서 알짱거릴텐데, 위와 동일합니다.
유미의 핵심은 원딜에 짱박혀 있는 것이 아닌 패시브 보호막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앞에서 평타를 날릴텐데, 그 순간 강화w 와 함께 원딜과 포커싱을 해주면 물몸인 유미는 킬 혹은 판테온의 딜에 굉장히 놀라 적극적인 플레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R.i.P
이 밑으로는 추후에 세세한 상대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서포터의 본분을 절대 잊지맙시다!!
와 로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초반에 Q를 찍어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한뒤 선2렙후 W로 진입을 하시거나 1렙에 W를 찍어 1렙부터 상대를 반피깎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판테온은 초반에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에 무조건 이득을 보셔야 합니다!
가 갖춰졌다면 판테온은 R을 활용한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 나가면 됩니다. R이후에 이어지는 강화 W콤보는 라이너의 사랑을 듬뿍 받을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판테온은 힘이빠집니다.. 초반에 강력한 판테온의 파괴력으로 빠르게 게임을 터트려줍시다!!
아군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 경우에는 강화 W로 이니시를 걸어 싸움을 유도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집공 + 블클이 묻은 상대는 아군의 포화에 쉽게 녹아내립니다. 아군에 이니시에이터가 있을 경우 아군 원딜을 무는 브루저에게 강화 W를 넣어 원딜을 지켜주는식으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집공+블클 5스택이 묻은 브루저는 아군원딜에게 쉽게 녹아내립니다.
세세한 대응법은 추후에 자세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마치며
첫공략인 만큼 부족함이 클꺼라 생각이듭니다. 감안하면서 봐주셨으면 좋겠고 공략을 보신 모든 분들 판테온 서폿 생각보다 괜찮으니까 한번씩 플레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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