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0
0
0
0/0
판테온을 더이상 암살자로 쓰지 마세요!! 이젠 브루저입니다.

- 갈매빛매미꽃(2019-09-28, 조회수: 12160)

제목에서 말했듯이 이제 브루저입니다.
현재 다4
닉넴은 환상충돌 이고          9/14 기준 23전 17승 6패 6패는 이 템트리를 썼다면 미드에 진작 섰다면 패는 더 적었겠죠
그리고 전 왠만해선 미드 판테온 씁니다.
미드 판테온 쓰는 이유는 탑에서 한다?
뚜벅어리 갱에 취약함
라인전을 이겨서 라인을 민다. 일단 탑은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 견제 말고는 딱히.. 딴 곳 로밍 가는것도 탑 cs 손해 볼 떄가 많음

미드는 일단  라인 주도권 있으면 로밍을 가든 정글을 줘패든 다이브를 치든 모든지 가능
그냥 미드 판테온 쓰세요

빵테 op.gg에 있는 그대로 템 써도 쌥니다.
하지만 체템은 도끼 한자루 어그로 가엔 끝이죠
애초에 이 템트리는 자신이 어그로를 끌고 가엔 초시계로 살고 뒤를 맡긴다 입니다.
하지만 저의 템트리는 매우 안정적이며 딜이 나오고 죽지도 않고 최대한 딜을 넣을 수 있죠


마지막으로는
DPJ  라는 랭겜 클랜에서 골1 이상 티어 구하고 있습니다.
티어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하니 들어오십쇼~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미드 기준으로 집공입니다.
은 앵간해선 정복자가 나은 것 같긴 해요.

탑은 길게 딜교를 한다: 정복자
미드는 보통 짧게 딜교: 집중 공격

정밀 보조룬:노cc 민첩함     cc기:강인함

보조룬은
영감
지배 취향임

/추가
착취
아무래도 템을 다 체력 붙은 걸 들어서 착취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탈론 제드 같은 근접챔에는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솔직히 이런 얘들 상대로는 뭘 들어도 이길 것 같지만..)







빵테는 초반 상대를 견제를 안해두면 잘 안 풀리는게 많음 그래서 점화를 듦
근데 탑에서 점화를 들면 갱 당해서 죽는 순간 터짐

그래서 전 미드를 많이 갑니다.
미드는 무조건 집공 짱짱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미드 2렙 때 기준으로 W E 찍어두면 W로 집공 터트리고 E 쓰면 상대가 E를 배웠을거라는 생각을 안해서 앵간해서 딜 씹으면서 딜교 이기기 가능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솔직히 해보면 알겠지만 상대에 따라 상대의 상태에 따라 매우 유동적임

거드라 나오기 전에는

서로 딜교해도 이긴다 싶으면 적정글이 딴곳에 있을 때 강화W 평 E Q하면 딜은 씨게 나옴

짧게 딜교 스택 대충 쌓고 W 평 강화Q


거드라 나오면 강화W 평 거드라평 Q E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그냥 스킬 잘 읽어보시고 딜 계산하면서 유동적으로 딜교하는 수 밖에 없음

잘할려면 경험이 답인 챔 

솔직히 강화Q 25퍼 이하는 그냥 앵간해서 죽음


쇼진 나오면 강화 W만 쓰면서 강화스킬 싸이클 많이 돌리셈


그리고 궁극기 템트리 가는게 튼튼해서 뒤쪽에 써도 우리팀이 잘만 받쳐준다면 허무하게 죽진 않음

무리가 아닌 것 같을 때 퇴로차단용으로 쓰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맷:라인 빨리 밀고 로밍
탐식의 망치:안정적인 킬각(이속)

저는 거의 티아맷 드는 편입니다.
티아맷이 스플댐이 때리는 상대에게 들어가지도 않고 푸쉬용이라 대미지가 약하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1300원 BF대검보다
티아맷 액티브까지 맞춘다는 가정하에 (액티브 10초)
티아맷의 딜량이 더 높습니다.





템은 거드라의 효율을 위해 쿨감을 위해(솔직히 레넥 템트리)
도끼 쇼진 거의 고정

가고일 또는 가엔인데

솔직히 이 템트리면 가엔보다 가고일이 더 적합하다 생각함

안 써보고 템트리가 딜이 안 나올 것 같지만 궁 쓰고 후드려 패면 도끼 방관에 공속 받고 거드라 자신의 체력 비례로 들어가서 탱커든 딜러든 일단 반피 이상 나감

거드라 나오면
강화W 평 거드라평 Q 상황봐서 쇼진 효과 끝날떄까지 무한 W로 우리 딜러 지키거나 
상대 딜러 물기

당연한 말이지만
딜러가 많은데 탱커가 없다 상황 봐서 가고일 갑옷을 2~3코어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고
거드라도 2코어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거드라는 다른 챔이 쓰는것보다 효율이 더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그냥 사거리 자체가 삳대가 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애처럼 그냥 순간 근딜 넣는 놈은 창으로 푹푹 찔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은 솔직히 잘 안 가요 그냥 갱 최대한 당하지 말고
상대 체력을 빼고 미니언을 모아서 우리 정글과 다이브를 치는게 최고 베스트 입니다.

미드는
 W 찍고 강화 W 집공으로 상대 머리 때리면 앵간해선 딜교 이깁니다.
근데 지는 게 있다 그 후부터 그냥 Q 찍으세요
2렙 찍고 탈론 같은 얘들 상대할 떄  강화W E 막타까지 때리면 딜교 앵간해선 이겨요

 이 팁만 안다면 이길 수 있다?   (미드 기준)
1. 라인전 할 때 강화W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2. E를 쓸 때 마지막타를 무조건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3. 라인을 밀었다? 로밍 가세요
   상대가 죽었는데  다른 라인이 당겨져 있다? 로밍 가세요
   내 라인이 망했다? 궁로밍 가세요 궁 사거리가 매우 길어서 미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바로 탑이든 미드든 바로 갈 수 있습니다!
4.이 템트리를 이용해서 뒷궁을 쓰십쇼 머릿수만 맞춘다면 왠만해선 이득 봅니다.
5.일단 강화Q에 집착하십쇼 집착하기만 한다면 질 것 같을 때에도 이길 기회 생깁니다.
6.쇼진 나왔을 때 궁을 쓰고 한타를 하냐 쓰지 않고 한타를 하냐 차이가 매우 큽니다.
  자신의 팀에 버틸 수 있는 탱커가 있을 시 이 템트리를 가면 매우 좋지만
  궁을 타는 시간에 팀이 죽어나간다면 다른 템을 가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 위치 잘 확인하면서 돈 충분하면 기동신 사고
강화 W로 상대 머리 계속 뽀개다가
라인 밀고 로밍 계속 가면 됨

중반 운영법
쇼진 나온 타이밍을 중반이라 말할게요
그냥 쇼진 나오고 최대한 궁각 본 다음에
궁 쓰고 강화 W 상황에 맞게 스킬 쓴 다음에 강화 W 무한 반복
쇼진 까지만 나와도 평타 빨라서 우리팀 딜러를 지키든 상대 딜러를 잡든 빨리 잡을 수 있음
거드라 나오면 강화W 평 거드라 평콤보 먹여주시구요

후반 운영법
 스테락까지는 중반이랑 비슷 가고일 까지 나오면 궁을 상대 진영 가운데에 써서 3명 이상 있을 때 가고일 쓰면 가고일 쓴 시간동안 안 죽는다고 봐도 됨 솔직히 가고일 쓴 체력 보면 상대도 때리고 싶지 않을거임
팀파이트시 역할
잘 큰 우리팀 딜러 지키기 or 잘 큰 상대 딜러 물기

챔피언별 대응법
순간근딜챔(탈론,제드 등등): 후드려 패세요 이런 얘들은 착취 들고 뼈방패 들어서 딜교 하는게 좋다고 봄

오리아나:2번 연속 상대해봤습니다 1렙 강화W 솔직히 이득 본다고 자신 못합니다
           3렙부터 딜교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궁쿨 돌 때마다 로밍 가세요 오리아나는 뚜벅이라 따라오지 못합니다.

마치며
이 템트리는 선블클 인 것 부터 매우 안정적이라 op.gg에 있는 템트리보다는 초보자가 쉽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판테온은 꽃은 궁극기
궁극기를 어디에 쓰냐에 따라 상대 포지션 양상이 다 달리지기 때문에 신중히 쓰는 걸 추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