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0
0
0
0/0
탑 클레드 팁 정리 - 챔피언별 상대법 상세

- 가나라23(2019-10-23, 조회수: 14464)

탑 클레드 현재 1티어 

사실 원래도 좋은 챔프였으나 Q 스킬 적중시 적 챔프 회복량 감소가 떡상의 이유 

현재 정복자, 집공 메타에도 맞고 지금 1티어 챔프 왠만한 챔프는 다이겨서 1티어임. 

꿀팁..! 클레드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들 아셔도 한번 읽고 넘어가세요 


1. 스칼에서 내렸을때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를 써서 얇은 벽이 넘어가 진다

2. 스킬 E Jousting(이랴!) 를 한번 마추고 2번째 E Jousting(이랴!)스킬을 사용해서 따라갈땐 벽도 넘어 진다 (너무 멀어지면 못따라감)

3. 스칼에서 내렸을때 적 챔피언을 따라가면 이속이 증가하고 도망갈때는 이속이 느려진다
- 그래서 적 챔프의 이동기가 빠르거나 타워까지의 거리가 너무 멀다 싶으면 그냥 뒤지더라도 싸우는게 좋습니다
걍 뒤지거나... 점멸 아끼시는게... 상황에 따라 도망갈수 있으면 도망가는게 최선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그냥 적챔프 쪽으로가서 때리면서 스킬 피하면서무빙(적챔쪽으로 갈때는 빨라지니 무빙 가능) 해서 스칼에 다시타는거를 노리는게 좋을때도 있어요 

4. 클레드 궁극기 시전중에는 목표지점 까지 도착하기전엔 CC 기 안걸림.(궁으로 전투중에 적 CC를 씹으면 고수)
-한번 목표지점 설정하면 적챔프 박기전까지 취소 불가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다가 적 챔프를 인식 하게되면 
-그 챔프가 점멸을 쓰던 비전을 하던 지구 끝까지 쫒아감

 
5. 스칼에서 내렸을때 용기 100 채우면 스칼 체력의 50%/60%/70%/80% 회복 
타워 어그로중 스칼에서 내리면 어그로 초기화 
(라인 민 상태에서 다이브해서 죽이고 스칼내려오면 타워 어그로가 미니언으로 감)

  - 그러면 용기는 어떻게 채우냐 이게 관건
     (이걸 잘해야 클레드를 잘한다) 
   미니언 처치                                    4 
    오브젝트(타워,바론,미니바론,용,억제기)      5 
    챔피언 평타 한대시                            15 Q 
    스킬 한탄창당                                  5(5발 다마추면 25) 

어떻게 타냐가 승패를 결정지으니 세부적으로 상황을 나눠서 설명 드립니다 

1-1. E 스킬로 들어가서 딜교하다가 내렸을경우 
내리기 전에 Q 덫을 마춰놓은 상태라면 덫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내리고 땡겨질때 Q 를 쓰면 25를 먹고 들어가는거죠 이상황에서 적 스킬이 다빠져있다 내가이긴다 싶으면 때리면서 붙습니다 최소 2대~3대 친다고 치면 15씩 차니까 30~45 이제 큐가 한번더 돕니다 (여기까지 하면 70) 평타 한두대 더 섞고 
쏘면서 타면 다시 Q E 스킬 초기화 뒤로 밀려나자 마자 E 마춰주면서 붙고 Q 쓰고 때리면 킬각 이 과정에서 W 쿨이 돌면 더 쉽게 채우겟죠?

1-2 스칼에서 내릴꺼같으면 상황에 따라 W 를 아껴야댐
스칼에서 내릴 피인데 W 빼버렸고 상대가 붙었을때가 최악 입니다 
Q 스킬만 써주고 일부러 스칼에서 내릴때까지 기다렸다가 
내렸을때 W 4타 15X4 = 60 그리고 Q(25) 쓰면서 거리 벌려서 빼거나 이길것같으면 
평타 한대만 때리면 다시탐. 
근데 Q 5발을 다마추기는 증말 어려움 보통 평타 2대정도 더 때려야 탈수있을거에요 

1-3 타워 한대당 용기 5씩 
보통 이럴경우는 내가 킬을 땄는데 스칼에서 내려져 있고 집에는 가기싫다 
타워 쳐서 다시 타면 됩니다 
바론이나 용 칠때도 피가 없어도 용기 계산 잘하면 다시 타니까 용기 계산 잘해주시면 됩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룬은 저는 이렇게 들고 갑니다.

근데 여기서 정복자 아니고 집공드시는 분들도 간혹 있구요 플레이 스타일 차이니까 

그리고 최후의 저항 최후의 저항 대신에 최후의 일격 이거 드셔도 됩니다  취향차이 

2페이지 룬에 BonePlating(뼈 방패)Demolish(철거)방패 철거 드시는분들 도 많은데 개인 취향입니다 

솔찍히 지금 클레드 뭘해도 좋아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룬 바꾸시면 됩니다 .
저는 개인적인 성향이 겜이 쳐 발리든 뭐하든 내 라인전은 이겨야 되는 성격이여서 

점화 듭니다. 점화 드는 이유는 클레드는 3랩때 증말 쎈대 1~2랩때 빡시게 딜교 한담에 스칼 내렸다 타서 3~4랩때 킬각볼수도 있고 점화들면 6랩이전에 어떤챔프든 킬각이 나옵니다 

그리고 점화들고 킬따고 라인 애매해서 손해보는 상황 많이 나오긴 하는데 
클레드는 스칼 내렸다 타면 체력이 많이 차기때문에 킬따고 클레드 내렸는데 용기가 한 30 차있다? 
W 스킬 있고 적이 텔을 내앞 미니언에 탄다? 바로 싸우면 랩차 + 스칼 타면서 체력 회복으로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이 텔의 부족한 합류 부분을 채워줄수도 있어서 점화 나쁘지 않습니다

텔이 나쁜건 아니에요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니까 선택입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랩은 고정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찍구요 2랩때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Jousting(이랴!) 상황에 따라 찍어줘야하는데 1랩때 딜교가 빡셌고 

 적이 딜교 하러 들어올거같다 싶으면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들어오는 적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마춰주면서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4타 치면 됩니다


 적이 티모나 베인 같은 원거리 챔프다 혹은 1랩 딜교를 잘해놔서 들어가면 이길것같다 E 찍습니다


 그리고 2랩 스킬은 왠만하면 쓰기 전가지 안찍고 기다리다가 쓰기전에 찍는게 좋습니다.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는 내가 쓰는게 아니고 챔프를 치던 미니언을 치던 발동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찍다가 


 적챔프랑 딜교할때 찍는게 맞습니다 


 전 상황에따라 4랩 5랩까지도 W 스킬 안찍고 내비둘때도 있습니다  




스킬 콤보
 뭐 별거 없죠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Jousting(이랴!) 동시에 쓰면 동시에 둘다 맞아요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쓰면서 Jousting(이랴!)쓰는거죠 그담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패고 

 암튼 저 두개는 순서 바꿔가면서 적절히 써주시면 됩니다 정답 콤보는 없어요  
 
 그리고 중요한게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W 가 쿨이 돌았을때 들어가시는분들 많은데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는 쿨이 2~3 초 남았을때 들어가는게
 
 베스트에요 앞으로 가는 시간하고 시간 잘 마추면 거의 평캔 수준으로 공속이 빨라지니까 

 한 5초 남았을때 들어가도 Q로 땅기고 E 로 추노하면서 W 다 터트릴수 있으니까 나쁘짆안은데 그건 상대 챔프 스킬
   
 남은 상황 봐가면서 하시도록 


클레드는 1랩 기준 체력이 가장 높은 챔프 입니다 (사실 확실하지 않음..)
암튼 체력이 스칼 체력까지 엄청 높아요 왠만한 챔프 Q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마추고 맞딜하면 진짜 왠만하면 다이기고 

점화들고가면 킬각도 볼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킬 딸수 있는데 놓쳤으면 CHAAAAAAARGE!!!(돌겨어어억!!!) R 로 따라가서 죽이면 되고 머리말에도 써놧지만 R 은 CC기 다 무시입니다.
 
 클레드 가장 실수 많이하는게 R 로 이니쉬 걸려고 애쓰지 마세요 생각보다 돌진속도가 느립니다 

 이게 원딜 보인다고 박으면 옆에있는 탱커가 대신맞아주고 그러면 한타 엄청 불리하게 시작되는거라서 겜 한방에 

 역전될수도 잇어요 시야에 5명 다보이고 숫자가 확실히 우리가 많다 혹은 걸기만하면 이긴다 이런거 아니면 

 왠만해선 이걸로 이뉘시걸어서 역전하려고 하지 마세요 겜 터집니다 

 딱 찍어놓고 운을 바라는건데 상대 실수해서 딜러가 물리는거 아닌 이상 굉장히 위험한 판단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클레드는 체력이 엄청 높은 케릭이라서 Tiamat(티아맷)거대한 히드라는 체력에 비례해서 뎀지를 넣기때문에 필수고 
스칼에서 다시 탈때도 평타 한대한대가 용기 채우느라 중요한대 평캔을 써서 채우면 더 수월하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클레드의 확정 템이 될것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아무리 말렸어도 저템은 먼저 갑니다 왠만하면 어마어마하게 말린거 아니면

탑이 AP 딜런대 개 혼자다 근데 할만하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안가도 되요 걍 뚜까 팰만 하면 

근데 AP 딜러고 AP딜러가 2이상이다 가면 됩니다 그건 유동적으로 하시면 되요 

Tiamat(티아맷)만 뽑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뽑아도 됩니다 취향 차이니까 


그리고 좀 잘컷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대신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바로 먼저 올리거나 이거 씹어 먹었따 싶으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런거 올려도 되는데 전 왠만해선 안올립니다 

요즘 롤이 탑위주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씹었어도 아래가 터졌으면 쉽게 못이깁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도 클레드한테 정말 좋은 템이죠 스칼에서 내린상태로 죽었겠죠? 그럼 스칼 내렸을때 적어도 몇대는 때렸겟쬬?
거기다가 살아나면서 몇대 더 때리면 바로 스칼 다시 타는거에요 
또 저거 하위템인 (초시계) 이거 활용해서 어그로 한번 뺄수도 있고 


문도 블라디 같은거 나오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이거 가주셔야 되구요. 이런건 뭐 클레드에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니니까 

그리고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후 남은 1자리는 솔찍히 취향 따라서 적 딜러 따라서 사야겠죠?

가고일은 좋은게 스칼 내렸을때 쓰면 다시 탈수있는 확률을 높혀줘요 

근데 전 저템이 제취향이 아니라서 다른거 삽니다. 방템 위주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것도 이속 빨라지는거랑 적 이속 느려지게 하는거 재미가 쏠쏠 해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왠만하면 피합시다 붙으면 이기는데
CS 다 포기한거 아니면 짤짤이도 맞아서 피좀 꾀나 닳았을꺼고
괜히 잘못 들어갔다가 개 뚜까 맞고 제이스 망치 E 스킬로 뒤로 튕겨져 나오면
그순간부턴 답이 없어요

스칼 내렸다 타는것도 얘가 워낙 폭딜이라서 내린 뒤에는 진짜 조심해야 됩니다

내리면... 걍집가는거 추전
베인
얘도 존나 짤짤이랑 밀어내기 스킬 있어ㅓ 존나 빡치지만

1랩때 걍 Q 마추고 딜교 존나게 해놓으면 좀 편한대 그것도 안해주면

걍 버터야댐.... 풀콤 마추면 딜교 이득보긴 하는데 ...

좀 하는 베인 걸리면 숨이 안쉬어짐.
피오라
피오라 전 벤할때 피오라 밴합니다
솔찍히 앤 진짜 이기기 어려움 왜냐면 W 응수 때문에 Q 스킬은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
Q 스킬이 맞는 즉시 발동이 아니라서 사람 아닌 피오라 말고는 다 W 로 막음
내가 스킬쓰고 내스킬 내가 피해야댐

물론 W 빠지고 들어가면 되지만 W 는 쿨타임이 기니까 대신 내가 Q 를 마추지 않으면 잰
W 를 안쓰니 Q 마추고 W 응수 피해주고 그다음에 킬각을 보든 딜교를 하든 하는게 맞음

근데... 6랩때 궁쓰고 들어오면 다 마춰도... 짐... 내생각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웨인
OPGG에 얘랑 붙었을때 승률이 낮은데 라인전 킬 확률은 월등히 클레드가 높음
걍 들어가서 패면댐
스킬 다맞고 해도 내 스킬 전부다 땅바닥에 쓰는거 아닌 이상 이김

케일
얘도 게임 승률은 케일이 앞도적으로 높으나 라인전 승률은 클레드가 발라먹음

물론.. 초반에 그래서 초반에 무조껀 발라먹어야댐

그냥 EQ 스킬 쿨이면 미니언이고 나발이고 들어가서 뚜까 패야댐

초반에 죽여 놔야 함.
클레드 카운터다 이런 이야기도 있는데 솔찍히 공략법만 알면 쉬움
쉔은 1랩때 평타 아니면 미니언을 먹을 스킬이 없음 근데 애들이 클레드 Q 를 별로
안무서워함 그래서 1랩때 미니언 먹을때 Q 쓰면 잘맞아줌 그걸 2번 정도 마추면
피가 3/1 이 날아감 여기서 Q 는 Q 끝날때까지 끝까지 마춰줘야 하고
쉔 Q (방어막) 쓰고 날 때리려고 할때 맞으면 안됨 거리 유지 하면서 이기적인 딜교

중요한거.. 쉔 W 스킬 있을때는 절대 딜교하면 안댐 걍 빠져야댐 뎀지 안들어감
근데 W 빠졌다? 그때 딜교 하는 방식으로 하면 됨

앤 폭딜이 아니여서 혹시 딜교 지더라도 스칼에서 내려서 용기 관리 하면서 스칼 다시 타면됨

재는 날 못죽이는데 나는 재를 죽이는 관계

물론 게임은 재가 이길수도 있음ㅋ
티모 베인 케넨 퀸 갱플 제이스 하이머딩거 등등 개같은 케릭은 짜증나지만 

한방에 죽이면 됨. E 마추고 Q 마추고 점화 걸고 날리치면 한번만 잡으면 그다음부턴 쉬움.

저런 견재 챔프가 몸이 약하니 원콤 풀콤으로 때리면 죽거나 개피임 


아니면... 갱부르거나... 6랩까지 버텨서 궁으로 킬각 보거나 

티모 실명 맞고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써서 다갔다 버리면 걍 뒤지는거임 스칼 내려오면 이속 느려서 도망도 못가고 티모한테 찢기는 개 같은 상황이 나오니까 조심...

 
판테온 - 이런 공격적인 상대는 쫄지 않는게 중요 내가 처맞더라도 같이 딜교를 해줘야함 
 물론 QComet Spear(혜성의 창) 피하고 나만 때리면 당연히 이기지만 다맞고 다 맞춰도 클레드가 이김 
 그리고 팁은 Jousting(이랴!) Jousting(이랴!) 이거 이용해서 판테온Aegis Assault(방패 돌격) E 스킬 정면 아니고 뒤에서 때려서 뎀지 넣는게 포인트 
 판테 Aegis Assault(방패 돌격)E 스킬 모르는 사람 없지? 모르면 찾아바 
        
레넥톤 - 클레드가 유리 하지만 패기 싸움 손싸움 임. 그렇지만 클레드가 아주조금 더 유리한거 같음
 일단 레넥톤 스킬 잘 모르는사람은 그거부터 파악하셈 분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노 차있을때는 딜교 피하는게 좋으나 
 분노찬 레넥도 맞딜 이길수 있음.
 근데 레넥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E 타고들어와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W Cull the Meek(양떼 도륙)Q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E 로 빠져나가는 이기적인 딜교를 못하게 하기위해서는 
 먼저 들어가면 됨. QE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Jousting(이랴!) 를 마추면 클레드가 레넥톤 뒤로 넘어가게 되고 레넥이 E 두번을 써도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줄이 끈키지 않음
 따라가서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판정 먹이고 돌아오면 이득 이짓을 한두어번 반복하면 이기고 아마 빡시게 딜교하면 
 3랩때 개도 반피 나는 스칼에서 내려올거임 이때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스킬로 용기 40~50까지 유지하고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떳을때 평평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Q 써서 
 스칼 다시  타면 이김 못타면 짐ㅋ 
 3~4랩때 킬각이 나오긴 하는데 악어 죽이려면 스칼 한번 내렸다 타야댐 
  
다리 - 손싸움 
OPGG 에서도 라인전 한 1프로 차이로 미세하게 높음 
다리 QDecimate(학살) 끝점에 맞으면 안댐... 먼저 땡겨지면... 걍 닥치고 도망가는걸 추천... 
얘도 먼저 들어가는게 좋은게 QE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Jousting(이랴!) 마추고 들어가면 다리도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W 슬로우 묻히고 거리 벌려서 Decimate(학살)Q 끝에 마추려고 할껀데 
우리가 먼저 Q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를 걸어놨으니 땡겨지면서 안쪽으로 맞음. 그리고 여차하면 두번째 EJousting(이랴!) 로 붙으면서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끝점에 안맞으면 됨. Q 끝에 맞냐... 안맞냐가 승패.. 그리고 스칼에서 내려졌을때 집가는게 좋음.. 내린상태에서 다리한테 땡겨진다?
점멸써도 죽음... (이속이 느려서) 
스칼 내리고 딜교가 끝났따? 그럼 걍 닥치고 집가야댐 용기가 뭐 70이상 차있다면 다르지만 



잭스 - 애는 먼저 들어가면 안됨. 잭스가 먼저 들어오거나 내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거리되면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마춰주는식으로 진행하고 
잭스 E 빠지면 딜교..! 잭스가 만약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QE 쓰면서 들어오면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없으면 EJousting(이랴!)로 걍 빠져야댐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쿨이 거의 다 됐거나 있으면 
평타 때리지 말고 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만 마춰놓고 잭스 Counter Strike(반격)E 스턴을 맞아줌 그럼 잭스는 이제 스킬이 없음 난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4타가 있음 그때 존나 패면서 따라가면 댐 
근데 먼저 들어간다??
그럼 EQ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Jousting(이랴!) 다 마춰도 W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4타를 잭스 Counter Strike(반격)E에 다 막힘 내 주력딜 다 막히고 존나 맞다가 갠 Leap Strike(도약 공격)Q 스킬도 남았으니 추노까지 가능
킬따임.. 

블라디 - 모기새끼 뭐 없다 스킬 마추고 들어가서 패면됨 1랩부터 걍 들어가도 됨 어차피 애 딜도 안나와서 내가 스칼에서 내려도 못잡음 1랩때 존나 들이대서 패도 됨 패다가 스칼 내려오면 시에스로 용기 채우다가 2랩때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W 찍고 존나 달려가서 이속빨라지는걸로 4대 때리고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 쓰고 하면 스칼 다시탐 그때 Jousting(이랴!)Jousting(이랴!)E 마추고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Q 마추면 킬각 못마추면 블라디 개피 집가야댐 난 스칼로 피채움 근데 스칼 못타고 죽을 위험이 있긴함 평타 씹히거나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 삑사리 나면 
안전하게 3랩때 들어가도 되고 

모데 - 모데 Obliterate (말살)Q 솔찍히 피하기 쉽지 않음? 얘 CS 평타로 먹으려고 할때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 마춰주면 아파 할꺼임 
 Jousting(이랴!)Jousting(이랴!) 이걸로 스킬 한두개 피하면서 싸우면 이김. 서로 다맞아도 아마 클레드가 이길꺼임 


일라 - 그냥 모든 챔프 공용임 앤 E 만 피하면 이김...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E 한대 맞기시작하면 못이김... 
  근데 한 3랩때 E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맞았따? 근데 난 QWE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Jousting(이랴!)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스킬이 다있다?
  들어가서 영혼의 맞다이 치면 이김
  물론 스칼에서 내려올꺼고 존나게 패야댐 점화 있어야댐.. Q 삑살 나면 안댐 물론 피가 비슷할때 이야기 
  6랩때 일라 궁쓰면 걍 닥치고 도망가는게 좋음 앤 6랩때 궁 유무가 승패를 가름 

야스오 - 걍 패면 댐. 내가 일방적으로 쳐 맞는거 아니면 이김 솔찍히 개쉬움 걍 쳐 패면댐 


아트 - 끝사거리 안맞으면 되는데 우리에겐 Jousting(이랴!)Jousting(이랴!) 가 있음 Jousting(이랴!) 잘만써도 스킬 하나 걍 피할수 있음 

리븐 - 걍 맞딜하면 이김 

이렐 - 6랩 궁맞으면 못이김... 그전엔 손싸움 이렐 Flawless Duet(쌍검협무)E 스킬을 피하는게 관건이고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미니언 먹으러 오는거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Jousting(이랴!) 둘다 무쳐서 Jousting(이랴!)로 들어가면서 이렐 스턴 피하고 딜교하는게 좋은 진행 방식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하나만 마추고 넉놓고 있으면 이렐 Bladesurge(칼날 쇄도)로 뒤로 빠져서 한두어대 쳐맞고 끝나니까 Jousting(이랴!) 도 무쳐서 따라가서 패야댐 

뽀삐 - 아 요시끼 어려워 애 솔찍히 라인전 이기기 힘듬. 
 클레드가 Jousting(이랴!) 이걸로 내가 싸우고 싶을때만 싸우고 이런게 좀 장점인데 앤 W 때문에 그런게 없음 
 글고 내가 들어가는것도 막아버리고 딜교하면 쫌 힘들고 원거리 던지는거랑 방어막이랑.. 암튼...
 먼저 들어가서 딜교 해도 Q 깔리는거때매 짜증나고... 이기기 힘드니까 걍 파밍... 하시는게 
 패시브 원거리로 짤치는거도 짜증나고... 공략 있으면 좀 알려주삼 

오른 - 개리형 유튜브 보삼 재밌음ㅋ 
 뭐 오른은 걍 뚜까 패면 되는데 생각보다 폭딜이 있음 조심 해야댐 Q 에다가 E 박고 W 써가지고 통 치는거 
 생각보다 마니 아픔 그니까 Q 기둥 근처에서 기웃거리지 마삼 범위가 은근 넓음 그거만 조심하고 내 스킬돌때 
 때리면 댐 스칼에서 내렷을때 Q E W 콤보 맞으면 뒤졋다고 보면댐 


-----------------------------------------------------------------

레넥 피오라 다리 모데 리븐 잭스 판테 아트 쉔 일라 오른 

이런 애들 3~5랩 킬각 나옴(점화있으면) 없어도 나오긴 하는데 문제는 스칼을 한번 내렸다가 타야댐 

스칼 안내리고 이기적인 딜교를 해서 이기는 방법도 잇지만 재내 스킬을 다피할수있으면 공략을 쓸필요가 없음 

피지컬 그정도면 걍 겜하셈 

중요한건 머리말에 쓴 스칼 다시타는 용기 조절이 승패를 가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딜교딜교..! 스칼 내려따 타면 다이김 

 

중반 운영법

 궁으로 라인복귀는 비추 궁으로 상대 CC 하나 씹거나 갱호응 


 탑에서 내려가는 미드로밍은 좀 비추 (옆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수두룩) 

 

 미드 라인 상대 미드 피보고 상대 미드타워 뒤로 들어가는 궁은 좋긴하나 그럴려면 너무 거리가 멈


 근데 미드나 봇 직선 궁갱은 좋음. 근데 텔을 가지고 있어야 탑라인 손해가 별로 없고 실패해도 타격이 좀 덜함


 나처럼 점화들고갔는데 갱가서 실패했다? 라인 손해에다가 궁낭비 손해가 큼 

 

후반 운영법

  처음에도 말했지만 이니쉬 어설프게 걸면 적 탱커를 물면서 한타가 시작되고 망하는 지름길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숫자가 확실히 파악됐을때 궁으로 이니쉬 걸거나 궁으로 합류 각 보는게 좋음 


 이즈같은애들 비젼 빠졌을때 가까이 있어도 궁으로 들어가면 딸수있음 근데 점화 없으면 죄끔 힘듬 


 궁박고 바로 QE 써야지 따라가기 쉬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언제 너프 먹을지 모름 지금 꿀빠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