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는 현재 그대로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대부분이 알고있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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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2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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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1
그림자 암살자 플레이스타일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빠르게 접근-> w포킹 -> 상대는 이동기 및 보호기가 빠짐 - (패시브 초기화)
다시 e로 진입하며 스킬이 빠진 적에게 모든 스킬을 한 템포에 구겨 넣습니다
상대방을 정신없게 계속 흔드시되 상대방의 스킬을 생각하며 안전거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다르킨 플레이스타일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접근 후
긴급한 상황이 아닐 시
W 에어본에 맞춰 템포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줍니다
이상적인 풀콤보
ex1) E 진입 -> 빨간스마 -> 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W -> 기본공격 -> Q -> R - 마무리 일격
아군과 함께 교전시 핵심딜러 제압용 콤보
ex2) E 진입 -> 점멸 -> 빨간스마+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Q -> R -> 마무리 일격
+ TIP 2
케인의 궁극기는 지정불가 상태가 되는 것
케인의 궁극기를 맵에서 사라지는 판정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드의 궁극기와는 다릅니다
ex1) 포탑공격이 자신에게 들어올때 제드는 궁극기로 회피 할 수 있지만
케인은 포탑공격이 자신에게 날아오는 타이밍에 빠르게 궁극기를 쓰지 않는다면
포탑 데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ex2)
반대로 맵에서 사라지는 판정이 아니기때문에
궁극기 그림자의 지배 시전 중 일부 스펠or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1)
ex2)
+ TIP 3
다르킨의 경우 케인이 궁극기를 사용한 숙주가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여 빠져나오기전에 사망시
다르킨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B U T
무적이 된 대상에게서는 피해를 입히지 못하더라도
상대방의 최대체력에 비례한 체력이 회복이 됩니다
ex)
+ TIP 4
다르킨의 궁극기는 상대방의 최대체력에 비례한 물리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최대체력에 비례하여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상대방의 체력이 많다고 무조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물리피해기 때문에 상대방의 방어력도 고려해야 합니다
잘못된 인식이 하나 있는데
다르킨은 무조건 탱커에게 궁을 써야한다는 겁니다
체력3000 방어력이 300 인 람머스에게 궁극기를 사용해서
420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900 회복
체력 1800 방어력 70~100인 카이사에게 궁극기를 사용해서
800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540 회복
상황에 따라 궁극기의 대상을 다르게 선택해야 합니다
+ 케인의 궁극기로 상대방의 텔레포트를 따라가는게 가능합니다
+ 보호막이 있는 상대가 귀환을 하고 있을때 궁극기로 상대우물 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림자 암살자의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여기서 라이너의 상황이란 적군과 아군라이너의 상황이 모두 포함됩니다
현재의 라인상황을 잘 캐치해서 최선의 이득을 챙기는 것이 정글러의 실력입니다
벤할 일 없고 만날 일 없지만 혹시나 협곡에서 마주친다면 머리가 아픕니다
언제 어디서 자연이랑 쎄쎄쎄 하고있을지 예측을하는게 힘들기 때문에
케인특유의 먹고빠지는 카운터정글링이 몹시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고 멘탈관리 잘 하신다면 상대할만 합니다
현 시점 가장 까다롭습니다
케인으로 엘리스의 템포를 따라가는것이 매우 힘듭니다
리신 or 킨드,니달리 아니면 엘리스 템포를
따라잡는게 가능한 정글챔이 있을까 싶어요
엘리스가 다이브갱킹으로 연계하는 동안
케인이 엘리스의 정글캠프를 빼 먹는다고 손해를 메꿀 수가 없습니다
엘리스또한 다이브갱킹 이후 -> 아군캠프 점령으로 연계하기 때문이죠
엘리스의 템포를 끊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첫귀환전에 엘리스의
정글루트 확인 후 다음 예측 경로에 와드를 넣어두는 것으로
★ 엘리스의 노멀씨한 다이브갱킹을 받아쳐야 합니다 ★
+ 지배의 마지막 특성인
굶주린 사냥꾼은 과감하게 포기하시고
엘리스의 템포를 조금이나마 따라가기 위해 끈질긴 사냥꾼으로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이 초반에 상대방의 정글캠프에서
상대 정글러와 조우하더라도
사망플래그가 전혀 안뜰것같은 챔프들은 전부 상대하기 쉬웠습니다
초식정글을 케인이 무조건 이긴다는 소리가 절대로 아닙니다
육식정글에 비해 비교적 무난하게 성장격차를 벌릴 수 있다는 소립니다
무난하게 상대정글과 격차가 벌어진다면
육식or초식에 관계없이 레벨,골드로 찍어누르는게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어떤 챔프던간에
이길수도 질수도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항상 기회를 노리고 상대방의 실수를 잘 캐치하세요
천상계가 아닌 아마추어의 솔로랭크경기에서의 칼서렌은 정말 바보같은 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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