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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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114) | 2512 | 마나 | 300 (+45.0) | 1065 |
공격력 | 59 (+3.75) | 122.8 | 공격 속도 | 0.694 (+4.5%) | 1.22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3 (+0.4) | 13.1 |
방어력 | 24 (+5.2) | 11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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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 모션 캔슬 가능합니다.
패시브로 스킬회피는 미드 메이지 상대로 정말 좋습니다.
패시브를 일직선이 아닌 대각선으로 타서 킬각을 낼수도 있습니다.
E로 슬로우를 먼저 묻힌 챔피언에게는 Q를 맞추기 쉬워집니다.
11렙 이후에 Q로 포킹할때는 감시하는 혼(W) 패시브 발동 이미지가 켜져있는 챔피언에게 Q를 꽂으면 좋습니다 그 대상이 탱커든 딜러든 무조건 효율이 좋습니다 퍼뎀이 10~18%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ex) 패시브를 이용해 슬로우를 묻힌 대상에게 Q를 맞추는 킬각
패시브 도약모션을 Q로 중간캔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E스킬은 이동 패시브 모션을 탄 상태에서 사용하게되면 중간에 끊김이 없습니다.
이 두가지 기술을 이용하면 상대와 거리를 좁히면서 CC를 박을 수 있죠 (미드 양옆 부시를 통해 깜짝 갱호응, 킬각에 유용하며 로밍갔을때도 유용하고 사거리가 긴 미드 챔피언을 상대로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도 쉽습니다. (저는 이 부스트 기술을 한타때 거리를 안주는 상대에게 계약한 챔피언을 궁으로 집어던질때 자주 씁니다) 그리고 이 기술 때문에 미드 칼리스타는 은신 챔피언을 제외하고 라인전 카운터가 거의 없습니다.
ex)
부스트 E캔슬 (2단점프 라고도 부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할때 팁은 패시브로 이동하는 발이 떨어졌을때 동시에 Q로 한번더 이동명령을 내려주셔야 땅에 발이 닿자마자 한번 더 뜁니다.
각시탈 칼리스타
이건 각시탈 기술인데 공속이 3.0이 넘어갔을때 A땅클릭을 빠르게 해주면 미끄러지듯이 비 정상적으로 빨라지는 칼리스타 기술입니다. 개싸움이 일어났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지만 치속룬을 찍어야해서 원딜일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손 클릭이 빠르면 빠를수록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패시브 이동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하기 때문에 신발이 업그레이드 된 상태라면 니달리 쿠거폼 W로 넘을 수 있는 벽들을 다 넘을 수 있습니다. (평타 패시브가 아닌 Q로도 넘을 수 있습니다)
응용ex)
평타나 Q가 날아가는 도중에 E를 눌러도 날아간 평타 뽑아 찢깁니다. (대신에 미니언이든 챔피언이든 어딘가에 창이 하나 이상은 꽂혀 있어야 합니다)
Q로 미니언이나 챔피언 등등 무엇이든간에 원콤을 낸다면 관통이 되어서 그 대상이 꽂혀있던 창들이 전부 뒤에 있는 대상에게 옮겨붙게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라인전 단계때 예상치 못한 킬각이나 폭딜을 넣어줄 수 있죠
관통함과 동시에 뽑아 찢기를 눌러주시면 E스킬 쿨타임도 초기화 되면서 뒷 대상에게 뽑아찢겨집니다!
R은 팀원의 정신집중 스킬을 끊지 못합니다. ex) 잔나 궁, 말자하 궁, 누누 궁 (해당 플레이어가 궁을 끊거나 궁이 끝나고 칼리스타 궁이 시전됩니다)
W는 피해다니면 그만이므로 정글몹에 보내서 정글몹의 여부를 통해 정글 동선을 예측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라인전을 충분히 이겼다고 생각이 든다면 궁을 좀더 빠른 레벨에 배워서 계약한 라인으로 로밍을 가셔도 좋습니다.
E를 이용해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같이 뽑아 찢으면서 추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미니언이 죽어야 E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장로용의 처형은 E쿨 초기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슬로우 묻었을때 공속 저하 안받는 카이팅 (패시브 강제 취소)
공속 저하가 패시브가 이동방해 받아서 생기는거라서 말뚝딜을 박는게 공속 저하 안받는 공격 방법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 뒤 멀리있는 미니언이나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어택명령 내리면 패시브가 안터지는데 이걸 이용해서 공속 저하 안받고 카이팅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를 추격하고 있는데 슬로우를 먹었다면 추격하는 상대 챔피언을 커서 흘리지 말고 정확하게 우클릭 하면 됩니다. (내가 쓰면서도 챔피언 난이도 미친 것 같음)
(제가 발견한건데요 와드 설치 스마트키로 해놓고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제어와드도 가능해요!!!!!!!!!!!!)
이걸 이용해서 카시 궁도 피할 수 있겠죠?
ex)
A카이팅은 공속저하 있습니다
슬로우 무시 기술을 응용해서 라인전 단계에서 포물선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대각선, 일자로 휘는 카이팅이 아니고 포물선을 그리면서 칼리스타가 카이팅을 합니다. 한타에서도 쓸 수 있지만 삐끗하면 망하기 때문에 쓰기 쉬운 라인전 단계에서 쓸 수 있으면 써주세요 (숙련도 요구) 상대 미드가 스킬 맞추기도 까다롭고 칼리스타한테 커서 올리기도 쉽지 않습니다. 약간 내 커서를 정신없게 움직임으로써 상대에게도 커서 움직임을 요구하는 느낌이죠 강제로 컨트롤 싸움 여는거에요.
인벤이나 op.gg에는 명시가 되어있지 않거나 정확한 표시가 안되어 있는데 E 스킬은 처음 꽂은 창 데미지와 추가로 들어가는 창을 뽑는 데미지랑 차이가 확연하게 있어서 미니언과 같이 뽑아찢으면서 단일 뽑아찢기 데미지와 비열한 한 방 룬 효과를 터트리는게 더 강합니다. 추가 창 데미지가 약하다는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효율이 별로 좋지않은 칼날비룬을 선택하는 칼리스타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상대에게 창을 세개 빠르게 꽂는다고 해서 트리스타나 같은 챔피언처럼 딜이 확 늘어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ㅠㅅㅠ
추가 창은 10/14/19/25/32(+0.2AD/0.3AD/0.4AD/0.5AD/0.6AD) 입니다. E스킬을 마스터 하지 않았다면 초반 단계에서는 딜 차이가 큽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단일로 뽑아찢는게 가능한 상황이라면 단일로 뽑아 찢으세요...
스킬 활용 응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필밴하세요.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스킬 응용을 잘 보신다면 카시 궁을 손쉽게 피할 수 있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럼블
말자하
신드라
패시브를 이용한 챔피언별 상대 무빙
파이크
파이크 궁은 X자로 발동되기 때문에 딸피이실때 90도로 꺾으시는게 중요해요.
그랩류 서포터
그랩류 서포터가 눈 앞에 있다면 그랩 유효범위에 있는 빨간선보단 노란선으로 뒷무빙이 아닌 옆무빙을 해주시면 됩니다.
-칼리스타 버그 패치좀-
정확하게 마우스 커서를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평타가 사라지거나 딴데 박히는 버그 있습니다. 이거 한 판에 많게는 10번 까지 걸립니다 ㅡㅡ
평타 치다가 갑자기 돌 되버리는 버그 있습니다 땅 클릭 한 번 해주면 풀리긴 하는데 중요할때 이 버그 걸리면 엄청 짜증나요. 이 버그도 한 판에 1~5번씩 걸립니다
W에 장님 버그 있고 W버그 또있는데 W스킬 감시하는 혼 앞에다 썼는데 뒤로 써지는 버그는 10번쓰면 1번은 걸립니다
평타 칠때마다 뽑아찢기가 되는 버그도 있어요 마나도 안들고 쿨도 안돕니다.. 루난 효과도 터지는 것 같아요 이짤에 있는 칼리스타는 몰락 하나밖에 안들고 있는데 ㅋㅋㅋㅋ
막타 뽑아찢어도 쿨 안돌려주는 버그 있음 4초뒤에 쿨 돌려줌 ㅋㅋㅋㅋ 진짜 욕나오는 버그들 개많은데 아직도 안고치네요 버그 고쳐지면 이거 지울게요
아 그리고 QE하면 Q 안뽑아찢기는 버그도 이번에 생긴거 아시나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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