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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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루시안과 게임에 대한 고찰
본 공략은 나의 깨달음을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한 자서전이다.
프리시즌동안 미드 루시안으로 얼마의 승률을 낼 수 있을까?
어느 순간
'미드 루시안은 라인전도 강하고 기동도 나쁘지 않은 챔프인데 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어 직접 플레이 해봤다.
게임에 임하는 자세 : 쓸모없는 채팅은 일체 금지한다. ( 사소한 것까지도 )
: 우리팀, 상대팀의 실력을 인정하고 수긍한다.
: 픽창 전에 우리팀 조합을 확인해본다.
첫판. 루시안 vs 판테온
목표 : 6레벨 이전 솔킬 1킬 목표 및 10분 cs 40개차이 -> 라인전 하드 프리징 -> 말려죽이기
목표 달성 -> 쉬운 승리
총평 : 모든 라인전이 흥해서 정말 쉬운게임이였다.

두번째판. 루시안 vs 럼블
시작 전 패널티 : 올에이디 -> 대안 : 빠른 게임 진행
목표 : 6레벨 이전 1킬 목표 및 10분 cs 30개차이 -> 라인전 하드 프리징 -> 말려죽이기 or 로밍
목표달성 -> 어려운 승리
총평 : 바텀 차이가 극심해서 질뻔했지만 팀원들이 멘탈 잡아주니 우리팀 원딜은 남은 멘탈 부여잡더라.

게임은 왜 지고 이기고 반복할까
룰러, 데프트, 페이커같은 프로게이머는 매 시즌챌린져를 유지하고 챌린져를 찍는사람들은
다이아를 찍는 우리와 무엇이 다를까.
예로 매 시즌 챌린져 1위를 다루는 도파를 설명해보자.
도파는 시즌2에 처음 롤을 처음시작했다. 그는 롤을 간간히 즐기던중 18렙에 (그 당시에는 룬을 사서 끼는 방식이였기때문에 도파는 룬이 없었다.) 룬이 없는 상태로 그 당시의 골드(현재, 다이아-마스터)정도를 솔킬냈다고한다. 사실 도파는 카오스라는 롤과 비슷한 게임을 해오고있었고 그로인해 롤도 잘한게 아니냐 라고 말 할 수 있겠지만 도파는 카오스도 랭킹1위를 다투는 유저중 한명이였다.
이처럼 롤은 정말 재능판인것인가? 우리같은 서민들은 천상계는 노려보지도 못하는것인가.
도파가 했던 말이있다. ' 나는 내가 노력해서 성공했다고 생각안한다. 모든 것엔 재능이있고 성공한사람의 인생은 포장되어 평범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더라.'
이처럼 모든 것에는 운과 재능이따르며 특히 롤이라는게임은 게임시작 후 30초 부터의 인베를 보는 시점부터 운의 스노우볼이 작용된다.
운과 재능. 판단. 이것을 노력으로 바꿀 수 있겠는가?
이 마인드를 가지고 게임에 접하니
현재 본 필자는
시즌9 5월달에 처음시작했고 현재 다이아티어에 머물고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15/145/175/20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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