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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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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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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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랭킹1위 "PONY" 시즌11 정글헤카림 11.13패치

- 포니99(2021-07-12, 조회수: 127403)




닉네임 "Pony hecarim"에서 
"PONY"로 닉변하였습니다.


 







 

 






2021-05-02 ( 11.9 패치 이후 ) 

드디어 터보화공탱크 난입헤카림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난입 터보화공탱크로 인한 말도 안되는 너프내역 

탑헤카림과 정복자 헤카림이 ㅈ되는것따위 신경쓰지않는

라이엇식 너프 



너프전 정글 1티어 랭킹  2위를 기록할정도로 
사기엿던 헤카림은 라이엇의 정신나간 패치의 희생양으로
하루만에 1티어에서 4티어로 추락하고 맙니다.....

하지만 11.11 신파자의 버프와 헤카림 스탯 소폭 상향으로 인해 11.13패치 기준 2티어 끝자락에 걸칠정도로 준수한 성능의 정글러가 되었습니다. 신파자가 파격적인 너프를 먹지 않는이상 헤카림은 현 상황을 쭉 유지해나갈꺼 같습니다.

각부분 별로 11.13패치기준으로 내용 추가하였습니다.






 


과거 20년도 초반 정글헤카림 영상 


               
                   공략 시작하기전에 인증 























 


시즌 10 꾸준히 1위 유지




 

 프리시즌 진행중 "탑레 다1 97점"


2021/05/02 기준
11.9패치 너프이후 장인랭킹 1위 유지중 


 



 

 


 
2021/06/27 기준
정글신파자 헤카림 장인랭킹 1위 유지중 




군입대한 시즌8 제외 전시즌 헤카림 원챔 으로 다이아 달성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헤카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다고 가정하고 공략을 작성합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Conqueror(정복자)는 가까이 붙어서 비비는 헤카림 특성상 
제일 무난한 룬입니다

원래는 저도 얼마전까지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애용하여 초반에 빠르고 안정적인 정글링과

소규모 교전에서 치고빠지는 플레이로 많이 이득을 봤지만 
후반갈수록Conqueror(정복자)보다 딜도 안되고 비비는 능력도 딸려서 저도 결국엔
Conqueror(정복자)를 선택하엿습니다 (사실 정복자만큼 쉽고 좋은룬없긴합니다 ㅋ)


Triumph(승전보) Celerity(기민함)이건 뭐 거의 국룰이고 

저는 상대방에 cc기가 별로없어도 강인함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들어줍니다 
그리고LastStand(최후의 저항)는 보통 탑헤카림이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로 체력 뻥튀기하면서 쓰지만 

들어가서 비비는 헤카림 특성상 정글헤카림도 

매우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낚시하기도 좋고 

NimbusCloak(빛의 망토) 이부분에 있어선 스펠쪽에서 설명하겟습니다 

그리고 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Predator(포식자) 저는 포식자를 매우 싫어합니다

포식자는 초반에 갱적인 면에서 더 힘을 실어줄수있지만 

게임이 중후반으로 흘러감에 따라 패시브 이속비례 공격력도 별로 안들어가고
적 딜러진이(초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역겨운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헤카림은 그저 진입하고 나서 암살은 커녕 탑 서폿에게 집중마크

당하여 cc기에 엉망진창이 되버리는 도움안되는 조랑말이 되버립니다 

애초에 헤카림 패시브가 쓰레기라서 이속뽕 느끼고 싶으신분들은
우르프가서Predator(포식자)애용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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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패치 기준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기본적인 틀은 같으나 보조룬쪽에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마법쪽 기만함, 빛의망토에서 지배의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버프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무와의 시너지로 인해 피흡이 어마어마합니다 

룬도 이제는 Ignite(점화)점화말고 10.12패치에서 버프된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들어주기에 

빛의망토의 필요성도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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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은 기존 "can see you" 님이 사용하던 틀에서 크게 벗어난게 없고 여전히

Conqueror(정복자)를 기반으로 피흡하며 지속딜을 넣는 메커니즘에서 변화한건 없습니다.

현메타에 이 룬 말고 다른 룬 사용하는 사람은 못봤으며 사용하더라도 

이길생각없는 예능용 룬입니다.


꿀팁이라 한다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과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저항만 매판마다 유동적으로 
바꿔들고 나머지는 동일하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ex 적에 ap에 cc기가 많아 마방과 강인함을 챙겨야할때는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을 들지말고 신발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로 강인함을 보충해주고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을 들어줍니다.

반대로 적이 올ad 이면 신발을 Ninja Tabi(판금 장화)닌탑을 가고 강인함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다시 룬을 들어 챙겨줍니다.

ex 적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태불망 가는 탱커가 2마리 이상 있거나 본인이 적은피로 앞선에서 계속 비벼줘야 하는 상황이면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을 들어주시면 되고

적에 물몸이 많거나 오래 버틸 필요없이 빠르게 암살해야할 상황 혹은
(선혈포식자)선혈 포식자를 기반으로 피흡해가며 탱킹을 하는 적(Aatrox(아트록스)Olaf(올라프)Lee Sin(리 신))이 
있을경우에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현재 정복자 기반의 룬이 정석으로 굳어져 있고 새로운메타가 등장하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1.9 패치 난입 터보화공탱크 너프 이후로도 동일 











보통 헤카림은 정글이든 탑이든 Ghost(유체화) Ghost(유체화) Ghost(유체화) 정석이지만 
Ignite(점화)를 들어준 이유는 요즘 초반 정글주도권에 의해서 게임승패가 
많이 갈려서 정글맞다이를 지지않기 위해 Ignite(점화)를 들어줍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시너지로 추노하면서 카이팅하는데도 매우 능합니다
저도 최근까지만 해도 Ghost(유체화)를 들엇지만 Ignite(점화)를 들고나서부터 
왠만한 정글은 이3개Conqueror(정복자)LastStand(최후의 저항)Ignite(점화)로 맞다이는 왠만큼 씹어먹고 

정글 주도권 가져가기가 편해졋습니다 

Lee Sin(리 신) Nidalee(니달리) Ekko(에코) 제일 많이 나오는 적폐3인방 상대로도 맞다이 밀리지않음
Olaf(올라프) Rek'Sai(렉사이) 얘네들은 죽엇다 깨어나도 못이깁니다 ㅎ;

인증


다4빙 했다가 다시 올라온거라 쳐도 최근 다이아2~3구간에서 

연승을 유지하며 올라온것과 같이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10.6패치 이후 근황  





10.6 패치이후의 전적입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아3구간 입니다

전에는 Ignite(점화)를 매우 추천하엿지만 이제는 상황에 맞춰서 Ghost(유체화)를 들어주시는게

더 현명하다 생각됩니다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를 들었을때 강제로 이니시 열어버리는 능력이 Ignite(점화)보다 

더 메리트가 있다 판단됩니다 실제로 정글헤카림을 할때 
거의 매판 Ghost(유체화)를 들고 맞다이 위주보다는 갱킹위주 이후 한타구도에서 빠르게
치고 들어가 Ignite(점화)를 들었을때보다 큰 이득을 보고있는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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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패치 기준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10.12 패치때 유체화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제 킬관여를 하면 유체화 지속시간이 다시 초기화 됨으로써 

과거에는 유체화와 점화 둘중하나를 선택했지만 이제는 유일무이하게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

를 들어줍니다

안그래도 헤카림과 시너지가 잘 맞았던 유체화엿는데 

이제는 고민할 필요가 없어졋습니다 

Ghost(유체화)O

Ignite(점화)X

그동안 같이 고생한 점화에게 묵념 





시즌11 10.25 패치에도 변동사항 없이 동일 유체화 ㄱㄱ

시즌11 11.9패치 이후로도 변동사항 없음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알다시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들어가서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하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배달하던가 도주용으로 사용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공포 쓰는방법은 다 아실꺼라 생각하겟습니다. ㅎ 

★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거는 헤카림의 숙련도는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 잘 사용하냐마냐에 따라 달려있는거 같습니다 


헤카림의 유일한 탱스킬 인지라 들어가서 그냥 써버리면 빠르게 


상황종료되면 다행이겟지만 바로 죽이지못하고 질질끌리면 그냥 


처맞기만하고 죽어버리는 상황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아군의 폭딜타이밍을 잘 계산해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사용하던가

본인이 낚시를 위해 아슬아슬할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쓰던가해서 Conqueror(정복자)LastStand(최후의 저항)시너지로

쉽게 적을 끌여들여서 역관광하고 Triumph(승전보)로 계속되는 교전에서 


추가적인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2021/07/12 영상자료 추가 



 


다들 알고계실 벽넘기와 상대 스킬쓰는 타이밍에 역공포 넣기입니다.


솔직히 쓸수있는 상황이 많이 나오진 않고 어쩌다 한번 각나오면 


사용해주시면 되는 잡기술입니다.



 


두번째로 한타때 포지션을 잘못잡아서 상대진형쪽으로 빨려 들어갔을때

탈출궁을 써서 상대 딜러들에게 딜각을 안주고 빠져나왔다가 

다시 재진입하는 영상입니다. 

헤카림 궁은 좋은 진입기이지만 팀원과 갈려 혼자 포커싱당하는 상황이면

과감하게 한턴빼주는 판단도 해야합니다.


추후에도 운좋아서 좋은 장면 연출되면 영상자료 추가해보겟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는 헤카림에게 없어선 안될 필수템입니다 

전 트포없으면 답답해 뒤지겟어요;; 그만큼 있고 없고차이가 매우 큰 아이템

신발은 당연한 얘기지만 상대 cc기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가 ad위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근데 적이 ap는 많은데 cc기가 그렇게 안빡센 조합이라면Ninja Tabi(닌자의 신발)먼저 올리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 닌탑이 가성비 갑 )



정글아이템에 대해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간에 뭘 가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가 초반부터 딜로스 없이 정글주도권 강하게

가져오는데 더 도움되는거 같습니다 
오래비벼야하는Conqueror(정복자)특성상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이 더 잘 맞지 않겟냐 생각하시겟지만 
초반부터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Ignite(점화)로 강하게 밀고나가 상대정글이 저만보면 쫄수있도록

딜적인 면을 더 강하게 하엿습니다 
대신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보다 탱적인면이 훨씬 딸리기 때문에 한번 이득봤으면 

안전하게 스노우볼 굴리는게 중요합니다

유리하게 게임이 흘러가는 와중에 무리한 다이브나 1절2절까지 해버려서

한번 죽고 성장이 끊겨버리면 그냥 그대로 힘이 쭉 빠져버립니다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는 그나마 망해도 탱이라도 되는데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는 망하면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서 헤카림이 해줄수있는 플레이가

훨씬 적어지고 그대로 게임흐름이 넘어가버립니다 
적에 물몸이 적고 땀내나는 탱커들이 많다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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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Death's Dance(죽음의 무도)

10.12 패치 기준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죽무의 버프로 인해 탑이든 정글이든 헤카림에게 가장 어울리는 템 

2가지를 골라보자면 트포와 죽무라고 말할 정도로 

죽무의 사기성은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을 뽑아보자면 정글로 트포와 죽무 두가지를 가기엔

너무 비쌀뿐만 아니라 비비는 상황이 나오는게 아닌이상 탱이 되질 않습니다 

게임이 잘풀려가지고 트포와 죽무 2가지가 무난하게 나온다면 좋겟지만

롤이란게 항상 원하는대로 흘러가지는 않기에 불리한상황이 나오거나

팀에 탱커가 필요하다면 우선 트포까지만 올려준 후 죽무는 과감히 포기하고

상황별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ornmail(가시 갑옷)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등 4가지 탱템들을 가주시면 됩니다 

게임이 무난히 흘러갔다는 가정하에 트포와 죽무가 나온시점에서 

이미 승패가 결정되어있지만 그이후엔 스테락까지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정글아이템은 트포를 먼저 뽑은 다음에 빨강강타로 

올려주도록 합니다 조금이라도 트포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오기위함입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이나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로 올리지말고 

게임 끝까지 쓰다가 이제 마지막 템창이 부족할때 팔아버리고 막템을 가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ornmail(가시 갑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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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1 10.25패치 
아이템 대격변 이후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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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헤카림 핵심 아이템들 변경 사항 

Trinity Force(삼위일체)
  • 폭발적인 피해
  • 공격력 +35, 공격 속도 +35%, 체력 +200, 스킬 가속 +10
  • 삼중 공격: 기본 공격 시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상승합니다. 대상이 챔피언이면 추가로 3초 동안 기본 공격력이 6%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기본 공격력의 30%)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공격 속도 +10%를 부여합니다.
  • 가격: 3333
  • 조합식: 광휘의 검(700)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1100) + 점화석(800) + 733


(신성한 파괴자)
  • 탱커 대항용
  • 공격력 +40, 체력 +400, 스킬 가속 +20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강화된 피해의 (50% | 원거리 3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구 관통력 5%와 마법 관통력 5%를 부여합니다.
  • 가격: 3300
  • 조합식: 탐식의 망치(1100) + 광휘의 검(700) + 점화석(800) + 700

(죽음의 무도)
  • 공격력 +50, 방어력 +40, 스킬 가속 +15
  • 고통 무시: 자신이 받은 물리 피해의 (35% | 원거리 15%)를 3초에 걸쳐서 입습니다.
  • 반항: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고통 무시의 남은 지속 피해 효과가 사라지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하며 최대 체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가격: 3100
  • 조합식: 쇠사슬 조끼(800) + 콜필드의 전투 망치(1100) + 곡괭이(875) + 425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공격력 +50, 체력 +400
  • 피의 갈망: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중첩을 1회 얻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2% | 원거리 1%)만큼 회복합니다.
  • 생명선: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 200 + 피의 갈망 중첩당 최대 체력의 (8% | 원거리 4.8%)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분노는 챔피언당 하나씩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회복량 및 추가 피해 흡수량이 60%로 감소합니다.
  • 가격: 3100
  • 조합식: 곡괭이(875) + 탐식의 망치(1100) + 루비 수정(400) + 725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 공격력 +65, 스킬 가속 +20, 모든 피해 흡혈 +15%
  • 쪼개기: 기본 공격과 스킬 적중 시 대상 주변 적들에게 공격력의 6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끝의 유닛들은 공격력의 12%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으며, 기본 공격 또는 스킬당 하나의 대상에게만 발동됩니다. 또한 지속 피해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가격: 3300
  • 조합식: 티아맷(1200) + 흡혈의 낫(900) + 콜필드의 전투 망치(1100) + 100



리메이크 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가격이 3333원으로 줄어듬으로써 트포 타이밍이 기존보다 매우 빨라져 전성기가 조금 더 일찍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트포는 기존과 동일하게 헤카림에게 없어선 안될 필수템이지만 아이템 대격변이후 트포의 대체제로 주목받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신성한 파괴자) 신성한 파괴자 입니다.
탱커 대항용으로 새롭게 추가된 주문 검 아이템인데 신파자에는 트포에 붙어있는 공격속도와 평타시 이속증가효과 (격분)이 안달려있기 때문에 트포에 비해 상대적으로 답답한 느낌이 없지않습니다.

하지만 신파자에는 대신 트포에 비해 체력 스탯이 월등히 높고 약간의 흡혈도 달려있어서 트포에 비해 훨씬 안정감이 있고 특이사항으로 방관 마관을 동시에 올려주기에 탱커들을 상대하기에 매우 안성맞춤입니다.

상황에 맞춰 본인이 뒷라인 딜러들을 빠르게 제거해야할 상황이면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를 가주시면 되고 앞라인에서 버티면서 적 주요 탱커들에게 지속적으로 퍼뎀을 줘야할 상황이면 (신성한 파괴자) 신파자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화템은 이 두가지 아이템중 하나를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고 
전설 아이템쪽을 보자면

(죽음의 무도)죽무가 리메이크 되면서 기존의 흡혈 효과가 사라지고 물리 피해를 유예시켜주고 킬 관여시 추가 이동속도와 체력 회복옵션을 추가적으로 받았습니다.
피흡이 사라진건 매우 아쉽지만 여전히 헤카림같은 ad 브루저들이 가기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1코어 이후 성장이 잘 됬으면 2코어로 바로 가주고 조금 말려서 탱킹이 필요한 상황이거나 적에 암살자가 많으면 스테락을 2코어로 가주고 3코어에 올려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은 많은 체력과 대량의 보호막 효과로 근접 브루저들이라면 하나도 빠짐없이 가는 알짜배기 아이템입니다. 대신 2코어로 올렷을경우 죽무2코어보다 쿨감과 딜이 조금 딸리는 것 같은 느낌이 없지 않는데 앞서 말했다시피 상황에따라 2코어로 올릴지 3코어로 올릴지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굶주린 히드라는 리메이크 이후 (죽음의 무도)죽무에 붙어있던 모든유형 피해 흡혈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평타뿐만 아니라 스킬 적중시에도 광역 데미지를 줄수있게 바뀌었는데 헤카림의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모두 적용되어 적이 뭉쳐있을경우 
말도 안되는 광역피해를 주면서 미친 피흡을 보여줍니다.

모두 헤카림에게 버릴꺼없이 다 필요한 옵션을 갖추었지만 추가체력이 없고
(죽음의 무도)죽무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옵션들을 제쳐두고 2코어로 올리기엔 매우 부담되고
두 아이템보다 200원 가량 더 비싸서 반드시 (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둘다 가준 이후 4코어쯤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가령 4코어 타이밍에 오더라도 게임이 비등비등하여 안정적으로 탱킹이 더 필요한 상황이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택하는 경우도 많아 잘 안올리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요약하자면

1)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신성한 파괴자)

2) Ninja Tabi(판금 장화)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3) (죽음의 무도) or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4)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프리시즌 진행중 다1~2구간 전적 참고하시면 될꺼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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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1 11.9패치 
난입 터보화공탱크 너프 
 11.11패치 
신파자 버프이후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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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트포 헤카림과 템트리는 거의 동일하지만 달라진 점이라면
Ninja Tabi(판금 장화)닌탑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대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신을 선템으로 올립니다
그것도 (신성한 파괴자)트포를 뽑기 이전인 아예 950 원 모이자마자 바로 구매해줍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이 기존 900원에서 950원까지 너프를 받았지만 닌탑과 헤르메스의

방어력과 강인함을 포기하고 갈 정도로 고성능 고효율의 아이템입니다.

쿨감신 이후에 바로 (신성한 파괴자)신파자 올려주고 트포 이후에 (죽음의 무도)죽무까지 올려줍니다

이 3가지 아이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신성한 파괴자) (죽음의 무도) 가 나온시점에 스킬가속은 55이므로 

쿨감 기반으로 지속딜을 넣으며 버티는 정복자 헤카림에게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번째 코어는 상대가 올ad가 아닌이상 스테락 대신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비사지를 갑니다.

솔직히 브루저라면 스테락은 누구나 선템으로 올리는 빨리 나오면 나올수록 좋은 사기템은 맞습니다만 스테락에는 왠만한 옵션이 다 붙어있지만 유일하게
쿨감이 안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스테락을 올리긴 하지만 거의 게임 
막바지에 올려줍니다. 

취향 차이입니다만 11.9패치에서 w의 회복효과가 30%에서 15%로 너프먹은 
시점에서  저는 비사지의 치유증가 효과가 더욱더 절실하게 느껴졋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악하자면 

1)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2)  (신성한 파괴자)

3)  (죽음의 무도)

4)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 가지말라곤 안햇지 가든 안가든 여러분 자유

11.13패치 이후 전적자료 ↓


 


 
미드 정글 듀오로 15연승 21/6/27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헤카림은 3분15초 풀캠 동선 이후 4렙부터 정글싸움에 들어가는 챔피언인데

엘리스는 3캠프 하고 바로 미드나 탑 뛰는데 팀한테 아무리 엘리스 3렙갱 간다고

핑 찍어줘도 솔랭기준 10에 9은 갱 당함

한번만 당하면 다행인데 뒤지고 나서 또 당해주고 ㅈㄱㅊㅇ 15 ㄱㄱ 이러는 경우가 태반임

라이너한테 욕처먹기 싫으면 벤하는게 편해요

킨드레드

벽넘는걸 기반으로 말도안되는 갱킹루트와 카정루트로 풀캠도는 헤카림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있는 킨드라면 헤카림 성장을 방해하러들어오는데 이때 대처 한번 잘못하면

다시 회복하기가 너무 힘듬
샤코

킨드와 동일
카운터 픽 11.13 패치 이후 기준 작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헤카림이 3렙전까지는 굉장히 무기력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카정올 여지가 있다면

미리 와딩을 하거나 역버프를 해버립니다 안정적으로 3~4렙 찍고나면 이제 그때부터 헤카림쪽으로 

주도권이 넘어옵니다 저는 풀캠을 하고 4렙인 상태면 적극적으로 바위개 싸움을 유도합니다

3~4렙떄 헤카림과 정복자 점화 헤카림과 맞다이로 이길수있는 정글은 매우 드뭅니다

강할타이밍에 공격적으로 나가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그리고 헤카림은 정글로도 트포를 가기때문에 레벨링과 돈버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갱각만 보지마시고 갱각이 잘 안나오면 무리하지말고 팀한테 사려달라고 부탁하고

정글링해서 상대정글과 성장차이를 벌려나가는게 중요합니다 

6렙이후부터는 미드와 함께 용쪽시야 먹어가면서 바텀 다이브 압박하면 용도 쉽게챙기고 게임 굳히기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잘 성장햇다면 상관없지만 이왕이면 무리하지말고 아군 서폿과 함께 시야장악해가며 

역갱각을 보고나 오브젝트 위주로 굴리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 딜러진이 생존템이 나오고 탱커들은 잘 죽지도 않아서 헤카림이 할수있는 역할이 크게 줄어드는 단계입니다

이때부터는 선진입하기보단 아군 딜러들을 물러오는 암살자나 탱커들을 같이 잡아주면서 궁으로 타이밍을 재야합니다

헤카림이 그렇다고 후반이 나쁜게 아닌 궁으로 1인분 이상은 가능해서 궁만 잘 써주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궁으로 들어가서 역공포로 상대 딜러진을 빼내는 역할을합니다

그치만 주의하셔야할게 헤카림은 궁으로 들어가면 빠져나올수있는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유리한게임 던지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선진입은 왠만하면 하지말고 팀이 먼저 cc기 걸어주면 이후에 궁으로 cc기 연계를 

해주는게 제일 이쁜그림입니다 

물론 먼저 들어가야할 상황이라면 죽는한이 있더라도 먼저 들어가줍시다 

롤은 턴제 게임이라서 이득봐야 할때는 과감하게 이득보고 불리할때는 사려줘야합니다 ( 물론 잘 안됨 )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 풀 동선 참고자료 




2021 프리시즌 당시 


 




 


2021/04/27 난입헤카림 너프 당일 전날

첫번째 영상 제외하고 둘다 난입헤카림 영상이긴한데 동선 및 운영만 참고하시면됩니다 


 


2021/06/26  신파자 헤카림 압축영상 


 

2021/06/26  신파자 헤카림 압축영상 (망한인베 복구과정)



마치며
처음 작성한 모자란 공략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즌4부터 헤카림 원챔으로 살면서 알려주고싶은걸 그대로 적어봤습니다

롤이란 게임이 정답이 없이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공략 참고하셔서


입맛에 맞게 플레이 해주시면 될꺼같습니다 

헤카림이 시즌9 중반에 버프를 먹어서 1티어까지 상승햇지만

현재 시즌10 초반 탑이든 정글이든 5티어 정도에 머물고있는 

비운의 챔피언입니다 ㅜㅠ 



수정) 시즌 10후반~ 시즌 11초까지 2~3티어 성능을 보여주는 준 사기챔됬음 

수정) 11.9패치 난입화공탱크 헤카림 너프 이후 4티어에 처박힘 

수정) 11.11 신파자 버프 및 헤카림스탯 소폭상향으로 2티어 막바지에 안착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시고 

유튜브에 포니99 혹은 포니헤카림  검색하시면 제 소소한플레이 영상들을 

올렷으니 관심가져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ho6V3Vxw39vKepjGSysUNw














탑헤카림 공략도 올렷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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