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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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Karthus, The Deathsin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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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시즌 정글 탑 미드 유령학개론 (미완성. 추후 추가)

- 게임폐인팡팡(2020-02-24, 조회수: 11567)

작년에 엑셀 갔던 팡팡입니다.

곧 컴퓨터를 구비하니 그때 되면 이것저것 여러가지 할 겁니다.

우선 잡설명 위주로 중구난방했던 문체를 때려치우고 요약위주로만 간단히 썻습니다.

내용들이 정말 비어있을테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모든 내용은 전부 추후 추가됩니다.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67 (+30.5) 985.5
공격력 46 (+3.25) 101.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자세한 사항은 모두 추후에 추가됩니다.

라인/상황/취향별 룬.

보조룬은 무조건 PresenceOfMind(침착)CoupDeGrace(최후의 일격) 고정. PresenceOfMind(침착)의 마나통 500은 마나통이 중요한 카서스에게 어떤 템트리를 타도 매력적이고, LastStand(최후의 저항)는 한타에서 Death Defied(죽음 극복) 켜졌을때 효율이 좋으나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은 Death Defied(죽음 극복)가 켜져도, 살아서 써도 어느때나 쓸만하다. 취향이니 잘 죽을 자신 있으면 들어도 됨.

☆탑 갈때☆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or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orFLEX(유연)
탑카서스 운영은 중후반 스플릿이 주라, 스플릿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정도로 중후반에 힘을 실음. 

☆미드 갈때☆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FLEX(유연)FLEX(유연)FLEX(유연)orFLEX(유연)
미드카서스는 필연적으로 라인전을 이기고, 로밍 대신 약한 초반 Requiem(진혼곡)을 쓰는데다가 팀의 주 딜러로써 항상 합류해야 하기에 초반에 힘을 몰빵함.

☆정글 갈때☆
DarkHarvest(어둠의 수확),CheapShot(비열한 한 방)or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orGhostPoro(유령 포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FFENSE(공격)orFLEX(유연),FLEX(유연),FLEX(유연)
CheapShot(비열한 한 방)은 Lay Waste(황폐화)Wall of Pain(고통의 벽)콤보로 터지고, TasteOfBlood(피의 맛)는 맞다이에 도움 됨. 보통은 CheapShot(비열한 한 방)를 들지만 취향.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GhostPoro(유령 포로)도 취향. 난 GhostPoro(유령 포로)를 잘 못써서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를 듦.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는 없으면 정글링이 고단해짐. 성장쿨감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에 블루까지 먹게되면 쿨감 30%를 채워 정글카서스에게 꺼려지는 극후반 대비가 됨. 

라인카서스 수확룬은 저기서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대신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를 듦. 라인전에 자신있으면 탑 미드 상관없이 들어도 됨. 거의 양학용 룬.

만약 성장성 높은 라이너로 DarkHarvest(어둠의 수확)를 들고 성장하는데 성공했다면 정글카서스 상위호환이 될 수 있음.
자세한 설명은 추후 추가됩니다.

탑은 운영이 중요하므로 Teleport(순간이동)

미드는 맞딜과 각종 챔피언(Syndra(신드라)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Cassiopeia(카시오페아)Qiyana(키아나) 등) 대처 및 솔킬용으로 Exhaust(탈진)

정글은 말할 것 없이 Smite(강타)

Ignite(점화)는 LeBlanc(르블랑)상대로 가끔 드나 별 의미는 없고 Cleanse(정화)도 아까움.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5/65/85/105/125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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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자세한 사항은 추후 추가됩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Q:Lay Waste(황폐화)어케 잘맞춤?

A:Lay Waste(황폐화)는 고정 스마트키 상태라 이에 익숙해지는게 가장 중요함. 보통은 백무빙치는 애들 맞추는게 가장 쉽지만, 타이밍을 공지하자면 상대가 평타치는 모션 보고 쓰는게 잘 맞음. 썻던 자리에 또 써도 잘 맞음. 많이 해보면 거짓말 안치고 석희형님처럼 맞출 수 있음. 딱 20판정도.


Q:묫자리 잘 까는 비법좀

A:목숨은 소중함. Death Defied(죽음 극복)는 죽게되도 곱게 안보내준단 스킬이지 Death Defied(죽음 극복)있으니 마음껏 뒤지십시오 하는 스킬이 아님. 조금이라도 더 살아서 딜하는게 더 쎄단걸 알아야 함. 다만 한타때는 이니시 전엔 사리다가 한타 일어나면 슬그머니 앞무빙 치면서 상대 딜러진 먼저 조지는게 목표임.


Q:어케 조지죠

A:Flash(점멸)이 있으면 좋고, Wall of Pain(고통의 벽)사거리가 기니까 쓰는거도 좋음. 사실 플쓰고 원딜 앞에 가는것만으로도 원딜은 Karthus(카서스)를 피해 백무빙을 쳐야하니 딜로스가 생김. 근데 묫자리까고 앞점멸쓸거면 Lay Waste(황폐화)를 잘맞추는 숙련자여야 하고, 무조건 팀의 주 딜러로서 딜을 꽂아놓는게 최고목적인 미드 카서스일때나 쓰는 방법임.


Q:정글은요?

A:정글은 사리면서 원딜처럼 해야함. Smite(강타)도 써야하고


Q:Requiem(진혼곡)은 어떨때 씀

A:미드 탑 정글 상관없이 3명 이상 포함된 난전 일어날때 써주던가, 탑이 1대1 뜰때 슬그머니 써주던가 혹은 6렙기준 피 150 이하(DarkHarvest(어둠의 수확)이라면 180 이하)의 마저 없는 챔프들이 딸피로 살아가는걸 봤다면 쓰면 됨. 보통 원딜이 저피면 특별한 서폿의 보호막이 남아있는게 아니면 Heal(회복)이 빠지던가 죽음.


그 외 Defile(부패)는 정글링, 파밍때 쓰되 미니언이나 정글몹이 죽기전에 무조건 꺼줘야함. 마나관리의 시작이자 끝.


Death Defied(죽음 극복) 상태가 되면 가끔 죽자마자 Lay Waste(황폐화)가 바로 안나가고 약 0.5초 멍때려지다가 써지는 버그가 있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딱 죽기전에 Lay Waste(황폐화)를 쓰고 죽으면 부드럽게 잘 써짐.


Wall of Pain(고통의 벽)이 사거리 범위 전부 넓고 즉발인지라 대충쏴도 맞겠거니 막 쓰는 사람들이 있는데, Wall of Pain(고통의 벽)는 쓴다면 무조건 맞춰야함. 레벨이 오르면 둔화율과 벽 너비가 전부 좋아지지만, Wall of Pain(고통의 벽)가 아직 1레벨이고 애들이 신발 갈아신고 슬슬 빨라지는 20분 즈음엔 꼭 맞춰야 Lay Waste(황폐화)를 맞출 수 있음.


스킬콤보는 Lay Waste(황폐화)Wall of Pain(고통의 벽)를 빠르게 쓰면, Lay Waste(황폐화)가 터지면서 Wall of Pain(고통의 벽)이 깔려 첫타를 거의 확정으로 맞게 됨. 다만 스킬간 사거리차가 있으니 잘 써야함.


Lay Waste(황폐화)는 근접챔프들 상대론 그냥 내 발밑에 쏘면  Phage(탐식의 망치) 올리고 평타 후에 빡무빙 치는 미친놈들 빼면 다 쳐맞음. 


Defile(부패)는 교전시작하면 바로 키는게 나은데, 정글카서스는 섣불리 쓰다 마나가 없어질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Defile(부패)는 토글형 장판의 특성상 키는 순간에 딜이 바로 들어감. 이를 통해 Flash(점멸)Defile(부패)로 확정 깜짝킬이나 이니시를 걸 수 있음. 장판 틱 주기가 1초라, Defile(부패)Flash(점멸)로 들어가면 즉시 데미지를 못줌. 킬각을 노릴땐 Defile(부패)를 잠시 껏다가 Flash(점멸)Defile(부패)로 잡자.


초반엔 Lay Waste(황폐화)사이 평타섞으면 상대가 무빙트는 사이에 뜬금없이 평타와 Lay Waste(황폐화)를 동시에 맞게될 수도 있음. 카서스의 거지같은 평타모션때문에 상대가 스킬쓰는줄 알고 무빙에 지장이 생기는것.


마찬가지로 챔프가 상당히 마이너한만큼(지금은 좀 아니지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카서스의 컨트롤 2는 팔과 지팡이에서 빛이 나며 그걸 내리꽂는 모션인데, 딸피 대 딸피일때 가만히 이걸 쓰면 Requiem(진혼곡)인줄 알고 달려오는 적들도 있음.


실제 짤방중 이석희 카서스가 노래 부르는 모션인 컨트롤 3으로 개피 카사딘을 어그로로 유인해 잡는 짤방이 있음.


뭐 대충 그렇다는 거니깐 알아만 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후 추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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