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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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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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노벤좀

- 칠척(2020-03-03, 조회수: 3537)

제발 유미한다고 했는데 벤좀 하지마


업데이트 하는중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SummonAery(콩콩이 소환)보호막 아주 좋습니다.
정글 리쉬할때 왔다갔다하면서 보호막주면 정글 ㅈㄴ좋아합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도 좋습니다. 딜 잘나와요 하지만 저는 콩콩이 보호막때문에 콩콩이를 들어줍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유미로 1ㄷ1할때 들어서 혼내줍시다

DarkHarvest(어둠의 수확)딜 잘나옵니다 근데 하위룬에서 고를게 딱히 없습니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도 생각보다 좋더라고요 한번씩 할만합니다
근데 하위룬에서 고를게 진짜 없습니다.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짱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 고자를 위해서 들어줍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유미는 거의 풀피를 유지하기때문에 이게 좋습니다.
Scorch(주문 작열)라인전 포킹할때좋습니다
PresenceOfMind(침착)마나회복 미쳤습니다.
CutDown(체력차 극복)유미는 쿠크다스 몸입니다 
대부분 원딜이 Cleanse(정화)Flash(점멸)orbarrier(방어막)Flash(점멸)들라고 하고 Heal(회복)Exhaust(탈진) 들어줍시다

원딜이 Heal(회복)Flash(점멸) 들면 Ignite(점화)Exhaust(탈진) 들어줍시다



Ghost(유체화)왜들어?
Teleport(순간이동)왜드냐고
Smite(강타)넌 나가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3.5/12/10.5/9/7.5/6초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45/85/125/165/205/245 (+0.4 AP)(대상 현재 체력의 2~8%)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할때 잘맞춰 줍시다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5/0초
기본 지속 효과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가 12/14/16/18/20 + 12/14/16/18/20% 증가하고 유미도 같은 수치만큼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너랑 유미랑!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w버프좀 제발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100/115/130/145/1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유미가 70/105/140/175/210 (+0.4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공격 속도가 25/30/35/40/45%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일 경우 이 효과는 유미가 밀착한 아군에게 대신 적용됩니다.
라면좀 쳐먹지마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박 1.75초 생각보다 길어요 3회 맞추기도쉽고요



이거 적다가 발견한건데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6렙까지 찍을수있는데 인벤 스킬트리에는 안되네요 패치좀


일단 라인전할때까지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Zoomies(슈우우웅)를 번갈아 가면서 찍어줍니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가 3렙에서4렙이 되면 라인전이 끝나버립니다.
그때 You and Me!(너랑 유미랑!)Zoomies(슈우우웅)를 번갈아가면서 찍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유미는 마나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니까 초반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가는것 보다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가줍시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안죽을 자신이 있다면 도전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라노벨 도전도 양호함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유미의 필수 아이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상대방의 cc기가 많다면 가서 원딜을 보호해줍시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우리팀 중에서 원딜이 사람이거나 평타챔피언이 많을때 가줍시다.(Jax(잭스),Master Yi(마스터 이),Kayle(케일)등등)
Redemption(구원)완벽한 도구가 되기위해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완벽한 도구가 되기위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알리스타
내려오면 죽음
아군 원딜
챔피언별 공략 봐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유미는 마나가 많이 딸립니다.
Bop ‘n’ Block(퐁퐁방울)많이 활용해주시고 cc기 안맞도록 조심해줍시다.

초반 운영법
첫 귀환에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많이 사시는데 저는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가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Yummi(유미)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때문에 라인전에서 피해를 거의 받지 않습니다. 
Zoomies(슈우우웅)마나 많이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저는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Control Ward(제어 와드)이렇게 사줍니다.
중반 운영법
원딜이 사람이다=붙어있는다
원딜이 사람이아니다= 다른라인간다


후반 운영법
힐 잘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대치중에는 탱커한테 붙어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맞춰주는것도 좋고
아군중에서 포킹하는 챔피언있으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공격력or주문력 올려줍시다.
Final Chapter(대단원)적절히 써주고 왔다갔다하면서 Zoomies(슈우우웅) 잘 사용하시고
cc기가 다빠졌으면 Bop ‘n’ Block(퐁퐁방울) 사용해서 보호막 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서폿-----------------
Nami(나미)나미
보통
Bop ‘n’ Block(퐁퐁방울)Ebb and Flow(밀물 썰물)맞고 바로깨짐
Aqua Prison(물의 감옥)만 안맞으면 됨 라인유지력은 Yummi(유미)가 더 좋은듯 합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보통~매우 어려움
원딜이 끌렸다?
내려서 Bop ‘n’ Block(퐁퐁방울)보호막채우면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대가리깨짐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거리 안주면 되긴하는데 어렵습니다 안내리는거 추천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잘막습니다
Depth Charge(폭뢰)코발

Bard(바드)바드
쉬움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피하면됨 
맞고 Electrocute(감전)터져도 킬각 잘 안나와요 Bop ‘n’ Block(퐁퐁방울)자주 써줍시다.

Rakan(라칸)라칸
보통
Bop ‘n’ Block(퐁퐁방울)보호막 채울려고하면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맞음 물론 아프진않음
내렸을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쓰면 겁먹지말고 빨리You and Me!(너랑 유미랑!)써줍시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궁은 인정이지

Lulu(룰루)룰루
보통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연계 조심하면 
편합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보통~어려움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 cc기 천국임
내리면 못탄다고 보면됩니다.
레오나 1레벨에 대부분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배웁니다. 평타거리 안주는 선에서 1레벨에 평타 딜교를 많이 해둡시다.
그래야 라인전이 편안해 집니다.

원딜이Zenith Blade(천공의 검) 안맞으면 라인전 편해요!

Thresh(쓰레쉬)쓰레쉬
어려움
Bop ‘n’ Block(퐁퐁방울)치고You and Me!(너랑 유미랑!)쓰면 Flay(사슬 채찍)맞고 못들어가는 경우가 많음
안내리는거 추천합니다
원딜Death Sentence(사형 선고)맞았는데 Thresh(쓰레쉬)날아온다? 내려서 Bop ‘n’ Block(퐁퐁방울) 쓰고 다시 탑승 합니다.
대부분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연계 하니까 Flay(사슬 채찍)빠지면 Bop ‘n’ Block(퐁퐁방울) 써줍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쉬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피하기 쉬움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거 짜증나는데 쿨탐기니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빠지면 Final Chapter(대단원)이니쉬 ㄱㄱ

Braum(브라움)브라움
쉬움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못터트림
Winter's Bite(동상)맞아도 안아픔
Unbreakable(불굴)이게 Final Chapter(대단원)이거 다막아줘서 짜증남 통과가 안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쉬움~어려움(파일럿 차이)

Rocket Grab(로켓 손)이거 맞으면 Power Fist(강철 주먹)연계로 You and Me!(너랑 유미랑!)사용못함
Overdrive(폭주)로 달려오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슬로우 넣어줍시다

Sona(소나)소나
쉬움
Power Chord(파워 코드)3타 있을때는 내리지마세요 뒤지게 아파요
Crescendo(크레센도)조심

Soraka(소라카)소라카
쉬움~보통(원딜차이)
원딜이Starcall(별부름) 안맞으면됨
Final Chapter(대단원)쓸떄 Equinox(별의 균형)조심해 줍시다

Senna(세나)세나
어려움

Piercing Darkness(꿰뚫는 어둠)힐량 미쳤음
Last Embrace(마지막 포옹)맞으면 원딜사망or 유미사망
Curse of the Black Mist(검은 안개의 저주)안보영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어려움
내려오면 Headbutt(박치기) Pulverize(분쇄)로 못들어가고 You and Me!(너랑 유미랑!) 쿨 다돌Trample(짓밟기)로 못들어가게 해줍니다
Headbutt(박치기)빠지면 내려서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돌려줍시다

Zyra(자이라)자이라
어려움
식물 아파요 ㅈㄴ아파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조심해줍시다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조심해줍시다

Zac(자크)자크
보통~어려움
자크서폿이 안나오긴하는데 가끔씩 나옵니다.
라인전에서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날아오는것만 조심하면 킬각 안나옵니다.
그리고 한타할때 Let's Bounce!(바운스!) 자크궁 빠지면 내려오세요 안그러면 내려오자말자 에어본맞고 죽어요

Janna(잔나)잔나
쉬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맞추기 힘들죠
Zephyr(서풍)이건Bop ‘n’ Block(퐁퐁방울) 방어막 못뚫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이건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막는용도로 쓰다보면 마나 떨어져있습니다
Monsoon(계절풍)이거 조심해줍시다

Karma(카르마)카르마
경험 없음

Taric(타릭)타릭
쉬움
Dazzle(황홀한 강타)응 안맞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Bop ‘n’ Block(퐁퐁방울)으로 ㅈㄴ패줍시다

Pyke(파이크)파이크 
어려움
Bone Skewer(뼈 작살)끌리면 원딜차이
Bop ‘n’ Block(퐁퐁방울)평타치러가면 Bone Skewer(뼈 작살) 끌리고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 후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로 집귀환 빨리할수있습니다
Bone Skewer(뼈 작살)조심해줍시다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보통

패시브 쓰러가면 Terrify(공포) 맞아서 못들어가요.
피들스틱이 뒤로 빠지거Terrify(공포)없으면 내려서 쳐줍시다
Drain(흡수) 이거때문에 피들스틱을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맞춰도 피가 안줄어들어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상대 원딜만 맞춰줍시다.
Dark Wind(어둠의 바람)이거 날아다니면  Final Chapter(대단원) 바로 끊겨요 ㄹㅇ임 내려오지마셈

마치며
Yummi(유미)는 상대서폿이 뭐가 나오는지도 중요하지만 아군 원딜과의 호흡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군원딜과 호흡을 잘맞춰 가면서 Bop ‘n’ Block(퐁퐁방울) 사용하다 죽지말고 게임합시다

훈수 받아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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