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1 들어오면서 아이템의 대격변 이후 신화템은 거의 모든 레넥유저들이 선혈포식자를 갈 정도로
매우 높은 선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레넥 원챔 유저로 시즌 4 실버 부터 레넥톤 하나만으로
다이아를 달성한 유저 로 여울길 이라는 아이디로써 활동 하고 있습니다.
아이템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서론을 쓰자면
본인은 피지컬이 매우 좋지 않고 스킬샷 또한 매우 좋지 않은데다가 멀티플레이조차 되지않아 미니맵을 보는것이 매우 힘들어서 타겟팅을 가진 쉬운 챔피언이 아니면 거의 다루지를 못합니다.
롤에 필요한 거의 모든 요소가 좋지않은 말 그대로 저주받은 신체를 타고 났죠.
하지만! 이런 저주받은 신체를 가지고도 최고 다이아 3 87점을 찍게 해준 원동력이 바로 템 연구 에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가는 아이템을 그대로 가지 않고 "어떻게든 좀 더 효율적인 템트리가 없을까?" 하고 연구 하고 연구 하고
또 연구 해서 아이템 선택 능력만으로 다이아를 찍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즌 또한 연구 하고 연구 하고 또 연구한 끝에 가장 좋다고 생각한 템트리를 발견 했기에 공략 글을 써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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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11) | 2547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9 (+4.15) | 139.6 | 공격 속도 | 0.665 (+2.75%)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7.96 (+0.75) | 20.7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시즌 11 들어오면서 쿨감을 챙기기가 너무 어려워 졌습니다.
그래서 첫 파편에 무조건 쿨감을 챙겨서 드는데 1렙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8퍼센트 감소는 생각보다 공격력을 드는것에
비해 스킬을 좀 더 자주 쓸수 있다는 점에서 라인전 딜교 능력이 밀리지 않기에 무조건 쿨감을 듭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그럼 시즌 11 선혈포식자에 대한 진지한 고찰 시작합니다.
레넥톤이 갈 만한 전사 아이템이 3가지 종류가 있죠
1. 선혈포식자
아이템 특성
1) 체력 회복
2) 신화옵션 스킬가속 5
2. 트포
아이템 특성
1) 때릴수록 더 쎄게 때림
2) 신화옵션 공속
3. 신파자
아이템특성
1) 스킬사용 후 한방 쎄게 때림
2) 신화옵션 방관
아이템을 선택 할때에는 챔피언의 특성과 시너지를 내는 아이템을 올리는것이 가장 좋겠죠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과 가장 시너지가 좋을지 레넥톤의 특성을 알아 봅시다.
레넥톤의 특성
장점
1. 초반에 강화 W를 통한 무지막지한 스킬딜이 나온다.
2. 궁극기 사용시 체력이 늘어서 역관광 혹은 2:1로도 이길수도 있다.
단점.
1. 스킬딜에 거의 모든 것이 치중되어 있어 지속싸움에 약하다.
2. 성장력이 좋지 않아 후반 갈수록 샌드백이 된다.
자 그럼 선혈포식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봅시다.
선혈포식자
아이템 특성
1) 체력 회복
2) 신화옵션 스킬가속 5
자 그렇다면 저기 붙어 있는 옵션들과 시너지가 나기 위한 특성에 대해 생각을 해 봅시다.
필자는 선혈포식자와 가장 잘 시너지가 나기 위해선 5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혈포식자와 시너지가 나는 조건 5가지***
1. 스킬쿨이 짧아야 함.
이유: 신화 옵션 스킬가속 5 가 달려있는걸 이용해 한타에서 스킬을 1번이라도 더 사용할때 그 가치가 생긴다고 생각함.
2. 지속싸움에 좋아야 함.
이유: 지속싸움에 좋아야 신화옵션을 이용한 체력 회복이 의미가 생김. 지속싸움에 약한 챔피언이 간다면
체력회복 이후 단순한 샌드백이 될 뿐임. 단순히 샌드백이 될것이라면 차라리 탱템을 올리는게 좋음.
3. 성장력이 좋은 챔피언이어야 함.
이유: 이건 좀 설명이 복잡한데 최대한 잘 설명해보겠음.
1] 성장력이 좋은챔피언이 선혈포식자를 갔을때 가정.
1) 성장력이 1~10 으로 나누었을때 성장력이 10 인 챔피언을 가정.
2) 공격 아이템의 공격효과를 5 로 가정.
성장력이 10 인 챔피언이 공격효과 5 인 아이템을 간 후 15의 데미지를 넣는다고 가정하였을시
만약 선혈포식자를 간다면? 피회복을 통해 한번의 공격을 더 한다면 10 + 10 이 되어 20의 데미지를 넣음.
즉 공격아이템 효과보다 자체 성장력이 더 좋은 챔피언의 경우 한번 더 버티면서 한대를 더 때리는게 더 쎄다는 것.
결론: 아이템의 공격 옵션보다 성장력이 더 좋은 챔피언이 선혈포식자를 갔을때 효율이 최대로 나오기 때문에
성장력이 낮은 챔피언의 경우 한번 더 버티는 것보다 한대를 더 쎄게 때리는것이 더 좋음.
4. 자체 패시브 혹은 스킬 옵션에 비사지 효과가 있어야 함.
이유: 신화아이템은 단 1개 밖에 선택을 못하기 때문에 롤 아이템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짐.
그 가장 강력한 성능이 체력회복 이기 때문에 신화옵션인 체력회복과 가장 좋은 시너지가 날려면 자체 비사지 효과가 있어야함.
5. 자체 패시브 혹은 스킬옵션에 체력회복이 있어야함.
이유: 비사지 효과보단 덜 좋지만 자체 체력회복이 있는 챔피언이 한번더 회복을 해서 좀 더 잘 버티게 해줌.
자 그럼 레넥톤의 특성과 선혈포식자의 특성에 대해 알아 봤으니 과연 선혈포식자와 레넥톤의 특성이 시너지가 나는지
알아봅시다.
조건
1. 스킬쿨이 짧은가? - no
2. 지속싸움에 좋은가? - no
3. 성장력이 좋은가? - no
4. 비사지 효과가 있는가? - no
5. 체력회복이 있는가? - 음..... q 피흡밖에 없기때문에 0.5 yes
5점 만점 중 0.5점에 불과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결론은 [선혈포식자와 레넥톤은 어울리지 않는다]
그렇다면 선혈포식자와 어울리는 챔피언은??
아트록스 5점 만점 중 5점
올라프 5점만점중 4점
케인 5점만점중 4점
아트록스 올라프 케인 3개 챔피언 모두 선혈포식자와 무시무시한 시너지로 인해 전부 너프 먹는것도 모자라서
선혈포식자 아이템 자체도 거의 반토막을 냈죠.
하지만 현재까지 선혈포식자가 실제로 다른아이템보단 좋긴 했습니다.
why?? 선혈포식자 아이템 옵션 수치 자체가 너무 높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너무 오버밸런스 아이템이었다보니 너프될 것이란걸 미리 예상 했고 진짜로 수치를 거의 반토막 가까이 내버렸죠.
즉 이제는 더이상 갈만한 아이템이 아니라는 겁니다.
자 그럼 제가 생각한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를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레넥톤의 특성에 대해 더 자세하기 다시 한번 알아봅시다.
레넥톤의 특성
1. 레넥톤은 탱커형 브루저 인가? 딜러형 브루저인가?
저는 레넥톤은 딜러형 브루저라고 생각합니다 강화 w를 이용한 순간적인 폭딜은 초중반 단계에서
너무나도 위협적이기에 딜러형 브루저로써의 특성을 살릴때에 진짜 레넥톤의 진가가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2. 레넥톤은 광역 딜러인가 1:1 집중 암살 딜러인가?
레넥톤은 강화 w 가 전체딜의 절반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강화 w 에 거의 모든 것이 실려있습니다.
즉 1:1 집중 암살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렇다면 딜러형 1:1 집중 암살 스킬딜러형 레넥톤과 가장 잘 맞는 아이템은 무엇일까요?
저는 이 3가지 아이템이 3신기라고 생각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 : 강화 w 와 가장 시너지가 잘 맞는 아이템으로써 강화 w의 데미지를 극대화 시켜줌.
스테락 :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쉴드가 생김으로 레넥톤의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음
신파자 : 스킬딜에 치중해 있는 레넥톤의 콤보와 시너지가 좋음.
그럼 아이템을 올리는 순서를 알아 봅시다.
1코어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why? 신파자를 먼저 올리지 않고 몰왕부터 가는 이유는 하나만으로는 상대 딜러를 한콤에 보내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2코어는 입니다.
why? 레넥톤이 2코어 나올때쯤이면 상대 딜러들도 1.5 코어쯤 나오는데 이때 보통 2~3용 싸움을 하기 위해
용에 5:5 한타를 하기 위해 모이는 시기죠.
시즌 10 과 달리 시즌 11 에서 딜러 아이템들의 공격력이 훨씬 더 좋기 때문에 을 가지 않는다면 잘못하면
한번 물리는 순간 그대로 녹아버리기 때문에 스테락을 가줍니다.
3코어는 입니다.
레넥톤이 3코어쯤 나오기 시작하면 상대 딜러들도 메이지면 존야 딜러면 닌탑 같은 방템을 올리면서 레벨이 12~13렙 정도 되는시기인데 이때쯤 되면 상대 딜러 체력도 1500에 육박하는 데다가 방어력도 닌탑 이나 존야를 올리게 되면
80~100 정도 되기 때문에 몰왕 스테락만으로는 한콤에 보내기가 쉽지 않아 체력이 근소하게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파자의 최대체력 비례 10퍼센트 데미지를 주는 옵션이 마무리 용으로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필자 또한 1코어 몰왕 2코어 스테락 으로 딜이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 또한 가보았지만 뭔가 아쉽게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고 가 마무리 해주는 딜이 나와서 신파자가 더 좋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혹시 몇몇 분들은 아니... 아무리 그래도 신화아이템을 3코어러 가는건 너무 늦지 않냐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생각에 처음에 부터 올린후 2코어를 을 올리게 되면 정말 상상치 못한 어마무시한 폭딜이 나오지만 5:5 교전에서 상대딜러들의 집중 점사를 버티지를 못하고 을 가게 되면 탱은 정말 넘치도록 되는데 딜이 부족하여 딜러를 끊어내질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을 가게 되면 넘치는 공격력과 탱킹을 고루 갖추게 되어서 상대 딜러들의 점사를 충분히 버티면서도 딜러를 한콤에 물어죽일수 있게 되며 상대 딜러들이 방템을 갖추기 시작하면 마무리딜이 부족하게 되는데
그 마무리딜을 3코어 로 맞춰 주는 겁니다.
몰왕이 왜 레넥톤과 잘 어울리는지에 대해서는 밑에 써놓은 제 몰왕 공략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레넥톤 풀템 기준 풀템트리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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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연구 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엑설 한번 받고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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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10 몰왕 공략
설명 드릴 아이템은 현재 버프 먹은 입니다.
가장 주목해야할 효과는 '대상의 현재 체력의 12%를 데미지로 입힌다' 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레넥톤은 스킬 데미지 챔프인데 몰왕검을 왜 들어? 평타 때리게??"
라고 말씀하실지 모르겠지만 레넥톤은 그 어떤 챔프보다 평타를 많이 때리는 챔프 입니다.
왜냐하면 가 평타 판정이기 때문 입니다.
일반적인 국민 콤보 평 강화 w(평타3대판정) 평 q 평e 평 e 일때 평타만 7대 를 때립니다.
이렇게 평타를 많이 때리는 레넥톤에게 평타 강화를 해주는 아이템 이 나온다면 충분히 효율이 좋겠죠.
그럼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 레넥톤의 가 평타 판정으로 각각 12% 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입니다.
즉 일반 w 에는 대상 현재 체력의 12% 2방이 들어가고 강화 W 에는 대상 현재 체력의 12% W 3방이 들어갑니다.
[그럼 w 에는 대상 현재 체력의 '12%' 2방 '24%' 가 들어가고 강화 w 에는 대상 현재 체력의 12% 3방 '36%' 가 들어가냐? 그건 아닙니다.]
상대 체력을 100% 로 가정 했을시
[몰왕검의 첫 타 효과 (100% 의 12%인) 12% + (88% 12%인) 10.5%+ (77.5% 의 12%인) 9.29%] 로 계산되어 총 합 [31%] 의 현재 체력 퍼댐 이 들어갑니다. 물론 강화 W 의 딜이 포함되어 개별로 각각 들어갑니다.
결론
**************강화 W 딜은 [스킬 데미지 + 몰왕검 현재 체력 퍼뎀 31% ] 가 된다 입니다.*****************
저는 아이템 효과로 현재 체력 퍼뎀 31%라는 수치를 롤을 하면서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라인전을 이긴다면 일반적으로 약 10분쯤에 몰왕검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기준 일반적인 상대 챔피언의 경우
체력이 1000~1300 사이 입니다. 그렇게 되면 몰왕검 퍼뎀만 300~400 이 나오게 되고 이때 몰왕검 1개 기준
강화 W 의 딜은 약 300 정도 입니다.
즉 몰왕검 1개 나왔을때의 데미지 기준으로
과 비교 해볼까요???
vs
1) 블클 옵션: 공격력 40 체력 400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20% 방깍 1방당 4% 24% 중첩 가능
2) 몰왕검 옵션 : 공격력 40 피흡 12% 대상 현재 체력 퍼뎀 12% 액티브 효과 마법데미지 100을 입히며
상대방의 이동속도 25% 를 2.5초감 훔친다.
공격력은 40 으로 둘다 똑같습니다. 그럼 W 자체의 딜은 똑같이 들어가는거죠
블클 W 3방으로 인한 방깍 12% vs 몰왕검 W 3방으로 인한 대상 현재 체력 퍼뎀 31%
라인전을 이기고 대략 8~10분 사이에 몰왕검이 나온다고 가정할 경우 탱커라 할지라도 1코어가 나오기 전이고
탱커 라 한들 방깍 12% 가 대상 현재 체력 퍼뎀 31% 를 이기진 못합니다.
EX) 피오라 , 잭스 , 라이즈, 같은 딜 을 가는 챔피언의 경우 체력이 약 1000 정도 되죠
상대 챔피언 의 체력이 1000 이고 몰왕검 1코어 나왔을때를 가정할시 강화 W 딜은
[강화 W 자체의 딜 300 + 몰왕검 현재체력 퍼뎀 31% 인 300 + 몰왕 액티브 옵션 마법 데미지 100 = 700]
이 들어가게 되며 집공데미지까지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때 상대 방마저는 약 40 ~50 사이 입니다. 이때 데미지 감소율은 약 30 % 정도인데
방마저로 인해 감소후 대략 500~600 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상대방은 어이가 없는거죠. 내 체력이 1000 인데
강화 W 한방에 반피 이상이 날라가니까요.
강화 평 평 하면 콤보가 다 들어가기도 전에 죽고 없습니다.
또한 의 액티브 효과로 멀리 있는 도망가고있다 한들
미니언 타고 강화 평 평 하면 진짜 꼼짝도 못하고 죽어야 합니다.
실제 딜 비교시 블클과 몰왕검의 W 딜은 2배 차이가 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 도 포함한다면 블클이 더 좋지 않나요?? 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고 영상 몇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순간 폭딜만 따진다면 을 따라올 아이템은 현재 존재 하지 않습니다.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고 영상 몇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부계정으로 플레이한 영상 입니다.
W의 데미지 에 집중해서 봐주세요.
위 영상은 15렙 쉬바나 원콤 영상 입니다.
쉬바나 11킬 1데스 3어시
아이템: 데캡, 내셔, 정글 루덴, 똥신
레벨 15
체력 2100/2050
방어력 120 (물리 데미지 55% 감소 효과)
레넥톤 8킬 5데스 1어시
아이템: 몰왕검, 칠흑, 스테락, 헤르메스, 초시계
레벨 16
공격력 276
강화 W 스킬 데미지 695
쉬바나가 궁쓰고 날라온 후 레넥톤의 콤보 평 - 강화 W 평 - E-Q-평-E
쉬바나 체력 2050 - 234[평타1대] ({276 [기본공격력]+ 246 [몰왕검 현재 체력 12%데미지]}x 0.45(방어력 55% 감소)=234) = 1816
이지만 영상에서는 1794 로 약간의 오차가 있군요
이후 강화
1794 - 636 [강화 W 스킬 데미지 695 + 556 (몰왕검 현재 퍼뎀 31% 1794x0.31)+ 164(집공 데미지)] x 0.45(방어력으로 데미지감소) = 1158 이지만
집공이 먼저 터지고 W 3타가 들어가서 데미지가 150 이 더 들어가서 쉬바나 체력이 1000 이 됩니다.
영상에 보시면 나오다 싶이 체력 2050 방어력 120 쉬바나가 평 강화 W 에 반피 가 나가고 콤보가 끝나기 전에 죽습니다.
강화 W 의 순수 스킬데미지는 695 몰왕검의 퍼뎀 으로는 556 으로
******************************강화 W 의 딜이 1.8배 뻥튀기 된 모습입니다*********************************
레넥톤 2킬
아이템: 몰왕검, 헤르메스
레벨 11
공격력 153
강화 W 스킬 데미지 360
티모 2데스 1어시
아이템: 닌탑, 가면
레벨 9
체력 1583
방어력 76 ( 물리 데미지 43% 감소 )
닌탑 기본공격시 데미지 12 % 감소
영상에 보면 첫 공격을 강화 W로 시작합니다.
1583 - 495 {[360(강화W 스킬데미지) + 490(몰왕검 현재 체력 퍼뎀 31%)]x0.57(방어력데미지감소)x0.88(닌탑 데미지감소)
+ 122(집공데미지)x0.57(방어력데미지감소)} = 1090 으로 영상에 나오는 티모의 체력과 거의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강화 W 의 순수 스킬데미지는 360 몰왕검의 퍼뎀 으로는 490 으로
******************************강화 W 의 딜이 2.3배 뻥튀기 된 모습입니다*********************************
레넥톤 3킬 1어시
아이템: 몰왕검, 헤르메스, 탐식의 망치, 점화석
레벨 14
공격력 182
강화W 스킬 데미지 454
베인 2킬 2데스 2어시
아이템: 몰왕검, 공속신, 곡궁, 곡괭이
레벨 11
체력 1376
방어력 59 ( 물리피해 37% 감소 )
영상에 보시면 베인은 완벽한 풀체력 입니다.
1376 - 647 [454(강화W스킬데미지)+426(몰왕검 현재체력퍼뎀 31%)+147(집공데미지)]x0.63(방어력 데미지감소)
=729 이지만 영상에서는 631 로 약 100 의 데미지가 더 들어갔네요
강화 W 의 순수 스킬데미지는 454 몰왕검의 퍼뎀 으로는 426 으로
******************************강화 W 의 딜이 1.93배 뻥튀기 된 모습입니다*********************************
상대 챔프의 체력과 방어력에 따라 증폭되는 데미지가 다르지만 약 1.8~2.3 배 까지 데미지가 증폭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고 집공의 영향인지 데미지가 계산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화질이 좋지 않아 죄송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분들이 따라하기 힘든 템트리인 것은
몰왕검이 나오기전 이후 를 올리면서 피흡과 깔짝 깔짝이는 딜교로 이득을 보면서 싸워야 하는데
이건 레넥톤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필요로 하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초보자 분들은 를 올리면서
체력을 올리는게 라인전이 더 수월할 것이며 이해도 없이 를 바로 올린다면 체력이 없어 갱킹에 당해
순식간에 라인전이 엎어질 수 있는걸 명심 하시길 바랍니다.
p.s 몰왕검의 생명력 흡수 12% 는 평타만 적용이 되지만 레넥톤의 W 가 평타 판정이므로 W 에는 피흡이 됩니다.
이후의 템트리는 개인적으로 가는걸 적겠습니다.
1코어
2코어 몰왕검의 폭딜이 아무리 사기적이라곤 해도 블클은 버릴옵션 하나 없는 멋진 아이템이죠
3코어 엄청난 체력 뻥튀기 + 공격력!!!
4코어 or
5코어 or
신발은 중 상황에 맞게 언제든 올려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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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연구 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액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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