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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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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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케인유저가 올리는 다르킨 케인 팁(?)

- 토끼테나(2020-04-11, 조회수: 11373)

안뇽 방가오
나는 케인유저 테나라구햅
오늘 함께 케인을 해보장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이번에 올리는 케인 공략은 다르킨 케인 공략이양
모두들 알겟지만 다르킨 케인은 패시브로 스킬 피흡있어
그렇기에 그 피흡으로 어그로핑퐁과 탱킹이 주로이루며
이에 딜과 cc까지 가지고있는 개사기 챔이징! (이럴꺼면 라아스트로 출시하지)

Conqueror(정복자)정복자

아무튼 그런 피흡과 딜링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Conqueror(정복자)정복자다르킨 케인에게 필수지!
하지만 모두들 알겠지
변신 전 케인은 5티어 그 이하의 챔프라는것을...
그치만 정복자를 든다면 너의 무빙에 따라서 초식정글러 혹은 초반 딜링이 약한 챔프를 이길 수도 있어!
케인은 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의 딜링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보통 초반 정글싸움은 위에서 벌어지겠지!
Conqueror(정복자)정복자는 근접공격에 2스텟 원거리공격에 1스텟 스킬에 2스텟이 들어가
케인의 스킬 사용 딜레이가 긴편이 아니기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Reaping Slash(살상돌격)평평이면 정복자를 킬 수 있고 이후 아군을 부르거나 너의 무빙으로 적 챔피언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지!

Triumph(승전보)승전보

보통 모든 부르저 챔피언들에게는 Triumph(승전보)승전보가 필수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먼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이 모르는 친구들이 있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은 쉽게 말해서 CC기 내성을 의미해!
지속적으로 어그로핑퐁과 CC기, 그리고 스킬 쿨을 돌려야하는 케인은 CC기에 취약 할 수 밖에 없지..
그렇기에 케인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을 들으면 더욱더 성능이 좋아지지!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여기서 취향 차이가 조금 갈려
어떤 케인들은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을 드는 사람들도 있어서 말이지...
그치만 나는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을 좀 더 선호해!
케인을 하면서 느낄꺼야
지속적으로 스킬쿨을 돌려가며 바퀴벌레처럼 피흡으로 살아 남는걸!
그러기에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으로 조금 더 버티면서 스킬 쿨을 돌릴 수 있어!
물론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이 안좋다는건 아니야!
피가 없는 상대한테 조금 더 많은 스킬딜을 넣어서 피흡을 더 많이 할 수도 있지!
하지만 다르킨 특성상 탱커를 잡기에 최적화 되어있어
그러기에 피가 40% 아래로 깎일때보다 그 전에 버텨야 하는 상황이 많이 나와
그러기에 내가 Last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을 좀 더 선호하는거야!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

이거는 나도 가끔씩 룬을 바꿔가면서 써
이때 바꿔끼는 룬은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과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이지!
다르킨은 아까도 말했듯이 피흡으로 인한 플레이를 하지! 그러기에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과 궁합이 잘어울려!

그치만 내가 선호하는건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이야!
왜냐면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에 비해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은 쿨타임이 너무 길거든...
한타때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을 쓰는 빈도수는 2~3까지밖에 없어
그러기에 쿨이 짧은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을 많이 들어
쿨감은 40%로 맞췄다면 한타 도중 쓰는 스킬은 20~30번 정도가 될꺼야
그러기에 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을 들어서 한타때 계속 사용해준다면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지!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이거는 대부분 고정으로 가!
위에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은 모든 딜링에 의한 피흡이였다면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은 스킬 데미지에 대한 피흡이거든!
너희들도 알겠지만 다르킨 케인의 패시브는 스킬 데미지에 대한 피흡이야!
그렇기에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과 상성이 잘맞아서 쓰고있어!
이거는 다들 알지?
어떤 아이들은 Ignite(점화)Smite(강타)로 가던데
그런건 샤코로 해 제발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케인은 선진입하면 처음부터 CC기를 맞고 녹을 수도 있어

그러기에 보통 후진입을 하거나 기습을 하지!


후진입을 할때에는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들어가서 단체로 퍼뎀을 주고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로 진형 붕괴를 해

그 다음엔 탱커를 물어야해

Reaping Slash(살상돌격)에 퍼뎀이 있으니까 탱커를 녹이기 딱 좋지

다시 Reaping Slash(살상돌격)로 탱커라인 진입 후 피가 아슬아슬 하거나 3분의1~4분의1이 남았을때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탱커한테 들어가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또한 퍼뎀이 있어서 스킬데미지에 의한 피흡으로 다시 풀피가 돼어있겠지!(탱커한테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을 썼을때)

그런식의 어그로 핑퐁과 피흡으로 한타를 하면 넌 죽지 않고 한타를 이길꺼야!

스킬 활용 팁

 10.6패친가? 그때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에 슬로우가 60%에서 70%가 돼었거든

그렇기에 추노에 더욱더 좋아졌어 이를 활용해서 추노를 하면 더 좋을꺼야


또한 도망가고 있는 상대팀들을 따라갈때 보통은 원딜이나 딜러진들이 제일 먼저 빼고 탱커들이 지켜주잖아?

그니까 앞라인에 있는 탱커에게 Smite(강타)를 박고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으로 들어간 다음에 바로Reaping Slash(살상돌격)로 딜러 라인으로 이동해

그 다음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로 CC기와 슬로우를 걸어!

그러면 다시 진형붕괴가 될꺼고 원딜의 피가 많이 닳아있을테니 바로 이어지는 한타에서는 승리를 거둘 수 있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케인은 광역 스킬이 2개나 있어!(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
그렇기에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을 들면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해!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는 거의 대부분의 정글러가 가는 필수템인거 알지?)


케인은 그렇다 할 진입기가 없어...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들어가면 상대한테 케인이 있는걸 들키니 도망가고...
Reaping Slash(살상돌격)의 이동거리는 그렇게 길지 못하니 결국엔 거의 꾸벅이지...
그렇기에 케인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을 가서 기동성에 이익을 보는쪽이 좋지!


이후 템들은 부르저 챔피언들이 가는 아이템들을 올렸어!
여기서 특징이 있다면 나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무조건 올리는 편이야!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먼저 올리고 3코어나 4코어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가지
왜냐! 이번 패치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의 하위템에서 Pickaxe(곡괭이)가 사라지고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가 들어왔기 때문이야
딜이 50으로 감소한 대신 방마력이 각각 30씩 올라갔어!
딜로스가 심하지도 않고 애초에 케인은 딜 때문에 쓰는게 아니니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의 피흡과 출혈효과로 더욱더 이득을 볼 수 있게 된거지!


내가 여기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는 이유는 바로 강인함 때문이야!
상대가 5AD나 4AD같은 극단적인 상황 빼고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
강인함은 케인에게 있어서 생명과도 같거든!
그렇기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거의 필수로 가는 이유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0티어 적폐챔
얘한테 나대면 거미줄에서 냠냠쩝쩝 씹혀먹힐 수 있어
올라프
초반에 만나면 도망쳐
얘 절대 못이겨
니달리
냥냥펀치 한방에 사라질 수 있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얘는 정복자만 들면 그냥 이겨!
마스터 이
대표적인 성장형 챔프이기에 갱과 카정을 적절히 섞어 준다면 정글 싸움을 안해도
성장차이를 낼 수 있지!
뚜벅이들은 케인의 좋은 담백질원이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케인은 정글링이 빠른편에 속해

그러니 초반 정글링은 무조건 6캠프를 다 먹는게 좋아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한 후 반대쪽 라인으로 갱을 가는게 좋아

상대 정글러가 초식이 아니거나 cc기가 많거나 하면 상대가 역갱으로 갱승을 할 수 있거든

 

중반 운영법

 케인이 다르킨으로 변신을 했다면 갱을 미치도록 다녀

무사히 10분 전후에 변신을 했다면 그 시간만큼은 케인이 깡패가 될테니까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에서 우리 원딜을 보호하거나 상대 탱커진을 녹이면서 활동해봐

1대1 교전도 수준급이고 기동성도 최상에 속하기에 사이드 운영도 괜찮아

 

팀파이트시 역할

 피흡으로 인한 어그로 핑퐁이 중요해

적당히 무빙 하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로 진형붕괴를 시키고

Reaping Slash(살상돌격)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의 퍼뎀으로 계속해서 피흡을 하면 1인분 그 이상을 한거야

 

챔피언별 대응법

 케인 카운터는 CC기랑 포탑이야

 

마치며

 긴 글 읽어줘서 꼬마워!

다음에는 한 번 그암도 써볼겡!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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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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