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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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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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탈출 가장 빠른 미드픽, 딜탱 녹턴

- 두식이호라미(2020-04-18, 조회수: 26422)

안녕하세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갑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 템트리니까 그거만 빠르게 보고 가심 되겠습니다. 

참고로 본인은 이 녹턴으로 골4 지박령 --> 1주일만에 골1 --> 플2까지 와있는 상태에요.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유명 미드녹턴 장인분들이 드시는 그대로입니다.
여기서 설명을 좀 첨언하자면 

치속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지금 탱커가 한두명 무조건 껴있는 메타이기 때문에 탱커랑 스플릿구도 일대일 이기려면 무조건 치속이 유리합니다 
감전은 물몸 암살때 말곤 없는룬이나 같아요.

'침착 or 승전보' 
이건 솔직히 취향인데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고싶다 = 승전보
한타 강하게 가져가고싶다 = 침착 
인데 녹턴 특성상 마나 수급처가 아예 없으면서 마나사용률은 높기때문에 침착 들어줍니다. 
피흡이 패시브에도 있고 템에도 상황따라 붙기때문에 피흡은 마나에 비하면 그닥 필요없어요. 

'최후의 일격 or 체력차 극복'
간단해요 별다른 일 없을땐 최후의 일격이 무난하고
상대에 하드탱커 2-3명이다 싶으면 체력차극복 가심됩니다. 
큰차이는 없어요
그냥 약간 체감 될랑 말랑한 정도?

보조룬은 지배 고정입니다 궁사가 녹턴한텐 거의 키스톤이랑 비슷한 효율이라
궁사는 고정이되
그 위에 비열한 한방 or 돌발일격 or 피의맛 or 시야수집 선택하시면 되는데
딱 정리해드릴게요 

라인전 안정성을 원하면 피의맛 
라인전 쎄게 가고싶으면 비열한한방
로밍 쎄게 가고싶으면 돌발일격
후반 도모하고싶으면 시야수집

저는 대부분 피의맛이나 시야수집을 듭니다.
다시말하지만 궁사는 고정이에요 
체감상 궁사 있고없고가 궁 2배정도 더 쓰냐 마냐인거같음
시야수집은 블클을 2코어로 가면서 조금 부족한 공격력을 땡겨오는 느낌이라 좋습니다.

능력치는 
공속/적응형/방마저 찍으시면 됩니다
적응형/적응형 두개 찍으셔도 무방해요 cs먹기 편하냐 마냐 차이정도밖에 안됨
근데 전 개인적으로 공속 10%가 공 9보다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기에 무조건 공속 찍습니다.

**예외로 정말 힘든 상대 (e.g. 판테온, 신드라, 르블랑, 클레드 등등) 은 두번째줄 적응형대신 방마저를 하나 더찍습니다. 이러고 선템 도란방패 가주면 절대안죽어요 왠만하면. 
점화점멸 99% 고정입니다
상대 라이너가 트페 판테온같은 미친 로밍챔이다 싶으면 텔도 고려해볼만은 하나
미드녹턴은 애초에 라인전을 진다 = 게임을 진다 랑 비슷하기때문에
최소한 라인전 반반이라도 가려면 점화를 들어야합니다 그래야 2% 부족한 딜도 채워넣고 상대방 압박감도 더 줄수있어요.

근접 상대로 점화가 있냐 없냐는 킬을 따냐 마냐입니다
원거리는 상대가 실수하지않는이상 절대 못딴다고 보심되니까 그냥 텔드셔도 되긴합니다

이번 10.8 패치로 라인전 솔킬시 보상경험치 증가로 인해서 
안정성을 위해 텔 드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혹시나 솔킬을 따이게된다면 텔복귀로 경험치차이를 최소한으로 줄여야하기때문에

상황따라 라인전이 매우 강할수도, 약할수도 있는 녹턴 특성상 매우 약한 상성에선 게임 풀기가 너무 힘들기때문에 텔로 인한 로밍/스플릿 성장을 유도해볼수도 있겠네요. 

스펠은 취향이긴하나 전 그래도 아직까진 점화인거같습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녹턴만큼 스킬 콤보가 단순무식한 챔피언이 없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스킬 활용이 어려운 챔프입니다. 

W쓰는 타이밍, E를 거는 타이밍, Q 맞추기 등등

생각보다 숙련도가 필요한 스킬셋이에요


우선 기본 라인전 콤보는 Q맞추고 카펫 위로 따라가면서 평평E평평평평평 하다가 킬각이면 점화걸고 따시면 되고

보통은 이렇게 쉽게 죽어주진않기때문에 이정도 이득만 보고 다시 뒤로 빼면서 상대 스킬 W로 씹어줍니다. 


부쉬암살콤보는 상대 가까이 오면 E먼저 걸고 바로 Q로 이속 공격력 받아주면서 상대 cc기 W로 씹어주고 붙어서 패줍니다. 딜 조금 부족하다싶으면 궁도 박아주세요. 


한타 콤보는 콤보라기보단 각을 보는게 중요한데

궁 사거리 되는 정도 거리에서 렌즈 한번 돌려서 시야잡아주고 기다려줍니다. 

우리팀이 4:5 구도로 간을 보고있을텐데 

서로 부딪히는 순간 원딜이나 물몸 미드가 한번쯤 뒤로 포지셔닝을 잡으려고 살짝 빠지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 바로 궁켜서 RQE점화평평평평 해주시면 됩니다. 원콤이 안나도 괜찮아요 일단 상대 딜러가 깜짝 놀라서 딜을 몇초간 못하기때문에 우리팀이 사람새끼들이면 그동안 이득 봐줄겁니다. 

녹턴의 가장 큰 문제는 팀이 사람새끼들이 아닐경우에요.. 

게임 초반 로밍으로 터트리는 챔프인지라 후반 한타구도까지 갔는데 팀에 잘큰 딜러가 녹턴뿐이면 거의 졌다고 보셔야합니다. 그때까지 게임이 안가게 하는게 능력이고요. 


스킬 활용 팁

패시브 활용이 가장 중요한데 

상대방이 보통 녹턴 패시브를 잘 인지를 못하기때문에 신나서 맞딜 해줍니다 

특히나 근접챔일때 50:50 맞딜을 하게된다면 거의 녹턴이 이득본다고 볼수있어요 상대를 패면서 패시브 쿨이 빨리 차기때문에 빠지면서 웨이브에 평타한대긁어주고 빼면 피가 1/4가 차버리니까요


하나 알아두셔야할게 패시브 쿨이 챔피언 상대론 평타 한대당 2초가 줄어듭니다.

평타 4대정도 치면 다시 차요


Q는 싸울땐 무조건 먼저 깔아주려고 노력하시고


W가 사실상 녹턴에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쓰기 어려운 스킬이라고 봅니다.

이걸 잘 쓰려면 상대 챔프 스킬 이해도가 높아야해요 

이 타이밍쯤에 하드cc를 쓰겠다 싶을때 w로 반응해서 막아야하는데 이건 거의 운빨이기때문에 

가장 편하게 쓰는법은 그냥 딜교를 내가 먼저 걸었을때 쓰고 걸어주는겁니다. 

상대가 대부분 화들짝 놀라서 cc기나 주요 스킬을 쓰고 도망가려고 하기때문에 이 cc기를 씹어주고 계속 패주는겁니다

예외인 경우도 있어요

예를들면 야스오 같은 경우

Q 3타를 막아줘야하기 때문에 평타로 맞딜 해주다가 Q 3타가 날아올 타이밍에 w를 써줍니다. 

판테온도 마찬가지로 W 스턴으로 들어오는걸 반응해서 막아주거나 강화창을 한번 막아주는 방법이 있죠


E는 생각보다 쓰기 쉬우면서 개씹사기 스킬입니다

타겟팅 공포인데 이거때문에 게임끝나고 통계보면 녹턴 cc스코어가 압도적으로 높아요.

다른 챔프들 10-50 사이일때 녹턴은 200찍고 그럽니다. 

E는 무조건 어느 상황에서든 걸기만 하면 됩니다. 암살할때도, 맞딜할때도, 무조건 걸어주셔야합니다

이게 걸리고 안걸리고 차이가 잡고 못잡고 차이가 될수 있기때문에 마나만 된다면 걸어주세요. 

E나 Q 둘중 하나만 쓸수있는 마나량이 남았다면 상황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E를 써줍니다. 

도주할때도 E가 유용합니다 녹턴이 생각보다 도주기가 많아요 QWER 전부 도주기로 활용 가능한 부분인데

도망가면서 상대한테 E걸어주고 계속 도망가다보면 

상대가 공포걸리고 반대쪽으로 걸어갑니다 그럼 살아요


궁은 활용법이 무궁무진한데

암살, 로밍은 기본이고

한타때 불꺼서 상대 시야 없앤 타이밍에 우리팀 이니쉬로 이길수도 있고 

일단 불을 끄면 상대가 초조해지기 때문에 심리적 압박감도 줄수있어서 한타때 생각보다 유리해집니다. 

약간 광역 공포 느낌이에요. 

우리팀이 물려서 아슬아슬하게 도망갈때도 아끼지 않고 켜주시면 살 수도 있습니다. 

궁쿨이 어차피 궁사 + 템쿨감으로 3렙기준 40초만에 차기때문에 적당히 자주 써주셔도 괜찮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네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보통 미드녹턴 빌드랑 좀 상이하죠? 

이 빌드의 핵심은 거드라, 밤끝, 히드라 입니다. 
이 아이템트리를 완성하게되면 
녹턴이 팀에 유일한 탱커가 아닌이상 절대 안죽으면서도 딜은 미친듯이 쎈 괴물이됩니다.
6 템이 모두 완성되는 그 타이밍이 극후반일텐데 
흔히말하는 유통기한조차 오지 않는 템트리입니다. 
거드라, 도끼, 밤끝, 수호천사 등에서 오는 각종 체력/방어 스텟이 녹턴을 워낙 단단하게 만들어주는데
거기에 더해서 밤끝 보호막 + W보호막 + 수호천사 부활 + 헤르메스 강인함이 합쳐져서 진짜 왠만하면 안죽어요 ㅋㅋㅋ
체력만 봐도 3칸이상으로 촘촘해져서 저걸 어떻게 잡나 싶은데
보호막 두개 + 부활 + 강인함 합쳐지면 그야말로 괴물이됩니다 못막아요

템 빌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선템은 무조건 롱소드+포션입니다
상대가 정말 힘든 경우에는 도란방패/부패물약으로 버티셔도 되지만 
전 힘든 상대일때도 그냥 초반 cs포기하면서라도 롱소드를 고집하는데
이유는 그냥 간단합니다 티아멧 빨리 뽑으려고

번호로 매겨서 알려드릴게요

1. 첫귀환 티아멧 또는 롱소드+완두콩
2. 블클 (하위템 탐망 --> 점화석 순)
3. 상대 AP가 쎄다 --> 헤르메스, 밤끝
4. 상대 AD가 쎄다 --> 닌탑, 드락사르 

여기까지 올리면 대부분 게임이 끝나있습니다. 요즘 게임이 워낙 빠르게 끝나잖아요? 
이때까지 녹턴이 로밍으로 게임 잘 풀어놨다면 이겨있겠죠? 실제로 3코어에 신발까지 나온 타이밍 (18-20분) 에 녹턴이 제일 쎕니다 진짜 ㅈㄴ 쎼요
게임이 더 길어졌다면: 

5. AP 가 점점 쎄진다 --> 마최
6. AD 가 점점 쎄진다 --> 수호천사
7. 무조건 거드라 업글 (핵심)
8. 신발 팔고 트포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최종 아이템 빌드는
상대 올 AD: 거드라, 블클, 드락사르, 수호천사, 밤끝, 닌탑
상대 4 AP: 거드라, 블클, 드락사르, 밤끝, 마최, 헤르메스
AD/AP 혼합: 거드라, 블클, 드락사르, 죽무, 수호천사, 헤르메스 (헤르메스, 죽무에서 마저땡기고 수호천사, 죽무에서 방어력땡기는 빌드) 
AP 누커가 심하게 잘큼: 밤끝이나 죽무 대신 멜모셔스
원딜이 너무 잘큼: 닌탑 + 수호천사 + 스테락 (풀템 코그모 상대로도 버팀)

근데 이렇게 아이템빌드를 6템 전부 세심하게 짜는 판은 열판중 한판 있을까 말까입니다.
그냥 이 순서만 외우세요
티아멧 - 블클 - 드락사르 or 밤끝 - 헤르메스 or 닌탑 - 거드라 - 수호천사 

절대 안죽습니다.. 포커싱당해도 잘버팁니다 

거드라를 고집하는 이유는 세가지입니다
추가체력, 평캔, 평타추가딜

거드라와 마최를 같이가면 평타에 추가 데미지만 100정도가 붙습니다. 
궁으로 붙어서 QE평 거드라평 평 이게 2초안걸려서 들어가는 콤보인데
원딜이 아이스크림녹듯 녹아요

18레벨 기준 기본적인 풀템셋팅 (거드라 블클 헤르메스 수호천사 죽무 드락사르) 을 끝마쳤을 경우 녹턴의 스펙은 
방 168 마저 108 체력 2880 공격력 360
여기에 룬이나 다른 버프들 합치면 정말 괴랄한 딜탱 스펙이 나옵니다.

연습모드 실험결과

허수아비에 방마저 100 + 체력 2500 스펙 달아주고
풀템 18렙 녹턴으로 (룬 제외 각종 용/바론 등 효과 X) 정확히 2600 딜 꽂아넣는데 3초가 걸립니다.
서폿시팅 받는 후반 원딜이라고 해도 5초면 녹습니다
애초에 녹턴이 먼저 안녹기때문에 

여담으로 7분 포탑 기준 18렙 풀템 녹턴은 포탑을 17대 탱킹할수있습니다 
별 의미 없지만 그래도 이정도다 라는거죠

템 뽑기까지가 그렇게 힘들지도 않아요 애초에 녹턴은 짤라먹기나 소규모 교전, 미친 파밍능력으로 골드수급이 매우 빠르기때문에 상대방보다 훨씬 템이 빨리 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닷지 추천드립니다
잘하는 카시는 1렙부터 18렙까지 한대도 못때립니다
W로 궁 씹어도 딜량 자체가 달라서 안되요
심지어 카시도 은근 딴딴한 템트리를 올리기때문에 일대일도 성립이 안될뿐더러
후반 한타 기여도도 절대 못따라잡습니다 밴하시거나 닷지하세요
제드
못하는 제드는 야스오만큼이나 쉽지만
잘하는 제드는 농락당합니다
그림자 활용을 잘하는 제드는 녹턴으로 딸래야 딸수가 없어요
스플릿도 밀리고 1대1도 밀립니다
한타는 둘다 비슷한데 제드가 훨씬 짤라먹고 빠지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녹턴이 불리한 감이 없지않아요
애니비아
정통 미드녹턴 카운터입니다
솔킬? 불가능
라인푸쉬? 압도당함
얘를 이길수 있는 경우는 딱 한가지 있습니다
상대가 녹턴 미드 선픽 보고 처음해보는 애니비아 뽑을때
애니비아가 숙련도가 무지 높아야하는 챔프라 상대가 할줄 모르면 그냥 닭대가리에요
잘하는 애니비아는 카시랑 비슷합니다 그냥 1-18 못이겨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2렙때만 조심하면 그냥 밥입니다.
W로 에어본 잘 씹어주시고 50:50 으로만 성장해도 1대1은 무조건 녹턴이 이깁니다
에코
ㅈ밥
겁도없이 들어오면 그냥 줘패주세요
6렙땐 w로 궁딜 or 3타딜 씹어주세요
다이애나
얘도 요새 자주나오는데
녹턴으로 질수가 없습니다
6렙 이후엔 w아꼈다가 궁 떨어지는 타이밍에 막기도 쉽고
궁딜이 빠진 다이애나는 믿을게 패시브딜 뿐인데 패시브 터치기 전에 녹턴이 개팹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3가지 페이즈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초반: 녹턴이 카운터칠수 있는 ad 근접챔프 (야스오 등) 제외하면 딜교X 

무조건 사려줍니다

티아멧까지만 버티면 되요 사리세요 

패시브로 인해 라인이 밀린다면 그냥 경험치만 드시고 Q로 대포랑 근접만 최대한 챙기십쇼 

괜히 먹으러 나가다가 갱당해서 말립니다


중반: 티아멧이 나오면 상대한테는 몰라도 녹턴 입장에선 라인전 중반입니다. 이제 라인에 있을 이유가 없어요. 

티아멧 + Q + 패시브로 일반라인 2초, 대포라인 5초만에 정리 가능합니다 

라인 계속 빡세게 밀어주면서 시야에서 사라져줍니다. 뻘짓을 해도 상관없어요 장신구 들고 상대 칼날부리나 늑대쪽 체킹해주면서 압박줘도 괜찮고 6렙이후엔 각보다가 궁으로 탑바텀정글에 힘 실어줍니다. 

궁있는 녹턴이 시야에서 사라진다는거만으로도 전라인에 압박감을 주고 행동에 제약을 걸기때문에 우리팀이 자연스레 이득볼 시간이 늘어납니다. 

사실상 이때가 녹턴이 게임을 확정승리로 이끌수 있는 타이밍이에요. 로밍으로 미드차이내면서 상대 라이너들/정글 멘탈 갉아먹기. 

칼날부리도 티아멧 나온 이후엔 정말 빨리 지웁니다. 상대 칼날부리 손도못대게 내껄로 만들어주면 상대 정글 좋아죽어요 ㅋㅋㅋ


후반: 이때는 한 11렙? 포탑 두어개 깨져나가고 라인전에서 슬슬 오브젝트 싸움 및 스플릿 구도로 바뀔때입니다. 이때는 무조건 시야 먹는거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계속 내 라인은 끝까지 밀어놓고 돌아다닙니다. 어차피 녹턴 특성상 상대 라인이 우리 포탑앞에 오기도 전에 라인을 지워버려서 미드 포탑이 오래 살아있습니다. 이말은 즉 우리가 용/전령 주도권을 가지기 쉽다는거겠죠. 시야/로밍/오브젝트 싸움 위주로 해주면서 라인은 꾸준히 한번씩 지워주면 2인분 이상 하는겁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 기재한대로입니다.

중반 운영법
여기까지도 위에 기재한대로. 

후반 운영법
녹턴이 초반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도 후반까지 게임이 끌린다는건 팀원이 그만큼 못따라와줬다는거겠죠. 이때부턴 그냥 평범하게 해야합니다. 녹턴이 쎈 타이밍은 살짝 갔기때문에 딜탱템 위주로 올려주면서 상대방 원딜이나 물몸 딜러를 짤라줍니다. 한번씩 원딜이 바텀에 가서 혼자 파밍하는 타이밍이 나올텐데 그때 궁으로 짤라주고 오브젝트 챙기시면 됩니다. 

한타 페이즈땐 이 글의 초반에도 말씀드렸듯, 상대 딜러진이 포지셔닝이 깨지는 그 타이밍에 궁켜고 들어가서 마크해주시면 됩니다. 혹여나 우리팀이 터져버렸다면 그냥 궁켜고 혼자 들어가세요. 어차피 녹턴은 타워 수성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혼자서 게임 끝나는걸 막을 길이 없습니다. 

극후반에는 이제 녹턴 제 2의 전성기가 옵니다. 신발까지 팔고 트포/영약을 갈때쯤이면 상대만큼이나 녹턴도 딜과 탱이 다 출중해집니다. 이때부턴 다시 원딜이랑 1대1을 해도 안져요. 수호천사까지 간 풀템 딜탱녹턴은 풀템 잭스정도 아니면 거의 못막는다 보시면됩니다. 그냥 궁으로 이니쉬 걸어주세요. 어차피 게임 모아니면 도라서 상대가 각보려고 사리는 타이밍에 이니쉬걸면 높은 확률로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자르기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해보면서 직접 느끼는게 제일 효과적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마치며
다들 미드녹턴 한번씩들 해보세요 ㅎㅎ 딜탱녹턴 생각보다 캐리력 좋고 유통기한 없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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