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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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히힛! 탑케인!
으힛!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3) | 2406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밀 쪽 트리는 대충 느낌이 올테니 여기 까지 설명할 것이고 중요한 것은 부룬임


ㄴ
은 일단 시작 직후 라인전 단계에서 큰 도움은 안됨

일단 스택이 낮아 큰 이득을 보기는 어렵고 소생과 비교 했을 때
라인전이나 후반이나 체젠 효과가 크게 딸릴 수 밖에 없는데 받는 효과들이
소생의 치유 효과를 받는 것들
1. (E)암살자의 길
2. 다르킨 패시브
3. 정복자
4. 재생의 바람
5. 치유 효과가 붙은 아이템


이 룬을 선택하는 챔프들이 가는 이유가 평타나 타겟팅 스킬이 많은 친구임
케인은 스킬로 라인을 한 방에 정리하는 애라 평타를 크게 활용하는 애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고
교전에 있어서 궁을 제외한 모든 스킬들이 3/1로 격감 하기 때문에 큰 시너지도 없음
뭐 중후반 이후에는 차이가 조금 있기야 하겠지만 그 이전에 활용도가 너무 씹창이라 소생이 더 낳은거 같다.
초반이야 원래 다른 곳에서 체력을 회복하는게 많아서 소생이 압도적이고 후반가도 차이가 크게 없음
케인은 후픽으로 뽑는 챔프고 상성이 맞아 떨어지면 먼저 집 갈 일은 거의 없음
교전을 오래 유도해서 스택이나 성장 기반을 계속 두는게 좋아보임
맞텔이 빠지거나 하는 상황이면 케인은 변신 게이지 채우는 것도 있기 때문에 케인 쪽이 이득임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2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2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100/125/150/17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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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 추천
티아멧이랑 같이 가면 라인이 한 방에 지워지는 것도 되게 크고
쿨이 짧기 때문에 딜교에서도 크게 앞서더라 괜히 q3렙 찍는 것 보다 탑에 설 땐 q마스터가 좋아보임
스킬 활용 팁
초반 상호간 스킬이 없을 때 1렙에 깡댐 150이 나오는 스킬은 거의 없음
쿨도 짧은 편이기 때문에 2렙 까진 왠만해선 안짐
이걸 이용해서 피교환에서 앞서거나 초반 킬각을 노리는게 좋다 생각함
이걸 굴려서 잘 큰 다르킨을 만드는게 목표
참고로 Q평캔, e도주가 딜교 중 핵심이니 잘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맷이 Q 딜레이도 줄여주고 라클도 빠르게 해서 다른 라인 로밍 가는 것에 도움을 많이 줌
라인에서 굳치기 좀 좋다 해야하나 버티기에 많이 좋음(라클, 푸쉬, 딜교 빠지지 않고 좋음)
헌데 업글 이후 템이 케인과는 별로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후반으로 가면 팔아야 할 덧

일반 브루져들이 선택하는 이유와 같은 딜, 체력, 쿨감 3박자가 잘 맞음 케인은 흡혈에도 도움을 줌
참고로 완성 전 까지 ad가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톱날을 하나 섞어가길 추천함

사실 상황에 맞춰 방템도 섞어가야 함
죽무는 무난하게 써먹기 좋음
피흡, 딜, 방어, 쿨감 등등 아쉬운 것들을 많이 채워줌
나머지는 무난하게 상황에 맞춰가는게 좋음
치명타가 매우 아프다

아트록스, 리신 같은 ad챔이 힘들거나 올ad

딜, 체력, 강인함, 어그로 핑퐁 등등 다재다능하게

3ap 이상일 시

(
헤르메스 이 3개면 안 뒤짐)


합류 중시

내가 계속 붙어서 조져야 한다.

가끔 막템으로
이렇게 갈 때가 있음

-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딜교각이 안나옴

티모
케인은 무슨 스킬로 딜을 중첩하거나 하는 것도 없고 평타 대미지도 많이 섞는 친구라 실명 맞으면 딜교에서 짐 원거리 짤도 아파서 미리 티모가 피를 빼놓으면 다가가기가 힘듬

볼리베어
볼베 q가 케인 q를 캔슬함 패시브 때문에 케인 궁 피흡이 소용이 없음
그냥 애는 깡체력이나 스탯이 매우매우 높기 때문에 잘 안죽는데 딜은 오지게 쌤
한타에서도 잘 못 진입하면 e 떄문에 진형파괴 오지니까 나오면 조용히 닷지하자
그냥 애는 깡체력이나 스탯이 매우매우 높기 때문에 잘 안죽는데 딜은 오지게 쌤
한타에서도 잘 못 진입하면 e 떄문에 진형파괴 오지니까 나오면 조용히 닷지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

어

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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