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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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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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딱이의 클레드 공략

- 쉐도우어쌔신(2020-05-04, 조회수: 5430)

안녕하세요

클레드를 처음 접하거나 사용해볼려고 시도를 하시는분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플딱이 공략이지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대 티어는 플1 87 현 티어는 플2입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룬은 일단 

기본적으로 

정복자             철거

승전보             재생의 바람

전설:민첩함

최후의저항 

기본으로 합니다.

재생의 바람은 뼈방패로 대체 가능하고

민첩함도 상대 cc기가 심하다 싶으면 강인함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원거리 상대면

정복자 대신 집공을 들고 가셔도 됩니다.

상대가 모데카이저 같은 ap 근접이면 

마법

무효화 구체 + 꺠달음

을 드시는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또 상대방이 마오카이나 만만한 챔프다 싶으면

마법의 신발+ 우주력 통찰력을 들고 수확의 낫을 사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펠은 텔을 기본으로 합니다. 

하지만 자기가 텔을 잘 못쓸거같거나 라인전에서 무조건 이기고싶다

하면 점화를 들면 되겠습니다. 다른 스펠은 들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리우스면 베리어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다만 저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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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스킬 활용 팁
동영상을 첨부하고 싶었는데 영상이 안올라가네요.


일단 클레드의 패시브는 용기라는 패시브입니다.

피가 일정체력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스칼이 도망가게 되고 클레드만 남게 됩니다.

클레드는 용기를 채우기 위해 오브젝트,미니언,챔피언,포탑을 치면 용기가 차게 되는데

100을 채울시 스칼을 다시 재탑승 할수있습니다. 또한 스칼을 내릴시 포탑 어그로가 풀리기 때문에

다이브를 칠때 먼저 포탑을 맞고 아군 정글과 같이 다이브를 치게 되면 좋은 플레이가 나올수 있을겁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의 라인전 주딜인 q입니다. 

q를 상대방에게 맞추게 되면 원이 생기는데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가까이 붙어야합니다 그리고

저번 상향으로 q에 치감이 붙어있기 때문에 회복력들이 좋은 챔프를 잘 잡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스칼에 내렸을 상태의 q는 뒤로 밀리며 총을 날리게 되는데 이게 벽을 등지고 사용하면 

모션이 캔슬 되어 빠르게 딜을 우겨박을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진짜 주딜인 w입니다

클레드의 w는 스킬에 포인트를 주자마자 바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w의 시간이 돌아오는걸 생각해서 싸우는게 클레드의 숙련도 자체라 할수있습니다.

또 초반 라인전에서 w 스킬 포인트를 주지않고 상대방이 싸움을 걸거나 싸움을 걸어도 되는 각이 나올떄

eq 로 진입하여 w찍고 4타를 박는 법도 있고 일부러 내린 뒤 평 w 4타 q를 통해 다시 스칼을 재탑승 할수있습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e는 이것만 알면 될거같습니다. 첫 e는 벽을 넘지 못합니다 하지만 첫e를 챔피언에게 

긁었을때 상대방이 벽 뒤로 도주기로 도주하게 되면 2번쨰 e는 벽을 넘을수 있기 때문에 추격할수있습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클레드의 이니시 스킬입니다. 

상대방에게 다이브를 치기 전 사용하거나 상대방의 도주기를 따라갈수있습니다.

돌진을 하고 있을때 상대가 은신을 하고있으면 그냥 통과해버리니 주의하셔야 할겁니다.

또한 지나간 길에 이동속도를 주기떄문에 팀원들과 상대를 추격하는 그림이 많이 나올겁니다.

기본 콤보는 eq평평e평평 

티아멧 콤보 eq평평e히드라 평평

거드라 콤보는 eq w평평평평 거드라or eq w평평평 거드라+4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는 도란검 스타트를 하는데 

상대방이 티모 케넨 제이스 카시 등등 짤챔 원거리 상대면 보조결의 룬에 재생의바람+도란방패를 듭니다

수확의 낫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만만하다 싶을때 갑니다. 

쉔, 마오카이, 사이온 같이 클레드를 한번에 죽일수 없고 킬을 따지 못할거같을때 드는 템입니다.

영감쪽의 마법의 신발과 우주력 통찰력을 들어서 이득을 극대화 시킵니다.

또한 마오카이 상대로는 선 몰락이 상당히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선템은 기본적으로 티아멧을 가고 여기서 갈립니다. 상대가 방어력템을 올려서 단단하다 싶으면

블클을 가시면 되시고 상대가 정신못차리고 딜템 두르고 있으면 거드라 가서 뚝배기 깨버리면 됩니다.

상대를 보시고 블클 거드라가 나온 뒤 멜모나 스테락을 가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클레드의 주딜인 q를 응수로 막고 기절까지 시킬수 있을 뿐더러 스칼을 내렸을때

약점 맞고 타기전에 바로 뒤지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무빙으로 q를 막는 응수를

피할수 있으면 할만하지만... 상당히 어렵습니다. 저는 무조건 벤합니다
잭스
얘도 똑같이 클레드의 w를 대나무 헬리콥터로 막을수 있기때문에 힘들지만

상대방에게 eq를 긁고 잭스가 e를 쓰면 바로 2번쨰e를 써서 빠져나오고

다음 타이밍에 싸우면 할만합니다. 하지만 후반가면서 잭스의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심리전 따윈 없습니다. 도망가세요
다리우스
얘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도끼날을 피해도 스칼을 탑승했을때 5스택이 스칼을 내려도

유지가 되기때문에 내리자마자 5스택 궁 맞으면 출혈로 뒤집니다. 똑같이 가렌도 힘든데

가렌은 너프먹고 요새 좀 덜나오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아트록스는 붙은 챔프들 한테 약한데

클레드가 딱 그 조건에 부합합니다.

아트의 q w를 e로 붙어 무마할수있고 클레드의 q 치감은 5초동안 60%의 회복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아트의 피흡을 저하 시킬수 있고 아트가 다이브 대처에 그리 좋은 챔피언이 아니라서 정글러를 불러서 빅웨이브를 박으며 다이브를 치면 상당히 쉽게 라인전을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쉽다고 수확의 낫은 사면 안됩니다
마오카이
마오카이입니다. 상당히 만만한 친군데

마오카이가 여진을 들고오면 솔킬각은 보기가 힘들고 착취를 들고온다면

솔킬각을 볼수 있습니다. 수확의 낫 영감의 마법신발 통찰력을 들고 선 몰락 블클을

가시면 편하게 할수 있을겁니다. 또한 q를 걸어놓으면 아트와 마찬가지로 치감이

뭍기떄문에 마오카이의 피흡을 저하시킬수 있습니다.
모데카이저
개인적으로 쉽다고 생각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초반에 라인은 당기면서 모데가 q를 계속 사용할텐데 그냥 맞으면서

같이 q로 딜교해줍니다. 2렙 타이밍에는 eq를 같이 맞는거만 조심하면서

cs만 너무 웨이브가 쌓이지 않도록 q로 긁으면서 지워줍니다

3렙 찍은 뒤엔 w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eq로 들어가서

평타를 치면서 정복자를 쌓고 평 w 찍고 평평평평 q 를 쓰면 다시 스칼을 재탑승

하는데 스칼을 내렸을때 모데 q를 무효화 구체로 한번 씹을수 있기떄문에

초반 싸움은 질수가 없습니다. 후반에도 블클 거드라가 나오면 맞딜도 지지않는 편이고요

대부분 얘네들은 팔목보호대 덤불조끼 닌탑 이렇게 올리니 멜모 올리고 바로 블클 가는

템트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마법에 무효화 구체와 깨달음을 들고 선 멜모를 간 뒤에


운영
초반운영은 티아멧을 가서 최대한 라인을 빨리 밀고 상대방 정글에 들어가서 시야를 먹는걸 자주 합니다.

스칼을 내리지 않는 선에서 딜교를 하고 피를 70%정도로 깎아놓고 정글을 부른 뒤 먼저 몸을 대고 다이브를 

치면 쉽게 성공할수 있습니다. 다만 q를 신중하게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클레드를 하면서 쫄면 안됩니다. 스칼에 내렸다고 용기를 잃어버리게 되면 상대를 잡는 각도 안나오게 됩니다.

상대방의 대가리를 부셔버리겠다는 생각을 하고 무조건 평타를 쳐야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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