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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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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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3개까지 찍고 > W 선 마스터 > Q 마스터 > R 마스터 > E 마스터
Q를 3개까지만 찍고 W를 선 마스터 하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3개까지 찍으면 버프 전의 Q를 마스터 한것과 쿨타임이 같다.
2. 3개까지만 찍어도 원거리 미니언이 원콤난다.
(2타를 전부 맞췄을때 기준, 공격력 템을 하나도 가지 않아도 원콤이 가능함)
3. Q와 W는 모두 빗나갈 가능성이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스킬 포인트를 몰빵한 스킬이 빗나가버리면 3초 안에 상대를 잡아야 하는 그암의 특성상 치명적이다.
스킬 포인트를 Q3 이후 W 마스터로 분배하면 스킬 하나가 빗나가도 다른 스킬 + 궁으로 잡아낼만하다.
스킬 설명
패시브 - 다르킨의 낫
스택을 쌓고 전부 쌓으면 변신할 수 있게 되는 패시브.
게임 시작부터 5분까지는 스택이 잘 안쌓이고, 5분부터는 그럭저럭 잘 쌓입니다.
원거리 챔피언을 때리면 그암으로 변신할 수 있는 스택이 쌓이고, 근거리 챔피언을 때리면 다르킨을 변신할 수 있는 스택이 쌓입니다.
적 챔피언을 한번에 타격하는 횟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많이 쌓이고, 적 챔피언을 처치했다면 더욱 많이 쌓입니다.
스택을 쌓는 효과 외의 효과는 전혀 없기 때문에, 변신 전에는 패시브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케인의 초반이 약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스택이 다 쌓이고 나면 4분의 대기 시간 이후 다른 쪽의 변신도 가능하게 되는데,
만약 다르킨이 다 찼다면 원거리 챔피언을, 그암이 다 찼다면 근거리 챔피언을 때리게 되면 이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대기 시간은 스택을 쌓을 때와 동일하게 많이 때릴수록 많이 줄어듭니다.
그암 변신 이후 패시브:
적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동안 입히는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패시브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물리 데미지가 아니라 마법 데미지로 계산이 됩니다.
티아맷과 같은 아이템 효과 역시 추가 데미지가 붙습니다만, 점화같은 고정 데미지에는 추가 데미지가 붙지 않습니다.
쿨타임은 8초입니다.
데미지를 최대한 뽑아내려면 패시브 쿨타임 확인은 필수입니다.
Q - 살상돌격
돌격 > 회전 두 차례에 걸쳐서 두 번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미니언 추가 데미지가 붙어있기 때문에 굉장한 라인 클리어 능력을 자랑합니다.
글만으로는 어느정도인지 잘 체감이 안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한마디로 케인보다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은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레벨에 근접 미니언에 2타를 다 맞추고 원거리 미니언을 한번 긁는 식으로 써주고,
다음 Q를 쓰면 라인 하나를 밀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미드 챔피언들을 상대로 1레벨 푸쉬가 가능합니다.
스킬 자체의 깡딜도 꽤나 강력하고 쿨타임도 짧기 때문에, 1 ~ 2레벨에 최강급 맞다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접 암살자 챔피언들은 당연히 명함도 못내미는 수준이고, 다리우스같은 챔피언들도 이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게다가 이런 극초반 맞다이 능력을 거의 대부분의 상대 미드 라이너가 잘 모르기 때문에 맞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 다이애나는 이기는 구간이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드웨어부터 더럽게 단단한 다이애나 너프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운영
적 챔피언이 라인에 붙어있다면 Q로 라인과 같이 긁어주면서 푸쉬와 견제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첫 라인을 밀고 주변 시야를 봐주는게 좋습니다.
그냥 점화 걸고 q 박으세요. 대부분 이깁니다.
라인을 밀어 아군 미니언들을 타워에 박은 상황에서 어쭙잖게 압박하겠다고 타워 앞에 서있진 마시고,
그냥 주변 시야를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갱 위험이 있으니까요.
당장 쪼렙 구간에서도 라인을 밀고 나면 시야를 보다가 합류할 상황이 충분히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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