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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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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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원챔으로랭킹81등, 원챔장인의공략

- Enhancedaim(2020-05-20, 조회수: 9279)


이건 저 아니고요
10.10패치하고서도 압도적 승률로 티어유지하는분이시니 이거만보세요



저는 다3입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이상한 룬 들지말고 강인함이랑 폭결드세요
빛망까진 고려할만함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맞추고 E맞추고 평타네대를 무조건맞춘다생각하고하세요
핵심 아이템
긴말안하겠습니다.

기존에가는템들은 사실상 고정으로 가고계실겁니다.
ex) 칠흑, 거드라, 죽음의무도, 스테락, 수호천사

상대에 탱커들이 딱히없다 가봐야 닌탑 존야정도 탱템을가도 체력템을간다 이런경우 블클대신 정수 거기서 더흥하면 인피
혹은 블클 정수로 빠르게쿨감40맞추기

라인유지력이 필요하거나 내렸을때 한끗차이로 못타고 죽거나 하는 상대 혹은 완전흥했을때 초반1~2코어로 굶드라
죽음의무도는 요새 자주가시는거같은데 블클 거드라 죽음의무도를 가지말고 블클 죽무 거드라로 가보세요

상대에 깡탱커나오면 도미닉or필멸자 가주는게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피오라가 왜없냐면 걔는 Q걸고 응수때 E로피하고 다음쿨때 Q맞추고E맞추고들어가서 패면되거든요 이게 상당히어렵긴한데 잭스는 아예 선공권자체가없는수준이라 넣었습니다.
제이스
개노답
뽀삐
개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그나마 죽을수있는 킬각이 1렙때 도끼맞추고 들어오거나 선2렙찍고 도끼맞추고 들어올때인데 1렙때는 내리기전에Q걸고 내리자마자 평타q 그리고 뒤로도망가면서 평타카이팅해주다가 다시q쏘면 끝 2렙때는 사리시고 3렙이후부터는 지는타이밍이없습니다.
트린다미어
운빨로게임하는애는 못이깁니다. 치명타가 초반에 두번이상떴다거나
그러니그냥 3렙까지 적당히파밍하고 싸우러오면 맞다이해주고 그 뒤로는 걍 한끼밥입니다.
딜교한번에 무조건 궁빼버릴수있고 그렇다고 클레드가 죽지도않음
녹턴
Q만 주문보호막에안막히면 이긴다고보면되는데 아예 1타Q를 보호막으로씹어버리면 질수도있긴한데 대부분은 그런반응못합니다. eq로들어가서 끌릴타이밍에 보호막을키는데E한번더써줘서 풀어버리고 계속패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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