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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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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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주의]안녕하세요 군바했던 봄날보고싶은지누 입니다

- 아리유저(2020-06-14, 조회수: 8677)

입대전 썼던 공략글의 하이퍼링크입니다 누르시면 이동해요



최근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고있습니다 위의 글씨를 누르면 트위치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억하시는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시즌7과 시즌8때

이렇게 아리공략을 썼던 봄날보고싶은지누 입니다

전역하고나서 아직 제대로 안잡혀있는 제 플레이스타일도 다시 끌어모아서 정리할겸 공략글을 다시 쓰게되었습니다

이제 막 전역한지라 아직 자료가 많이 부족해서 공략글에 살이 붙으려면 시간이 조금더 걸릴거같네요

조금씩 완성해갈태니 많이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UPDATE!
작성날짜:5.28
5.28일 신드라,르블랑 상대법 추가
5.29일 카타리나 상대법 추가
6.2일 케인 이블린등 칼날부리 스타트 정글러 주의점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요즘 아리가 GlacialAugment(빙결 강화)빙결강화를 많이들죠



GlacialAugment(빙결 강화)빙결강화 좋긴좋아요 아군 원딜이 미스포츈 같은 원딜이거나 하드캐리가능

한 원딜일때 원딜이 실력 좋기만 하다면 괜찮더라고요

원딜 딜각을 만들어주기 좋아요

좋은룬 이지만 



제 공략에서 처음은 Electrocute(감전)감전 아리를 다룰겁니다

빙결강화는 아랫쪽에 쓰겠습니다

일단 룬을 저는 기본적으로 Electrocute(감전)감전룬을 들고

보조룬으로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과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자를 듭니다

룬에대한 설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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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cute(감전)감전

딜이딸리는 아리에게 적을 원콤낼만한 도움을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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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denImpact(돌발 일격)돌발의 일격 

이건 돌진시에 마관을 주는데

네 이거 궁썼을때 영혼 끌어모아서 딜 높이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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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Poro(유령 포로)유령포로

시야확보와 갱방지로인한 라인을 푸쉬할 근거를 가져올수있게 만드는 룬이죠

요즘 블루팀일때 1렙때

첫 웨이브를 스킬과 평타로 빠르게 밀고 저 위치에 와드를 박아주는데

저 위치의 장점이 엄청많아요

장점을 설명하자면


적정글의 동선을 확실하게 파악할수있어요


적정글의 풀캠여부 확인가능 하죠

풀캠여부를 확인하면서 적정글의 확실한 체력정보를 가져다주어서

아군정글의 카정같은 판단에 도움이 되고



미드에 있는 아리에게는 저위치에 와드를 박아두고

이런식으로 포지션을 윗쪽에 잡으면서

라인푸쉬를하면 초반 미드 2렙갱도 방지가 가능합니다


초반 미드 2렙갱의 대부분 아랫쪽 정글에서 튀어나오는데

저위치에 있는데 적이 어거지로 갱을 온다면 바로 강으로 내빼시면 됩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위를 걷는자 효과를 받으면 강에서 아리 아무도 못따라갑니다

이런식으로 갱방지를 하시고

그 갱방지를 한걸 내가 라인푸쉬를 해도 된다 라는 근거로 삼아서

라인푸쉬를 하시고 라인주도권을 가져오셔서 아군정글과 함께 적정글에 카정을 드가는 플레이나 빠른 바위게 합류가 가능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GhostPoro(유령 포로) 유령포로 이야기를 계속하자면

레드를 먹은 적정글의 동선은 탑 또는 미드 또는 바위골렘이 있는데

이경우 적정글이 낮은확률로 미드로 온다면 그때 유령포로 시야에 걸려서 미드갱 한번 방지가 가능한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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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사냥꾼

이건 간단해요 궁 의존도가 매우 높은 아리에게 진짜 꿀이죠

다른 룬으로는 옆쪽에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정도가 고려 해볼만한데

아리에게는 궁극의 사냥꾼에 비하면 많이 구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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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룬

이제 서브 룬에 대한 설명인데 보통은 Transcendence(깨달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깨달음과 마나순환팔찌를 많이 드실거에요

그런데 제공략은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팔찌를 빼버리고
Celerity(기민함)Transcendence(깨달음) 물위를 걷는자와 깨달음을 드는데

위쪽에서 설명드렸듯이 이런 플레이를 안정적으로 하기위함과

이런 플레이를 함으로써

오는 부가적인 효과인 내가 라인을 푸쉬해도된다는 근거를 얻은 것을 바탕으로

라인을 쭉밀고 강쪽으로 들어가서 아리는 수정초 핑크와드 등

시야를 먹을수있는 방법을 동원하여 정글내의 시야를 장악한후

적 바텀에게 부담을 가지게 만들어 소극적인 플레이를 강요시킵니다

만약 아리가 라인을 밀고 강쪽으로 쭉 내려가는데

적 바텀이 와드가 없어서 시야를 먹어두질 않아서

또는

이전에 미리 시야를 지워둬서 시야가 없어서 빠지지를 않는다면

로밍 성공이겠죠

만약에 빠지더라도 아군 바텀은 잠깐이나마 적바텀에게압박을 덜받고

아리는 다시 라인으로 돌아가서 라인을 푸쉬하고

강쪽으로 다시 들어가서 적 바텀에게 압박을 주는 플레이를 반복합니다

이런식으로 눈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합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점멸 점화가 일단은 국룰이죠

이외에 고려해볼만한 룬으로는Cleanse(정화) 정화 정도가 있네요

상대미드가 애니 같은 CC기가 강력한 미드일때

고려해볼만하구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활용
스킬 잘 맞추는 팁 과 스킬활용


Spirit Rush(혼령 질주) Charm(매혹)+Flash(점멸)을 활용한 매혹의 적중률을 높이는 플레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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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상대가 미니언을 먹기위해 공격하는 모션을 취할때 또는 모션이 긴 스킬을 사용할때 스킬을 날리면 맞추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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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빙이 제한되는 이런 구석탱이 위치가 맞추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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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화질이 좋지못하고 하지만 Charm(매혹)Flash(점멸)매혹 플 뿐만 아니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Q플 또한 가능 하다는걸 보여드리기위해 올린 움짤입니다(조만간 교체 예정 움짤)
아리 스킬의 1초딜레이를 활용한 플레이 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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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오는 Q를 궁 또는 점멸로 수정하여 맞추는 플레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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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궁의 엄창난 대쉬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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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활용은 이것보다 더 많은데 대표적으로 이정도가 있네요

추후 움짤을 더 만들어서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으로는 일단 기본적으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Cloth Armor(천 갑옷)천갑옷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의물약이 있는데

도란링은 보통 평범한 상황에가고

천갑옷은 제드 같은 미드 ad챔피언이 나는 상대하기 너무 힘들다 그럴때 올리시구요

부패의물약은 미드말파가 아주 가끔 나오는데 그때 좋아요


일단 첫 아이템으로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을 가주시고요

중요한건 2코어 아이템 부터입니다

2코어는 지금 제가 보기에 3가지로 갈립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그 템트리에대한 딜비교를 수치상으로 적어왔습니다

일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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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이죠 네 이거 구립니다 아이템 엄청 구려요

그냥 원딜들이 죽어라 800원짜리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치감을 안가서 미드가 3천원이라는 거금을 지불하고 울면서 가는거죠 얘가 딜이 얼마나 구리냐면요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보다 구려요

탱커한테 드가는딜이 구린게 아니라 딜러에게 드가는 딜이 구려요

이 아이템을 갈 상황에는 적팀이 체력회복이 너무좋다 Irelia(이렐리아)Sylas(사일러스)Yummi(유미)Maokai(마오카이)

대충 이런놈들 알잖아요 체력 회복 깡패들

이런놈들 있을때 제외하고는 가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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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입니다

이 아이템이 갑자기 왜 추천에 나왔냐 하고 의문이 드실분이 많으실탠데

요즘 모렐로가 너무 구려요 너프를 많이먹어서 상대적 떡상이에요


그리고 교전을 지속하면 지속할수록 딜이 더 쌔질거에요

적팀에 피흡없고 적당히 탱탱하게 체력 조금 보충하고싶다 할때 가져가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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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짜잔 보이드입니다 한국어로는 공허의지팡이 이죠

이 아이템은 그냥 상대 탱커에게도 쌔고 딜러에게도 쌔고 그냥 쌥니다

그런데 거기에 가격이 싸기 까지하죠

마방을 올린 탱커에게만 쌘것이 아닌 마방을 하나도 안두른 딜러한테도 쌔요 3가지 아이템중 한방딜은 가장 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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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량 수치를 보여드리자면

일단 기준은 아리 13레벨

사용한 스킬은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Electrocute(감전) 이렇게 입니다

아이템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
1.체력 1500 마방 40인 적 : 데미지 1242
2.마방 90 체력 2200인 적 : 데미지 933
/w를 두번 사용했을시 : 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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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보이드
1.체력 1500 마방 40인 적 : 1251
2.마방 90 체력 2200인 적 : 1029
/w를 두번 사용했을시 :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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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
1.체력 1500 마방 40인 적 : 1238
2.마방 90 체력 2200인 적 : 971
/w를 두번 사용했을시 : 1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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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를 하자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이드가 가격대비 효율이 엄청나죠

다른 아이템에 비하여 400원정도 싸서 코어 완성이 빠른데 이런 효율을 보여주죠

간단하게 말해서 싼데 강하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은 네 구려요 적 마방 10이면 거의 트루뎀으로 들어가는 수준인데 리안드리랑 데미지 4차이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교전이 w를 한번더 썼다는 기준으로 교전이 길어지니까
보이드와의 격차가 줄어들죠 실험은 이정도로 했지만 더 길어지면 더 격차가 줄어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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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는 개인적으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이드를 추천드리고요
3코어는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정도 선택지가있네요

생존이 힘들다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

아니다 이쯤은 커버 가능하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모자를 쓰씨는거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일단 대표적으로 야스오가있죠

제가 입대하기전에는 야스오만나도 미드에서 그냥 이겼는데

요즘은 야스오 성능이 많이 올라간건지 제 실력이 입대이후 너무 떨어져버린건지 너무힘드네요

그래서 항상 필벤 합니다

혹시나 벤을 못했다 라면

빙결강화룬을 들어주세요 야스오가 e타고와서 휙휙 와서는 아리 속 뒤집어 두고가는데

그거 평타쳐서 슬로우걸면 야스오가 슬로우에 걸려서 빠르게 도망을 못쳐서 반격이 가능합니다

정화든 라이너 상대법


정화든 상대라이너는 아리의 cc기도 풀수있고 점화의 데미지도 무시할수있어서


조금 까다롭죠


그러니 정화로 풀리더라도 둘중 하나만 풀리도록


매혹으로 먼저 cc를걸고 정화로 풀게 만든후


점화를걸면 점화의 데미지는 받을수있도록 할수있죠



포션의 빨기의 중요성



이 장면은 아리가 정글러에게 갱킹을 당해서 선6렙을 빼앗겨서 제드가 궁을쓰고 들어오는장면인대


이장면을 보면 아리는 싸움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포션을빨았죠 그래서 제드의 마지막 공격을 받기까지


포션의 효과를 받은시간은 약8초


그중 5초가 점화로 효과가 반토막났죠 그러니 82.5 만큼 회복한건대


아리가 제드에게 다맞고난뒤 최저의 체력을 확인했을때 55가 남았죠


이소리는 포션을 안빨았다면 죽었다는소리인거죠


그리고 상대제드는 타워에 2대맞고 아리스킬을 맞고 딸피가되서 뒤늦게


미니언어그로가 끌려서 포션을빨죠 만약 제드도 아리가 포션빨때 같이 빨고 싸웠다면


점화가 안걸린 제드는 100이넘는 체력이 있어서 충분히 살아갔겠죠


그러니 싸울때는 아무리 유리한 상황에 싸운다 해도 꼭 포션을 칼같이 빠시고 싸우셔야됩니다





이쪽동선은 미드쪽 삼거리부쉬에 핑크와드로 시야를 장악하고 터트려서가면 주로 잘당해줘요


보통 바텀의 와드장소는 바텀 삼거리부쉬 하나와 용앞에 멀리박아두거나 바텀에 있는 부쉬에 박아두져


이장소는 그래서 어 아리가 내려가서 우리편 미드가 미아핑과 바텀에 빽핑을 찍어주는데


시야에는 안잡히는 장소인데다가 솔랭특성상


그냥 핑으로만 소통하기때문에 잘당해줄수밖에없죠




이장소는 주로 블루 리쉬를 받고나서 바로 바텀로밍갈대 사용하는장소이죠


블루타임인데 아군봇 라인이 당겨져있고 상대봇이 전혀 사리지않는다면


이동선으로 로밍을가면 엄청 잘먹혀요





이런식으로요





이아래 움짤은 아리가 솔방울을 터트려서 넘어가는 상황에 바텀라인 상태이고요




이아래경우는 카직스동선이 탑이라서 바텀 라인이 당겨져있고 솔방울탄이 있는걸보고


블루를 리쉬 받으러 가는척 바텀으로 로밍간 경우이죠




아리가 넘어갈시 바텀라인 상황


이때 확인해보니 제이스도 아리가 블루를 먹으러 간다고 생각해서 백업도 없고 


미아핑도없었죠


대신 나미가 블루타이밍이니깐 블루먹고 바로 아리가 올수있는 상황이라 빽핑을 찍고 코그모가 뒤늦게 빼는상황이죠




카직스 동선







 


턴에 대한 개념

롤이 사람들이 턴제 게임이라고 하죠

대회 해설에서도 턴을 언급을 많이 하고요

많이들 턴이란 개념이 의아하실탠데

사실 저도 얼마전까지 턴이란 개념이 잘 감이 안잡혔고요

대충 어느정도 잡은 감을 써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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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에게 턴은 6레벨 부터 궁 쿨타임 돌때 입니다

그럼 그 궁쿨타임에 턴을 옳바르게 소모시킬 방법이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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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로밍

아리의 대표적인 턴 소모 방법이죠

이 방법이 턴 소모시키기에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아리가 턴을 가지고있을때는

먼저로밍을 가서 어떻게 어느라인에 때릴지 정할수있죠

역으로

아리가 턴을 소모안시키고 꿍쳐둔다면

그건 카드게임에서 공격을 안하고 턴을 넘겨버리는것과 같은것이죠

그렇게되면

적이 먼저 로밍을 가겠죠

그러면 적이 먼저 아군을 때리게 되는것이고

아리는 적의 로밍을 방어하는데 자신의 턴을 소모시키게 되는것이죠

뭐 역으로 백업가서 이득보는 구도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먼저 가서 먼저 때리고 3대2 구도 4대2 구도 만들고

빠르게 해치우면

아리가 백업간다해도 할수있는건 라인클리어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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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솔킬

이방법은 솔킬을 땀으로서 상대의 성장을 늦춰버려서

자신의 성장력을 높히고 적의 성장을 끊어서

적의 영향력을 지워버리는것이죠 

적 미드보다 실력에 우위가 있다면 가능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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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미드 정글 2대2 교전

이방법은 정글러와의 소통이 중요하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고 생각해요

이기면 적 미드와 정글의 영향력을 엄청나게 지우고

내 영향력을 크게 키울수있지만

역으로 진다면

내 영향력도 상당히 크게 감소하는 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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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가 좋은 방법으로 턴을 소모시킨 예시라면

역으로 안좋은 방법으로 턴을 소모시킨 예시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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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갱 회피로인해 빠져버린 궁극기

이게 무슨 소리냐면 갱 회피했을때 교환비가 잘 맞아야합니다

상대는 일반스킬로 갱을 왔는데 아리는 궁극기를 소모시켜서 빠져나간다

그러면 당연 궁극기가 남아있는 적 정글과 미드에게 턴이 있는거죠


아리가 살기는했지만

피는 조금이나마 빠졌을거고 

그리고 

초반아리의 라인 클리어 능력은 별로입니다



적 미드와 정글은 함께 라인을 밀어서 빠르게 집을가서 집을간 타이밍에 놓치는

라인을 최소화 하겠지만 아리는 그게 불가능합니다

허겁지겁 라인을 챙겨먹고 귀환을 타겠죠




귀환 탈때쯤이면 적 미드는 이미 돌아왔을거구요

그러면 적 미드는 라인을 밀어서 아리가 돌아오기전에 라인을 타워에 박아넣을것이구요

그렇게되면 조금씩 경험치와 골드의 손실이 일어나게 되겠죠




여기서부터 조금씩 스노우볼이 굴러가는겁니다

여기서 1차적으로 경험치와 골드의 손실이 일어나고요

빠르게 라인을 밀어넣은 적 미드는 로밍을 선택할수도있겠죠




그러면 아리는 여기서 또 라인을 버리고 백업을 가냐

백업을 포기하고 아군바텀이 로밍을 잘 피해내기를 기도하면서

라인을 먹느냐 인데




적이 로밍을 성공 시키는순간 사고 터지는거죠

백업을가는 선택을해서 아무런 킬 교환이 없었다해도



아리입장에서는 타워에 박혀버린

라인웨이브 1개

그이후 타워에 박혀있던 라인이였으니




아군미니언은 뭉친상태로 포지션이 잡힌상태로

적의 다음 웨이브를 만날겁니다

그러면 1열로 오는 적 웨이브는 포지션 잡는 시간이 걸리고



첫 미니언은 일점사당해서

당연 아군 미니언이 라인을 미는 상황이 나올겁니다



그렇게되면 적미드는 놓치는 cs가 당연 최소화 되는것이고

아리는 손실이 타워에 박혀버린 웨이브 하나와

그 이후 관리 해주지 못한 라인상황에의해 생긴 손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겠죠




이런식으로 작은 손실이 쌓여서 스노우볼이 굴러 가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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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팀에 케인과 이블린이 있을시 주의점

케인과 이블린은 칼날부리를 스타트하기도하는 정글이죠

칼날부리 시작을 안하더라도 칼날부리는 높은확률로 먹는 챔피언이죠

여유가 된다면 적팀 칼날부리 위치에 와드를 박아주시고

이런식으로 아군의 칼날부리를 체크 해주십시다

그러면 적 정글 입장에서는 아군정글에서 나갈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여기에 와드를 박았는지 안박았는지 모르거든요

이렇게되면 적정글은 동선을 낭비하게되어서

아군정글이 작은 이득이지만

적정글보다 빠른 타이밍에 탑갱을 시도하거나

카정을 시도할수있어서 아리에게는 경험치 2마리 정도 손해를 보지만

팀적으로 보면 이득입니다

적정글의 첫 갱 타이밍도 늦어지고요

당연 돌거북 싸움도 유리해지겠죠

그리고 적팀 칼날부리에 와드를 박아두면 할수있는 플레이로


1레벨때 라인을 빡부쉬후

적 칼날부리 스틸을 노려볼수도있고요

만약 적정글이 안일하게 플레이하지않고 강타를사용하여서

스틸 실패를 하시더라도

적정글의 강타를 빼서 이득입니다

초반 첫캠프에서 칼날부리를 먹는 챔피언은 대부분 광역기가있어서

칼날부리를 잘 먹는 챔피언들이 먹는데

이렇게 방해를 받는순간

다음 버프 또는 두꺼비 골렘 등을 먹는데 느려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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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별 상대법은 추후 자료가 좀 더 모이면 모일때마다 하나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매일 미드에서 뚜들겨맞다가 이제 막 정신차리기 시작해서 모아둔 자료가없네요

옛날거 쓰기엔 챔피언 버프너프도 있어서 변했을 가능성도있어서

쓰기는 좀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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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dra(신드라)신드라

신드라 좀 많이 힘들죠 딜이 워낙 쌔서 6렙전에 잘못 맞으면 골로 가기도하고요

그래도 딜교할때 e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넉백은 맞더라도 Dark Sphere(어둠 구체)q 까지 함께맞아서 스턴 걸리는일만 없으면 신드라에게 역으로 킬각 잡힐일은 잘 없어요

아래 움짤 티어 구간은 플레3 구간이고 군대에서 나온지 얼마 안됬을때 움짤이에요

상황은 초반 제가 상태가 영 좋지못해서 cs를 다 놓쳐서 로밍가서 어시챙기고도 템이 똑같은 상황이고요 오히려 레벨링이 딸리고있는 상황이죠

포션은 멍청하게 5번에둬서 포션 못먹고 싸우던 상황입니다




보시면은 신드라 Dark Sphere(어둠 구체)q가 깔리는순간 궁으로 돌진하여 스턴각을 안주고

그이후 후속 Force of Will(의지의 힘)w도 안맞고 신드라에게 접근후 Charm(매혹)매혹을 맞춰서 신드라가 정화를 들고있으니 Ignite(점화)점화는 아낀후 신드라가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하고나서 점화를 쓰는 모습이죠

신드라와의 싸움에서 킬각 잡는방법은 신드라가 q를 사용하는모습을 보이면

그순간 피하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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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Blanc(르블랑)르블랑

이놈은 아주 그냥 졸렬 그자체 얄미운 챔피언이죠 그래도 아리에게 한가지 희망의 소식을 라이엇이 가져다 주었죠


작년 9.14패치때 아리의 매혹이 다시 돌진기를 끊을수있게되었죠

그 결과



짜잔 르블랑이 매혹을 맞고 도중에 멈추죠

이렇게 르블랑의 주력기인 w를 씹어내고 딜교의 우위를 가져갈수있게 버프가되었습니다

움짤에서는 르블랑이 좀 안일하게 게임 하긴했지만 중요한건 르블랑의 돌진을 끊고 딜교를 유리하게 해라 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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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첫시작템을 잘 봐야해요 롱소드랑 도란방패 두개가 있는데

아마 롱소드를 들고올거에요

이때 조심해주셔야해요 딜교 크게 손해보거나 킬각 잡힐수있어요


이런식으로요 상황은 2레벨타이밍이였고

제가 초반에 너무 라인을 빡새게 푸쉬해서

적 다음웨이브가 포지션을 다잡은상태로 아군미니언 한마리를 일점사해서

카타리나가 근소하게 선2렙찍은 상황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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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단검떨어지는 위치 꿀팁

이런식으로 카타리나가 처음으로 단검을 던진대상

뒤로 일직선 그었을때 위치가

단검이 떨어지는 위치에요

간단하게 말하면 제드가 나오는 위치랑 똑같아요

아래는 기출변형


3번 연습용 봇이 위치가 저기에 있더라도

단검이 떨어지는 위치는

처음 맞은 봇과 카타리나를 일직선으로 그었을때 위치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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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위에서 카타리나 단검이 떨어지는 위치를 배웠죠?

그럼 응용 해봐야죠


보시면 카타리나가 처음에 q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던지죠? 그걸본 아리는 무빙으로 단검이 떨어지는 위치에서 빠르게 도망쳐주고

이후 카타리나의 wReady(준비)가 떨어트린

단검을 조금 떨어진 상태로

안맞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돌아서 가서 킬을 따내죠

이런식으로 카타리나의 단검을 피해주면서 딜교를 하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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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래는 카타리나의 순보가 초반에는 단검을 줍더라도

2~3초 정도의 쿨타임이 있는 점을 활용한 킬장면입니다


보시면 카타리나의 모든 스킬이 빠진걸 확인했죠

그러면 카타리나는 이상황에 바로 다음 순보를 타지는 못해요


순보가 빠진걸 확인한 아리는 바로 궁진입을 하고 스킬을 날리는데

카타리나가 순보를 못타는 상황이니

아리의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가는거 오는거 전부다 맞을수밖에 없는상황이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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