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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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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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콤보랄게 없음
Tip:
1. e스킬 쉴드 범위는 실제 번개 데미지 범위보다 살짝 넓음
2. e가 쓰레기 됐다고 무시하는 사람들있는데 e하나로 맞다이 상황이 한번에 바뀌기도하고 추노,생존 다 쓰임
막쓰지말고 꼭 에코w처럼 예측하고 쓰셈. 수치로 따져보면 보통 다른 스킬들은 1레벨때 데미지 80정도라고 치면 볼베 e스킬은 데미지 80+11%퍼뎀 + 자기 체력 15% 쉴드임 거의 다른 스킬의 2.5배 정도의 성능을 지님 절대 쓰레기 스킬이아님. 오히려 사기적인 스킬이지. 체력적으로 질거같은 싸움도 e와 w하나로 쉽게 이기는 상황이 많음.
3. 궁극기는 웬만하면 상대 도주기 썼을때나 어그로 끌고 빠질떄 쓰셈 궁쓰고 선진입 하면 포커싱 돼서 개쳐맞고 죽음 ㅠㅠ
4. 볼베 w 피흡은 데미지 비례가아니라 자기 잃은 체력비례임 즉 탱을 갔을 때 효율이 극대화 된다는거.
탱갔을때 w피흡의 효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근데 볼베는 피할 수단이 없음..다리랑 세트랑 둘중 밴하고싶은데 그래도 난 다리를 밴하겠음 세트는 남자 캐릭이어서 싸우는 재미가 있음
근데 초반엔 걍 q기절 안쓰고 we 랑 평타만 쳐도 쳐바르니까 걱정할정도는아님 그냥 까다로울 수 있다 정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의할점은 볼베q로 따라가다가 오공 w 분신한테 찍는는 경우, w 분신한테 써서 피흡 못하는경우인데 어느정도 예상하면서하면 쉽고 그렇게 하더라도 지는 경우는 없음
거리를 아예안주기 때문 그래서 그냥 쳐맞기만하다 끝남
그래서 각 재지말고 Q스턴 먹일수있는 각이면 무조건 들어가서 패는게 맞는듯
Q쓰고 들어갈땐 아트 W 알아서 무빙해줘야댐
선템은 가갑 하위템 ㄱㄱ 아트록스도 치감칼가서 이거가야됨
더 자세한건 밑에 후술
생각해보니 상대하기 쉬운건 아닌가? 몇번 더 만나보고 뺄지 말지 정해보겠음ㅎㅎ
상대 탑 바를때 압박하는법
1. 라인 프리징
라인 프리징하다가 cs욕심내면 죽이면됨
2.라인 밀고 압박
볼베 qew 하는데 1초도 안걸리니까 포탑 한대 쯤은 맞더라도 포탑 앞에서 때려서 w표식 남겼다가
각 보일때 w쿨 생기면 궁다이브하면 잡으니까 상남자처럼 패셈
포탑 앞 대놓고 킬
세트 다리 빼고 무조건 맞다이 거셈 다리는 잘만하면 이길수있는데 다리 정복자 터지고 5스택되면 감당안됨
극초반(첫귀환 전)에는 qew 막쓰지마셈 왜냐면 볼베는 qew 다빠지면 qe둘다 길어서 w밖에 없는데 이때 싸우면 좀 약함 qe굳이 안쓰고 좀 앞에가서 w로 찔끔찔끔 압박만해도 상대는 아무것도못함 자기가 들어가면 qew 다쳐맞을게 뻔하기 때문. 그러니까 스킬을 안써도 쓴거같은 효과를 낼수 있단 말임
스플릿 ㄱ 포탑 허깅하는 얘들 궁으로 잡으셈
볼베 스플릿의 사기성
볼베로 웬만큼 성장했는데 중반이다? q로 닿는 모든 캐릭들은 보이는 순간 죽음
1. 너무 상대 딜러 물려고 들어가지마셈 얘는 마오카이 말파이트같은 얘들처럼 단단 하진 않음
그래서 한타가 썩 좋진 않은데 포커싱 분산 됐을떄 싸우는건 상당히 좋음 한 2대1정도는 둘다 이길 정도로 커버됨
위에서 보여준거지만 막 한타의 좋은예임
2.
한타 유형이 (1) 딜러 지키면서 싸우는 한타 (2) 여기저기서 각개전투하느 한타가 있는데 (2)가 볼베한텐 최적임 그런데 이렇게 한정적인 한타가 좋다는건 그리 한타가 좋은편은 아니라는 말인거임
웬만하면 걍 스플릿하셈 ㅋㅋ
잘 봐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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