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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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초보 유튜버 허루의 초보 징크스☆★(긴글 주의)

- 허루랑놀자(2020-07-05, 조회수: 37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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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들어가기 앞서서..

이 글은 (장문)의 글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또한,
이 글은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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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허루(HEOLU)입니다

오늘은 저의 가장 최애캐인 징.크.스에 대해 공략을 써보고자 합니다.

처음 롤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징크스의 매력에 빠져서 

징크스 유져가 많아지길 희망하며 이글을 작성합니다^^

아!

그리고 저는 31살 아재 입니다.
절대 고수가 아닙니다!
그저 징크스를 사랑하는 수 많은 아재중 한명 입니다!
아재 파이팅!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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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8 첫 공략 작성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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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작게나마 유튜브와 트위치 방송을 합니다. 
초보 유튜브에요!
제대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열심히 한답니다 좋아요 구독은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유튜브:


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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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기에 앞서

원딜에게 필요한 몇가지 AD 관련 알면 좋은 팁들과 소양에 대해 적어 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쯤 집고 넘어간다면 꼭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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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모니터의 거리를 체크 해봅시다!



(자신이 맵리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거리를 알아 두자!)

예전에 게임을 할때 모니터를 완전 가까이 두고 게임한적이 있습니다.
당장 눈앞의 cs와 2:2 라인전 구도는 집중할 수 있을지 몰라도
맵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한번의 갱으로 스펠 사용 or 죽음은 스노우볼이 분명히 돌아갈 것입니다!



2. 채팅창은 작게 맵창은 크게

수 많은 정치와 싸움이 일어나느 장소가 소환사의 협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살아남고 올라가기 위한 필수 소양은 

NO 채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팅을 통해 팀원 멘탈을 챙겨야 한다고도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그냥 글 쓸시간에 제가 할 일 하나 더 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하는거에 
집중하는게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맵창은 가장 크게하여 항상 맵리에 집중하자구요! ㅇ_


ps. 플레이가 맘에 안 들거나, 상대박이 심한 욕을 하거나, 정치하면
어떻게 욕이 안나오겠습니까?

그래도 입으로 욕하면서 채팅으론만 하지 맙시다!

마지막에 (신고) 눌러주자구요!

몇일 뒤 제제완료 문구를 받을 수 있을 거에요! 


3. CS에 집중하자

딜교, 라인전 관리, 한타 모두가 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것에 기반은 CS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어려운 CS먹기


분명히 라인전에는 수많은 심리와 딜교 그리고 상대의 cs를 못먹게 견제 등 심충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걸 배우기에 앞서 CS를 어떻게 하면 가장 잘먹고 꿋꿋히 중후반 까지 성장할 수 있을가 

생각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딜은 CS만 잘먹어도 충분히 강하거든요!!!


4. 죽음에 익숙해지지 말자

저는 예전에 내전을 즐겨 했습니다.

하루에 15시간씩 하고 한달내내 내전만 한적도 있습니다.

하다보면 마스터 ,챌린져

이런분들하고 같이 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전라인 다 터지고 혼자 남더라도

꿋꿋히 죽지않고 스노우볼 굴리면서 어떻게든 성장을 하던 모습이였습니다.

그리고 캐리를 하셨죠

0데스, 1데스의 차이는 엄청 크고
1데스와 2데스의 차이 또한 엄청 크며
2데스와 3데스의 차이또한 어마무시하게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가짐에서부터 상대의 심리적 압박감 그리고 어그로 까지 정말 큰 부분을 차지 합니다.

여러분 죽지 맙시다!! 


5. 마지막으로 여러분 못하는건 죄가 아닙니다.(중요☆★)

게임을 하다보면 "못하면 죄다"
"왜 게임하냐" 등 수 많은 조롱과 비난이 오지만

여러분 확실히 제가 말씀드릴게요

못하는건 죄가 아네요!

포기만 하지마세요

분명히 이 글에 반대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그들만의 논리도 있으시겠지만

사람만다 생각하는게 다름을 인정하고 그들의 생각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저는 못하는건 절대 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포기에 익숙해지지 마시고 도전에 두려워하지 마세요!

패배한 게임이 있더라도 

단순히 1시간을 낭비하는 판이 아닌 

발전이 있는 한판이 되길 기원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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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4%) 0.774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룬에 대해

사실 룬은 계속 변화하고 
답이 정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상위 유져의 전적을 보시다보면
다양한 룬세팅 있는데
한번씩 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룬으로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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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룬중 제가 사용하는 룬세팅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제가 사용 하는 룬은 Conqueror(정복자)(정복자)를 기반으로 
시작하는 룬입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정복자 말고 치속룬도 좋아요~!!!

PresenceOfMind(침착)
(침착)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대포폼을 자주 사용하고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
플레이 스타일이라서 마나에 도움이 되는 침착룬을 들었습니다.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핏빛 길)
보통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함) or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핏빛 길) 중 하나를 사용하나
생존을 중시하는 저에게 있어서 
생명력 흡수 12%(20 스텍시)의 매력을 놓칠 수 없어 
핏빛 길을 자주 사용합니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orCutDown(체력차 극복)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
상대가 탱커가 없고 대부분 암살과 딜에 치우친 챔프일 경우

CutDown(체력차 극복)
(체력차 극복)
탑이든 정글이든 탱캐릭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대부분 탱이 자주 있기 때문에 체력차 극복을 선호합니다!
 
보조룬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그냥 징크스를 위해 있는 룬같아요 너무 좋습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폭풍의 결집)
초반 강력한 딜교보다
안전하게 성장하여 중후반을 보는 제 스타일
폭풍의 결집은 정말 좋은 시너지를 주곤 합니다!


점멸 회복 고정!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W > E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콤보는
 
qqqqqqqqqqqqqqqqqqqqqqqqqq

입니다
스킬 활용 팁


Get Excited!(신난다!)
(신난다!-패시브)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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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cheroo!(휘릭휘릭!) or Switcheroo!(휘릭휘릭!)
(휘릭휘릭  -  Q스킬)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Switcheroo!(휘릭휘릭!)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Switcheroo!(휘릭휘릭!)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활용 방법<

미니건과 로켓 런처를 어떻게 활용 하느냐에 따라 천차 만별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시 상대가 견제가 빡세지 않다면 미니건으로 먹어주시고
견제가 빡세면 로켓런처로 먹어주시면 됩니다.
(두가지의 사정거리를 가져 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 있는 원딜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타시
1. 로켓폼으로 딜교하다가 
2. 자신을 잡으로 오는 탱커나 암살자가 있을 경우
3. 미니건 모드로 바꾸어 딜교를 하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매 순간 여러가지 변수가 있으므로 
직접 경험하고 스스로 매 순간 어떤 폼이 나은지 결정하는 경험을 가지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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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p!(빠직!)
(빠직! - W스킬)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활용 방법<


초반 첫 라인전에 1레벨 마나 50은 생각보다 큰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라인전 자체에서 w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CC기 연계나 아군의 갱이 오지 않는 이상 최대한 스킬의 사용을 아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낀 마나로 Q를 로켓으로 하여 안전하게 cs 수급을 하는것이 더 좋은 스노우볼이라고 생각합니다!

1. 라인전 상황 

A. 상대 정글이 봇이나 아래 정글에 있고 우리 정글이 백업이 불가능할때, 멀리서 cs 수급용
B. 우리 서폿의  CC기가 적에게 맞추어 멈추어 있는 상황, 추가 딜을 넣어줄때
C. 아군의 정글러가 갱을 왔을경우에서 징크스가 평타 호응 거리가 너무 멀 경우 지원으로 사용

2. 한타 상황

A. 상대 탱커진이 진입할때, 미리 w를 통해 슬로우를 걸어줌으로써 1차 방어
B. 상대 앞라인을 죽이고 패시브를 통해 상대한테 진입시 평타거리가 멀 경우 사용!
(후반으로 갈 수록 w의 슬로우가 70%까지 높아지므로 W + R 을 통해 궁을 마출 확률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가 공략을 확인해 주세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와작와작 뻥! - E스킬)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활용 방법<

징크스 스킬의 핵심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한 스킬입니다.
1.5초라는 긴 cc기는
상대 입장에서 절대 밟으면 안되는 지뢰와도 역할을 해줍니다.

많이 사용되는 예로는
A. 아군의 서폿 cc와 연계
B. 상대 갱의 진입로를 차단
C. 상대 도주로를 차단
D. (암살자가 없다는 가정하예) 상대의 이니쉬를 묶어주는 역활
E. 상대의 암살자 제드,피즈,케인,케일 등등 징크스에게 들어왔을 경우 자신에게 사용

등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주의사항이 있따면 라인전 초반시, 마나 70은 엄청 치명적인 마나를 소모하는 양이므로
라인전에서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함부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초강력 초토화 로켓! - R스킬)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활용 방법<



광역 데미지와 생각보다 빠른 궁 날라가는 속도를 통해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단순히, 킬이나 데미지 넘어 
상대의 귀환을 끊어주고 라인의 이득을 가져올 수 있으며,
시야를 먹으로 가기 힘든 상황에서 용과 바론의 순간 시야 확보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타시 생각 외로 광역딜이라는 작은 스노우볼도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


Doran's Blade(도란의 검)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장 무난합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것도 괜찮습니다. 

가고 싶은거 가세요.


첫 라인전 집 귀환

800원
Cull(수확의 낫)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1300원 
Cull(수확의 낫)Pickaxe(곡괭이)

1750원
Cull(수확의 낫)B. F. Sword(B.F. 대검)

템트리가 수확의 낫이 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부분은, 추가 공략에서 자세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B. F. Sword(B.F. 대검) or Pickaxe(곡괭이)

둘중 무엇을 올렸든

그다음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를 먼저 올려줍니다.

최대한 이동속도를 높여 주어 데스를 낮추고 안전하게 성장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간혹, 상체가 전부다 우리팀의 주도로 이루워지고 봇은 반만 가도 이길 상황이 온상황에서
상대 미드가 암살 챔프일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먼저 가도 괜찮습니다)

이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무한의 대검과 루난의 허리케인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약간 유동적으로 템을 올려야 하는데,




1. 이때 상대 피흡챔이 많고 성장이 잘된 상황이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처형인의 대검을 추천드리고
필멸자로 업그레이드 하지마시고
이후,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업글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상대가 cc기가 많은 경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 장식띠를 추천드립니다.




3. 상대가 ap챔프가 많을 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 이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먼저 가주셔두 됩니다.



4. 상대 ad암살 챔이 미친듯이 징크스만 노리는 상황 

A. 서폿이 잘지켜주고 버틸만 하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

B. 그냥 바로 원콤이다 숨도 못 쉰다
 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렇게 추천드려요.



5. 상대가 나를 암살할 사람도 없고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


A. 우리가 상대를 물어야 하는 상황
Stormrazor(폭풍갈퀴)

B. 우리가 상대를 받아 치거나 or 서로 반반 각을 볼 경우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최종 템트리를 본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고정(루난은 가끔 변수가 있는데 왠만하면 고정입니다!)

여기에 공속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중 한가지 선택
 이후,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Stormrazor(폭풍갈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등 상황에 따라 나머지 템을 가주시면 될것 같아요!!




왠만하면 마지막템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은 꼭 추천드립니다.

후반 갈수록 징크스 한방한방이
정말 어마무시한 딜을 내는데

상대도 그  사실을 알고 징크스를 죽이려고 엄청 들어올것입니다.


이떄, 징크스가 뒷포지션만 잡아줘도

상대는 
리스크를 가지고 모든 이동기 공격기 스킬을 쓰면서 징크스를 잡으로 깊게 들어가자니 
나머지 딜러한테 다 1.4 당하면서 오히려 역관광 당할 거고

그러자고 수호천사 징크스를 무시하자니 징크스의 광역 폭딜을 버텨낼 수 없을 것고 

정말 유리하게 한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운터픽?
상대하기 쉬운픽?

사실 라인전은 서폿/정글 차이가 큽니다

사실 라인전은 상성도 중요하지만 서폿의 차이가 큽니다.

나아가 정글의 차이도 큽니다. 



그래서 제가 라인전을 섰을 때, 

각 캐릭별 주의 사항만 써볼려고 합니다.

이미 아는 내용일 수도 있느니 꼭 읽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솔랭을 함에 있어서 
저는 서폿을 절대 믿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스스로에게 안정적인 포지션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아군 서폿의 케어가 없다는 가정하에 글을 작성합니다.

이점 고려 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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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나미)
(나미)

나미와 대각선상이 아닌 일직선상에 있을 경우,

1. 평Ebb and Flow(밀물 썰물)평 정말 강력한 딜교이다.

하지만 나미는 탱커가 아닌 유틸형 서폿이기때문에
최대한 우리 진형으로 무리하게 들어오도록 유도하여 역관광을 내어보자,
아니면 각을 아예 주지말자!

2. 혹시 나미를 상대로 아군의 서폿보다 앞에 포지한다면 
이후 상대 원딜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슬로우 혹은 자신한테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한후 

평타를 치면서

뒷무빙을 유도하고 Aqua Prison(물의 감옥)로 연계를 할때가 있다!

뒤로 빼자니 Aqua Prison(물의 감옥)가 오고 Aqua Prison(물의 감옥) 피하자니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슬로우와 + 데미지 3타를 통해 진퇴양난의 상황이 벌어 질수 있다

절대 아군의 서폿보다 무리하게 앞 포지를 잡지 말자!

3. 상대가 6렙이 된다면Tidal Wave(해일)Flash(점멸)Aqua Prison(물의 감옥)를 조심하자

잘하는 나미는 

R로 각을 줄이면서 점멸 q로 순식간에 들어오면서 각을 잡을때가 있다.

이부분 조심하자!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1. 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Riptide(역조)

Q맞으면 바로 스펠 or 죽음 이다.

절대 안맞는다는 생각으로 하자

2. 간혹 Flash(점멸)Depth Charge(폭뢰)Dredge Line(닻줄 견인)Riptide(역조)
이렇게 오는데
걍 맘편히 상대 노틸이 점멸쓰면 같이 쓰자

노틸한테 최대한 각을 주지말고
항상 미니언 뒤에서 있자

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Dredge Line(닻줄 견인)

사정거리 깁니다! 


Rakan(라칸)
(라칸)

보통( 라칸, 자야) 자주나오는데

걍 라인전 cs만 먹는다 생각하고 사리는게 맘편합니다

1.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거리 주지 맙시다.
걍 로켓으로 먹는게 맘 편함

2. 상대 6렙되면Battle Dance(전쟁무도)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그으으으냥~ 저어어어어기 멀리서 순식간에 들어옵니다.

무조건 라인 댕기고 파밍만 합시다!

스펠없으면 거의 못피해요 ㅠㅠ



Lux(럭스)
(럭스)

포킹이 참 좋아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짤잘이 너무 아프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면 아파요

요리조리 잘 피해봅시다!

하지만, 럭스는 몸이 유리몸이기 때문에 우리 서폿이 잘하면 바로
킬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하지 마세요

슈팅게임 한다 생각하고 열심히 피합시다.
cs도 열심히 먹읍시다!


Leona(레오나)
(레오나)

레오나 헬of헬

1. 절대 Zenith Blade(천공의 검) 거리 주지 마세여
상대 레오나 들어오면 그냥 먹던 cs 버리고 뒤로 빼는게 맘편해요

2. 6렙찍은 레오나
그냥 당겨서 파밍만 합시다.

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 Ignite(점화)

바로 사망입니다.






Lulu(룰루)
(룰루)

할만합니다.

단지, 라인전 2:2 구도떄 

항상Whimsy(변덕쟁이)변이 조심하고

Wild Growth(급성장)궁키면서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반반 싸움말고 확실한 우위 가져오면서 안전하게 하세요!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마오카이도 할만 합니다.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각만 안주시면서 로켓으로 천천히 파밍하세요

간혹 상대 갱오거나 원딜이랑 합맞춰서
근처 미니언이나 아군한테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후
Flash(점멸)Bramble Smash(덤불 주먹)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Ignite(점화)평 순식간에 들어오는데

그냥 맞 점멸 쓰거나 점멸 없으면,
상대 원딜 진입로에 덫 깔고 버티세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으면
 
최소 2초라는 지옥을 맞봅니다

미니언 뒤에서 조심합시다.

그리고


스펠없으시면 항상

Flash(점멸)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Soul Siphon(영혼 흡수)Ignite(점화)

콤보 조심하세요!






Bard(바드)
(바드)

바드는 아군 서폿이랑 일직선상에 있지 마세요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이거 둘다 맞으면 힘들어요


근데 딱히 위협적이진 않고
조심할 부부은

바드가 타워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로 정지시키고
다이브 할떄가 있는데
그부분만 조심하세요.

그리고 한타떄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날라올 수도 있으니까

항상, 염두해두시고 혼자 다니시지 마세요!






Braum(브라움)
(브라움)

루시안이랑 함께 할때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조심하시고



중요한건 항상 상대 근거리 미니언 부터 없애주세요

상대 브라움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Flash(점멸)Glacial Fissure(빙하 균열)Winter's Bite(동상)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으로 이니쉬 걸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할만 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 크랭크)

이게 굉장히 에메한데..

우선 잘하는 블리츠랑 못하는 블리츠 차이가 엄청 크고

잘하는 블리츠는 q 쓰지 않고 무빙만으로도 압박이 되어서 머라고 말하기 힘드네요


최대한 라인 당겨서 갱 부르는것도 괜찮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

안 맞게 조심하고

미니언 뒤에 있거나
우리 서폿 뒤에 있으면서 서폿을 제물로 받치세요!

서폿 끌고가면 블리츠 자리에 덫 깔고 평w평평평 치면서
 
딜교 하시면 됩니다.








Sett(세트)
(세트)

세트는 상대로는

2:2 맞 딜교하면 거의 희망이 없는거 같아요

Facebreaker(안면 강타)Haymaker(강펀치)cc기하면서 쉴드 사기라서

손해가 더 큽니다.


특히

Flash(점멸)이나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이걸로 자주들어 오는데

항상 부쉬에 와드를 꼭 해놉시다.

깜짝 등장에 조심합시다!




Sona(소나)
(소나)

소나는 딜느려구 자주 앞으로 나오는데

들어오면 카이팅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나가 물몸에다가 도주기도 없어서

라인 댕기면서 플레이하고 정글 콜 부르면서 합시다.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이걸로 꾸준히 3거리 랑 용에서 오는길목 와드 다 꾸준히 지워주면 좋아요!!




Soraka(소라카)
(소라카)

소라카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딜교 계속 들어오고

어설프게 딜교하면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걸로 상대가 우위를 가져가니

확실하게 물던가 
아니면 최대한 딜교 없이 반반 가면서
성장하도록 하자!




Swain(스웨인)
(스웨인)

NEVERMOVE(속박명령)NEVERMOVE(속박명령)NEVERMOVE(속박명령)NEVERMOVE(속박명령)

요것만 조심하자

미니언도 뚫고 들어오기때문에 

미니언 뒤가 아니라 

거리자체를 주지 말자







Thresh(쓰레쉬)

(쓰레쉬)

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

조심하고 

Flash(점멸)Flay(사슬 채찍) 
조심하자

그리고 벽에 붙어있으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타고 직선 갱 올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미니언 뒤에서 안전하게 cs 먹자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조심하자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이거 당하면 
점멸쓰고 도망쳐도Trample(짓밟기)에 또맞아서 죽는다

절대 당하지 말자

거리만 안주면 댄다!! 할만함!





Yummi(유미)
(유미)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이게 좀 성가시는데

아군 원거리 미니언 옆에서 붙어서

나라오는 반대 방향으로 피해주면 된다.



조심해야 할 부분은 상대 렝가나 누누 리신 등등 순식간에 진입하는 갱킹러가 있으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Zoomies(슈우우웅)Final Chapter(대단원)쓰면서 
순식간에 진입하는데

그부분만 조심하자





Zilean(질리언)
(질리언)


Time Bomb(시한 폭탄)Time Bomb(시한 폭탄)
연계 조심하고

Time Bomb(시한 폭탄)최대한 맞지 말자

만약 Time Bomb(시한 폭탄)를 맞았다면 아군 미니언에 붙어서 터트리고

라인을 당긴후 정글을 불르자!


근데 라인전에 있어서 
반반가기 좋다 

열심히 cs먹자!







Taric(타릭)
(타릭)

그냥 
2:2 딜교때
Dazzle(황홀한 강타)
생각하고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궁 생각하면서 하자

쉽다!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Tongue Lash(혀 채찍)Tongue Lash(혀 채찍)Tongue Lash(혀 채찍)
혙바닥 조심하고

cs먹으면서 큰다 생각하고

반반 하면서하자









Pyke(파이크)
(파이크)


만약 파이크를 상대로 2:2 싸움이 일어났을경우 서로 개피라면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
그냥 바로 지게 된다

확실하게 이기는거 아니면 최대한 안전하게 하는게 좋고

Bone Skewer(뼈 작살)에 맞지 않게 미니언 뒤에 잘 숨어있자


간혹 Bone Skewer(뼈 작살)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

하려고 상대 원딜 위치 생각 안하고 무리하게 들어오는 파이크 있는데

포커싱해주면서 때려주자

초반엔 확실히 강하다!!!

하지만 변수없이 중후반 넘어가고 징크스 템 나올수록 쉽게 진입 못할테니

최대한 사리면서 하자!

초반엔 무섭다!!!







대충 간단하게 적었는데

혹시 궁금하신 상대 서폿 있으시면

따로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쪽지주세요.

저도 잘 모르지만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릴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에 시작하기에 앞서



1. 우리팀 올AD 상대 퓨어탱 있으면 그냥 닷지 
2. 멀티서치 후 완전히 빨간색인 유져 있으면 닷지
(분명히 멘탈 나가 있다)
3. 최대한 벤픽때 원하는 벤 어필해서 최대한 이득 가져오기
4. 연패하고 스스로 멘탈이 안좋은거 같다 싶으면 게임 끄고 쉬고 오기
5. 우리팀 못하면 욕해도 되는데 입으로 하고 채팅으론 하지 말자!


별거 아니고 정말 귀찮은 일이긴 한데,

이 작은 실천과 소통이 분명 티어의 차이를 조금이라도 만들어줄 것이라고 생각해요!




초반 운영법
1장

"나는 도구다"




우선 게임을 시작하면 다른 원딜과 다르게 마인드부터 잡고 시작합니다.

나는 라인전을 개박살 해놔야지!
내가 한타각을 다 만들어야지!
내가 킬 다먹어서 그냥 다 터트려 버릴거야!


과감하게 휴지통으로 버리세요!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고 나는 우리팀이 해주는 판에 사용 되는 도구다

아무것도 하지말고 그냥 반만 가자라는 마인드로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징크스는 라인전에 있어서

강력한 캐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징크스의 Switcheroo!(휘릭휘릭!)

라인이 밀려와도 타 원딜보다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주었고

다른 원딜보다 손 쉽게 자신이 원하는 라인을 만들기 쉽다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최대한 버티고 안전하게 성장하기 좋은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게임 시작하면 저는 정글에게 채팅을 한마디 해요

"봇은 최대한 사리면서 할게요,

봇  걱정 말고 미드, 탑 위주로 풀어주세요"


그리고 라인을 최대한 당겨서 플레이를 합니다.




(중요 체크체크)
☆★☆★☆★☆

1.처음보는 정글러에게 최대한 동선의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줘봅시다!






이후,

CS에 집중하면서 안전하게 성장을 하도록 합시다.


빠른 
Cull(수확의 낫)
통해서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면서

서로 반만 갔을 경우 좀 더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해봅시다.

그리고

2코어가 나오기 전까지 왕귀를 노려봅시다.



그와 동시에 두꺼비 혹은 돌거북을 간간히 챙겨주면서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스텍을 빠르게 쌓아주도록 합시다!


항상 안전,안전,안전,안전,안전,안전 x 9999999
로 플레이 합시다.




중반 운영법

2장


"나의 성장은 끝나지 않았다"



보통 중반이 되면,

원딜 서폿이 미드에 위치하고 

미드가 사이드쪽으로 돌면서

오브젝트 싸움과 소규모 싸움이 진행된다.



여기서 중요한게, 

한타가 왠지 시작될거 같다고 같이 돌아만 다니지 말고 

꾸준히 cs먹자

작골먹고, 늑대먹고, 두꺼비 먹고, 

미드도 커버했다가

탑도 커버하고

여유가 된다면 바위개도 먹고

꾸준히 cs를 먹어주자

분당 cs 10개 만들자라는 마인드로 열심히 cs를 먹어주자!!



상황마다 다르지만 좀 극단적인 예를 들어보면

상황1.

용 리젠이 30초 전이고

우리팀과 상대팀이 용 시야싸움을 하고 있다면

같이 시야 싸움하로 돌아다니지 말고

미드나 봇
(상대 무리가 미드쪽에 있다면 미리 봇을 밀어놓고,
상대 무리가 봇쪽으로 위치하며 압박해온다면 미드를 밀어놓자)
라인을 밀면서 동시에 두꺼비나 작골을 늑대를 먹으면서

한타를 준비하자!



상황2

자신이 생각했을경우
무조건 불리한 상황에서 한타가 열어졌을 경우

한타가 이뤄졌는데 우리팀이 짤리고 시작하거나
딱봐도 밀리는 상황에서

같이 빨려 들어가지 말자!

한명이라도 잡고 죽는것보다 최대한 생존을 해서 라인 cs먹고 성장을 도모하는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
꼭 바꿔주자

시야를 먹지 못한 상황에서 상대가

용이나 바론을 쳤을 경우 

리스크 없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와드이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중반부터 암살 혹은 부쉬에 숨어서 낚시를 할 것이다.

불리할 수록 안쪽 부쉬부터 천천히 핑화로 시야를 가져오자!!

핑와로 상대의 암살을 한번 막아낼 수 있다면 70원 짜리가 700원자리가 되는 와드라고 생각한다!






후반 운영법
3장


"나대지 말자"


사실 후반되면 풀템 나오고 징크스 딜을 체감할 때이다!

이럴 수록 사람이 감정적이 될수도 있는데

최대한 이성적으로 생각하자.

주의 할 점은



1. 시야 없는 정글 들어가지 말자


2. 혼자 다니지 말자


3. 한타 때 항상 뒤 포지션을 잡자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시 생각해야 할 부분!


1. 상대 암살 챔이 있다면 

딜보다는 생존을 중요시 하고 암살 챔의 스킬이 빠진 뒤 진입하자


2. 무리하게 앞으로 달려나가지 말고 상대 앞라인부터 천천히 카이팅 하자






추가적으로

"ㅇㄷ 존나 딜 못 넣네 머하냐? ㅇㄷㅊㅇ"

라며 욕을해도 
차단박고

최대한 안전하게 딜을 넣는것을 추천드려요
-------------------------------------------------------------------------------------------


절대 상대의 페이스에 끌려가지 말고 자신만의 페이스로 게임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마치며


마지막으로

이 공략은 고수분들 보단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한분이라도 이 공략을 보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항상 당신의 소환사에 승리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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