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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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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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에 대한 나의 생각

- 머식(2020-08-14, 조회수: 5314)

요릭으로 현 시즌 다2 최고레이팅 다1 인 요릭유저입니다. 
인벤을 최근에 봤는데 공략글이 따로 없는 것같아서 글을 써봅니다. 
보실분들은 보시고 평가 해주시면 감사하고 
궁금한 점이나 이건 아니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https://www.twitch.tv/myoz0210 와서 말씀해주시면 새겨 듣겠습니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룬은 정복자랑 착취 2개를 기본적으로 쓰는 편 입니다.

안쓰는 룬들은 그 이유도 같이 적어놨으니 볼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복자 : 너프먹었어도 지속딜싸움에서는 필수불가결적인 존재라 생각합니다.

과다치유 : 라인전 단계에서 요릭의 Q로 피흡을 할 수 있으며 라인전 단계에서 버티는데도 용이하게 쓰이는 룬입니다.
가능하면 전설 : 핏빛 길 이랑 같이들어서 시너지효과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다치유가 뭔가 좋은것 같지않다! 이러시는 분들은 승전보를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승전보는 챔피언 처치에 기여를 하면 잃은체력의 12% + 20골드의 추가골드를 주지만 실제로 요릭은 그렇게 킬 어시를
라인전 단계에서 잘 먹는 챔피언이 아니며 구울이 없으면 갱호응도 힘들고 갱호응을 할 지 언정 킬딸확률이 거희 없습니다

침착은 위에 승전보와 동일하면 요릭은 삼위일체가 나오면 마나가 그렇게 부족한 챔피언은 아니라 들지 않아도 됩니다.

전설 핏빛 길 : 라인전단계에서 요릭의 Q로 피흡을 많이 채워주며 과다치유랑 시너지 효과가 나서 같이 들어주면 좋습니다

핏빛길이 별로 안좋은 것 같다 !  상대가 CC가 많아서 강인함을 챙겨야한다 또는 공속이 느린것에 답답하신 분 들은
전설 : 민첩합 OR 전설 : 강인함 어떤걸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최후의 저항 : 요릭은 앞에서 맞으면서 딜링하는 챔프이기에 체력이 없으면 딜링이 최대한 올라가는 최후의 저항이
좋습니다. 다른룬은 최후의 일격 정도는 들어도 괜찮으나 최후의 저항쪽을 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조룬 

보조룬은 결의 쪽을 선호하는 편이며 타워 철거를 하는 스플릿 챔프이다 보니 철거를 들어주시는게 좋고
짤짤이 챔프가 많으면 SecondWind(재생의 바람) 상대가 한방딜이강한챔프면 BonePlating(뼈 방패)를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조각 룬 : 이거는 개인적인 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본인이 공속이 답답한게 싫으면 OFFENSE(공격)아니면OFFENSE(공격)들면됩니다. 
나머지 2개는 상대가 AD면 DEFENSE(방어)DEFENSE(방어) AP면 FLEX(유연)DEFENSE(방어) 가는 편이지만 DEFENSE(방어)DEFENSE(방어)이렇게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 상대가 탱커챔프가 나왔을때 또는 맞딜이 너무힘들거나 본인은 카운터 픽을 만났을때 자주 드는 
편입니다.

철거 : 스플릿 푸쉬를 하는 챔프이다보니 철거가 좋은 편이고 나머지 룬에서 쓸수있는게 없어서 철거를 듭니다.

재생의바람 : 위에서 쓴 내용과 같이 딜교를 걸때 한번에 딜을 구겨넣는 챔프가 아니면 재생의 바람을 드는 편입니다. 
도란의 방패 + 재생의 바람으로 라인전이 약한요릭이 버티게 해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 룬입니다. 

사전준비는 너프되고나서 별로 안들었고 재생의 바람이 넘사라 생각해서 가능한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과잉성장 : 본인은 개인적으로 나중에 최대체력을 올려주는 효과때문에 과잉성장을 들지만 라인전단계가 힘들면
소생 + 핏빛길로 최대한 버텨도 되며 상대가 CC가 많으면 불굴의 의지 + 핏빛 길을 강인함으로 대채해도 됩니다. 

조각룬은 위와 같이 들면 됩니다. 
왠만하면 텔 점멸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가 체력회복 흡혈 개념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라면 점화도 좋지만 

요릭은 한타에서 크게 이득을 보기 힘들며

사이드에서 라인을 미는 챔프여서 

맞 사이드라인에서 상대가 텔레포트를 타서 게임이 크게 망가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순서는 Q E W 마스터이면 특정캐릭터 상대로는 Q W 3개 E 마스터를 하는편입니다. 
스킬콤보는 E - W - Q 가 보편적이며 E를 못맞추면 구울을 소환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Q로 미니언 막타를 먹거나 패시브 (1렙 기준 12마리 ) 주변미니언을 죽일경우 무덤이 하나씩 생깁니다. 무덤이 3개이상이면 구울을 소환할수있으나 가능하면 최대치인 4개일때 소환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W로 가두거나 E스킬을 맞추지 못햇을경우 구울을 가능한 소환하시면 안되며 구울을 소환했을 경우는 빠르게 라인을 밀어 집타임을 잡거나 라인이 땡겨지는걸 받아먹어야 합니다. ( 라인을 못밀경우 프리징을 당할수도 있음 )

요릭은 E스킬로 상대를 맞추고(슬로우가 있어 가둘 확률이 높음) W로 가둔 후 쌓아둔 무덤을 소환하면 E를 맞춘 챔피언들에게 구울들이 날아가면서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근처에 있으면 E W Q 가 아닌 W E Q 순으로 콤보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나오면 닷지하세여 아무것도 못합니다 ㅇㄱㄹㅇ 진짜 랭크에서 점수주는 자판기가 될 수 있음
잭스
위와 동일하지만 이렐보다는 할만함 본인이 자신있으면 해도됨 근데 1:9임
세트
초반에는 어찌 버틸수있지만 시간이갈수록 한손잡이랑 양손잡이의 차이가느껴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3렙까지 존버하다가 구울데리고 콤보넣고 하면이기고 5렙찍고 w3개찍어서 떄리면이기고 6렙에도 걍이깁니다 근데 가능하면 선빵치세여 선빵치면 q피흡당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선빵당하면 지는각도 나오니 조심
블라디미르
점수 자판기 왠만해서는 이김 정글만조심하고 딜교하면 질 일은 없음
제이스
트할유튜브 구독 좋아여 ~ 하시면 되세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미안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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