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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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리오스, 신념의 무기
Aphelios, the Weapon of the Faithf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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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아펠리오스 장인이 알려주는 아펠리오스 공략 [방송 ON]

- Nusel(2020-08-11, 조회수: 15809)

안녕하세요.

[원딜강의는]선못참TV 입니다.

현재 유튜브와 트위치 동시 송출중이며


선못참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각종 원딜강의영상들 기초강의부터 심화강의까지 올리는 중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아펠리오스, 신념의 무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1) 2317 마나 348 (+42) 1062
공격력 55 (+2.3) 94.1 공격 속도 0.64 (+2.1%) 0.868
5초당 체력회복 0.65 (+0.55) 10 5초당 마나회복 6.5 (+0.5) 1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룬은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정복자가 10스택일때까지는 기초강의영상에 언급된것처럼

기초강의영상



정복자에 침착스택을 들고 야스오같이 인파이터로 반월검 딜링하는 느낌이였지만

정복자 너프 후에는

치속을 채택 화염포를 통해 비로소 원딜처럼 원거리에서 딜링하는 느낌입니다.

자세한건 심화강의영상에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꼭 봐주세요!

심화강의영상


더불어 집공룬에 대해서 강의한 영상입니다.




스펠은 힐이나 정화 둘중에 들어주시되

전처럼 라인전을 강하게 압박하고 그러는 느낌보다는

cs를 잘챙겨주시면서 안죽는단 마인드로 하는게 (카사딘처럼 어차피 중후반에 아펠리오스가 캐리할수있으므로)

더 좋으므로, 유미나 이런친구들이오면 힐&탈진을 들어달라 한뒤 보호막을 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자와 예언자 (The Hitman and the Seer)
무기의 달인
아펠리오스는 쌍둥이 누이 알룬이 만든 다섯 가지의 루나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주 무기와 보조 무기 등 총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고유의 기본 공격과 Q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탄약을 소모하며,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사용 중인 주 무기를 다음 무기로 교체합니다.

아펠리오스는 스킬 포인트로 스킬 레벨을 올리는 대신 영구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 공격력 [Q]: 5/10/15/20/25/30 - 공격 속도 [W]: 9/18/27/36/45/54% - 물리 관통력 [E]: 5.5~33

루나리 무기: - 반월검 (투척 무기): 근거리에서 공격할수록 강력한 피해
- 절단검 (낫 모양 권총): 생명력 흡수 및 이동 속도 증가
- 만월총 (저격소총): 사거리 추가
- 중력포 (대포): 군중 제어
- 화염포 (화염 방사기): 광역 피해
주 무기 - 만월총 (저격소총) (Calibrum)
기본 지속 효과 : 장착 시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만월총을 사용하는 스킬은 4.5초 동안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고 위치를 드러냅니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보조 무기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 시 주변의 모든 표식을 소모하여 표식 1개당 15 (+0.2 추가AD)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800)
주 무기 - 절단검 (낫 모양 권총) (Severum)
기본 지속 효과 : 이 무기로 입히는 기본 피해의 2~7.1%(스킬 사용 시 5~17.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절단검으로 최대 체력 이상 체력을 회복할 경우 최대 10~140 (+ 6% 최대 체력)의 추가 체력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30초 동안 유지됩니다.)
주 무기 - 중력포 (대포) (Gravitum)
기본 지속 효과 : 이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2.5초에 걸쳐 점차 사라집니다.
주 무기 - 화염포 (화염 방사기) (Infernum )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가장 처음 적중한 대상은 110%의 피해를 입고 나머지 대상은 75%/100%의 피해를 입습니다. (미니언의 경우 30%)
주 무기 - 반월검 (투척 무기) (Crescendum )
기본 지속 효과 : 반월검 공격 시 반월검이 되돌아오면 다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되돌아오는 동안에는 공격할 수 없습니다.

아펠리오스의 다른 스킬이 반월검을 사용하면 5초 동안 반월검 환영을 생성합니다. 반월검으로 공격 시 모든 반월검 환영을 투척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월검 환영에 따라 총 공격력의 24~164%)
달빛탄 (Moonshot)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원거리 공격을 가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85/110/135/160 (+0.42~0.6 추가 AD) (+1.0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표식을 남깁니다.
맹공 (Onslaught)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10/9/8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20% (+AP100 당 10%) 증가하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 1.75초 동안 두 가지 무기를 발사합니다. 6 (+추가 공격 속도 0.5 당 +1)회 사격하여 공격당 10~40(레벨에 따라) (+0.22~0.4 추가 AD) (1~13레벨)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우선 공격하며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월식 (Eclipse)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모든 대상에게 적용된 이 무기의 둔화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속박하여 50~140(레벨에 따라) (+0.32~0.5 추가AD)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황혼파 (Duskwave)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7/6초
사용 시: 화염의 파도를 발사해 적에게 25/35/45/55/65 (+0.56~0.8 추가AD) (+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적중한 모든 적을 보조 무기로 공격합니다.
파수탑 (Sentry)
마나 소모: 60, 탄약: 1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아펠리오스의 보조 무기를 장착한 달빛 파수탑을 배치합니다. 파수탑은 20초 동안 지속되며, 적이 접근하면 활성화되어 4초 동안 공격 1회당 35~125 (+0.42~0.6 추가AD) (+0.35~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파수탑에는 아펠리오스의 공격 속도와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위상 변화 (Phase)
재사용 대기시간: 0.8초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교체하여 다른 무기를 장착합니다.
월광포화 (Moonlight Vigi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폭발하는 달빛 에너지를 발사하여 해당 범위에 125/175/225 (+0.2 추가AD) (+1.0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주 무기로 공격합니다.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치명타는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만월총 추가 효과 : 해당 방식으로 추가된 표식은 표식을 소모하여 각각 추가 물리 피해를 50/80/110 입힙니다.
절단검 추가 효과 : 월광포화 사용 시 아펠리오스의 체력이 250/350/450 회복됩니다.
중력포 추가 효과 : 월광포화에 적중된 적을 1.35초 동안 속박합니다.
화염포 추가 효과 : 최초 폭발 시 추가적으로 50/100/150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음 번 공격이 범위가 크게 증가한 광역 공격으로 가합니다.
반월검 추가 효과 : 추가적으로 5개의 반월검 환영을 소홥합니다. (사정거리: 13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선템은 무조건 도란검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첫 무기인 절단검으로 초반 라인전을 버틸수있기때문에

상대방이 견제가 심한 챔피언들이 왔다고해서 굳이 도란방패를 들고 쫄필요가없습니다.

그리고 이 친구는 인피 루난이 뜨는순간 딜템은 다간거라 생각해도 좋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무조건 생존템을 가는거에요.

뚜벅이다보니 이속 증가 및 생존기 보완인 유령무희부터

cc를 풀어주는 헤르메스 시미터와 생존템 가엔까지 어차피 딜은 2코어 이후부턴 충분하기때문에 무조건 생존템이라 생각하면 좋아요.

죽무는 안가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수있는데

이 아이템이 20%에서 원거리는 10%로 너프가 먹었잖아요?

잘생각해보세요 멜모셔스 생명선 효과를 보시면 350의 보호막 주거든요?

죽무로 350이상의 효율을 보려면 몇의 피해를 입어야하죠?

전에는 1750(20%)이였겠지만 지금은 3500(10%)의 피해를 입으면 효율적으로 템성능이 나오는겁니다.

더군더나 멜모셔스보다도 훨 비싸죠.

그래서 굳이 간다면, 마지막템인 가엔이 빠지고나면 팔고 풀템전일때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애쉬
세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카이사
시비르
사거리가 만월총을 장착시 +100이 되서 650 >>케이틀린 기본 공격 사거리입니다.

아펠리오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는 550이므로

600의 사거리를 가진 애쉬와 650의 케이틀린 상대로 뚜벅이인 아펠리오스는 카이팅 당하면서 라인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일수있어요.

또한 세트는 원딜은 아니지만 순간적으로 플래시 E를 통해 날카롭게 킬각 잡히는게 부담스러워 넣어놨습니다.

반면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아펠리오스가 생각보다 유지력도 좋고 무엇보다 라인푸시가 좋기때문에

사거리가 500~550인 저 친구들 상대로 그냥 쉽습니다.

사실 지금 10.16패치 기준 케틀 애쉬 말고는 다 무난합니다~!

 

 추가공략은 유튜브로 확인해주세요~!!

진짜 자세하게 잘 적어놨습니다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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