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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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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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플딱이 클레드가

- 종암동기마병(2020-09-08, 조회수: 5838)

안녕하십니까 현재 플레에서 서식하고 있는 탑솔러입니다
클레드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승률도 괜찮고
몇몇 카운터 재외하고는 성능히 좋더군요
그래서 긴말말고 일단 공략 시작합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우선 룬입니다 클레드의 경우는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가끔 집공 드는데 집공의 경우에는 w 가 없으면 스택을 쌓을 수 없기 때문에 포기해줍시다
일단 는 고정입니다 나 을 쓸 수가 없어요
초반에 도란검들고 피흡하는걸론 과다치유가 전혀 안됩니다.
두번째 을 들거나  들어줍니다
상대에 cc 기가 좀 많다 싶으면 강인함 들어주고
공속을 올려서 용기를 빨리차게 해줍시다
마지막룬의 경우에는 무조건 최후의 일격 넣는게 효율 좋습니다.
체력차극복은.. 18랩 기준 클레드의 체력은 1위입니다
효율 절대 안나와요.
최후의 일격은 스칼 내렸을때 줄타기 형식으로 하면 되는데
상대가  처럼 내린 클레드를 한방에 보낼 수 있다면
비추천입니다.

보조룬의 경우에는 지배,결의,마법 3가지로 구분됩니다

지배의 경우에는 돌발일격 궁극의 사냥꾼
처음에는 이랑 들어서 피흡위주로 갔는데
맞다이를 까보니까 왠만해선 이깁니다.
피흡보다 그냥 극딜 로밍 올리기 위해 이랑 들어줍니다.

결의의 경우에는 를 넣는게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철거랑 과잉성장도 들어봤는데 재 플레이 방식은 라인을 밀고 철거하는쪽이 아니라
라인 밀고 로밍다니는 쪽이기 때문에 철거 굳이 안들어줍니다.
과잉성장은 있으나 없으나 뭔가 존재감이 없어서 안들어줍니다
불굴의 의지는 탑챔피언중 대부분이 cc기가

이 탑이라면  들어주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마법쪽입니다 솔직히 이거 넣을까 말까 고민 많이 했습니다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을 넣어서 최대한 탈 시간을 벌어주는 용도로 쓰입니다.
라인전에서 을 들어주거나  들어서 q 짤 넣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아니면   들고 합류 위주로 갬해도 됩니다
능력치의 경우에는 들어주고 을 올려주는게 무난하긴 합니다만
을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거 그냥 취향차이에요.
3번 능력치는  이거 상대보고 들어주는게 맞아요.

대충 룬을 알아봤으니 다음은 스펠입니다.


일단 텔을 들어줍니다. 텔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일단 들어줍니다. 이거 있으면 라인관리 편해집니다.
대신에 텔들면 카운터는 이길 가능성 낮아집니다.
클레드가 초중반이 강하기 때문에 전성기가
끝나지 전에 우리 원딜 미드를 키워줘야합니다.
근데 원딜이 망했고 우리 미드가 로밍위주챔프다
그러면 그냥 복귀텔 써줍시다. 가망 없어요 그런거
혼자서 갬 끝낸다는 마음으로 개임 합시다.
이거 후반가면 절대 안되요. 피는 많은데 방어탬을 안가니까 녹아요.

텔 아니면 이그나이트 들어줍니다.
우선 이그나이트 든 클레드는 무서운거 없어요 카운터도 씹어먹습니다.
그냥 라인전에서 끝낸다는 마인드를 가지거나 상대가 라인푸쉬력이 느려 내가 라인관리를
할 수 있는 경우에서는 이그나이트 듭니다
상대가 선 티아맷 가는상대로는
이그나이트 안드는게 좋아요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 기본적으로 스킬 트리는
----
 첫타는 치감이 붙고 거리 유지를 한채 1.5초가 지나면
2타는 꽤나 큰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람들 잘 모르는데
 절대시야 붙어있어요.
그리고 2타때 짧게 에어본 있어요

강제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4래밸때 2개  한개 찍고 로 진입후 스칼을 내리면 킬각 보이면 찍고 죽여줍시다.

Jousting(이랴!)스킬은 돌진기입니다 유도탄 말고는 없어요 
은 벽도 뚫어요


우선 거리비례로 ad 계수를 가지고 쉴드를 씌우면서 돌진합니다.
뒤에 따라오는 아군들 이속 증가도 있어요.
이거 저지불가입니다
그리고 이걸로 지정되면 플써도 따라가요.
적중시에 짧게 에어본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이정도입니다 참 쉽죠?
여기서 

둘다 못맞추면 도망치십시오 그건 엿된겁니다.

그리고 스칼을 내렸을때는 스킬이 변하고    를 못쓰는데요
이 스킬이 생깁니다 이샷건은 5발을 쏘는데
한발당 용기가 5씩 차기 때문에 좋은 용기수단입니다.
그리고 이거 넉백있어서 얇은벽 넘어가져요.
용기가 총 25가 차서 좋은 용기수단입니다.
두꺼운 벽에서 넉백 캔슬로 발동중 평타가 가능하고
리멬된지 얼마 안된 아트처럼 2번 충전 가능합니다.
 스킬과 연계해서 바로 스칼 부르는거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알아봤으니 다음으로 넘어가줍시다.

시작 아이템
선탬
최종 아이템
무난
우선 첫번째 탬의 경우는  로 갈리는데

탑이이런거라면 방패 들어주고 cs 버리더라도 사리고 앞으로 뇌절하는 순간
잡아줘야합니다. 그전에 싸우면 도망치다가 죽어요.

원거리말고는 전부 다 도란검 들어줍니다.

1코어로 올리는 탬들은 몰왕이냐 블클이냐로 갈립니다. 이거 그냥 취향차이인듯합니다.

신발은 닌자신발 해르매스 이외에도 신속신을 쓰는 이유가 클레드가 스칼을 내렸을때 
패시브가 안켜지면 이속이 285인 유사 유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가서 죽이는거 좋은거 같아서 신속신 씁니다.
라인전 끝나면 닌탑이나 해르매스 가는게 더 좋아요.

기본적인 탬트리는 무난가주시면 되고
상황봐서 가주시고

진짜 갬이 터졌다 싶으면이거 가주세요

일단 티아맷이 제일 중요합니다. 먼저 올려주세요 라인 밀면 안될때 빼고는

자 다음 카운터픽을 알아봅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이 미친놈은 점화 들고 오면 못이깁니다.
맞점화 들고와도 6랩되면 스칼 타보지도 못하고
내리자맞 뚝빼기에요

6랩전에 2번은 따줘야합니다
애는 그냥 딴딴하고
클레드 주력기인 w 가 도발로 씹혀서
짜증납니다
심지어 패시브가 체력비레딜이고 로밍까지 빨라요;
그냥 티아맷 들고 라인밀어서 포블 먹는대에 집중해줍시다
피오라
점화들면 이길 수 있습니다.
q 스킬 2타가 응수에 씹혀서 카운터지
사실상 생각보다 약합니다.

애초에 클레드가 1랩에 다리우스 이길 수도 있는 괴물인데
초반에 애는 이겨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장막을 써도 eq 에 붙은 절대시야로 보여서
상대 아칼리가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절대시야 뭍히고 패주세요
자크
q 기본적으로 치감 붙어있어서 그냥 잴리 못주워먹게 하고 맞다이 까면 이겨요
r을 짧게 써서 e 빤스런 막는거 가능해요
블라디미르
앤 그냥 초반에 죽여줍시다.
치감에다가 추격에다가
웅덩이 들어가도 q 2타 딜이 들어가요
그냥 패줍시다

 

 

라인 운영법

 상대랑 맞다이를 해야하면 무조건 합니다

왜냐하면 카운터나 다리우스 티모정도 빼면

쉽습니다

6랩 이후부터는 궁극의 사냥꾼 돌려주면서 로밍 위주로

갬해줍시다

다이브 하나는 기똥찹니다

여기서 주의할점 스칼을 내리면

어그로 풀려

우리팀이 맞아 죽을 수 있습니다.

라인은 최대한 밀어주세요 차피 도주기만 e,r 플 3개이기 떄문에

갱회피는 와드만 적 정글에 박아주면 쉽습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3랩까지 q 짤만 해주다가

4랩부터 eq 들어가서 w 찍고 킬각 봐줍시다.

초반엔 그냥 라인밀고 적정글 시야 먹는게 제일 좋은듯합니다

중반 운영법

 여기서부터 슬슬 합류탤 써줍시다 바텀으로 궁 직선갱도

해주는거 좋아요. 여기서 슬슬 3;3 난전을 열어서

갬을 터트려줘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돌면서 성장하고 한타할때 뒤에서 궁써줍시다 쉴드랑

자체적으로 피가 많아서

오래 버팁니다

그리고 원딜 원콤이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을 물면서 최대한 스칼 줄타기로

살아남아주고

어그로 핑퐁으로 다시 들어가고 이걸 반복해줍시다

초중반 딜은 상당하니 3:3난전은 거의 무조건 이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루시안의 경우에는 도란방패를 올려주고 cs 를 버리면서

버텨줍니다. 이때 루시안 앞에서 경험치만 먹어줍시다

그리고 앞대쉬를 한타이밍에

e 를 맞춰서 죽여줍시다.

붙으면 강해요


티모는 아주그냥 죽여버립시다.

점화 들고 집공 들고 줫패줘요

티모가 아무리 실명을 해도

w 지속시간 길어서

실명 끝나고 패도 됩니다.



마치며

 인밴에서 첫글인데 열심히 썼습니다 잘 봐주세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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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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