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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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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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미라, 사막의 장미
Samira, the Desert R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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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든카타 입문자를 위한 간단 공략

- Riley1998(2020-10-07, 조회수: 12931)

신챔이니까 연습겸 노말에서 픽하거나 칼바람 나락 하다가 싸미라 떴을때 간단하게 보셈

괜히 이상한 템 스킬트리 타서 신챔충 소리 듣지 말고 
사미라, 사막의 장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8) 2466 마나 348.88 (+38) 994.88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72 (+3.3%) 1.124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40.88 (+3.5) 100.3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00 500
사미라는 애매한 원딜임

Caitlyn(케이틀린)Ashe(애쉬)Ezreal(이즈리얼)처럼 긴 사정거리나 견제력으로 승부보는 타입도 아니고

Draven(드레이븐)Jhin(진)Lucian(루시안) 처럼 강력한 한방한방이나 콤보가 있는것도 아니고

Kai’Sa(카이사)Vayne(베인)Xayah(자야) 처럼 어그로 해제나 강력한 생존기가 있는것도 아님

사거리도 500 으로 그브 제외하면 가장 짧고 스킬들도 죄다 진입용이라 원딜주제에 총든 카타마냥 앞에 나서야 함 

다만 스킬들 자체에 붙은 성능들이 좋음

Flair(천부적 재능) Q 스킬은 조금 긴 평타 수준이지만 치명타가 적용되고 (기존 피해량의 25 %) 생명력 흡수까지 적용됨

Blade Whirl(원형 검무) W 스킬은 원딜에게 위협적인 투사체를 지워낼수 있음 그것도 1 초동안

Wild Rush(거침없는 질주) E 스킬은 아군이나 적에게 사용해서 돌진 및 도주기로 사용 가능한데다 공속증가 + 킬어시 초기화가 있음

Inferno Trigger(지옥불 난사) R 스킬은 채널링 궁으로 같은 원딜중에 채널링 지속딜형 궁인 Lucian(루시안)Miss Fortune(미스 포츈) 보다 데미지가 약하지만

치명타 적용 + 생명력 흡수 효과 적용에 이동중 사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자신 주변 원형 범위 데미지이기 때문에

너프전 Aphelios(아펠리오스)의 Severum(주 무기 - 절단검 (낫 모양 권총))절단검 Onslaught(맹공)Q 스킬마냥 미친듯한 피흡을 할수 있음

이처럼 일부 스킬에 치명타+생명력 흡수가 적용되기에 관련 룬과 아이템이 갖춰지면 짧은 사거리도 , 애매한 데미지도

모두 상쇄할수 있다 이말이야

따라서 핵심 룬은 Conqueror(정복자) 을 채용함

일단 사미라는 Daredevil Impulse(무모한 충동) 패시브 스택을 쌓아야 궁극기를 쓸수 있는데다 패시브를 쌓지 못하면 픽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스킬과 평타 연계를 통해 Daredevil Impulse(무모한 충동)채우는 김에Conqueror(정복자) 스택을 동시에 쌓아주면 풀스택 채우기 어렵지 않음

게다가 전투중 스택당 증가하는 공격력 + 풀스택시 가한피해의 일부 회복은 진입해서 썰어야하는 총든카타년에게 

안성맞춤임

보조룬은

Triumph(승전보) 승전보 고정

한타때 킬어시 먹으면서 계속 종횡무진 해야하기때문에 승전보로 인한 체력 회복은 필수임 

PresenceOfMind(침착) 들정도로 마나가 부족하지도 않음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핏빛길 

왠만하면 이거 들고 하셈 총든카타에게 생명력 흡수는 위에도 기재했듯이 평타에만 적용되는게 아님 

가끔 상대 CC 가 빡세다 그러면 피흡 12 % 포기하고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강인함을 들도록 하자

어차피 총든카타는 공속 의존도가 크지 않기 때문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거 굳이 살 필요 없이 강인함룬이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신어주면

죽었을거 사는경우가 꽤 있음

정밀룬 막줄은 취향인데 난 상대가 탱이 많다 하면 CoupDeGrace(최후의 일격) 들고 암살자나 누커가 많다 하면 LastStand(최후의 저항) 이거듬

부룬은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돌발일격에 굶주린 사냥꾼 고정임

E 로 돌진 팍팍 써주면 SuddenImpact(돌발 일격) 추가 방관 써먹기도 좋고 한타때 여러번 쓰면 쓸수록 더 룬 뽕을 뽑음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은 스킬에 붙은 피흡에 + 로 붙이면 사미라의 장점인 체력 흡수에 더 힘을 실어줄수 있음

사미라는 궁쿨이 3 초고 패시브 스택만 다 쌓으면 3 초마다 항상 쓸수 있는거나 마찬가지기에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궁극의 사냥꾼

드는 분은 제가 개인적으로 보지 쪽내드렸습니다.






Flash(점멸)Heal(회복) 봇라이너니까 걍 드셈 

CC 많다 싶으면 Cleanse(정화) 들면 좋긴 한데 니가 잘써봐야 Heal(회복) 만큼 효율나오게 쓸수 있을까

님이 대한민국 수백만 롤 유저중에 벼룩자지만한 비율을 차지하는 고티어 유저라면 뭘 들어야 할지 어차피 알거임
무모한 충동 (Daredevil Impulse)
사미라가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콤보를 1회 쌓습니다. 각 콤보마다 "E"부터 "S"까지 총 6단계의 스타일 등급이 올라갑니다. 등급마다 2/2.5/3/3.5(1/6/11/16 레벨에서)%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미라가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2~19 (+0.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4~38 (+0.35~1.05 추가AD)까지 증가합니다.

사미라가 이동 불가 효과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최대 사거리까지 돌진합니다. 해당 적이 공중으로 띄워진 상태라면 사미라도 최소 0.5초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미라의 돌진 사거리는 650~950(1/4/8/12/16레벨에서) 입니다.
천부적 재능 (Flai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사미라가 총을 쏴 처음 맞은 적에게 0/5/10/15/20 (+0.95/1.025/1.1/1.175/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이 스킬을 사용하면, 사미라가 검으로 베어 0/5/10/15/20 (+1.0 AD)의 물리 피해 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치명타가 적용되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66.6%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거침없는 질주 동안 사용하면 돌진이 끝난 후 경로 내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950)
원형 검무 (Blade Whir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0/28/26/24/22초
사미라가 0.75초 동안 주변에 검을 휘두르며 적들을 두 번 공격해 각각 20/35/50/65/80 (+0.6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범위 안으로 들어오는 적의 투사체를 모두 파괴합니다. (범위: 325)
거침없는 질주 (Wild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미라가 적을 통과해 돌진합니다. 돌진 도중 통과하는 모든 적을 베어 50/60/70/80/90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거침없는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600)
지옥불 난사 (Inferno Trigger)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미라의 스타일 등급이 S등급일 때만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미라가 무기를 난사해 2초 동안 10회에 걸쳐 주변의 모든 적에게 공격을 퍼붓습니다. 각 사격은 5/15/25 (+0.4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50%의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또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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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R-Q-E-W 선마 고정


Q 스킬 마스터시 2 초인데 Q 쿨 2 초대로 만들어야 스택 쌓기 조금이라도 편해짐 스킬 사이에 평타 섞어야되니까


W 는 성능은 좋은데 스킬이 쿨이 너무 길고 데미지도 깡뎀이 아니라 계수가 높은편이라 어차피 아이템 나오면 데미지는


알아서 뽑힘


E 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는 이유가 E 에 달린 공속증가량이 점점 늘어나는데다 초기화 못하더라도 생존 , 돌진기 쿨 조금


이라도 줄이려면 이게 나음

스킬 콤보
총든카타는 스킬 콤보가 매우 중요함 

왜냐하면 궁극기를 쓰려면 공격으로 패시브 6 스택을 채워야만 활성화가 되기 때문임

근데 그냥 평타 6 대 치면 쌓이는게 아니라 평 Q 평 W 평 E 이런식으로 서로 다른 공격으로 적 챔피언을 타격해야만

이 패시브가 쌓인다 이말이야

따라서 한타 때 패시브를 최대한 빠르고 안정적이게 쌓으려면 적절한 콤보를 넣어줘야함

제일 많이 쓰는 콤보는 적절히 거리유지하다 아군이 이니시로 CC 걸면 CC 걸린 적에게 패시브 돌진평타로 거리 좁혀

평타 (1스택) > Q (2스택) > 평타 (3스택) > W 사정거리까지 붙어서 W 1타 (4스택) >

W 2타 때리기 전에 E 맞춤 (5스택) > W 2 타 (6스택) > 이후 궁극기

원딜년이 어디서 한타 한가운데 W 사정거리까지 진입하냐 공략쓰는새끼 원딜 안해봤냐 

미필주제에 이근대위앞에서 군대썰푸는 소리하네 할수 있는데 W 에는 1 초동안 적 투사체 방어 효과가 달려있음

W 1,2 타 칠때만이 아니라 처음 쓸때부터 마지막 2타 휘두를때까지의 1초간의 딜레이 동안 다 막는다는거임

물론 투사체가 아닌스킬도 전쟁터 한복판마냥 깔릴거가 때문에 보면서 들어가야하지만 투사체 방어 효과만 보더라도

진입하면서 콤보쌓으라고 있는 스킬이라고 볼수있음 

그냥 깡 W 1,2 타만으로는 2 스택이 안쌓이고 W 쓰는동안 평타도 못치고 Q 도 못쓰지만 E 와 R 은 사용 가능함

따라서 궁극기를 위한 스택을 쌓으려면 W 1 타 후 2 타 돌기전에 E 를 써주면 WE 스킬 두개로 3스택이 가능하다

가끔 진입하기 어려울땐 평-Q 치고 평타로 스택 유지만 해주다가 Q 쿨 2 초니까 돌아온 Q 계속 섞어가며 평타랑

Q 스킬만으로 6 스택을 달성 한 후 궁을 쓰는 경우도 있음 근데 그럼 그한타 거의 버스타는거라고 봐도 됌
스킬 활용 팁
Daredevil Impulse(무모한 충동) 패시브

신챔답게 패시브에 라이엇새끼들 넣고싶은 효과를 다 우겨넣어서 첨 할때 스킬설명 읽다가 울팀 억제기 밀려있고 

그랬음

1. 일단 E 부터 S 까지 6 개의 스택이 있음 당신이 저능아새끼가 아니라면 알겠지만 E D C B A S 순서로 쌓인다

1 스택당 이동속도가 3.5 % 증가고 이는 카이팅 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준다

물론 이동속도뿐이 아니라 궁극기를 활성화하려면 무조건 S 랭크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스킬 하나에 3명이 적중당하면 한번에 3 스택이 쌓임 예를 들어서 평타 치고 E 로 다섯명을 다 맞추면

바로 S 랭크되서 궁 사용 가능함

2. 갱플 TS 버전마냥 한손엔 총 한손엔 칼을 들고있음 기본적으로 사거리는 500 이지만 근접 공격 사거리 

(125 인지 175 인지는 모르겠음) 내의 적에게 평타 Q W E 스킬 적중시 추가 잃은 체력비례 마법 피해를 가함

데미지가 엄청 크진 않지만 마최마냥 생각보다 딜이 나오기에 근접한 적을 때릴 경우엔 평소보다 딜이 더 나옴

3. 주변에 아군의 하드 CC 기에 걸린 적이 있을 경우 (속박,스턴 등) 평타 사거리까지 돌진해서 평타를 여러방

날리고 0.5 초간 띄움 가능한 거리는 약 1000 정도인걸로 알고있음 

돌진거리는 레벨에 따라 증가하고 평타를 6 대 씩 치면서 띄워올리는데 데미지는 어차피 평타 한대 분량임

이게 생각보다 사기인게 에어본에만 발동가능한 야소 궁보다 좋은 하드 CC 전부에 발동되는데다 쿨타임도 따로 없음

따라서 아군 서포터는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같이 CC 가 좋은애들과 함께해야 총든카타가 더욱 더 날뛸 수 있다


Flair(천부적 재능) Q

별거 없다 그냥 논타겟으로 딱콩 날리는건데 데미지는 평타보다 한 10 % 정도밖에 안셈 체감상 갱플 Q 보다 약한듯

근데 일단 이년은 평타 사거리가 개조루라 진입각 보기 전까진 요 스킬로 빵빵 쏴제끼면서 해야되는데다

치명타와 피흡이 적용됌 치명타는 200 % 데미지가 아닌 125 % 로 적용되서 약하지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면 150 % 로

적용되서 쓸만해지고 근접한 적에게 사용시 모션이 사시미썰기로 바뀌면서 패시브 추가 마뎀이 적용된다

그리고 마스터시 쿨이 2 초다 이말인즉슨 Q 와 평타를 활용하면 무궁무진한 스킬콤보가 나올수 있다

Blade Whirl(원형 검무) W

카타 패시브마냥 주변 원형 범위에 사용시 한번 베고 1 초뒤에 한번 더 베서 두번을 벤다

그리고 1타와 2 타 사이에 원형 범위의 투사체는 옆동네 메카타는 기집마냥 다 막아냄

생존기 하나하나가 중요한 원딜에게 투사체 요격은 특히 좋다 

봇 라인전할때 위협적인 스킬들 보면 Rocket Grab(로켓 손)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Zenith Blade(천공의 검)Light Binding(빛의 속박)Bullet Time(쌍권총 난사)Dark Binding(어둠의 속박)Condemn(선고)Dredge Line(닻줄 견인)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Death Sentence(사형 선고)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Bone Skewer(뼈 작살)Last Embrace(마지막 포옹) 투사체가 많은데 w 만 있으면 벌벌 떨 필요 없다 이말이야

단순 방어용뿐만 아니라 두번을 베는 데미지가 계수도 출중한데다 범위가 근접범위라 패시브 추가마뎀이 다 적용된다

딜용으로도 쏠쏠하다 

다만 스킬쿨이 쥰내 기니까 신중히 써라

Wild Rush(거침없는 질주) E

타케트 돌진기인데 시전 거리만큼 이동하는게 아니라 야스오 E 마냥 고정된 거리만큼 이동함 

따라서 벽에 붙은 대상에게 이동하면 벽을 넘을수도 있음 패시브 마뎀도 적용되고 EQ 콤보 사용시 E 로 돌진한 

경로에 Q 딜을 광역으로 꽂으면서 이동한다 그렇다면 ?

상대가 아름답게 뭉쳐있다면 EQW 스킬 셋다 광역 히트가 가능해져 S 랭크를 순식간에 쌓을수 있다

또한 돌진후 3 초동안 공속증가도 있고 킬어시시 초기화가 달려있음

이..이게뭐노

Inferno Trigger(지옥불 난사) R

사미라 사기설의 원천임 핫픽스 되기전에 출시되자마자 만나서 이거 맞고 개빡쳐서 심시티에서 가로등 쥰내 깔면서

힐링했던 기억이 남

원형 범위안에 총 난사하면서 2초동안 데미지를 줌

문제는 카타년은 가만히 있는데 얘는 무려 이동이 가능함 게다가 더 사기인점은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 적용됨

그니까 니 피흡이 20 % 면 궁으로 준 피해의 20 % 가 피흡이 된다 옛날 주문흡혈과 같은거라고 보면 됨

쿨이 3 초라 니가 S 랭크만 달성한다면 3 초마다 계속 쏴제끼고 3초마다 상대팀 속이 펑펑 터져나가는 

경험을 할수 있다

그리고 치명타가 적용된다 살인적인 계수에 치명타와 피흡까지 겸비한 스킬이지만 단점이 있다

1. 자신 주변 원형 범위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결국 적진으로 돌입해서 써야한다

2. 사용중엔 자신에게 30 % 둔화가 걸린다

3. 치명타율이 확보되지 않으면 데미지가 생각보다 약하다

4. 스킬 사용후 쌓아뒀던 랭크가 다 초기화된다 따라서 궁쓰면 다시 S 랭크까지 처음부터 쌓아야됌



사미라의 스킬들을 알아보았다 

스킬셋을 보면 생명력 흡수, 치명타 , 공격력의 확보가 우선이고 공격속도는 생각보다 뒷전임을 알 수 있다 

이제 이 분석을 통해 아이템트리를 짜보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새끼는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흡낫이 코어템이다.

따라서 라인전 중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두고 그 다음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를 올리는게 좋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게 있어야 Q 랑 R 치명타 데미지가 25 % 씩 더 오른다 이게 흡낫 다음으로 중요함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이거 안감 ? 하는데 사미라한테 쿨감옵션은 필요가 없음 이거 살 정도로 마나가 딸리지도 않고

일단 Q 는 쿨이 2 초다. 쿨감 올려봤자 무의미하고 W 는 오히려 쿨이 너무 길어서 무의미함 E 스킬엔 킬어시시 

초기화가 붙어있는데다 R 은 쿨이 3 초고 어차피 님들 패시브 스택 쌓는동안 쿨 돌아와있음

다만 잘커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거 두개에다 치명타 하나 더 올려도 좋을거같다 하면 가도 됌

치명타확률이 확보가 되야 Q 랑 R 이 유의미한 피해가 나온다는걸 명심하자 그만큼 피흡도 되고

그리고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보다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를 우선시 하는 이유가 있음

사미라의 Q R 은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전부 적용됨. 그 말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가한피해 10% 회복보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흡 20%

이 더 회복이 잘됨. 거기다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의 회복량은 광역 피해엔 33 % 만 적용됨 따라서 궁극기로 1000 의 피해를 주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는 회복량이 1000 의 20 % 니까 200 이고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는 1000 의 10% = 100 에 광역피해라 33% = 33 회복밖에 안됨

그니까 제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그만가 물론 받는 피해 10 % 출혈뎀 전환으로 좀 미루고 방 마방 붙어있어서 생존에 도움되는건

맞는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올리고 가든지 해라 

치명타템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고정. 인파이팅형 챔피언이라 이속증가 + 생명선 보호막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다

Yasuo(야스오)Yone(요네) < 이새끼들이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는거랑 같은 이유임 물론 수학이하고 과학이는 가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대신 가긴 하지만

얘넨 공속 의존도가 커서 공속 10 % 더 붙어있는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이걸 가는거임

그리고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이걸 넣었는데 요새 피흡이 괴랄한새끼들을 본적이 있을거다 심지어 총든카타년도 피흡으로 먹고삼

궁극기로 광역물리딜을 끼얹는 총든카타에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로 광역 치감을 선사해주자

그외에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은Guardian Angel(수호 천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이정도가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스킬셋이 딱 충질하기 좋다. 근데 총든카타는 어디까지나 원딜이다. 지금이야 신챔이라 성능이 좋고 스킬도 몰라서


저능아들이 대처도 못하고 당해주기 때문에 뽑으면 왠만하면 좋은 결과를 보겠지만 이런 충챔들이 그렇듯이


개조또 못커서 한타때 노인네 오줌빨마냥 Q 짤만 하다 디지고 갈고리 맵에 존내 찍히고 적진 한복판에서 궁 쓰자마자


디지고 그럴거다. 이제 너프먹고 하면 같은 포지션 벙어리새끼마냥 팔다리 다 잘려서 관짝에 RIP 하고 들어갈거 같긴


하다. 그래도 하다보면 싸미라 장인들도 슬슬 나올거고 한데 그분들이 더 좋은 공략을 써주시길 바란다. 수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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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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