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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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점멸은 블리츠에게 가장 중요한 스펠이라 할 수 있겟습니다. 그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인베이드 상황에서 걸어서 그랩할 수 있다면 Best 이지만, 상대 미드나 원딜의 점멸을 뺼수있다면 자신의 점멸을 아끼지 말도록 합시다. 단, 상대가 도주기 찍고 튈 수 있으니 생각하고 점멸 씁시다. (feat. 병기형이다z)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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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순서는 --- 인데요.
선마를 하는이유는 블리츠를 하다보면 그랩 쿨이 1초만 빨랏어도.. 하는 상황이 정말 많이나옵니다. 거의 매경기마다 발생하는데요. 또한 는 1개찍엇을시 이속 70퍼 공속 30퍼가 증가하고 그이후 증가량은 그랩 쿨과 딜까지 포기하면서 찍을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q선마! **(딜 블츠는 Q를 찍을 때마다 데미지가 50씩 증가하는 것과 그랩의AP 계수가 1이여서 순삭적으로 엄청난 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q선마 이후 w선마와 e선마 중에서 고민하는 분들도 있던데 w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w는 찍을수록 이속증가량이 올라가지만 e찍어도 쿨감1초만 되기 때문에 w선마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포식자 특성으로 인하여 W의 이속 증가량이 더욱 증가하여 보고도 못피하는 로밍능력을 보여줍니다.)
1.은 그랩후 적이 점멸과 도주기가 없다면(=침묵이 불필요하다면) 최대한 번개딜을 이용한 후 사용합시다. 가능한 막타 직전까지 지속딜을 넣어줍시다. 킬딸이 되더라도 어쩔수 없습니다. 번개딜 안넣다가 싸움지거나 못잡는것 보다 열배는 이득입니다.** (딜 블츠는 위의 설명과 같이 페시브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 지속번개딜을 봇라인전 2:2때나 소규모로 짤라먹을 때 잘활용한다면 의외의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밴시가 있는 적에게는 이후 를 날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밴시뿐아니라 점멸이나 도주기 있는 적에게 r - q 콤보도 좋죠! 그랩보고 도주기 쓰려고 아끼는애들한테 직빵입니다. 점멸이나 도주기를 사용할수 없게 되니까요. 물론 궁사거리 이내에 있더라도 침묵이 워낙 짧아서 궁 가장자리에있는애들은 궁에 맞았더라도 점멸이나 도주기 연타하면 q맞기전에 점멸/도주기를 사용해서 빠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딜 블츠의 필수템 벨트의 최고의 장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밴시나 밤끝 같은 스킬방어막을 벨트로 없앨 수 있습니다.)
2.는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와를 사용해서 초반 딜교를 합니다. w를 켠상태로 q-e 콤보를 한다면 적이 도주하기 전에 빠르게 에어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즉, 장점이 있지만 마나소모 극심해서 비용대비 장점이 작으니 킬각이 아닌 초반딜교엔 w사용 비추
-TIP 딜 블츠는 1050원 리볼버가 나오고 6렙 궁이 온인 상태에서 혼자서 딜러의 피를 4분에 3정도 순삭시킬 수 있습니다. (풀콤보와 R페시브를 여러번 사용한다면 혼자서 솔킬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아이템빌드는 위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블랙쉴드라는 무기가 있기때문에 어려운 쳄프로 두겠습니다.
상대하는 TIP을 드리자면 블츠의 그랩쿨이 몰가의 블랙쉴드 쿨보다 짧다는 겁니다. 처음 사용으로 블쉴을 빼고 그다음 그랩으로 킬각을 잡아보세요.
상대하는 TIP - 회피형 쳄프들은 포식자 후 달려가서 펀치후 그랩하거나 회피기가 빠지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거리가 조금 있다면 R- Q로 침묵후 그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대하는 TIP을 드리자면, 맨위의 모르가나처럼 보호막 쿨이 그랩쿨보다 길다는 것과, R- Q로 보호막 사용을 막은 뒤 그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선 2렙 싸움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의 푸시가 빨라 선 2렙을 놓쳤다면 라인이 당겨져 있는 상황일 태니, 강타를 활용한 타워그랩으로 이득을 보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외상으로 인하여 똥신이 나오는 타이밍이 정말 빠릅니다. 처음 집타이밍을 잡은 뒤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갔다가 라인으로 복귀하는게 초반의 첫 변수활용입니다.
중반 정도 된다면 아군의 상황이 어느정도 두드러지는 시기입니다.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 등, 라인이 터진사람 흥하는 사람, 스펠체크를 하는 사람 안하는 사람 등등, 블츠의 포식자와 기동신을 이용한 로밍에는 보고도 못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전에서만 있는게 아닌 이동속도를 이용한 깜짝 로밍은 적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들어 줄겁니다.
팀파이트 시에는 원딜을 지키는 역활이 항상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 원딜같은 경우에는 진입하는 적의 탱커나 암살자를 상대하여야하며, 빠르게 앞라인을 지우는게 팀파이트의 필승법이라 생각합니다. 딜 블츠의 경우는 그랩을 하였을 때 아군의 추가딜이 조금만 들어와도 탱이아닌 쳄프들은 다 순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적지 못한 몇가지 알려드릴 점이있습니다. 스펠에서 점화보다 강타를 드는 이유는 딜블츠는 점화를 들지 않아도 그랩성공 시 바로 죽일 수 있습니다. 그랩의 확률을 높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아이템 빌드에서 똥신 리볼버 사이구간에 돈이 부족하거나 남을 때 요정의 부적을 하나, 두개정도 드는 걸도 좋습니다. 부족한 마나를 채워줄 수 있으며, 상위 코어템인 미카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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