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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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핀, 노래하는 별
Seraphine, the Starry-Eyed Song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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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빙결 리치베인 세라핀

- Honestlys(2020-11-05, 조회수: 17843)

GLP+e 로 확정 속박 및 기절 가능,
e의 광활한 사거리로 짜르는
 플레이와 아군지키기에 좋음

리치베인을 통한 지속적인 폭딜, 포킹, 딜링 가능

닉넴은  I와칸다 애쉬I  2 임 
  미드 세라핀으로 연승 중       


세라핀, 노래하는 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25) 78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525 (+2%) 0.70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11.5 (+0.95) 27.6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빙결은 GLP와 더불어  E의 의미를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 주고 적과의 거리조절 등등 세라핀에게 좋은 룬

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은 초시계랑 취향임 근데 신발들면 마관신 가기 전의 잠깐의 딜로스 없애줌

비스킷비스킷 배달은 미드 주도권잡는데 좋음

우주적통찰력우주적 통찰력은 좋은게 세라핀이 q빼고는 다 쿨이 길어서 은근 체감되고 패시브 스택쌓으려면 쿨돌려야됨

마순팔마나순환 팔찌은 마나 채워줘서 좋음

깨달음깨달음은 쿨감 45퍼 만드려면  있는게 좋음
점화를 드는 이유:

세라핀은 극초반에 견제력은 탁월하지만 2대2싸움에서 한틱으로 못잡는 정도의 약한모습을 보임
따라서 점화를 들어줌 근데 웬만하면 2대2교전 피하는게 좋긴함

그래도 상대 정글과 미드 CC연계가 좋으면 정화 드셈

상대 피즈같은거면 베리어 ㄱ

무대 장악 (Stage Presence)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25(레벨에 따라)(+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고음 (High Not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60/85/110/135/16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까지 최대 1.6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리 장막 (Surround Soun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세라핀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2.5초 동안 아군의 이동 속도가 8%(+0.008 AP) 상승하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0.02 AP) 상승하며 60/85/110/135/160(+0.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3/3.5/4/4.5/5%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비트 발사 (Beat Dro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70/100/130/160/19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앙코르 (Enco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1.25/1.5/1.75초 동안 적을 매혹하고 150/200/25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평(빙결)+ e q 평 


웬만하면 평타치고 e쓰는게 좋음 거의 cc기 확정이라서


 궁극기 콤보: R e q 평


사실 e 속박 맞추는 거만 집중하면 콤보는 아무래도 상관없음


왜 q선후 w마스터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는데 중후반 부터는 w쿨 돌리는게 겜 전체적으로 영향력이 엄청 큼

e선마의 매리트는 딜 100증가와 쿨감 정도인데 w의 존재감에 비할바가 못됨

w쿨이 줄면 줄수록 한타의 기여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스킬 활용 팁

 W는 강화 W 설명이 애매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팀원들이 많을 수록 힐이 배로 많아짐

e 는 그냥쓰면 둔화/ 둔화된 적에게 쓰면 속박/ cc기 걸린적에게 쓰면 기절 임

따라서 최소한 둔화는 걸린적에게 e를 써야함 

한편 두번나가는 강화 e는 맞다이 상황에서 잘안맞아주니 그냥 e날려대지말고

빙결 평 e 하면 됨


r은 아군이든 적이든 맞으면 사거리 늘어남 거리부족하거나 피없어서 앞에 못나갈때는 팀한테 r써서 각만들 면 됨 ㅈ 사기 스킬임  이니시로 쓰기에 아주 좋음


r 플 됨 r플하면 플없으면 거의 맞는다고 보면댐



패시브 사실 패시브가 한타 페이즈에서 매우 중요함 스킬 굴리면서 상대 툭툭쳐주는 것만으로도 상대의 피를 상당히 많이 깎을 수있고 심리적으로 위축시킴

게다가 빙결이 뭍기 때문에 진입에 좋은 캐릭들있으면 바로 딸수도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치베인이 뜬금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패시브 효율을 극대화 해줌 사실 한타때 스킬보다 패시브 딜이 더 잘나옴
평타 사거리가 엄청길어지기 때문에 평타치는 데에 부담도없음 
카이사 Q가 사거리 1000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사실 템 나올수록 카이사 Q보다 세라핀 패시브가 더 세짐
풀스택일 시 평타 한방에 원딜들 빈사상태됨.

 VS 
대의 딜러가 마방을 두르는 낌새가 보이면  라바돈보다 공허 먼저 올리셈 수학적으로 공허가 더 딜 잘나오고 가격도 쌈

존야는 모렐로노미콘 빼고 갈만한듯 근데 모렐로가 필요한 상황이 많기도하고 
제드 탈론 녹턴 같은거 아니면 존야는  비추

참고로 상대 피흡챔 많으면 리치베인보다 모렐로 먼저올리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뭐 극초반엔 6렙전까진 압살할수있을듯
6렙후엔 신경써야할게 너무 많음
피즈의 qr 로 솔킬각 보는거랑 e로 내 e 씹는거랑 등등
야스오
장막때매 er 씹힘;
녹턴
초반에 cs좀 포기하더라도 오지게 견제하면 초반은 괜찮긴한데 6렙부터 원콤나기때문에 주도권없어서 힘듬
+
녹턴 한번 더 만나봤는데 후반가니까 내가 아무리 잘커도 원콤이 나더라..
존야를 가더라도 불꺼져서 어디서 날라오는지 잘 안보이는 데다가 한콤보에 죽으니까 대책이 없음
얘 만나면 뭐 영겁의 지팡이라도 가야 될듯 ㄷ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초반에 약한놈이라 패기쉬움 빙결eq로 고문가능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 클리어 세라핀이 더 좋아서 트페 로밍가면 타워 채굴임 서로 cs만 먹으면 후반 세라핀 압승
요네
요네 e+q 만 조심하면 라인전 내내 압살 할 수 있음
다른챔은 별로 다룰게없음 럭스, 조이 등 ap메이지 잘하면 이챔도 잘할수 있음

결론 피즈, 녹턴같이 압도적인 암살자 챔이 상대이면 존야+ 체력템 가야될듯
제드 탈론 같은거 까진 안가도 커버됨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클리어 할때 q를 정직하게 미니언한테 날리지말고 근거리와 원거리 사이에 날리면 다맞음 

라인클리어는 미드에선 최상위권임

 

초반 운영법
초반엔 무리하지말고 라인푸쉬하면서 시야 잡아주고 glp 까지 뽑는게 최고
중반 운영법

 팀들과 붙어다니면서 패시브 활용하는게 좋음 GLP +e 와 r로 끊어먹는 플레이하면서 게임 가져가면됨

 

후반 운영법

 전체적으로 싸워야할때: 앞라인 빙결 eq 하면서 패시브평타 날려주고 상대 들어올때 궁 하면 알아서 이기게돼있음


이 새기만 짜르면 이긴다 싶을때: 그냥 r플 박으면 끝

팀파이트시 역할

 

 팀이 피없으면 알아서 w로 회복해주셈


상대 딜러 멀리있다고 앞에있는 적에게만 집중하지말고

eqw로 앞라인 견제하면서도 패시브평타는 압도적인 사거리로 상대 딜러 때려주는 센스가 있어야함

그럴려면 시야가 넓어야하긴 함. 일단 GLP + e랑 w 랑 r이 한타에서 모두 정말 좋은 스킬임 상황에 맞게 돌려주면 알아서 이기게 되어있음 

그렇다고 아무때나 스킬을 아끼진 마셈 대치상황에서는 스킬 아끼지말고 쓰면서 패시브스택 유지하면서 평타 포킹해주는게 매우 중요

챔피언별 대응법

위의 카운터들 말고는 딱히 

마치며

 세라핀 재밌음

KDA에 낀건 맘에안들지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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