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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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핀, 노래하는 별
Seraphine, the Starry-Eyed Song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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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핀 @엑기스@ 팁 공개

- 제피르7(2020-12-06, 조회수: 27132)

안녕하세요 세라핀이 나온 이후 세라핀만 줄창 파면서,
제대로 해봐야지 하고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유투브 팁들과, 롤 통계자료들, 개인적인 경험 과 실험을통해 얻은 팁들입니다.

현재 약 11번정도 업데이트를 한것같아요.
패치와 트렌드, 제 취향을 따라서 조금씩 조정중입니다.


세라핀, 노래하는 별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25) 78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525 (+2%) 0.70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11.5 (+0.95) 27.6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룬 @@
Guardian(수호자)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룬입니다.
FontOfLife(생명의 샘)로 원딜을 보조하고
BonePlating(뼈 방패)로 좀더 안정적인 라인전과 생존력을
Revitalize(소생)로 아군을 생존시키는데 도움을줍니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위에분들은 이거 많이 쓰시더군요)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룬은 세라핀의 가장 중요한 Encore(앙코르) 스킬의 사용빈도를 높여주어
교전을 좀더 자주 할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TasteOfBlood(피의 맛)는 은근히 체력유지가 되어 안정적입니다.


요룬의 단점이라면 마나수급이 좋은편은 아니라,
초반에 마나관리 잘하셔야합니다.

@ 현재 안정적인 룬은 수호자 룬입니다 @
Guardian(수호자)FontOfLife(생명의 샘)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정도가 현재 안정적인 룬이며

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ZombieWard(좀비 와드)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정도가 딜효율을 올린 룬

GlacialAugment(빙결 강화)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정도가 빙결 평타룬 입니다.


@@ 쉴드를 드는 이유 @@

통계상 대부분의 세라핀 유저는 Flash(점멸)Ignite(점화), 혹은 Exhaust(탈진)을 듭니다.
하지만 통계상Ignite(점화)Exhaust(탈진)의 승률은 40퍼센트 초반대입니다.
Heal(회복)이나 barrier(방어막)를 들었을 경우의 승률은 52퍼 정도입니다.


적 봇듀오가 cc가 많은 경우에는, 원딜에게 Cleanse(정화), 세라핀이 Heal(회복) 을 드는것도 좋은방법

더해서 세라핀의 Surround Sound(소리 장막)의 경우에,
자신에게 쉴드가 있는상황에서 Surround Sound(소리 장막)를 사용하면 아군의 잃은체력 비례 힐이 생깁니다.
패시브3타 강화된 Surround Sound(소리 장막)를 사용한다면 알아서 힐이 생기겠지만,
그렇지 못할경우도 꽤 있기 때문에
스펠로 쉴드를 드는데는 이러한 장점도 있습니다.

@@ 다만 중요한것은 초반교전에서 쉴드를 들었는데도, 원딜 뒤에 숨어서 딜을 하는것은 에러입니다.
원딜이 최대한 맞지 않도록 어그로를 끌고, barrier(방어막)를 쓰고 버텨주는것이 관건입니다. @@
초반은, barrier(방어막), Surround Sound(소리 장막)로 버티면서 딜교를 합니다.


@@ 그외 @@
barrier(방어막)대신 Ignite(점화) 를 드시는게 압박하기는 더 좋습니다.
(다만 주도권이 없을때나, 적갱이 자주오면 정말 힘듭니다.)


무대 장악 (Stage Presence)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25(레벨에 따라)(+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고음 (High Not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60/85/110/135/16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까지 최대 1.6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리 장막 (Surround Soun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세라핀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2.5초 동안 아군의 이동 속도가 8%(+0.008 AP) 상승하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0.02 AP) 상승하며 60/80/100/120/140(+0.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3/3.5/4/4.5/5%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비트 발사 (Beat Dro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70/100/130/160/19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앙코르 (Enco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1.25/1.5/1.75초 동안 적을 매혹하고 150/200/25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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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수호룬)
수호룬은 마땅히 특별하달게 없지만

High Note(고음)를 주요 견제스킬로 사용하며
Beat Drop(비트 발사)를 늦게 마스터하기때문에

Encore(앙코르)의 정확도가 그만큼 중요한편입니다.
상대가 잘할수록 맨땅에 Encore(앙코르)를 피할 가능성이 당연히 높기때문에

High Note(고음)스킬로 적을 일정위치로 유도한후 Encore(앙코르)를 사용하거나
좁은곳 혹은, 돌진하는적에게 카운터로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킬 (지배룬)
지배룬의 경우에Electrocute(감전)CheapShot(비열한 한 방) 이걸 자주 터트려 줘야합니다.
강화된 High Note(고음)타격 이후 평타(사거리가 늘어난)
거리가 멀다면 Beat Drop(비트 발사)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반대로 Beat Drop(비트 발사)타격후 강화된 High Note(고음)2타도 
Electrocute(감전)를 터트리기에 유용합니다.
(사실 이게 CheapShot(비열한 한 방)도 터트리므로 데미지는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면 Beat Drop(비트 발사)타격후에는 평타라도 한대씩 박아주세요.


스킬 콤보 (빙결룬)

 초반에 스킬 사용은, Surround Sound(소리 장막)/평/Beat Drop(비트 발사)/평/High Note(고음)/평 입니다.

이는 Surround Sound(소리 장막)에 이속증가옵션과, 쉴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딜교에서 이득을 보셔야하는데

평타로 빙결을 박고, Beat Drop(비트 발사)를 써서 속박을 거는것이 핵심입니다.


중반이후 한타에서는, 최대한 좁고 긴 지형에서 싸우거나,

시야를 숨긴 상태에서 한타시작시 Encore(앙코르)을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세라핀의 Encore(앙코르)에는, 아군이나 적군타격시 사정거리가 계속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대로 맞출경우 사정거리가 거의 두배가량 증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Encore(앙코르)을 맞춘후에는 패시브로 강화된 Beat Drop(비트 발사)를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2타를 다 맞추게 되면 적은 약 5초간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합니다.

한타때는 지속적으로 3스킬을 돌려

강화스킬을 사용할 각을 노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아군을 살려야 할때는 강화 Surround Sound(소리 장막)

적군을 묶어야 할때는 강화 Beat Drop(비트 발사)

딜이 부족할경우에는 강화 High Note(고음)를 사용하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선템으로 무엇을 가는것이 좋은가 @@

저는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 (제국의 명령),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월석 재생기) 중에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월석 재생기)이 상향되고 나서 효율이 꽤 좋아졌습니다.
다른아이템에 비해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다른 서폿에 비해 짤짤히 넣기가 세라핀이 좀 유리해서
월석 힐이 좀 더 수월한 편입니다.Stage Presence(무대 장악)High Note(고음) 때문

이후템은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Mikael's Crucible(미카엘의 축복) 중에 갈리는데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는 아군에 물리딜 시너지를

Redemption(구원)는 강화Surround Sound(소리 장막)의 힐량시너지 및 구원힐로 한타시너지를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축복)는 적군 CC기가 많을경우 원딜을 생존시켜줍니다 (힐시너지 포함)

요템들은 대부분 이번 패치에 상향을 받고 가격이 싸지거나 하여
초중반에 테크를 올리기가 굉장히 수월해졌습니다.




@ 아래에는 그 외에 템빌드 입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아군원딜이나 다른챔프들이 괜찮다 싶을때, 적진영에 시전 광역기 등이 많을때),브랜드,피들>
(제국의 명령)(아군 피지컬이 그닥이라, 부족한딜을 만들어야할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CC의 극대화 및 제국과의 시너지)
@@ 슈렐리아 @@
아이템이 모조리 다 바뀐 프리시즌입니다.
세라핀의 신화템은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와, (제국의 명령) 이렇게 2가지 선택지로 보았습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는 아군합류속도와, 유틸적인 부분을 위주로 한 테크 이구요.

@(제국의 명령)은 CC기를 통해 폭발적인 한타력을 만드는 테크입니다.

지속성 vs 한번에 큰 효과 이라고 볼수도 있겠네요.


1.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에 이속옵션 40%와 3회 추가피해 옵션이 달려있는데요.
여기에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혹은 (흐르는 물의 지팡이)로 지속적 슈렐효과를 주는 트리입니다.
아군에 AP가 많을경우에는 (흐르는 물의 지팡이)가,
AD가 많은 경우에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가 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선택은 개인의 선택에 맡겨도 좋을것 같습니다.


@@ 제국의 명령 @@
(제국의 명령)이 새로 생겼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적에게 둔화 또는 이동불가 효과를 줄시, 추가피해 및 표식을 남겨, 
아군이 피해를 줄때 표식이 폭발하여 데미지를 주는 효과입니다.
여기에 더해 아군과 자신의 이동속도가 20% 상승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군에 큰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후속템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으로 Beat Drop(비트 발사)에 확정 속박을 부여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제국의 명령)의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모든 스킬타격에 (제국의 명령) 징표가 묻어납니다.(물론 챔피언별 쿨탐6초)
쿨감이 세팅된 세라핀에게 굉장한 장점이 됩니다.
High Note(고음)에 무한 추댐이 들어가는거에요 
굉장한 Q대미지 향상효과가 생깁니다.
(아군이 징표를 지속적으로 터트릴시)



@@ 라일라이를 가는 이유 @@

아마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뜬금없이 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지?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세라핀에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코어중의 코어템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효과인 슬로우는 세라핀의 모든 공격스킬에 발동합니다.

Beat Drop(비트 발사)의 경우, 투사체가 날아가면서 적에게 걸린 슬로우 효과는
강화하지않은 1번의 Beat Drop(비트 발사) 만으로도 적에게 속박을 걸어줍니다.

강화한 2번의 Beat Drop(비트 발사)의 경우에는 속박 후 스턴으로 
제어효과와 시간을 약 2배로 늘려주게 됩니다.

PS 중후반에 게임이 말려서
암살이나 적 딜러들이 비정상적으로 커버린 경우
세라핀이 순삭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Abyssal Mask(심연의 가면)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로 템트리를 확 돌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둘다 라일라이와 시너지가 좋아요
@@ 경계의 와드석@@

(경계의 와드석) 요게 은근히 엄청 좋네요.
다만 13렙이되야 (고무의 와드석)를 구매 가능하고
와드박은 갯수에 따라 한번업글
최종으로 (경계의 와드석)업글을해야 
핑와2개 일반와드4개를 유지 할수 있네요.
게다가 옵션이 개사기.
가속옵션에 이속 10%.
서폿에게는 최고옵션이네요. (총가격이 2300원밖에 안합니다 두번사세요.)


PS 현재 버그가 하나 있는데
(고무의 와드석)요고 업글버전 역시, 핑2 일와4 유지가 가능한데
클릭시 1/2가 아닌 1/1(붉은색) 으로 메세지가 뜹니다.
이건 개발사측의 문제인거같아요.

@@ 그외의 아이템 @@

생존을위한 존야, 밴쉬도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세라핀에게 카운터라고 하면
아무래도 스킬샷 자체를 막아버리는 효과입니다.
그래서 장막스킬을 가진 야스오
사미라
비슷하게 투사체를 막을수 있는 사미라.
모르가나
블랙쉴드로 스킬효과 자체를 봉쇄시키는 모르가나가 어렵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반면에 근접서폿의 경우에는,
스킬샷만 잘 피하신다면
절대로 딜교에서 질 일은 없습니다.
만약 맞더라도 w스킬로 상쇄가 가능합니다.
레오나
레오나의 경우에도 타이밍에 맞춰 w스킬만 잘써준다면 맞싸움을해도
잘 지지 않습니다.
다만 갱타이밍에 레오나의 궁스킬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군원딜이 물렸을경우에,

레오나를 빠르게 잡을수 있을경우에는 레오나에게 속박을 걸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상대 원딜에게 속박을걸어 평타 사거리가 나오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레오나 패시브 자체가 다른챔프가 때려야 추가대미지가 들어가므로
원딜이 공격하지 못한다면 아군이 받을 대미지는 1/3정도로 급감합니다.
알리스타
알리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플래쉬 q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놀래지 말고 w사용후 슬로우나 속박을 걸어주면
충분히 상대가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때 인베를 가게 될 경우

세라핀은 최강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e스킬을 먼저 찍고(강화되어있음)

인베를 가게되면 광역 속박스킬을 들게 되므로

3킬 이상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의 세라핀은, 최대한 빠른 2렙을 찍는것이 요건입니다.

첫템을 고대 유물로 들고 평타로 최대한 라인푸쉬를 지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렙을 찍고 나서는 적에게 평/E 스킬로 속박을걸어 킬타임을 만드는것이 관건이겠구요.


적의 라인 주도권이 굉장히 강한 경우에는, 마나를 아껴 최대한 아군에게 w스킬을 박고

아군라인에 e스킬과 q스킬로 원딜이 먹을수 있을정도의 딜링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미니언이 쌓이게 되면, 아군정글이 갱을와도 미니언때문에 호응을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중반 운영법
봇라인을 민 이후에는, 최대한 오브젝트 싸움을 유도합니다.
중앙 강줄기에서 벌어지는 소규모 싸움에 세라핀의 속박은 끊어먹기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오브젝트가 없다면, 미드 푸쉬를 통해 적을 압박합니다.

후반 운영법
중후반의 세라핀은 미드라인과 강줄기 라인이 주된 활동영역입니다.
소규모 교전이 생기는곳에 빠른 합류를 하여,
아군을 보조하고, 미드라인은 지속적으로 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에 확실한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그에 맞춰 궁 E 연계를,
없다면 부쉬 등에 숨어서 궁 이니시에이팅 각을 만들어야 합니다.
적군에 암살자가 많다면, 아군 원딜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수도 있습니다.
E쿨이 짧은편이라 접근하는 적을 묶기에 유용합니다.

마치며
아직 부족한 공략이지만, 새로운 내용이 생기거나 하면
또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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