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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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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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1 골드 판테온모스트 유저가 연구해본 템트리

- 빵끄읏(2020-11-14, 조회수: 15238)

안녕하세요 ^^ 롤을 시즌10 중반부부터 시작해서 판테온으로만 골드4달고 시즌10 마무리한 유저에여

거의 뭐 실버급이다 골드 턱걸이다라고 해서 무조건 공략 거르지마시고 ㅜㅜ 저 나름대로 판테온을 제일 

좋아하는 유저기 때문에 판테온 템트리에 관해서 꽤 시간도 오래잡고 실험도 해보고 연구도 많이 해봤기 

때문에 중립적인 시선으로 봐주심 감사하겠습니다^_^ 

따로 공략이라기 보다는 템트리 위주로 작성을 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감안해주세요!!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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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딱 프리시즌 시작하자마자 이렇게 시작을 해봤는데요 프리시즌 신화급 아이템을 쭉보다가 (신성한 파괴자) 이게 판테온한테

진짜 좋아보여가지고 프리시즌 랭겜에서 돌려봤는데 딜이 진짜 장난없더라구요 분명 기본 능력치는 체력+공격력+스킬

가속만 있고 공격력도 낮은데 아이템 고유능력에 붙어있는 스킬다음에 오는 기본공격 딜이 미친수준이던데요??

이 고유능력 때문에 판테온이 한타에서 그냥 죽을상황에서도 한마리 따고 죽고 타워 철거속도도 엄청 빠르고

체감이 정말 크게 느껴졌습니다 ㅋㅋ 템트리 탈때에는 공격력 옵션이 많지않아서 패치전보다는 순식간에 녹인다는

느낌은 덜해서 조금 아쉽긴한데 거의 체감상 차이도 별로 없고 무엇보다 (신성한 파괴자) 나오는 순간  '넌 이제 디졌다'

싶을정도로 1코어로 '신성한 파괴자'가 나오는순간 전성기의 시작이 됩니다. 이 아이템 덕분에 판테온 유통기한이

길어지는 그런 느낌까지 받았네요 

이 템트리로 부케 + 본케 4~5판 돌려보고 나서 op.gg 검색해서 사람들은 판테온 어떤 템트리를 갈까 하고

봤는데 이게 웬걸?????????ㅋㅋ (월식) 다 이거 사용하던데 어??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월식'이 더 좋나?

하고 써봤는데 확실히 한방딜이 너무 후달리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게다가 '월식'의 고유능력이 판테온한테는

필요하지 않는 요소가 붙어있는게 챔피언을 맞춘뒤 이속증가 이게 정말 쓸데없어보이던데 판테온 특성상

한타시 대충 한번 딜넣기 시작하면 W평Q평E평Q평 이런식으로 풀콤보 넣고 잠시 뺏다가 다시 스킬쿨 돌아올때

까지 뒤포지션 잡는 타입인데 추노나 도주에 필요할만큼 이속증가가 필요한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차라리 

한방 풀콤보 잽싸게 딜넣고 빠르게 뒤로 빠지는게 훨씬낫다는 생각이 들었죠.. 또 '월식'에 있는 보호막효과

또한 글쎄 잘모르겠고 판테온 같은경우 죽을거면 이 보호막효과까지는 거의 무용지물이다싶이 피통이 작은편

이라 저는 그렇게 '월식'을 이용한 템트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방 딜이 너무 약해서 체감이 크게 될정

도고 각 전설템에 주어주는 효과도 '월식'보다 '신성한파괴자'가 방관 1% 효율이 더 좋습니다.

제가 템트리 탈때 조금 고민했던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가나 (신성한 파괴자)를 먼저가나 상당히 고민됐었는데 

라인전이 조금 빡세거나 승기를 잡고 싶다면 (신성한 파괴자) 1코어로 먼저 추천드리며 어차피 '신성한파괴자' 없어도

라인전 자신있다 싶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가서 로밍다니셔도 될듯한데 저는 그래도 (신성한 파괴자)가 워낙 좋아서 1코어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고로 결론은 (신성한 파괴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까지는 고정적으로 올려주시되

신발팔고 상황에 따라서 상대 AD가 잘컸다싶으면 막판에 뇌절해서 판 뒤엎어지고 싶지않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추천드립니다. 판테온이 체력이 글케 빵빵하지않아서 한번 w쓰고 들어가서 포커싱당하면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 어그로 핑뿽도 가능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강력추천 드리고 상대에 cc가 많다싶으면 (은빛 여명)을, 상대에 AD,AP

비율도 비슷하게 있고 성장상황도 비슷하다면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치감이 필요하다면 (화공 펑크 사슬검) 마지막 6코어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생명력흡수에 관한 부분을 좀 넘어가고 싶은데 죽무에 이제 피흡이 없다보니까 소개한

템트리로 가면 좀 안전성이 딸리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다만 저도 그래서 처음엔 요우무를

빼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넣어볼까 했는데 '몰왕검'도 좀 리워크 되가지고 챔피언 3번때려야 이속 뺏는거라 '몰왕검'을

가자니 로밍에 취약할거 같고 했는데 결국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넣어서 로밍 + (신성한 파괴자)(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에 있는 고유능력에

있는 체력회복효과 때문에 굳이 피흡요소가 없어도 안전성에 충분히 문제가 없다는 부분도 확인을 했습니다.




템트리 한번 써보시고 비판 좀 제발 해주세요 행님들 ㅜㅜ 골드4로 마무리 했다고 색안경 안껴주시면

사랑하겠습니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비판해주실거면 댓글로 이런 저런 요소가 아쉽다라고 말씀해주시면 저도 도움이 될거같고 

만약에 이 템트리가 도움이 됐으면 따봉 한번 부탁드릴게욧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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