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0
0
0
1/1
시즌11 골드 판테온모스트 유저가 연구해본 템트리

- 빵끄읏(2020-11-14, 조회수: 17896)

안녕하세요 ^^ 롤을 시즌10 중반부부터 시작해서 판테온으로만 골드4달고 시즌10 마무리한 유저에여

거의 뭐 실버급이다 골드 턱걸이다라고 해서 무조건 공략 거르지마시고 ㅜㅜ 저 나름대로 판테온을 제일 

좋아하는 유저기 때문에 판테온 템트리에 관해서 꽤 시간도 오래잡고 실험도 해보고 연구도 많이 해봤기 

때문에 중립적인 시선으로 봐주심 감사하겠습니다^_^ 

따로 공략이라기 보다는 템트리 위주로 작성을 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감안해주세요!!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 정밀 전설의 시작
    공격 강화 및 지속적 피해
  2. 집중 공격 적 챔피언에게 공격 3회 연속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과의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피해량 증폭
  3. 승전보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며 추가로 20골드 획득
  4. 전설: 가속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영구적으로 기본 스킬 가속 효과 획득
  5. 최후의 일격 체력이 낮은 적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 증가
  1. 영감 한 수 앞선 기술
    창의적 방식의 전투 보조
  2. 비스킷 배달 게임 시작 후 6분까지 2분마다 비스킷 1개 획득. 비스킷 사용 또는 판매 시 체력 회복 및 최대 체력 영구 증가
  3. 시간 왜곡 물약 물약 사용 시 즉시 일정량의 체력 회복
  1. 적응형 능력치 적응형 능력치 +9
  2. 적응형 능력치 적응형 능력치 +9
  3. 강인함 및 둔화 저항 강인함 및 둔화 저항 +10%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딱 프리시즌 시작하자마자 이렇게 시작을 해봤는데요 프리시즌 신화급 아이템을 쭉보다가 (신성한 파괴자) 이게 판테온한테

진짜 좋아보여가지고 프리시즌 랭겜에서 돌려봤는데 딜이 진짜 장난없더라구요 분명 기본 능력치는 체력+공격력+스킬

가속만 있고 공격력도 낮은데 아이템 고유능력에 붙어있는 스킬다음에 오는 기본공격 딜이 미친수준이던데요??

이 고유능력 때문에 판테온이 한타에서 그냥 죽을상황에서도 한마리 따고 죽고 타워 철거속도도 엄청 빠르고

체감이 정말 크게 느껴졌습니다 ㅋㅋ 템트리 탈때에는 공격력 옵션이 많지않아서 패치전보다는 순식간에 녹인다는

느낌은 덜해서 조금 아쉽긴한데 거의 체감상 차이도 별로 없고 무엇보다 (신성한 파괴자) 나오는 순간  '넌 이제 디졌다'

싶을정도로 1코어로 '신성한 파괴자'가 나오는순간 전성기의 시작이 됩니다. 이 아이템 덕분에 판테온 유통기한이

길어지는 그런 느낌까지 받았네요 

이 템트리로 부케 + 본케 4~5판 돌려보고 나서 op.gg 검색해서 사람들은 판테온 어떤 템트리를 갈까 하고

봤는데 이게 웬걸?????????ㅋㅋ (월식) 다 이거 사용하던데 어??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월식'이 더 좋나?

하고 써봤는데 확실히 한방딜이 너무 후달리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게다가 '월식'의 고유능력이 판테온한테는

필요하지 않는 요소가 붙어있는게 챔피언을 맞춘뒤 이속증가 이게 정말 쓸데없어보이던데 판테온 특성상

한타시 대충 한번 딜넣기 시작하면 W평Q평E평Q평 이런식으로 풀콤보 넣고 잠시 뺏다가 다시 스킬쿨 돌아올때

까지 뒤포지션 잡는 타입인데 추노나 도주에 필요할만큼 이속증가가 필요한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차라리 

한방 풀콤보 잽싸게 딜넣고 빠르게 뒤로 빠지는게 훨씬낫다는 생각이 들었죠.. 또 '월식'에 있는 보호막효과

또한 글쎄 잘모르겠고 판테온 같은경우 죽을거면 이 보호막효과까지는 거의 무용지물이다싶이 피통이 작은편

이라 저는 그렇게 '월식'을 이용한 템트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방 딜이 너무 약해서 체감이 크게 될정

도고 각 전설템에 주어주는 효과도 '월식'보다 '신성한파괴자'가 방관 1% 효율이 더 좋습니다.

제가 템트리 탈때 조금 고민했던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가나 (신성한 파괴자)를 먼저가나 상당히 고민됐었는데 

라인전이 조금 빡세거나 승기를 잡고 싶다면 (신성한 파괴자) 1코어로 먼저 추천드리며 어차피 '신성한파괴자' 없어도

라인전 자신있다 싶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가서 로밍다니셔도 될듯한데 저는 그래도 (신성한 파괴자)가 워낙 좋아서 1코어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고로 결론은 (신성한 파괴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까지는 고정적으로 올려주시되

신발팔고 상황에 따라서 상대 AD가 잘컸다싶으면 막판에 뇌절해서 판 뒤엎어지고 싶지않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추천드립니다. 판테온이 체력이 글케 빵빵하지않아서 한번 w쓰고 들어가서 포커싱당하면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 어그로 핑뿽도 가능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강력추천 드리고 상대에 cc가 많다싶으면 (은빛 여명)을, 상대에 AD,AP

비율도 비슷하게 있고 성장상황도 비슷하다면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치감이 필요하다면 (화공 펑크 사슬검) 마지막 6코어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생명력흡수에 관한 부분을 좀 넘어가고 싶은데 죽무에 이제 피흡이 없다보니까 소개한

템트리로 가면 좀 안전성이 딸리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다만 저도 그래서 처음엔 요우무를

빼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넣어볼까 했는데 '몰왕검'도 좀 리워크 되가지고 챔피언 3번때려야 이속 뺏는거라 '몰왕검'을

가자니 로밍에 취약할거 같고 했는데 결국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넣어서 로밍 + (신성한 파괴자)(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에 있는 고유능력에

있는 체력회복효과 때문에 굳이 피흡요소가 없어도 안전성에 충분히 문제가 없다는 부분도 확인을 했습니다.




템트리 한번 써보시고 비판 좀 제발 해주세요 행님들 ㅜㅜ 골드4로 마무리 했다고 색안경 안껴주시면

사랑하겠습니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비판해주실거면 댓글로 이런 저런 요소가 아쉽다라고 말씀해주시면 저도 도움이 될거같고 

만약에 이 템트리가 도움이 됐으면 따봉 한번 부탁드릴게욧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나도 한마디

코멘트(6)

귀염둥이k방금 실험해보고 왔는데 월식이 데미지가 높네요
3300원이면 비싸기도하고 월식으로 가는 이유가 다 있어서 가는겁니다.
답글신고
간직하다제대로 실험해보셨나요?? 월식에 관통옵션에 붙어 있긴하지만 재감6초에 대상체력6% 신파는 재감1.5초에 스킬다음쓰는 기본공격이 대상 최대체력10% 깍는데 월식이 한번 터질때 순간딜은 조금 더 쎌수도 있는데 판테온 특성상 연쇄적으로 콤보박는데 신파가 훨씬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저도 월식,신파 둘다 경험해봤지만 신파만큼 딜 확실히 안나와여.. 확실히 신파 나오면 라인전에서 되게 강하다는 느낌받는데 월식은 그런 느낌없었고 또 신파는 타워채굴하는데도 좋아서 운영면에서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 의견좀 듣고싶네요 답글신고
대한민국팩트신파가더좋긴합니다 근데 판테 스킬쿨타임이 그렇게짧은게아니기때문에 신파는 그다지 좋아보이진않습니다. 답글신고
간직하다물론 스킬쿨 돌려서 쓰기엔 신파가 좋지 않죠 하지만 한번 W평Q평EQ평 이런식으로 넣게되면 평균2~3번 가량 신파 특성 터뜨릴수 있습니다. 나서스같은 챔프한테 신파가 더 좋을순 있어도 개인적으로도 판테온한테 제일 잘 어울리는 신화템이 신파라고 생각을 해서. 월식보다도 딜이 더 좋은데 신파는 기본옵션에 +체력400효과까지 있어서 안정성까지 좋고 말했듯이 타워채굴하는데 운영에도 좋기때문에 월식이 아니라 신파를 선택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고
대한민국팩트나서스같은 챔프에게 신파는 정말괴랄합니다 답글신고
Dcafo상대방 체력게이 있으면 신파 물몸시 월식 답글신고
이전 1 다음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