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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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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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의 수확자 카사딘

- 3iew(2020-11-22, 조회수: 8335)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카사딘은 암살자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전 터뜨리기 좋은 스킬구조입니다. REQ만 해줘도 터집니다.

피의 맛 대신 돌발 일격도 좋습니다.

유연 방어쪽은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미드면 라인이 가깝기 때문에 점화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점화나 텔포중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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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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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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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RQE REQ 보통 밤의 수확자 들고 감전을 터뜨리면 피가 상당히 많이 빠지기에 그 후부턴 본인이 감각적으로 죽이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2렙 때는 굳이 E가 아니고 W 찍어도 됩니다. 2렙 때 정글러가 오거나 그러지 않는 이상 킬각은 잘 안보이기 때문에 W 찍어서 미니언 먹는데 신경쓰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보통 상대 킬각을 볼 땐 R을 한 소모마나 160이나 그정도 충전해서 들어가면 좋습니다.
이거는 뭐 굳이 정해진게 아니니 본인이 하다보시면 감을 익히실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에 충전형 물약이나 부패의 물약 사는 것도 좋습니다.
밤의 수확자 카사딘 상당히 좋습니다.
단점은 당연히 밤의 수확자 나오기 전까지 버티기가 힘듭니다.
그거는 본인이 어떻게든 하셔야 할 문제이고,
밤의 수확자 나온 후부터는 소나같은 체력이 적은 서포터나 원딜러 등 로밍을 다니면서 혹은 적 미드 챔피언을 죽이시면 됩니다.

밤의 수확자 처음 뜨면 추가딜이 200인가?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200의 쿨타임이 챔피언마다의 적용이라, 적이 모여있다면 범위 누커의 성질도 띌 수 있습니다.

밤의 수확자, 카사딘 스킬, 감전 터뜨리면 딜이 꽤 됩니다. 처음 보시면 놀랄겁니다.

밤의 수확자, 대천사 이후의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잘 안죽고, CS 잘 먹고, 갱킹이 오면 QWE로 호응해줍니다. 만족할 정도는 아니겠지만 감전이기에 생각보다는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첫템인 밤의 수확자가 뜨면, 자신이 죽일 수 있겠다 싶은 체력이 적은 적 챔피언을 죽이러 로밍 다닙니다.

중반 운영법

 11렙만 되도 궁극의 사냥꾼 때문에 궁쿨이 2초인가 그렇습니다.


후반 운영법

이건 전체적인 운영이 필요합니다. 라인, 오브젝트, 싸움 등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를 죽이는 암살자. 혹은 R과 E로 밤의 수확자를 이용한 누킹
안죽겠다(궁쿨동안 버티겠다) 싶은 순간에 들어가서 적 딜러를 순삭내고, 궁으로 빠져 나온뒤, 팀원들이 싸우면서 피를 깎으면 다시 들어가서 죽이고, 또 죽지 않게 빠지고, 혹은 계속 추적하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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