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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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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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스카너 ◈원챔◈ 마스터간 비결을 알아보자

- 묘하지(2020-12-05, 조회수: 6708)

시즌3~시즌9까지 (플딱이)  
스카너라는 챔을 알고 
20.10.29다이아를 달고
20.11.30마스터를 달았습니다  
  
글 읽기 귀찮으시면 영상 보시면됩니다



인증
본계정

부계정



안녕하세요. 저는 매시즌 1000판가까이하면서 (고3 군대빼고) 항상 플딱이였습니다.
전역후 스카너를 알게되어 플레이 해보았는데 재밌었고 
애착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하다보니 그 뚫기 힘든 예티구간도 뚫어버리고 시즌10 다2로 마감했습니다.
프리시즌 시작후 3일만에 마스터 승격전 2승2패 달성했는데 팀원이 스카너 저격벤을하여 
원챔 타이틀을 유지하고싶어 닷지를 하고 태불방 너프와함께 다4빙까지 할뻔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스카너 원챔으로 마스터를 찍어 스카너가 좋다는걸 입증하고싶었고 
이것 저것 연구를 했보았고 연구의 끝을 보아 마스터를 찍게되었네요~ 

2달전만해도 플딱이가 마스터를 찍으면서 얻게된 정보를 
공유하고싶어 공략을 쓰게됩니다.

친추와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기도 해서 ㅎㅎ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스카너 룬은 3가지로 나뉩니다 난입포식자정복자

저는 난입말고 다른걸 써보긴했는데 너무 답답해요.. 
플레이가 난입에 맞춰진거 같기도하고 
취향이긴하나 저는 난입스카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난입   장점
                    1.스카너는 난입 터트리기가 쉬워요
                    2.능동적인 적추노가 가능
                   

                    3.궁으로 적을 납치해 1명짜르기가 유용(중반부터 진짜 중요)
                    4.어그로핑퐁 가능해짐(딸피cc기) 등등 많은 장점이있죠

아무튼 난입으로 활용할 용도가너무많아서 저는 난입을 들어요
뚜벅이의 한계를 벗어나는 느낌이랄까?? 그럴지도..

1번째줄 빛망 고정 
2번째줄    깨달음     기민함  둘중에 갈리는데 
시즌 10은 깨달음이 좋았지만 
프리시즌부턴 45%쿨감을 초반에 맞추기 힘들어 
스카너 e궁평e평콤보가 나오기힘들게 됬어요 ㅠㅠ  4.25초 이동제약 콤보는 이제 보내줄때가되었다....
기민함으로 합류에 힘을주자!

3번째줄 강을 걷는자고정

보조룬(지배)
이유는 간단하다 
템으로 쿨감을 빨리 맞추기가 힘들다     프리시즌은 신화템을 빨리가야되서
그러하여 스카너 핵심이 궁이기에
궁사땜에 가는거죠 지배는 

다른걸 고려해봐야하는데 
비열한 한방  
초반 교전에 힘을주고싶으면 비열한 한방
좀비와드
중반부터 거의 10스택을 다채워 비열한 한방보다 더 딜이 들어가며 
시야 장악에도 조금이지만 크게 도움을줘요 
막 좀비와드 생성되는거보면 기분이가 좋아져 ㅎㅎ



아! 정글스카너 공략입니다 ㅋㅋㄹㅃㅃ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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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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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선마orE선마

스카너는 Q선마E선마냐 갈려요

저도 시즌10과 프리시즌초반까진 E선마를했어요 

하지만, 바미불씨너프로 정글 링이 급격히 느려지고 

Q선마를 해보았고 정글링이 맘에 들기 시작하면서 혁명이였어요

5렙 기준 솔용 20초

7렙 기준 솔전령 25초 걸리더라구요

이 두가지는 정글러한테 큰 매리트이거든요


정글링이 빨라야지 갱각도 더 빨리 볼수 있고 빽업도 더 빨리갈수있는거거든요


스킬 콤보

시즌 10때까지만해도 풀쿨감 맞춰서 E-궁-(평)-E-(평)으로 4.25초동안 기절을 시켰으나

프리시즌부턴 풀쿨감 맞추기가 힘들어서 그래서 E-궁-(평)으로 3초정도로 만족하죠


아! 평-Q가 아닌 Q-평 해야합니다  그래야지 0.25초 유의미한 쿨감소 효과를 받거든요 

난입 콤보

난입

바미불씨있을때or없을때으로 나뉩니다


바미불씨가 있으면 Q-평 and 궁-Q만해도 난입이 터져요

그래서 점멸-Q-궁으로 바로 납치가 가능하죠


하지만! 없을땐 쪼~~끔 까다러워 지죠 E-Q-평으로 터지며 

만약 E가 빗나가면 강타-Q-평으로 터지죠

점멸-Q-궁이 바로 안터지기에 E를 맞춰야합니다

아니면 강타를 아껴 점멸-Q-강타-궁으로 거의 동시눌러 난입을 터트리죠
E스킬의 중요성
신중하고 정확성있게

위 난입콤보에서 말씀 드렸듯이 E를 맞추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E를 맞춰야 스턴을 넣을수 있어 교전에서 유리하고요

그리고 점멸-궁팀의 cc기가 확실하거나 적이 도주기나 점멸이 없을때만 써요

아니면 그냥 살아가거든요 대부분 E-점멸-궁을 쓰고 마지막에 살짝 역방향으로 틀어
평타로 스턴 넣기 편하게 만들어줘요 

백문불여일견[](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순서
광휘의검 - 쿨감신or헤르메스 -1100있으면 탐식 800 점화석 - 신파 - 망자의 갑옷   
위 순서는 거의 고정입니다
※제발 문도대가리가지마세요 ㅠㅠ 부탁드릴게요 
스카너는 궁셔틀이 아니에요!! 우리 이제 찐따에서 벗어 나봅시다 그만 좀 맞자구요!
 
통계를 보면 알듯이 성능이 다른 두개에 비해 안좋아요 ㅠㅠ 문도 대가리가지마요
                                                     태불방   신성한 파괴자
                        1코어로        
선택지가 갈리는데요 
                        잿불    트포    망갑
옛날 스카너 삼신기       정글링 딜링 이속 3박자로 갖췄죠

하지만 이젠 잿불거인이 없어요 ㅠㅠ 그래서 (태불방 - 망갑) 트리를 가보았는데 딜이 너무없어요
정글링바미불씨가 너프먹어서 너무 느리고요..(제기준) 
그래도 팀에 탱커가 너무없으면 (태불방 - 망갑)가기도해요
         신성한 파괴자 
저는 주로 를 갑니다.


     
위 설명이 있듯이 공격력40 체력400 스킬 가속20 (주문검 효과 + 몬스터 최대 250%)
정말 스카너에게 필요한 모든 효과를 다가졌어요 
안갈 이유가없는거에요!!
1코어가 나오기전 광휘의검 하나로 정글링과 딜링이되구요
신파가 나오고나서는 
     망자의 갑옷
2코어로 을 가줍니다  고정입니다
2코어가 나오는 시점 부터는 중반이며 시야 장악하면서 
적을 짤라먹어야되거든요 그러기위해서 이속이 중요해요
이속은 롤에서 가장 중요한 스탯이에요 ps님이 설명하듯이

3코어부터는 유동적으로 가셔야해요 

(쿨감신 기준)
망장의 갑옷만 나온상태에선 방어력이 120~130정도 됩니다
하지만 마저가 50~60 언저리죠

적이 ap데미지 비중이있으면
        
정령의 형상  or  심연의 가면 둘중에 갈립니다

정령의 형상
W의 쉴드량과 신파의 피흡량을 늘려줘요
팀적으로 쉴드와 체력회복 챔프가있다면 더 시너지효과가있어 더 탱키해지구요

심연의 가면


심연의 가면 효과 파괴는 스카너 E으로 팀원과 포커싱할때 
적이 빠르게 녹는걸 체감이 들정도로 좋아요

(어쩔수 없이 이니시에이터가 필요한데 혼자만 가능할땐)
스테락

이니시할땐 위험부담이 좀있어요 궁으로 끌고오다가 하드cc기를
맞아버리면 무히려 역으로 포커싱을 당하거든요  
그럴때 쉴드로 버텨주면 ???핑 잘찍혀요

(아! 적팀 피흡카운터 치고싶으면 3코어전에)
덤불조끼 올려주셔야해요~

란두인

방어력 체력 쿨감 세박자로 다 스카너에게 쓸모있는 효과에요
적이 무난한 ad딜러들이면 무난하게 올려주시면됩니다 

4코어부터는 진짜 유동적으로 자신이 생각하기에 좋다 그러면 올려주시면됩니다
댓글로 어떤지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릴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올라프는 초반 풀캠 3:00에 끝낼정도록 정말빠르다
스카너는 아무리 빨라봐야 3:12~3:15에요 ㅠㅠ
그 12초사이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며
풀캠 vs 풀캠이면 스카너가 좋지만
올라프성님들이 그럴일이 없지않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카정오면 무조건 도망쳐야해요 1렙부터 깡패니깐

그리고 문제는 6렙부터에요 꾸역꾸역 6렙 찍어도 만나면 도망가야해요...
롤에서 정글이 주도권없는건 겜을 90%확률로 지고시작하는거기땜에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 땜에 까다롭긴하지만
블쉴 빠질때까지 안쓰면 되요 대처정도는 할수있어요
그레이브즈
정글링 갱킹 카정 다좋습니다
괜히 1티어중에 1티어가 아닙니다.
딜만가는데도 탱킹이되요 이게챔프인가?ㅋㅋㅋ 벤합시다 ☆고정벤☆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눈가리고 점수주는 점수자판기
초반 교전에 정복자 터지고 딜교만 하지 않으면됨
마스터 이
마-타 조합만아니면 그냥 점수자판기2
조이
이친구가 아무리 잘커봤자 점멸 궁으로 땡겨오면
제압골 주는 친구
아칼리 카직스 베인 등등 은신있는 애들도 좀 까다롭긴해요 궁시전 시간에 은신 쓰면 궁이 안들어가거든요.. 
그럼 팀원의 무수한 궁핑찍히는걸 볼수있어요 
1~4렙(초반 캠프및 갱)
☆바위게 무조건 1개이상 챙겨야해요☆
모든 동선은 바위게로부터 나옵니다. 정글의 시작은 3:15초부터

많은 시행착오와 팀원들의 피드백을 가정한 부모님 안부를 물으셔서 
2렙갱 3렙갱을 해봤어요 하면서 느낀점

2렙갱 - 부모님안부를 모잘라서 청부살인을 할겁니다 하지마요

3렙갱은 2가지가 있습니다 3캠후갱 and 5캠후갱

3캠후갱 - 미드 피상황을 보고 점멸을 아끼지않고 갱을가서 
점멸 빼거나 피를 빼줘요 킬을 따면 금상첨화(「비단 위에 꽃을 더한다」는 뜻으로,좋은 일에 또 좋은 일이 더하여짐을 이르는 말)
그후 5캠을돌고 미드 주도권이 생겼으니 바위게를 챙겨줍니다 ->4렙!

5캠후갱 - 탑이 칼vs칼일때 누가 먼저 탑갱을가냐 싸움입니다
갱을 가면 탑주도권이 생기니 또 바위게를 챙겨줍니다 ->4렙!

풀캠(4렙) - 스카너는 봇리쉬를 받고 풀캠시 아래나 윗이나 3:13~3:17에 끝나요
풀캠을 마치고 라인 상황을 보고 바위게를 먹어줍니다.
근데 전라인이 다 압박을 받고있으면 갱가줘야해요. 
롤의 정글러는 항상 유동적이여야됩니다.
4~6렙(바위게를 먹은후 or 바위게 교전을 치른후) 
많은 상황이 있을겁니다. 0개 1개 2개

바위게 0개 and 교전이 개망했다 - /all mute ☆필수☆
적정글 동선을 보고 최대한 칼날부리 카정이라도 쳐줍니다.(작은거 1개 남겨놔야해요)
아니면 적정글을 찾아서 우리팀이라도 안망하게 갱안당하게끔해줘요

바위게 1개씩 나눠먹었다 - 제일 무난한 상황

스카너는 거의 바텀리쉬를 받으니 정버프고 적은 아마 역버프선칼부 일겁니다.
그럼 바텀에 빽핑 33번해주고 아마 적칼부가 나올거에요 그럼 적칼부 or 미드 or 갱을 찔러 준다음
1000원을 모으고 -을 사러 집을 들려줘요.
무난하게 6렙 찍으면됩니다.


바위게 2개 먹었다 and 교전 개이득 - 겜지면 스카너 탓

풀캠후 바위개 2개를 먹었으면 다음 4캠만 더먹으면 6렙입니다.
6렙을 빨리 찍은 스카너? 카정 참을 수 없지 딱대!
다음 4캠을 더먹으면 버프가 나올거에요
미드갱을 가서 궁으로 확킬을 따고 적버프를 챙기던가 
갱각이안나오면 적버프먹으면서 적정글 기다려 죽이시면됩니다. 

그럼 게임 Boom

  
6렙이후 궁 쓰는 포인트
궁만 찍으면 스카너 세상입니다. 
궁쿨만 되면 확정킬이기에 궁을 쉬지않고 돌려줍니다
아! 여기서 궁을 아껴야 할타이밍이있는데 그건 첫 전령먹을때에요
프리시즌이되면서 첫코어가 언제나오냐가 중요하기때문에 
첫 전령을 먹어 포탑골드를 꼭 먹어줘야합니다

마치며

아직 미완성이에요 완성이 될때까지 기다려줘용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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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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