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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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서폿
람머스는 풀메탈이 간지.
솔직히 예능인데 예능치고 쓸만합니다.
실딱이라 그런거일수도 있습니다.
1픽 일때 람머스를 잡으면 누가봐도 정글처럼 보입니다.
대신 AP가 많아질테니 체력을 열심히 올립시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거지 람머스에겐 외상이 필요해욧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박고 끌고 단단해지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람머스 서폿의 중요함점은 적 팀이 봤을때 때리자니 묘하게 기분 나쁘고 이니쉬를 걸자니 석연치 않아야 하는것이 포인트.
가고일 가고 있을 쯤에 이미 게임 끝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 서폿이면 조신하게 타곤산 미니언만 먹고 정글이 오면 들어가고 아니면 조신하게 춤이나 춥시다.

소라카
E 맞으면 꼼짝을 못합니다

브랜드
원딜아 미안해. 쟤 미드인줄 알았어... 치고 로밍다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나
W 빠진거 보이면 Q 예열.
그나마 쉬운게 세나지 그렇다고 무작정 박으면 안됍니다.
적 원딜에게 박거나 우리 원딜이 마음에 안드는 애 핑 찍으면 달리는거죠.
후반을 도모하는 서폿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람머스 서폿은 적 서폿이 물자니 석연치 않고 적 원딜이 때리자니 때리는 맛이 없고 3렙 되면 묘하게 거리두고 싶어져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W 쿨만 믿고 조신하게 3렙을 도모합시다.
람머스는 3렙부터거든요.
레오나, 블츠, 쓰레쉬 같은 이니쉬 챔들에게 끌리면 그냥 적 원딜이 근처에 있으면 도발을 끌어줍니다.
거리 있다 싶으면 W 키고 걸어나오세요.
중반 운영법
제일 중요.
[Q 3초 예열]
Q 쓰고 바로 가는게 아니라 3초간 대기합니다. 순간 이속이 엄청나서 운전만 잘하면 미니언과 함께 적도 박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삼거리 와드 체크만 잘 지운뒤 몇 번 꼴아박으면 얘가 집을 간건지 아니면 대기하고 있는건지도 몰라서 섣불리 우리 포탑으로 못 옵니다.
정글이 핑찍으면 3초 예열하고 박고 끌고 단단해집시다.
한 번 경험하면 뽕 맛 죽임.
적들 놀래서 점멸 빼면 오르가즘옴.
후반 운영법
서폿 람머스는 돈이 없습니다. 적들 3코어 + 신발 맞추면 이제야 2코어+신발을 맞춥니다.
그렇다고 말랑하진 않아서 선타를 치면 그냥 중앙에 궁키고 들어가서 제일 잘 큰 친구나 원딜, 다수 공격에 특화된 친구를 핑 찍고 도발끌어 줍시다.
스킬 끊거나 못 쓰게 만들고 나에게 공격을 집중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KDA는 망하더라도 이기는게 중요함.
팀파이트시 역할
도구는 숟가락을 잘 따라다닙시다.
나 없으면 죽는 연약한 친구입니다.
쳐맞고 있는 아군에게 달려가 슈퍼 세이브 해주거나 대신 죽어주는 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적팀이 AD 서폿이거나 그랩 OR 들어오는 서폿 -> 선템 덤붗
적팀이 AP 딜 서폿 -> 헤르메스 신발
마치며
하기 전에 다른 라인 의견은 무시하고 원딜에게 해도 되냐고 물어봅시다.
싫다고 하면 다른거 해줘야지...
이론상 좋잖아. 빠르게 들어가서 도발끌고 단단해지기...
술 마시고 하면 컨트롤이 더 잘되는 기분입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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