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25) | 78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525 (+2%) | 0.70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95) | 27.65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25(레벨에 따라)(+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3/3.5/4/4.5/5%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항상 갱은 의식하셔야 합니다.
라인 푸쉬력은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불리하면 멀리서 받아 먹다가도, 언제든지 미해분 + 강화 qq로 순식간에 미니언 무리들을 한방에 정리할수 있다는 것 을 강점으로 의식하고 활용하시면 됩니다.
세라핀의 q와 e의 사거리는 매우 길고, 라인클리어 능력 때문에 마나만 충분하면 다이브 위협에도 자유롭습니다.
즉 아무리 불리해도 이즈리얼 이상으로 미니언을 굉장히 잘 받아먹는 챔피언이 세라핀입니다.
답도없이 말렸다 싶으면 멀리서 qe만 쓰면서 미니언 드시고, 라인클리어 능력 이용해서 라인 요령껏 잘 당겨서 파밍하시고, 봉풀주 텔, 총명까지 활용해서 어떻게든 반반가면 됩니다.
적이 프리징하면 정글 부르거나 소나 이속버프 + w쓰고 달려가서 qq로 풀어버리면 됩니다
극단적으로 쳐말렸을 경우 쿨감신 + 봉풀주라서 유체화 써서 프리징 풀고 다시 나와도 됩니다
근데 지금까지 저렇게까지 해야 할정도로 완벽하게 프리징하는 봇듀오는 못만나봤습니다.
이기면 스킬 사거리로 무한 압박 하시고, 답도없이 말린다 싶으시면 그냥 드러 누우시면 됩니다.
세라핀보다 말렸을때 cs잘챙겨먹는 원딜 없습니다.
이 장점을 극대화하는 조합이 세라핀+소나 조합입니다
시즌 11 프리시즌에서 소나가 콩콩이를 들 수 있고 월석 + 흐르는 물의 지팡이 두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원딜이 버텨 주고, 팀원이 힐을 받기도 전에 너무 빨리 죽지만 않고, 자신의 생존 역시 보장되며, 시야싸움에서 좀 밀리지 않는다면 절대로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힐량이 정신나갈정도로 상향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조건만 갖춰진다면 소나는 시즌 11 최고의 캐릭터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카운터가 너무 쉽다는 것이기도 한데, 소나의 단점을 세라핀이 전부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소나를 서폿으로 세운다는건, 사실상 소나를 유사 원딜로 키우겠다는 것과 동일합니다.
일반적인 랭겜에서 서폿 소나가 나온다면 원딜이 한숨부터 푹푹쉬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세라핀은 작정하면 아무리 극단적인 카운터를 만나도 이즈리얼 따위는 비교도 안되는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나를 충분히 키울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세라핀이 무조건 소나를 먹여살려야 할 정도로 라인전이 약한 조합도 아닌게,
일반적으로 세라핀 소나가 같이 라인에 선다면 라인전이 상당히 강합니다.
세라핀은 긴 사거리로 파밍이 가능하며 상향된 w, 봉풀주, 월석에 붙은 체력 등 원딜치고 상당히 튼튼한 편이기 때문에 소나가 힘들어하는 그랩, 레오나 판테온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세라핀에게 까다로운 딜포터 상대로 소나는 W선마로 상당한 유지력을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입니다.
유성 바루스 + 판테온or레오나 + 정글 엘리스 등 정말 상대가 어떻게 나오던지 무조건 바텀을 폭파시키겠다는 극단적인 조합이 아닌 이상 라인전부터 세라핀 소나를 터트리는건 힘듭니다. 애초에 상대가 저렇게 나오면 어떤 픽을 하던지 바텀은 좆같습니다
솔랭에서 세라핀 소나는 카운터 방법이 없습니다.
드레이븐 + 노틸 등 SKT의 소나타릭을 15분57초만에 먼지 한톨 안남기고 폭파시켰던 조합도 원딜이 라인클리어가 매우 뛰어난 세라핀이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세라핀의 안정적이지만 스노우볼링을 굴리기에는 부족한 폭발력, 스킬샷에 따른 기복있는 한타, 자체 변수 생성능력, 한번은 아군을 살려줄 수 있지만 은근히 부족한 W의 전투 지속력, 생존기 부재, 느린 이동속도 등 은근히 많은 세라핀의 단점을 그저 무식한 수준의 한타 기여도와 크레센도, 유지력으로 전부 커버시켜줄수 있는게 소나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