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0
0
0
0/0
정글이블린 누구보다 안전하게? 나만 믿고 따라와

- 빡블린(2021-03-12, 조회수: 14620)

안녕하세요 이블린으로 브론즈~다이아 까지 찍으면서 느낀점과 꿀팁들을 몇가지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이블린은 혼자하는 챔프입니다. 초반은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 카정을 피하며 정글을 돌며 6렙 갱을 다녀야
성장이 되며 캐리가 가능한 챔프에요. 그말은 무엇이냐! 초반 팀원 도움으로 크면서 갱을 자주 가주지 못하기 떄문에
그사이에 생기는 정글차이는 욕받이를 해야되며 이블린을 잘아는 분들은 성장할때까지 기다려줍니다.
하지만 실골 구간은 기다려주지 않아요. 그렇게 컸다 그럼 팀원한태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혼자 암살을해 
상대방이 이블린 딜을 감당못해 혼자 재미보다 게임을 터트릴수있는 챔프입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Q다음 W를 찍나요?
이블린은 암살자이기 때문에 피통이 정말 낮습니다.
최대한 매혹을 넣어 피를 아껴야되며 물약
두꺼비와 돌거북에게 강타를 사용해 피관리를 해주면
갱가기에 부담없는 피가 되며 카정을 들어왔을때 죽을확률이 낮습니다.

스킬콤보는 어떻게 넣나요?
챔피언마다 틀립니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W매혹 Q매혹맞추고 QQQ가시 넣고 E로 진입후 R으로 마무리

이블린이 챔피언 이해도가 높으면 갱승하기 쉽습니다.
여기가 재일큰 스킬 꿀팁이겠네요

야스오 같은경우 장막이 있기떄문에 Q를 날리면 막힙니다.
그렇기 떄문에 E로 진입또는 평타로 매혹을 맞춘후 위콤보를 조리있게
넣으시면 됩니다.

피오라 같은경우 W막기 기능이 있기때문에 W매혹 건후 Q맞추는척 빗맞춰
피오라W를 뺀후에 Q가시로 매혹을 넣고 E로진입후 R로 마무리 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비르/모르가나는 방어막 스킬이 오래가기 떄문에
방어막이 빠졌다는 브리핑을 받은후 매혹을 걸어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녹턴은 방어막을 맞춰도 매혹이 없어지지 않기떄문에 그냥 맞추시고 Q가시로
매혹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중간 아이템
최종 아이템
보조 아이템
중간 아이템 설명
이 아이템들은 풀캠을 두번돌고 바위게를 하나 먹는다는 가정하에 나올수있는 템입니다.
만약 돈이 조금 부족한 경우 암흑의 인장부터 가는편입니다.

핵심 아이템 설명
그냥 템보이는 말그데로 입니다. 못커도 한명은 짜르고 죽자는 마인드입니다.
이블린은 어그로가 가능하며 궁으로 도주기가 있어 한타에서 안좋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한타중 나에게 들어오는 공격모션을 보며 궁과 동시에 한명을 데리고 가시면됩니다.

보조 아이템 설명
공허한 지팡이 같은경우 마관을 한명이라도 둘렀으며 내가좀 커서 원콤은 기본이다 하시면
무조건 가셔야 됩니다.

밴시의 장막 같은경우 상대편 미드/정글이 AP인경우 미드/정글/탑 AP인경우 필수 아이템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나혼자 너무 잘컸다 그렇기에 상대편이 나만 CC기 뒤지게 건다 싶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을 들고 어그로를전부 끈후 존야로 얼리고 마지막 궁으로 빠져나오면 이보다 좋은 한타각은 안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이블린 은신이 필요없어집니다. 잘나오지 않는 챔프라 벤을 안하고 넘어가시는 분들 계시는데 맞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냥 엘리스나 우디르같은 많이 나오는거 벤하는데 상대편이 렉사이 픽했다 그럼 아 ㅈ됬구나 조용히 닷지하시면 됩니다 당신이 챌린저가 아니라면 뛰우기 이블린 원콤 납니다 궁안으로 들어가 이블린이 궁으로 피할수 없으며 딜은 뒤지게 안박히고 하여튼 그냥 자신없다 싶으면 렉사이 벤하세요
엘리스
실골 구간에서는 카정을 잘안들어오는 경우가 많아 이정도면 숨막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CC기가 사기적이며 도주기도 좋고 거미로 머가리 찍히면 아주 기무찌합니다. 벤은 모르겠고 그냥 피해다니세요 답이없어요 님의 벤픽은 소중하니까요
니달리
카정에 미친놈들만 피하면되는데 한번 들어와서 말리면 이블린꼴납니다 자기도 파밍하기 바쁩니다. 니달리 정도야 이블린 많이하면 창피하는건 쉬워요 점프해서 엉덩이로 머가리 찎는게 문제지만 그거또한 점멸과 매혹컨이 있다면 위에있는 형님들보단 쉬움 벤할 필요는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이아이는 도대체 왜하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물몸이라 이블린이 플만있으면 아무것도 못해요 그냥 궁각만 조심하고 파밍만 잘되면 이김
카서스
이아이의 성장속도는 이블린이 못따라가죠 근데 하는게 궁쳐박는거 밖에없어요 이블린 혼자크면 감당 쌉가능 존야 사버리면 아무것도 못하쥬 픽해주면 저는 감사합니다하고 조용히 한입에 넣습니다. 아맞다 초반에 한타에서먼저 죽으면 딜준내 넣는데 어차피 너무 물몸이라 한타하기전에 먼저 들어가서 짜르고 그다음 한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릴리아
공만 피하면 애가 해주는거 없음 만약 우리팀이 공에맞아 머가리 찍으러 갈려하면 기절걸리자 마자 애랑 같은방향으로가서 QER해주면 죽어있어요


바텀연기 우리쪽 정벞에다 와딩을 바텀에게 부탁하고 오른쪽 시작이면 레드 뒤 부쉬에 와딩
왼쪽 시작이면 위 사거리 부쉬에 와딩해주셔야 됩니다. 탑리쉬는 받지 않구요

탑리쉬를 받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냐구요 ? >>만약 저희가 오른쪽 시작이라 쳐요<<
역벞인것을 들킬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바텀연기가 필요 없어지는 경우를 막기위해서 입니다.
역벞인것을 들킬 확률이 매우 높아지면 안좋은점이 무엇이있냐 상대편 탑이 자기편 블루나 들어오는
입구에 와딩을해줘서 우리편블루 와딩이 필요없게 되버립니다. 카정을 무시하고 들어간다 쳐도 이블린 약하기
떄문에 탑이 주도권 안잡아주면 밑에라인 다 버리게 되요 정말큰 피해입니다.

구지 와딩위치는 왜 그런건가요?
이블린은 완벽동성은 레드>돌거북>칼날부리>늑대>두꺼비>바위게>블루 입니다. 그렇게 다시 올라가서
풀캠프를 두번돌죠 레드부쉬 뒤에 와딩을 해놓으면 상대편이 카정들어오는것을 바위게 먹는도중 알수있습니다.
역벞인지 모르는데 어떻게 아냐구요? 정벞으로 천천히 올라오는줄알고 상대편이 역벞을 한후 칼날부리로 바로
뛸수 있기때문입니다. 만약 칼날부리로 들어오게 되면 미드에서 호응을해줘 경험치를 놓치지 않습니다.

바텀이 정벞에다 와딩을 구지 해야되는 이유가 뭔가요?
혹여나 와딩이 있는줄 모르고 또한 상대편 와딩으로 원딜이 연기인걸 들켰을때 상대편이 레드를 먹고 바로 우리쪽
블루로 뛸수있기떄문입니다. 그때 내려가면 이미 늦었지요 다먹고 없어져있을테니 무조건 해야됩니다.

구지 역벞을 하는 이유는?
어차피 이블린은 6렙전 약하기 때문에 바위게 싸움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상대편이 정벞인걸 가정하 역벞을 하는거에요 갱갔을때 역갱도 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아무탈없이 풀캠을 두번 돌았을시 중간아이템을 구매할수있는 돈이 생깁니다 . 그것을 전부 구매해주시고
웬만하면 스펠이 없거나 킬각나기 좋은 라인을 선택해 가주세요 6렙을 찍은후(무조건) 역킬나면 욕먹습니다.

2번째 풀캠을 돌고 용에다 와딩을 해주시고 집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스킬센스나 반응 등등 유튜브를 보며 익혀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