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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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점화텔 균열 아칼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코어 아이템
추가 아이템
아칼리가 초반이 약해진 대신 후반에 매우 강해졌기에 탑에서 초반은 기발과 비스킷으로 버티다가 후반에 적절히 체력/방어력/마저 섞인 딜템을 올리며 예전과 같은 아칼리을 맛보자.
도란반지 - 기발이 ap 대상으로 너프를 먹었는데 조금이라도 회복량 늘리려고 반지 감. 방패를 가도 둘이 비슷할거같음.
균열 - 아무리 그래도 아칼리는 흡혈이 너무 잘 맞음. 밤수 벨트 이런템빌드는 정말 숙련된 미드로 사용하자
아이템 - 아칼리는 마법피해 천지라 마관 효율이 매우 좋음. 흡수시선 - 마법사신발 - 균열 올려줘도 괜찮음.
룬 - 핵심룬은 건들거 없어보이고 해봐야 정복자정도? 부룬은 원래는 지배였는데 굶사가 너무 뼈아파보여서 그냥 무난하게 영감 ㄱㄱ
피드백 환영
아칼리가 패치를 받고 초반이 암울해진 대신 후반이 너무나 강력해졌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버티기 괜찮은 탑에 들고가서 써보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펠



보통은 여러 변수를 창출해내는 텔포와 킬캐치와 치감을 겸한 점화를 들어줍니다. 워낙 기동성이 좋은 챔피언이기에 플을 들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룬
룬은


하위 룬은 

거의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아무리 상대 탱커가 3명씩 있어도 상대 원딜이 생존을 잘 하고, 나 이외에 원딜을 물어줄 사람이 없다면 최후의 일격 들어주십쇼.
부룬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1.영감
/
제가 이번에 쓰려는 것입니다. 비록 비스킷을 써도 마나도 안차고 최대 마나량도 늘어나지 않지만, 신발값 아끼며 추가이속, 무난하게 비스킷으로 라인전 버티기 등 여러 이점이 있어보입니다.
정말 자신 있으시다면 미해분도 괜찮습니다.
2.지배
아칼리의 꽃 흡혈입니다. 다만 0레벨 굶사가 피흡량이 없다는 점이 너무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아칼리에게 매우 잘 맞는 룬 중 하나입니다.
3.결의

이 룬은 보통은 들지 않습니다. 체력 등의 옵션은 아이템으로 주로 챙겨가기 때문입니다. 결의룬을 드는 경우는 정말 초반의 견제가 너무 심한 경우에 갑니다.



부룬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1.영감



제가 이번에 쓰려는 것입니다. 비록 비스킷을 써도 마나도 안차고 최대 마나량도 늘어나지 않지만, 신발값 아끼며 추가이속, 무난하게 비스킷으로 라인전 버티기 등 여러 이점이 있어보입니다.
정말 자신 있으시다면 미해분도 괜찮습니다.
2.지배


아칼리의 꽃 흡혈입니다. 다만 0레벨 굶사가 피흡량이 없다는 점이 너무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아칼리에게 매우 잘 맞는 룬 중 하나입니다.
3.결의


이 룬은 보통은 들지 않습니다. 체력 등의 옵션은 아이템으로 주로 챙겨가기 때문입니다. 결의룬을 드는 경우는 정말 초반의 견제가 너무 심한 경우에 갑니다.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또는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첫 아이템은
입니다. 탑 아칼리에게 있어 피흡, 체력, 고정피해 등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첫 귀환에
가 나오면 매우 이상적이지만, 오히려 아이템을 올릴 때 꼬일 수도 있기에
를 올리셔도 좋습니다.
2코어로는
를 갑니다. 존야의 스펙이 낮아지기도 했고, 체력스텟도 우수하고 탱커를 매우 잘 잡습니다.
3코어로는
를 올립니다.
이후 아이템은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은


첫 아이템은

첫 귀환에



2코어로는

3코어로는

이후 아이템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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