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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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갓과 탱커형 녹턴을 해보자.
(작성중)
자크나
자르반
레오나
세트처럼
과거 시즌7~10의 "정당한 영광 녹턴"과 기본개념은 동일합니다.
다만 아이템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올해는 어떤식으로 탱커 녹턴을 플레이 해야하는지에 관한 공략입니다.
굉장히 짧고 쉽게 설명할 계획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읽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 탱커형 녹턴을 플레이 해야 하는가?
결론)
다음의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모두 충족시켜주는 것이 좋음)
1. 탱템의 효율이 잘 나오는 상황 (ex, 상대가 올AD이거나 4AP같은 극단적인 상황)
2. 아군의 지속딜이 폭팔적임
3. 아군에게 이니시를 걸 챔피언이 없음
즉,
아군의 조합이 


이렇다면,




데미지는 폭팔적인 조합이지만
이니시를 걸 챔피언이 전혀 없기 때문에, 싸움을 걸고 싶어도 걸 수가 없고
상대가 아군을 무는 불리한 상황을 기다려야만 하는 이상한 게임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상대가 올 AD다?
그럴 때 선택해야 하는 녹턴이, 탱커형 녹턴입니다.
(작성중)
아군의 조합을 예시로 들어봅시다.
1.







2.







3.







이런 조합들은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한타에서 데미지가 폭팔적인 조합이지만,
이니시에이팅이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갖고 있는 조합입니다.
내가
케일이고
징크스라면,


아군에게 요구하는건
앞라인입니다.




누군가 앞라인에 서서 이니시에이팅만 해준다면
본인들의 프리딜로 한타를 캐리할 수 있다고 생각할겁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통 정복자를 선호하지만,
치속도 괜찮습니다.

반드시 어느정도의 공속은 확보해야 합니다.
퓨어탱커 아이템트리는 아니라는 뜻.


또한 치속으로 데미지를 확보했으니
퓨어 탱커 아이템트리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서브룬으로
궁사는 고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영사도 괜찮을 순 있습니다.


다 고만고만 합니다.
참고) 빙결녹턴 (추천X)

데미지를 완전히 포기하고,
이니시에이팅과 탱킹만 해도 이길 수 있는 조합이라면,
혹은, 정말 내가 녹턴으로는 평타 한대로 때리기 어려운 적 조합이라면



아이템은 발분이나 화보탱을 선택합니다.
이 상황에서 녹턴의 역할은
이니시에이팅 + 고기방패입니다.
조금의 데미지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점멸은 F로 고정입니다.
탱커형 녹턴을 하다보면
아군이
아니 녹턴 템트리 뭐임? 장난?
이러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여러분들이 D점멸을 꼈다면,
"ㅇㅇ 이거 인벤에서 봤는데
좋음 탱커형 녹턴임"
이렇게 아군에게 대답하는 상황에서
실수로 D를 눌러
점멸이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치속을 꼈다면 Q-E-W 선마를 해주고
정복자라면 Q-W-E 선마를 해줍니다.
콤보)
아이템으로 발분을 꼈다면
E-발분이나, 발분-E처럼
발분을 이용해 공포줄이 끊기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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