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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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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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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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클레드는 틀렸다. 미드클레드 공략

- 온달효성(2021-04-01, 조회수: 11347)

챔피언 A-Z 공략이라기보단

템트리 연구에 대한 결론

본인은 미드클레드가 더 좋다고 생각하며

고로 미드를 기준으로 작성함.

그래도 템트리는 탑이나 미드나 거의 비슷합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기본적으로 정복자 딜탱 클레드를 기준으로 작성함

태불방 착취 클레드도 좋음

정복자 외 나머지는 취향

보조룬은 마법드는것도 괜찮
점화텔 살짝 고려해볼만하고

도저히 못이기는상성이면 점멸텔인데

걍 점멸텔 들어본적없음

사실상 탑은 힘든상성이 몇명있어서 고려해볼만한데

미드는 클레드만잘하면 다이길수있음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스킬 콤보

1렙 q

2렙부터 스킬아끼고 싸울때 w 찍는거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핵심은 발걸음 분쇄기 블클 가고일 이 세개다.

블클이 버프먹음으로써 클레드한테 최고의 아이템이 되면서
가고일을 최고의 효율로 운용할 수 있게되었다.

가고일이 액티브 추가체력100%라
이전까지 가고일을 위해 체력을 확보하면 공격력이나 스킬가속중 하나를 충족시키지못했는데
발분 블클을 올리면서 체력 공격력 스킬가속을 한꺼번에 챙기면서

가고일을 최대효율로 사용할 수 있게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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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강 템트리는

발분 블클고정
3코부터
ad ap 반반 = 바로 가고일
ad 잘컸다 = 죽무or란두인or가갑 다음 4코 가고일 // 죽무는 체력이없지만 ad전에서 효율이 넘사
ap 잘컸다 = 깡ap딜러면 스테락 / 퍼뎀류면 대자연 / cc많으면 은빛여명 후 4코 가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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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일단 이렇게 생각한다.
대략적인 챔프 컨셉이
태불방 클레드 - 사이온
선혈 클레드 - 아트록스
발분 클레드 - 레넥톤,세트 이런 컨셉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대부분 선혈 거드라 스테락으로 체력을 베이스로한 딜탱클레드를 많이한다.

여기서 우리는 돼지처럼 플레이할게 아니라 브루저들처럼 플레이를해야된다

선혈을 완성하는 순간부터 점점 클레드의 라인전이 약해지기 시작한다.
공속이 없어서 교전능력도 낮은데다 라인에서는 선혈상대가 1명뿐이라 효율도 안좋아서
결국 한타로 가서 3인이상 선혈을해야 이득보는 구조인데 그때까지의 손실이 너무크다

선혈로 체력을 뽑아서 
아트록스처럼 궁피흡으로 보조하면서 좀비처럼될수도
리븐처럼 쉴드랑 미친광역딜을 넣을수도 없다
결국 클레드는 선혈로 돼지고기밖에 하는게없는데

발분을 가면 라인전과 한타사이에 딜로스없이 전성기를 계속 유지 할수있다.
그리고 글로 표현을 못해서 그런데
이건 발분으로 할수있는 킬 캐치, 이니시 이런게 엄청 점수가 큼
선혈로 절대할수없는 추격,도주같은게 엄청중요함

그리고 클레드는 아이템으로 탱킹을하는게 아니라
스칼 재탑승으로 줄타기로 탱킹 캐리한다고 생각함.
발분의 활용중하나가 w아끼고 스칼내리면서 발분으로 붙고 평타우겨넣으면 포커싱당하지않는이상 앵간하면 다시탐
스칼 내려서 평타사거리 안닿아서 기어가다 뒤진사람들 ㅈㄴ많을걸?
거기다 가고일이 선택적 추가체력100% 쉴드 이게 스칼을 타는데 엄청난 기여를한다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괴랄한 쉴드를 쓰면서 발분으로붙어서 용기채우는거 이게 핵심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미드클레드 수없이 해본결과

미드피오라 이딴거 제외

동실력 가정 op.gg 미드챔피언 중에선

루시안빼곤 다 손만되면이김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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