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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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탑) 집공or칼날비 그브
안정적이면서도 킬 캐치 잘하고 딜교도 나쁘지 않고 갱 회피도 좋다고 느낍니다.
특히 cs 수급할때 많이 편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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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집공+승전보로 가줍니다. 침착 경우 나쁘진 않습니다만 그브가 결국 들어가서 한타해야 되는 입장이고 평타로 상대방 쳐서 침착 터트리긴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차피 여눈 1개 섞는 트리이기에 안정적이게 미드라인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보조룬은 텔포 드실꺼면 우주의 통창력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탑이면 우주의 통찰력으로 라인 푸쉬푸쉬 하면서 다른 곳 조금 돌아다니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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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킷 경우 되팔았을때 150마나가 있어 라인전에서 여눈없이 마나가 거의 안 마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주의 통찰력 경우 텔포나 점멸 교환에서 빠르게 빠르게 할 수 있어 템포 가져가기 좋습니다.
탑으로 쓰실 경우 탑 억제기 날려버린다는 각오로 계속 라인 밀어 어그로 끌어주시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그브 경우 6렙 이후 라인 미는 속도+미니언 깨끗하게 챙길 수 있어 꽤나 유리하다고 작용하고
w 연막의 사기성은 타 챔프를 불허합니다. 연막만 잘 깔아도 1인분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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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cs 수급을 1순위로 생각합시다.
딜교 자체는 평타가 미니언에 막히니 무리하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 생각에 그브 경우 전성기 타이밍 7~10렙 이 구간에 정말 쌥니다.
룬도 받쳐주고 이속도 빠르고 요리조리 한타 치고 빠지기에 정말 적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만 어지간하면 선 유령무희가 좋습니다.
필멸자운명도 탑 경우 문도나 모데 아트 같은 애들 나오면 들어줄 만 합니다.
유령무희 경우 패시브 4스텍의 공속 증가에 크라켄을 올리기에 3타 효율을 정말 빠르게 뽑을 수 있습니다.
2코어 이후 상대보고 스테락 가셔도 되고 더더욱 딜템으로 올리셔도 되고 그건 상대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방관그브 쪽으로 밤끝 같이 제이스 트리로 타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 경우 무라마나 선템을 올려서 최대한 여눈 스텍 빨리 쌓아 무라마나 AD패시브 효과 뽑아 내는게 좋습니다. ( 탑이 이렇게 갈 듯 하고 영향력을 줘야되는 미드 경우 그냥 이속+2800원 값싼 템의 유령무희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딱히 카운터는 없습 것 같습니다. 어차피 e스킬의 마나 40빡에 안다는 이 사기적인 회피 스킬이 있기에 어지간해서 맞딜 회피도 되고 딜교 안해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오늘도 아이쟝은 카와이합니다.... 86 애니 나왔던데 다들 한번 봐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꾸벅.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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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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