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영상 링크를 적어두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VSbqnYfymM&t=26s
룬 & 템트리 참고 자료인 챌린저 쉔 유저 '에르피디' 전적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본 계정 : https://www.op.gg/summoner/userName=%EC%97%90%EB%A5%B4%ED%94%BC%EB%94%94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조 룬 : 민첩함/강인함-최후의 저항
-특 성 : 공속-적응형-방/마저
메인 룬 관련된 설명은 그 전 공략글에 설명 해드렸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7096
보조 룬 관련 설명입니다.
(민첩함)을 드는 이유는 강화(Q) + 패시브 딜교(보호막 강타) + (착취) 신파자(주문검 효과)의 데미지를 빠르게 넣기 위해서 입니다.
(강인함)은 상대 조합이 CC기가 많을 시 가주시면 좋습니다. 혹은 (소생) 대신 (불굴의 의지)를 가주셔도 됩니다.
(최후의 저항)을 드는 이유는 라인전 능력을 상승 시키기 위한 룬입니다. 라인전에서 누구 하나 죽기 전까지 치열하게 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쉔은 (패시브 실드)와 (W) 스킬로 딸피인 상황에서 역관광을 내는 경우가 다수 있으니 시너지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W, E 스킬들을 활용하면서 패시브 실드를 활용하면서 라인 유지력을 올려줘야 합니다.
-Q스킬을 쓰고 기의검이 도착하면 실드 생김
-W스킬을 쓰고 사라지면 실드 생김
-E스킬을 시전하고 나서 제자리에 멈추면 실드 생김
스킬을 사용하실 때 기의검을 상대 챔프에게 부딪히게 해야합니다.(패시브 쿨 감소)
스킬의 활용도에 따라 쉔의 숙련도가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온힛 스킬 방어가능),(본인 및 아군에게 들어오는 온힛 스킬을 막으실 패시브 쿨 감소)
스킬은 상황에 따라 나뉘어 집니다. 쉔 기본 공식 : 라인이 절반 이상이면 대체적으로 뒷도발, 라인이 아군 포탑 앞이면 앞도발. 라인이 절반 이상이고 아군 정글 및 적 정글 동선을 파악하고 확실한 경우일 때에는 앞도발 쓰셔도 됩니다.
스킬은 맵리딩이 가장 중요합니다. 텔 있을 때 궁 써주는게 가장 중요. 팀원이 쉔 궁 판단하는 것보다 자신이 궁 판단하는 것이 가장 필수. 궁으로 로밍 못가준다고 할 때에는 정확하게 못가준다고 말해야합니다. 1렙 궁은 아군을 지키는 형식보다는 소규모 교전에서 진입각으로 궁을 써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군을 살리는 생존 궁은 그 대상자인 아군에게 제압골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타주셔도 좋습니다..
(신파자는 평균 11~13분 사이에 완성 시키자)
이 말은 즉, 초반에 이득을 엄청 얻어야 한다는 말이다. 말리면 끝없이 말리게 되어서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다. 11분~13분 사이에 신파자 완성 시키는 것이 진짜 어렵다.
-4,5 코어 : 란두인, 정령의 형상, 가고일, 수호천사 중 택 1
-치감 : 처형인의 대검 OR 덤불조끼
신파자=주문검 효과 (쿨2초)
쉔 딜교 메커니즘 : Q or 강화 Q + 패시브 딜교(보호막 강타) + 착취 신파자 (2번까지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일이 쉔에게 들어오면 오히려 좋아서 그걸 이용해서 딜교를 해주자.
신파자가 늦게 나올수록 쉔은 그 경기에서 쓸모 없는 카드가 되어버린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