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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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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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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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페로 다이아찍으면서 보고 느낀것들 적어봄

- 똥잘싸는사람(2021-04-28, 조회수: 12130)


이번시즌에만 트페 300판넘게하면서 보고 느낀것들
생각나는대로 적어봄
개인적으로 티어 날로먹는챔프라 생각함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방어,마저는 당연히 상대보고 들고

난 굶사가 너프먹고 라인전때 거의 없는룬이돼버려서 궁사찍는데
취향차이인듯 (Dopa: 궁사 굶사 그냥 아무거나들어요)
여기서 핵심은 영감에 있는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미해분과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시왜물이다
미니언해체분석기를 모두 원거리미니언에 써서
Q에 원거리미니언이 한방에 죽는 타이밍을 최대한 앞당기는것이다.
원거리가 한방에 죽느냐 안죽느냐는 로밍챔프인 트페에게 아주 큰 차이다.
시왜물은 부패물약과 시너지도 좋고 이속증가 효과도 있어서
라인전때 딜교하면서 스킬회피와 거리조절을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트페가 감전, 점화를 드는 이유
골카+Q+점화로 감전터트릴수있는데 봉풀주트페와 딜차이가 엄청나고
딜이 세진다 -> 교전중 킬 결정력 증가 + 로밍각잡기 수월해짐
-> 트페의 영향력이 더 넓어짐
지배쪽 룬에 피의맛도 있어서 라인전버티기도 좋고
로밍형 챔프라 킬어시 많이주워먹어서 사냥의증표 스택도 잘쌓임

메이지상대로는 힐도 괜찮음
메이지들은 보통 점화 안들고오는데다가
힐 이속증가로 스킬피하기도 쉬워지고
정글미드 2대2교전에서도 좋음
특히 빅토르 카시 오리아나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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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 당기고싶을땐 1렙W찍고 근거리3마리 개딸피될때까지 째다가 빨강카드로 죽이기

 그 외엔 1렙E

 근데 내 체감상 3렙까진 E-W-Q순으로 찍나 W-E-Q순으로 찍나 W-Q-E순으로 찍나

 별차이없음 그냥취향



스킬 콤보

 딜교할땐 골카+Q+평타로 감전

 상대가 cs먹으러 가까이 올때 견제용으로 평타+Q+평타로 감전터트릴수도 있고

 1렙 E찍고 평평평으로 감전터트릴수도 있음

시작 아이템
신발
아이템 빌드

대부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인데
상대가 Syndra(신드라)신드라거나 상대 미드가 ap인데 자신없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상대 미드정글이 2ap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상대가 Xerath(제라스)제라스인데 스킬피할자신이 없다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신

Ninja Tabi(판금 장화)판금장화를 안사는 이유:
딜이 아예없는데다가 팔목보호대로도 충분해서 안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을 안사는 이유:

트페는 (만년서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ch Bane(리치베인)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가 필수템이라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신발 제외하면 사실상 마관을 가져올 수단이 없음


2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사는 이유:
트페가 교전에서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를 한번 더 뽑냐 못뽑냐로 승패가 갈리는 구도가 많이 나옴
따라서 존야로 생존력도 높이고
어그로핑퐁하면서 W쿨타임을 버는것
오브젝트끼고 한타할때 초시계의 유무가
한타 승패에 얼마나 크게 관여하는지는 본인들이 경험해봐서 더 잘 알것임
딜이 약할것이라 생각할수 있는데
마관신에 점화에 감전이라 충분히 셈
혼자다니는 원딜 원콤낼수 있을정도의 딜이 나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딜교해놓으면 기발로 피채우고 로밍가면 따라오는 십년이다.
난 얘 밴한다.
애니비아


6렙이후 W거리주면 킬각이다
상대법을 모르겠다. 픽률은 별로 안높으니 안나오길 비는중
야스오


라인당겨서 개패놔도 기발이랑 패시브때문에 피가안닳음
딜교는 쳐발림
로밍가면 라인다태우고 2칸채굴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


미드의 나서스다. 라인밀고 바위게싸움합류하고 로밍다니면
베이가 당선당하고 무난히 승리한다
얘 상대로 져본적이없음
세라핀


이걸 왜 미드로들고오는지 모르겠다.
내 점수자판기였다
속박만피하면되는데 개느려서 맞을일도없음
라인밀고 로밍다니면 끝
럭스


럭스입장에서 E를 트페한테쓰면 라인이박혀서
트페에게 로밍각을 내주게되고
미니언한테쓰면 마나싸움을 져서 답이없다

챔프별 상대법은 추가공략에 적어놨다.

귀환 타이밍

사실 트페 첫귀환타이밍은 정해져있다.

5레벨이 찍히고나서 오는 웨이브가 일반1->일반2->대포 이다.


여기서 일반1 웨이브를

Q 2번 원거리한테긁어서 죽이고

근거리는 때려죽여서 라인박아놓고 집에간다.

여기서 상대 챔프가 라인클리어 좋아서 라인못박으면

다음웨이브(일반2)때 똑같이하고 집가자


갔다오면 근거리 한마리정도 탈텐데

이때 또 라인밀면 6찍히면서 상대타워에 대포라인이 박히게됨

대포라인이 박힌다 = 상대 미드가 미드에 묶여있을수밖에 없다

이때가 최적로밍타이밍이다. (보통 바텀 4레벨이고 탑 5레벨)




챔피언별 상대법

스펠 따로 언급 안한건 다 Ignite(점화)점화 Flash(점멸)점멸이다.


Galio(갈리오)갈리오 ( 난이도 : 중하 )
스펠 : Cleanse(정화)정화 Flash(점멸)점멸 / 갈리오 갱호응이 너무좋아서 생존력을 높이기위함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EW 갱호응콤보 좋으니 조심하고
6렙전엔 라인당겨놓고 패다가 6렙이후엔
라인 계속박아넣으면 로밍도못가고 아무것도못한다.
후반 한타기여도는 갈리오가 월등히 높아서
라인전때 터트려놔야 편하다.
트페 궁사거리가 갈리오 궁사거리보다 월등히 길기때문에
웬만하면 로밍주도권은 트페에게 있음
참고로 트페랑 갈리오가 동시에 궁으로 로밍가면
트페쪽 팀이 지는그림이 많이나옴


Nocturne(녹턴)녹턴 ( 난이도 :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올린다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선존야간다.
녹턴 궁 자체가 트페궁 카운터고 무지성푸쉬 막기도힘들다.
얘가 붙으면 골카뽑아놓고 바로던지지말고 Wild Cards(와일드 카드)Q던져서 낚시하자
바로 골카던졌다가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에막히면 그대로 손떼고 화장실갔다오면됨Glacial Storm(얼음 폭풍)
한타때 얘가 원딜물텐데 골카박고 녹여버리는 플레이가 베스트


Neeko(니코)니코 ( 난이도 :  )

스펠 : Ignite(점화)점화 / 자신없으면 Cleanse(정화)정화

Tangle-Barbs(칭칭올가미)속박맞아주면 딜교 손해본다.
속박만 피하면서 라인밀면 아무것도못한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난이도 :  )

6렙전엔 카드빠졌을때 E거리만안주면 죽을일 없고
6렙후엔 Q피한다음 라인밀어넣고 로밍가면된다
6렙후에 카드없을때 E거리주면 죽는다


Ryze(라이즈)라이즈 ( 난이도 :  )

별로 만나본적이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체감난이도는 중 정도
빅토르랑 비슷한느낌으로 상대하면될듯


Lux(럭스)럭스 ( 난이도 :  )

라인밀면서 마나싸움으로 끌고가면된다
럭스입장에서 E를 트페한테쓰면 라인이박혀서
트페에게 로밍각을 내주게되고
미니언한테쓰면 마나싸움을 져서 답이없다
라인밀려고 뜬금없이 쓰는 궁이나
미니언과 같이 E 맞아주지말자


Rumble(럼블)럼블 ( 난이도 :  )
이새끼는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과열 딜이 본체다. 과열평타 맞아주지말자
6이후 라인 중간넘어가면 궁깔리고 죽는다.
죽지만 않으면서 로밍각을보자


Lucian(루시안)루시안 ( 난이도 : 중상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집공터지면 딜교 짐 감전 못터트려도되니까 골카 Q만하고 튀자
6이후 뜬금없이 킬각보기도하니까 매우 조심해야함The Culling(빛의 심판)
안그래도 힘든데 따여주면 베인만난 신지드마냥 경험치도못먹게된다
근데 라인전 밀려도 이상하게 후반가면 이겨있다
아마 대부분이 트페 카운터용픽으로 숙련도낮은 루시안골라서 그런듯


LeBlanc(르블랑)르블랑 ( 난이도 :  )

딜교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사슬피하면 이기고 못피하면 진다.
2렙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QW맞아주지말자
6렙이후 사슬맞으면 킬각이니
라인 밀어진상태면 멀리서 Q파밍해야한다
W 어그로핑퐁이 너무좋아서 한타때 골카던지기도 애매하다
그냥 못하는애길 바래야된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난이도 :  )

스펠 : Cleanse(정화)정화 Flash(점멸)점멸
딜교는 트페가 우세하다.
갱불러놓고 궁박을텐데 정화로 풀고 도망가자


Malzahar(말자하)말자하 ( 난이도 : 중하 )

얘 궁 제압이라 정화로 안풀리니까 정화들지말자제발
무지성 라인푸쉬하다가 갱부르고 궁쳐박는 라인전날먹챔이다.
말자하 Void Swarm(공허의 무리)공허충소환스킬이 골드자판기다. 빨강카드로 다죽이자
궁을 이용한 갱호응이 너무 좋아서
와드를 깊숙이 박아서 미리 알고 빼는무빙을 해놔야 살 확률이 높아진다.
갱불러서 딴다음 로밍가는게 베스트지만
어차피 똥챔이라 라인전때 로밍갈필요없이
안죽기만해도 후반가면 알아서 이겨있다.
이새끼 궁이 제압인데 쓰면 지도 제압됨ㅋㅋㅄ


Veigar(베이가)베이가 ( 난이도 : 최하 )

스펠 : Cleanse(정화)정화 Flash(점멸)점멸

미드의 나서스다. 라인밀고 바위게싸움합류하고 로밍다니면
베이가 당선당하고 무난히 승리한다
갱당하는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깔리면 상황보고 정화로 기절풀고 튀던지 점멸로 벽넘으면됨
얘 상대로 져본적이없음

Vel'Koz(벨코즈)벨코즈
만나본적이 없음

Brand(브랜드)브랜드
만나본적이 없음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 난이도 :  )

라인전은 쉬운데 후반가면 너무세서 막을수없음
라인전때 개패놓던지 로밍 자주다니던지 해서 초반에 승부봐야한다
그렇다고 라인전 너무만만하게보면 솔킬당할수도있으니 무리한딜교는 하지말것


Viktor(빅토르)빅토르 ( 난이도 : 중상 )
Death Ray(죽음의 광선)레이저는 거의 못피한다보면되는데
못하는빅토르면 직각무빙하면 피해지기도한다
라인푸쉬하려고 쓰는 레이저에 같이맞아주지말자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 ( 난이도 : 최상 )

딜교해놓으면 기발로 피채우고 로밍가면 따라오는 십년이다.
그냥답이없다 라인당겨놓고 버티자

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2티어신발가면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Q 2타 안맞는다
참고로 난 얘 밴함


Seraphine(세라핀)세라핀 ( 난이도 : 최하 )

스펠 : 상대 정글에 하드cc있거나 자신없으면 Cleanse(정화)정화 (예:Elise(엘리스)엘리스,Evelynn(이블린)이블린)

이걸 왜 미드로들고오는지 모르겠다.
내 점수자판기였다
Beat Drop(비트 발사)속박만피하면되는데 개느려서 맞을일도없음
라인밀고 로밍다니면 끝


Swain(스웨인)스웨인 ( 난이도 : 중하 )

스웨인 NEVERMOVE(속박명령)속박 피하는방법
얘 속박 매커니즘이
돌아오면서 가장 먼저 맞은 적을 당겨온다.
따라서 얘가 속박날릴때 우리 원거리미니언 안쪽으로들어가버리면
원거리미니언이 맞게된다.


Syndra(신드라)신드라 ( 난이도 : 중상 )

견제가 너무 강력해서 주도권잡기 쉽지않다.
대신 갱에 취약하니 갱을부르도록하자
얘 상대로 마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신발)가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타수가 많은 신드라상대로 효율이 매우 좋다.


Ahri(아리)아리 ( 난이도 :  )

스펠은 상대정글이 Elise(엘리스)엘리스, Evelynn(이블린)이블린 이딴거거나
Charm(매혹)매혹피할 자신없으면 Cleanse(정화)정화Flash(점멸)점멸

적당히 라인푸쉬하면서 마나싸움하다가 로밍가면된다
6이후 라인 중간 넘어가면 킬각잡힌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만나본적이 없음


Azir(아지르)아지르 ( 난이도 : 중하 )

이거 꺼내는건 대부분 아지르원챔이라
게임하는 10명중 자기혼자만아는 궁각이 있으니 그거만조심하면서
라인전 버티면서 로밍각나올때마다 가주면 이겨있다


Akali(아칼리)아칼리 ( 난이도 :  )

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에들어가도 Destiny(운명)궁키면 보인다
스킬 다쳐맞아주는거아니면 안죽는다
그래도 6이후에 라인 중간넘어가면
들어오더니 뭔가 화려하게 개지랄하면서 죽이니까
너무만만하게는 보지말자
한타때 얘 장막쓰면 궁켜버리자 좋아죽는다
Five Point Strike(오연투척검)Q피하는 꿀팁:
평타로 견제하는척하면서 안때리고 살짝뒤로빼면 허공에 Q빼준다


Annie(애니)애니
만나본적이 거의없어서 잘모르겠음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 난이도 : 최상 )
6렙이후 Crystallize(결정화)W거리주면 킬각이다
상대법을 모르겠다. 픽률은 별로 안높으니 안나오길 비는중


Yasuo(야스오)야스오 ( 난이도 : 최상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라인클리어 아무리열심히해도
얘 라인클리어가 너무좋아서
얘 상대로 로밍가면 한라인은 무조건타니까
확실할때만 가야하고

유일한 상대법은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를 던지면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으로 막는데
골카를 계속던지면 어느순간부터 별로안아프니까 그냥맞아주기시작함
그때 갱부르자
단 피관리안돼있고 철갑궁나왔으면 2대1 질수도있음


Ekko(에코)에코 ( 난이도 :  )

라인 당겨서하는게 딜교 쉽게 못걸게할수있어서 좋음
멍청하게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맞아주는거아니면 질수가없다.
뜬금없이 사라지면 W각 재는것일 확률이 높으니 그것만 조심하면 맞을일없다
트페 카드빠졌을때 Phase Dive(시간 도약)E거리주면 딜교 많이손해본다


Wukong(오공)오공 ( 난이도 : 최하 )

피즈랑 똑같이운영하면되는데 더쉬움
얘 상대로는 팔목보호대갈필요도 없음 맞을일이없어서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 난이도 : 중상 )

신드라처럼 견제가 강해서 주도권가져오기가 쉽지않다.
얘도 갱에 취약하다


Yone(요네)요네 ( 난이도 :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1렙W 2렙Q찍고 골카 Q 평타로 감전터트리는 딜교환 해주면 좋다.
야스오보단 할만하다. 6전엔 Mortal Steel(필멸의 검)Q3타만 피하면 죽을일없고
6찍어도 Fate Sealed(운명봉인)궁이 꽤 얇아서 인지하고있으면 무빙으로 피할수있다
근데 챔프가 사기라서 후반 존재감차이가 엄청나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 난이도 : 중상 )

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Flawless Duet(쌍검협무)E맞으면 농담이아니라 진짜 죽으니까 E는 무조건피하고
라인 중간 넘어가면 바로 Vanguard's Edge(선봉진격검)궁쳐박히고 죽으니
중간 넘어가지말고 Q파밍하면서 버티면 후반에 트페가유리하다


Zed(제드)제드 ( 난이도 : 중상 )

스펠 : Exhaust(탈진)탈진 Flash(점멸)점멸
(초시계 키트)초시계 최우선챔프 1
갈수록 트페가 유리해진다
선존야가버리면 제드가 궁을 원딜한테 박게되는데
골카박고 녹이자
2렙까진 좃밥이니 개패서 피를빼놓자
얘한테 WEQ 다맞아서 감전터지면 거의반피나가서 다음 스킬쿨때 킬각나오니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Q 적어도 하나는 무조건피해야함


Xerath(제라스)제라스 ( 난이도 :  )

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신가면 스킬 맞을일이없음
제라스입장에서 Arcanopulse(비전 파동)Q를 트페한테쓰면 라인이박히기때문에 미니언한테쓸텐데
Q차징할때 골카장전하고 앞무빙쳐서 트페한테쏘게 유도하면된다
얘도 라인클리어빨라서 확실할때만 로밍가는게 좋음


Jayce(제이스)제이스 ( 난이도 :  )

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QE견제 맞으면 지고 피하면 이긴다.

1렙W 2렙Q찍은다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망치폼Q로들어올때 골카+Q+평타(감전)로응수하면 딜교 거의반반가진다.


Zoe(조이)조이 ( 난이도 : 중상 )

스펠 : Cleanse(정화)정화 Flash(점멸)점멸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수면만 잘피하면 라인전 버텨진다
라인클리어가 아주 좋은편은 아니라
수면피하고 라인민다음 로밍다니자


Ziggs(직스)직스
만나본적이 없음

Zilean(질리언)질리언
만나본적이 없음

Karma(카르마)카르마
만나본적이 없음

Camille(카밀)카밀
만나본적이 없음

Kassadin(카사딘)카사딘 ( 난이도 : 중상 )

카사딘 6찍기전에 개패버리자
패는 꿀팁: 카사딘이 Q쓰고나서 마법보호막 사라지면 딜넣기
6렙이후에 Riftwalk(균열 이동)궁사거리주면 딜교 개손해보니까 거리조절을 잘해야한다
한타때 얘가 궁진입할때까지 기다렸다가
궁쓰면 바로 골카랑 만년서리쳐박고 녹이자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 난이도 : 중상 )

Noxious Blast(맹독 폭발)Q피할자신없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신발 사자
얘 상대로는 안맞으려하기보단 오히려 적극적인 딜교환을 해야한다.
물론 계속싸우면 당연히지고
계속 타워에박혀서 쳐맞기만하지말고 어느정도 응수하라는말
한번 실수해서 Q맞으면 너무아프니
Q맞으면 반피까인다는마인드로 심혈을기울여 피해야한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 난이도 : 중상 )

스펠 : Exhaust(탈진)탈진 Flash(점멸)점멸
좃날먹새끼 쳐망했으면좋겠다
트페 W없을때 Shunpo(순보)순보거리주면 죽는다
라인전은 당겨서 하면 쉬운데
여기저기서 킬주워먹고올 확률이 높으니 핑을 열심히찍자
한타때 골드카드 이상하게쓰면 바로 카타들어와서 싹쓸이당하니 신중하게써야한다


Corki(코르키)코르키
만나본적이 없음


Quinn(퀸)퀸 ( 난이도 : 중상 )
라인전은 어렵지않은데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발러타고 로밍가서 킬쳐먹고다니는게 문제다.
트페가 궁빠진타이밍이 가장 위험하니
퀸 생존핑과 위험핑을 팀 대가리위에 존나찍으면서 기도하자


Qiyana(키아나)키아나 ( 난이도 :  )

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가고
얘가 1킬이라도 먹은상태에서
6이후에 Audacity(대담무쌍)E거리주면 원콤당한다. 개사기챔
6전에도 E거리주면 최소반피나가니 절대주지말고
갱 생존력이 아주좋은편은 아니니 갱을부르거나
cs 조금버리고 로밍가거나
그냥 버티자 어차피 반반가면 트페가유리하다.
얘 수풀Q 트페궁으로 보인다.


Talon(탈론)탈론 ( 난이도 :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얘랑 오래딜교하지 말것
Q쿨돌면 플쓰고 근접Q로 킬각본다
얘 궁은신 트페궁으로 보인다.
견제용으로 날린 W 2타까지 맞아주거나
6렙이후에 라인 중간 넘어가는짓 안하면 솔킬은안당한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 난이도 :  )

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딜교는 쳐발리고 갱부르면 점프로도망가고 십좃같은개년이다
대부분 트페카운터치려고 숙련도낮은거 고른거라 버티면서 후반가면 이겨진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 난이도 : ? )

스펠 : Exhaust(탈진)탈진 Flash(점멸)점멸
이거하는사람들 플레이를 도저히 종잡을수가없다.
갑자기 급발진하더니 궁켜고 타워다이브해버리는데
선 (초시계 키트)초시계 사왔더니 그런짓못하더라
솔직히 상대법도 잘모르겠고 난이도도 잘모르겠다.
챔프 특성상 무조건뇌절하니 그것만 잘캐치하면 어렵진않은듯


Pantheon(판테온)판테온 ( 난이도 : 중상 )

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라인중간 넘어갔다가 Shield Vault(방호의 도약)W맞으면 빈사되니까 라인당기는게 안전함
얘가 W쓸때 골카로응수하면 딜교 거의반반간다
라인클리어 트페가 더빨라서 대포박고 로밍가면 못따라온다
얘는 트페랑 궁사거리 비슷한대신
궁 모션이 길어서 로밍주도권이 트페에게있다.
대신 갈리오처럼 동시에 궁로밍가면 트페쪽이 지는그림나옴


Fizz(피즈)피즈 ( 난이도 : 중하 )

(초시계 키트)초시계 최우선챔프 2
선존야가는게 안전한데
피즈가 못하는애다 싶으면 선존야 안가도됨

라인 적당히당겨놓으면 피즈가 할게없다.
적당히 당겨놓고 패면된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Q로 들어오는건 골카로응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는 내려올때 Q로 응수하면된다.

얘가 라인전 답답하다고 로밍갈수있는데
상황판단해서 궁으로 따라가던지 라인 박아넣던지 하자.
라인 밀어지는타이밍이 올텐데 최대한 천천히밀고 집이나 로밍가면된다
주의할건 이때 cs 포기하더라도 거리 많이벌려야함(QR의식)
미니언 놓치면 손해지만 죽는게 더손해기때문




- 요약 -

메이지챔프 상대법 : 라인푸쉬하면서 마나싸움으로 끌고가기
트페는 부패사는데다가 마나수급용 파랑카드도있어서 보통 마나싸움 이긴다.

근접챔프 상대법 : 라인 적당히당기면서
타워+미니언+갱위협때문에 딜교 쉽게못걸게하기

여기서 라인을 적당히당긴다는건
원거리미니언이 타워에 박히게하면 안된다.
박히게하면 다음 웨이브때 밀리는라인이 형성돼버린다.

근데 라인 계속 당겨놓고싶어도
언젠간 우리 미니언이 쌓여서 밀리는 라인이 형성될텐데
이에 대처하는방법 :

Q에 원거리가 안죽는다 ->
쌓인 미니언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견제하면서 슬로우푸쉬

Q에 원거리가 죽거나 곧 교전이 일어날거같다 ->
다음 라인이 올때 빠르게 밀어서 빅웨이브를 박아넣기

항상 맞는건 아니지만 변수가 많아서 하나하나 설명할수없다.



상대가 로밍갔을때 대처법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1. 궁으로 따라가기
2. 라인 박아넣기

A) 상황이 이미 벌어졌는데 내가 가면 이길거같다 -> 궁으로 따라가기
B) 상황이 이미 벌어졌는데 내가 가도 이길거같지 않다 -> 라인밀기
C) 지금이라도 빼면 사고없이 끝낼수있다. -> 빽핑찍고 라인밀기

A,B는 너무 당연한거니 패스하고
C가 중요한데

상대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로밍가고있는데 트페가 라인을 박아버리네?
여기서 자기가 로밍을 실패하면 저 웨이브는 다 타고 손해만본다
게다가 내가 미드에서 사라졌으니 미아핑과 백핑이 찍힐것이므로
도박성 로밍보단 대충 시야만잡아주고 일단 라인먹자.
라는 생각으로 미드에 복귀하게됨
이때가 트페의 로밍타이밍이다.
상대는 미드라이너 없이 교전해야한다.
트페는 이런 수싸움으로 운영해야한다.

와드
  라인당길땐 어차피 갱당해죽을일은 거의없으므로
1분30초에 칼날부리에 와드박아서 상대 정글 동선을 봐주고
그 외엔 2분30초쯤에 미드 위쪽에 와드박아서 갱위협을 최소화한다.
제어와드로 일자부쉬를 먹으면 안들키고 로밍갈수있다.
근데 난 제어와드 안삼

아이템
보통 양피지가 최우선이긴한데
상대가 ad면 팔목보호대
게임 돌아가는 모양새보니 자기가 죽을거같으면 초시계
상대 미드정글 2ap면 선 헤르메스신발

W켜놓고 존야쓰면 존야 사용되는중에 카드뽑는게 가능하다
물렸는데 골카뽑을시간없으면 W 존야 쓴다음 골카뽑아서 쓰면됨

궁극기
트페궁의 절대시야는 밴시, 밤끝같이 스킬 무력화시키는것에 막힌다.
시야가 안밝혀진다는말
죽고 수호천사로 부활하고있는애도 안밝혀짐

아주가끔 평타에 리치베인묻혀서 때리면 잡는데 스킬이 없을때
궁키는걸로 리치베인터트려서 잡는구도가 나오기도한다.
평타가 나가는도중에 스킬써도 리치베인이 묻는다.

팀파이트시 역할
 
트페는 한타때 포지셔닝이 상당히 중요한데
본인이 판단해야하는 부분이다.
같이 원딜미드 물러 궁으로 들어갈수도 있고
우리 원딜 옆에서 원딜 지켜주는 포지션을 잡을수도 있다.

팁을 주자면
내가 없으면 원딜을 못지킬거같다 -> 원딜지키기
상대 원딜이 잘컸고 골카만 박아주면 잡을거같다 -> 물러들어가기


마치며
 엄준식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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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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