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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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핀, 노래하는 별
Seraphine, the Starry-Eyed Song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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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세라핀 공략 & 원리 설명

- Healla(2021-05-23, 조회수: 18532)

세라핀은 럭스와 나미, 카르마를 
합친 듯한 플레이를 하는 서포터입니다. 

W는 카르마 궁e: 광역실드
E는 럭스의 속박: CC
R는 나미의 궁: 역이니쉬

세라핀은 스킬이 느려 능동적으로 킬을 따기는 힘드나
실드와 광역 제어기로 받아치는데 능한 서포터입니다.

제가 연구하며 다양한 빌드를 직접해보고 글을 씁니다.
세라핀, 노래하는 별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25) 78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525 (+2%) 0.70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11.5 (+0.95) 27.6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수호자를 드는 이유는 세라핀과 아군의 생존력확보를 위함입니다.
또한 세라핀의 장점이 되받아 치는 것이므로 상대의 딜링을 한턴 무마하는데 유용합니다.

생명의 샘은 추후에 설명할 아이템과의 연계에 핵심적 역할을 합니다.
초반에는 세라핀의 E와 궁으로만 발동가능하지만 라일라이를 올리면 
모든 스킬에 발동하고 이것으로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슈렐, 흐물지나 향로를 부여하는것이 핵심입니다.

뼈방패는 역시 본인 생존 및 견제 무마를 위함입니다.

소생은 세라핀의 W힐이 잃은 체력 비례임으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세라핀은 스킬자체가 스킬임으로 일정 패시브 스택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킬을 씁니다.
따라서 스킬레벨이 오를 수록 마나가 부족해져서 마순팔의 잃은마나회복옵션이 중요해집니다.

세라핀은 궁도 중요하지만 기본스킬의 지속적인 순환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패시브WW를 더 잘 활용가능하기 때문이죠.
깨달음의 기본스킬 쿨감소 옵션은 한타에서 W의 사용빈도를 높이기 위함인거죠.

룬 추가 옵션 역시, 스킬가속을 필수로 챙겨줍니다.
세라핀은 암살자에게 너무 약합니다. 따라서 탈진을 들며 E와의 연계목적도 있습니다.
적팀에 암살자가 없더라도 칼챔이나 잘큰 챔피언을 마크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주세요.
무대 장악 (Stage Presence)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25(레벨에 따라)(+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고음 (High Not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60/85/110/135/16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까지 최대 1.6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리 장막 (Surround Soun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세라핀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2.5초 동안 아군의 이동 속도가 8%(+0.008 AP) 상승하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0.02 AP) 상승하며 60/85/110/135/160(+0.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3/3.5/4/4.5/5%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비트 발사 (Beat Dro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70/100/130/160/19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앙코르 (Enco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1.25/1.5/1.75초 동안 적을 매혹하고 150/200/25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고음
(High Not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10/8.75/7.5/6.25/5초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55/70/85/100/115(+0.4/0.45/0.5/0.55/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까지 최대 1.5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반 견제 및 라인 압박을 담당하고 후반에는 패시브 스택 쌓는 용도입니다.
절대 겜시작시 바로 찍지마시고 리쉬 1:20(게임시간)가 될때, q,e를 상황에 맞게 찍어주세요.

1렙때 주로 찍으며 리쉬시 절대 쓰지마시고 상대라이너가 1렙때 오면 미니언과 함꼐써서 선2렙과 견제를 동시에 챙기세요.(세라핀은 게임시작시 패시브on상태로 시작됩니다.)(인베인 경우속박을 위해 e를 찍습니다.)


소리 장막
(Surround Sound)
마나 소모: 50/70/90/110/130
재사용 대기시간: 26/25/24/23/22초
세파린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0.04 AP) 상승하고 90~180(+0.4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이동 속도가 8%(+0.0016 AP)상승하고 50~100(+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5 (+0.0125 AP)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실드스킬이며 세라핀의 가장중요한 중요스킬입니다. 

후반에 이스킬이 얼마나 자주들어가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후반기준 패시브W로 300정도의 실드와 이속증가효과, 힐링효과를 12초마다 난사합니다.

초반에 찍지않는이유는 스킬레벨을 올려도 실드량 및 이속은 본인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상당한 장점으로 이덕분에 다른 유틸폿은 초반에 딜스킬을 찍음으로서 실드 스킬을 높이 못찍는데 

세라핀은 그럴 걱정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마지막으로 마스터하기에는 선마전 후에 4초의 쿨차이가 있음으로 2번쨰 선마가 알맞습니다)


비트 발사
(Beat Drop)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60/80/100/120/140(+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세라핀의 또하나의 중요스킬로 기본 효과는 슬로우지만 CC기효과를 한단계씩올리는 효과를 지녓습니다.

슬로우된 대상은 속박, 속박된대상은 기절, 매혹이나 공포에 걸린적도 제어시간이 추가되며 기절됩니다.

나중에 라일라이를 가면 라일라이가 먼저 적용되고 e가 부여되어 1타가 속박 2타일경우 기절되면서

후반에는 광역 속박스킬을 6초마다 날립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q,e선마를 결정하는데, E의 쿨을 줄이는데 의의를 두어 e선마를 추천합니다.)

(어짜피 q는 서폿템 돈버는 용도이지 딜링용으로 쓰는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앙코르
(Enco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1.25/1.5/1.75초 동안 적을 매혹하고 150/200/250(+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롤 내 최고의 역이니쉬 궁입니다. 이니쉬로 쓰기에는 너무 투사체가 느리고 사거리 증가효과 활용이 어렵지만

들어오는 상태에게 사용하면 상대를 빨려오게하면서 아무것도 못하게 합니다. 

무조건 후속 스킬로 E를 사용해주세요. 매혹에서 기절로 변하며 제어시간이 길어집니다.


한타이전에는 패시브를 2칸인 상태로 세팅해두고 상대가 들어오면 궁-E-패시브W-큐-평 해주세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첫 귀환 우선순위
핵심 아이템 순위
최종
월석 재생기는 세라핀에게 잘어울리지 않습니다. 월석재생기의 주요 효과는 주변아군 힐주는게 아니라 치유 및 실드 효과20%상승이 중요한데 세라핀은 w를 12초에 한번 쓰므로 잘 활용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짤라먹기와 이니시, 생존에 특화된 슈렐리아가 효율적입니다.

슈렐리아는 2개의 고유효과가잇는데 사용시 주면 아군 이속대폭상승과 기본으로 실드 및 회복시 이속 소폭 증가, 이 중 후자의 효과는 w와 궁합이 좋고 룬에서 든 생명의 샘에도 터짐으로 이속효과가 거의 4초마다 한번 터집니다. 

라일라이는 세라핀의 Q에도 생명의 샘을 묻혀 슈렐과 향로 효과를 상시 유지시키고 E스킬이 광역 슬로우에서 광역 속박스킬로 바뀌게 되고 패시브e는 자력으로 광역 기절을 넣게해주어 세라핀의 제어능력을 끌어올림으로 3000원이라도 아깝지 않습니다.

향로는 보편적인 상황에 좋고, 흐물지는 팀내 AP가 3명이상일 경우 향로를 대신하여 가면 됩니다.

신발은 자유이며 취향과 상황에 맞게 가는 걸 추천하지만 쿨감신을 주로 추천합니다.
(시야를 중요시 생각하신다면 기동신이 좋습니다.(궁각을 잘 볼수 있습니다)

서폿에게 핑와는 기본입니다. 와드석은 다량의 스킬가속과 핑와 저장능력을 줌으로 막템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하드 카운터 입니다. 그러나 미니언 뒤에 숨어 적절하게 견제하며 피를 깍아주세요.
쓰레쉬
이하동문, 고티어 일수록 필벤입니다. 그랩폿임과 동시에 유틸능력이 좋아서...
파이크
모든 그랩폿 중 가장 티어 혹은 픽률 높은 아이를 벤하시면 됩니다. 그랩폿은 후반가면 힘이 빠짐으로 라인전에서 잘 버텨주세요. 후반가면 세라핀의 포텐셜을 못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숙련되지 않으면 레오나는 힘들지만. 알리, 렐등 돌진형 탱들은 역관광하기 쉽습니다.
상대가 돌진각이 보이면 원딜 뒤로 무빙하여 원딜이 맞게 한뒤 W+수호자로 한턴 무마,
적 서폿과 상대 원딜에게 패시브e를 맞추고 적 원딜에게 탈진, 포커싱해주세요.

그랩폿이 무서운 이유는 초반에 자체 딜이 강하여 원딜을 포커싱해도 우리 원딜이 죽지만
돌진폿은 자체딜이 약하여 쉽게 적 원딜 포커싱이 가능합니다.
룰루
유틸폿은 파일럿에 따라 갈리지만 웬만하면 긴사거리로 우위를 점합니다.
또한 후반 퍼텐셜도 세라핀보다 대부분 낮음으로 주도권이 넘어가도 침착하게 겜해주세요.
제라스
딜폿의 경우 수호자를 적극활용하고 e를 활용하여 딜교각을 봐 주세요. 세라핀은 모든 스킬이 미니언 관통임으로 미니언을 방패로하여 견제해주세요.
주도권이 넘어가면 바로 킬만 안따인다는 생각으로 버티고 후반 봐주세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선2렙을 목표로 미니언과 함께 상대를 견제하시고 라인전에서 패시브e각을 봐주세여. 

지속적으로 견제하는데 집중하고 먀나관리잘해주시고 


세라핀은 킬각을 보기보다 상대가 들어올 때 실드, 패시브e를 활용하여 역관광하여 킬을 땁니다.

후반 지향형 챔으로 라인전은 안정적으로 가주세여.

중반 운영법

 시야 잘 따주시고 유틸폿인만큼 정글과 함꼐 옵젝 시야잡고 

세라핀은 오브젝트 싸움에서 빛을 바랍니다. 적이 용을 치고 있을떄 앞라인을 활용해 궁각을 봐주세여.

 

후반 운영법

 극후반 가시면 세라핀은 딜링이 유틸템을 감에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후반에 한타에서 정말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이니쉬하려 하지말고 상대가 억지로 들어오게 만드세요.역이니쉬를 해야한다면 

패시브를 항상 3으로 세팅하시고 들어오면 패시브w+궁으로 바로 받아치십시오.

이후 상황이 안 좋아지면 슈렐로 도망쳐주세요.


우리팀이 이니쉬가 좋다면 앞라인을 활용해서 궁을 넣는 후속 cc기로 넣는게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패시브를 2로 세팅하고 이니쉬 후 후속궁+E로 적군을 제어하고 패시브w+슈렐로 호응을 유도해주세요.


한타는 정말 사기적이니 위의 내용만 기억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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