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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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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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 q 혹은 w, 2렙에 w 혹은 q, 3렙에는 e 를 배우세요.
(왠만하면 초반에 스킬을 배우지 마세요. 라인전에 들어서서 스킬을 찍습니다.)
1렙에 q 를 찍는 경우: 상대 서폿이 근거리일 경우, 상대가 초반에 거리를 줄 때.
1렙에 w 를 찍는 경우: 상대 서폿이 원거리라서 견제하거나,
근접 미니언을 못 먹게 적을 밀치게 하려고 배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영상 준비중)
-바쁘신분들을 위한 팁!-
사실 그냥 아무 원딜이랑 조합해도 좋습니다.
- 항상 들어가기전에 아군의 위치, 적의 위치를 보세요. 내가 들어가면 우리 원딜이 호응해서 같이 죽일 수
있을까? 점사 당하는 적 위치가 적 팀원의 도움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 위치이고, 상대 중요 스킬은 무엇인가.
- 상대가 진입형 / 근접형 서폿이면 알리스타를 뽑습니다. 예) 렐, 세트, 노틸, 블츠 등
그렇다고 항상 알리스타가 이기는건 아니고요... 1렙에 공격적으로 라인 미는데, 상대가 거리주면 q 띄우기.
대신 원딜이 호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황마다 다르지만, 우선 탱커들 상대로 1렙에 상대적으로 더 강한
조합이 먼저 라인을 밀겠죠? 그리고 본인이 가까이서 상대 서폿을 q 로 띄울 때 아군이 바로
공격이 가능한지? 상대는 반격이 가능한지? 이거를 보셔야 됩니다.
-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글로 적긴 힘들고, 첨에 잘 모르시면 상대가 스킬을 먼저 쓰길 기다리시고,
상대가 스킬을 이상하게 빼면 그 때 들어가세요. 또 계속 부쉬 플레이 해주세요.
알리스타가 주도적으로 먼저 들어가서 킬각을 볼 수도 있고요.
상대가 들어오면 q로 받아치고 카운터 어택 플레이가 가능해서 알리가 좀 더 유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알리가 상대하기 힘든게 딜폿이랑 유틸형 서포터입니다. 예) 잔나, 모르가나, 룰루, 질리언 등
우선 초반에 무조건 피관리가 중요합니다. 알리는 선 2렙 킬각, 3렙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일단 알리는 3렙부터 강하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고요.
- 상대가 잘하면 초반에 경험치만 받아 먹는다라는 느낌으로 하세요. 미니언 몇 개 놓쳐도 괜찮습니다.
킬각 보는 법은 거의 점멸이 있어야하고. w q 대놓고 들어가면 상대가 바로 카운터쳐서 죽습니다.
물론 상대가 반응을 못하는 서폿이면 그냥 들어가시고요. 상대가 라인 계속 밀면 갱 부르고 죽이세요.
그 이후에 계속 부쉬안에 들어가서 마공점 하시면 됩니다.
- 알리는 로밍도 좋습니다. 기동신 신고 돌아다니세요. 궁을 배우면 다이브 시도도 가능하고요.
로밍갈 때 주의점: 우리 원딜 바텀 시야 잡아주고, 안전하게 파밍할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합니다.
- 상대가 알리 선픽: 저는 룰루, 잔나, 모르가나 합니다. (현재는 룰루 추천)
다른 짤짤이 서폿이 1티어면 그 1티어 서폿을 쓰시면 되고요.
탱커를 원하시면 그냥 레오나 등 하셔도 됩니다. 쓰레쉬 꺼내는 것도 좋고요.
핵심은 3렙전에 많이 때리는겁니다. 선 2렙 주도권 가져가기.
- 본인이 유틸폿인데 상대가 알리: 1렙부터 우월한 사거리로 계속 평타 + 스킬 짤짤이.
피를 많이 깎으면 깎을 수록 좋습니다. 그냥 q 거리만 주지 마시고, 앞으로 못나오게 계속 때리세요.
라인 천천히 밀면서 패세요. (대신 선2렙 찍을 수 있을 정도의 라인 관리.)
2렙에 쿵쾅 인지하시고, 받아칠 준비하세요. 상대 타워까지 압박했으면 알리 점멸 쓰는거 항상 염두하세요.
만약에 초반에 압박을 많이 못해도, 혹은 좀 라인전이 말려도
나중에 유지력 싸움은 알리 보다 본인이 더 좋으니 괜찮다고 생각하시고, 아군 지키는데 힘쓰세요.
- 본인이 탱커 서폿인데 상대가 알리: 알리스타일 때 탱커 서폿 상대할 때랑 비슷합니다.
상대 원딜을 물을 수 있으면 좋은데 그게 아니면 앞에 있는 서폿 때리시고요. 원딜 상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알리가 q 를 썼는데 피가 별로 안닳았다 = 반격. 알리 여진 빠진 타이밍에 약합니다.
알리가 본인을 물면, 우리 원딜 프리딜 구도가 되겠죠?
- 알리가 타워 다이브할 때. 점멸로 쿵쾅 반응만 잘하면 흘릴 수 있어요.
또 알리가 들어올 때, cc 잘 맞추면 들어오다가 끊겨서 에어본 못하고 진입만 하게되는 꼴이라,
죽이기 좋습니다. 대신 본인이 알리 쪽으로 들어갈 때 띄워지고 밀쳐질 수 있는거 명심하세요.
간단하게 짚고 넘어갈게요. 자세한건 op.gg같은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 우선 스펠:
- 룬 빌드:
- 템트리:
- 스킬 설명:
- 스킬트리:
알리스타, 좋습니다.
항상 이니시 열 때는 아군들의 위치, 적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이니시에이터가 본인 혼자가 아닌 이상, 이니시보단 원딜 보호에 더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들어오는 적에게 cc.)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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